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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타의 게임 평가

Dota 의 수많은 영웅들은 기본적으로 다른 게임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캐릭터 유형을 포괄하며 균형성은 그 플레이성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영웅의 상대적 약소함은 언제나 팀 동료의 협조가 필요하다고 결정하고, 많은 영웅들이 많은 복잡한 변화를 가질 수 있고, 영웅마다 다른 소품 노선을 선택할 수 있으며, 도타의 협조와 전술은 실전에서 총결된 것이다. 이것은 많은 유사한 게임 중에서 정말 얻기 어렵다.

DotA 는 다른 대전 게임에 비해 준수해야 할 무언의 규칙이 많지 않고, 다양한 소품과 기술로 많은 플레이어를 끌어들이고, 많은 영웅들의 정통 타법에서는 수십 가지의 장비 방안을 선택할 수 있는데, 이 화제는 모두 플레이어 토론과 연구의 초점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Dota 의 그룹 PK 는 플레이어의 임시 판단에 대한 요구가 높고, 다양한 복잡한 상황에 대해 각 플레이어의 행동은 팀 전체를 위해 이루어져야 하며, 이러한 특징들은 군전의 흡인력을 크게 높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태평양 게임 네트워크 리뷰)

도타는' 워크래프트 헤게모니 3' 의 생명력을 이어가며 많은 수의 게이머를 보유하고 있지만, 공식도 없고, 제 3 자 소프트웨어 지원 없이 연결이 끊어지지 않고, 자동 일치도 없고, 친구 시스템도 없고, 플레이어가 필요로 하는 많은 기능이 도타에서 제공하고 싶지 않은 것이 아니라 아예 실현되지 않고, 대전플랫폼에 가면 또 많은 새로운 것을 받게 된다 결국 도타는' 독립해야 한다' 는 게임이지만, 다른 게임에는' 기생' 해야 한다. 결국, 고전적인 게임 모델로 뒤를 이은 여러 게임 업체들의 관심을 받아' 리그 오브 레전드' 와 같은 다양한 경기류 온라인 게임을 만들고 새로운 게임 분류 개념, 즉' Dota 클래스 온라인 게임' 을 세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게임명언) (시나닷컴 리뷰)

어느 정도까지,' 도타' 는 이미 war3 에서 벗어나 독립된 개체가 되었다. DotA 의 시스템은 이미 완벽했고, 경기성과 오락성은 완벽한 통일을 이루었다. 이는 오락적인 게임으로 유행할 뿐만 아니라, 더 많은 경우 경기게임 역할을 하고 있다. (오랜 인터넷 리뷰)

DOTA 게임이 많은 선수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는 이유는 공정한 게임 과정에 초점을 맞추고 있기 때문이다. 플레이어의 조작 기술, 전략 전술, 팀 협력 의식이 전판의 승부를 결정하고, 플레이어는 급변하는 치열한 대전에서 재미와 성취감을 경험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DOTA 는 무료 오픈 소스 방식으로 플레이어 다운로드를 제공하기 때문에, 시장을 점령하려는 일부 온라인 게임 업체들은 유럽과 미국에서 한일, 국내까지 수많은 온라인 게임 작품을 개발했다. DOTA 온라인 게임은 최근 몇 년 동안 전체 온라인 게임계를 휩쓸고 있다. 대형 멀티 플레이어 온라인을 주체로 하는 온라인 게임 패턴에 큰 충격을 주었고, 어떤 사람들은 전통적인 온라인 게임 모델이 이에 따라 패를 뒤섞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텐센트 코멘트)

도타' 는 80 년대 이후 플레이어 생활시대의 인장으로 불리며 한 세대의 게임에 대한 의존과 숭배에 영향을 미치고 국내 게임 시장의 일부 신유작품의 발전 방향을 바꾼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시중에서 선보이는 많은 새 게임들은' 도타' 의 그림자를 가지고 있지만 게임, 조작상의 초월, 이미지상 소속감이 없어 자취를 감추고 있다. 80 년대 이후 플레이어가' 도타' 에 대한 독특한 게임 정서를 가지고 있든, 국내 온라인 게임 상인들이' 도타' 의 영향력을 쫓고 있든 간에. 국내 게임 시장은' 도타' 시대의 추억을 찾는 플레이어의 상당 부분을' 도타' 가 넘을 수 없는 고전이라고 생각한다고 할 수 있다. (인터넷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