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조량 대주흥사가 쓴' 천자문' 은 한때 널리 알려진 몽학독본이었지만 지금은 기본적으로 사회대중의 시야에서 벗어나 중경위를 생각해 볼 만한 것 같다. 이에 대한 이해는 방가에게 가르쳐 주고 학술 연구로 자책할 엄두가 나지 않는다. (공자, 논어, 공부명언)
주흥사, 글자사편찬, 진군항 (이 하남항성) 사람, 세거고모가 어느 (이 상구시곡 숙집), 생년불명, 양무제 일반 2 년 (521 년) 으로 사망한 것은 양조무제 시대의 문학명신이다. 양서' 권 49' 주흥사전' 은 양무제가 태어날 때 살던 마릉현 (이 하남 도시 영릉진) 과 샤리 삼교 고택을 사찰로 개조해 광택사라고 하며 주흥사와 또 다른 문명 신하 육형이 각각 비문을 쓰게 하고 양무제는 흥사 () 를 좋은 것으로 삼았다고 말했다. 그 후, 주흥사는 양무제 시대의 중요한 문장 작가가 되었지만, 모든 나라가 중대한 문사를 가지고 있다면, 양무제는 모두 주흥사 () 가 연주하도록 명령했다. 예를 들면' 동표명',' 장당',' 북벌사이',' 차운왕희지' 등 모두 주흥사 () 에서 나온 것이다. 그중' 차운왕희지 서천자' 는 바로' 천자문' 이라고 불리는 이 작품이다.
그러나 당시' 천자문' 을 쓴 것은 주흥사만이 아니었다. \ "리앙 서 \" 볼륨 35 \ "샤오 zifan 전기 \" 는 샤오 zifan 어떤 시마 남평 왕 (리앙 wudi 이복동생, 이름 샤오 웨이, 단어 텍스트 다) 가구 카오 속 zhongzhu 에 종사 할 때, \ "천 단어 텍스트 \" 를 쓴 적이 있다고 말했다. 그 말은 매우 아름답습니까? , 남평 왕 은 그의 기록실 카이 를 주문? 주해를 하다. 또' 남사' 볼륨 57' 심중전' 에 따르면 양무제는' 천문시' 를 제작했고 심중은 이를 주목했다. 그러나 소위 양무제는' 천문시' 를 만들었는데, 사실 주흥사가 쓴' 차운왕희의 책 천자' 이다. 주흥사전' 은 분명히 말했다:? 당연히 \ "구리 테이블 명나라 \" \ "그리드 연못 카이 \" \ "북벌사이 \" \ "차운 왕 희지 책 천 단어 \", 그리고 싱 시 는 모든 연주, 황제 노아 는 좋은, 플러스 진보 를 말했다. -응? 이 문장 들은 비록 양무제 () 로 유명하지만, 진정한 작가는 주흥사 () 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양무제? 용흥? 전에, 유 남 제나라 jingling 왕 샤오 ziliang? 서사를 열고 문학을 모집하는가? 때, 쉔 약, 시에 진, 왕 융, 샤오 첸, 팬 윤, 르네 팡, 루 통 및 기타 문학 학자 와 웨스트 디 를 여행 하고, 주장? 징링 여덟 친구? , 그 시 문필 삿포로 도 확실히 친자 를 잘 만들었다. 하지만? 용흥? 그 후, 천하의 재사가 모두 쓰였으니, 당연히 친교 한묵 () 이 필요하지 않고, 저작의 노동을 몸소 행할 필요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주흥사 이' 천자문' 은 양무제의 명을 받들어 만들어졌으며, 당연히 양무제에 속할 수도 있다. 그래서, \ "쉔 대중 전기 \" 는 말했다? 양무제' 천문시'? , 잘못이 없습니다. 다만 심중문운이 좋지 않아, 실제로 제왕의 기세를 빌려 천고에 이름을 떨칠 것을 기대했지만, 불행하게도 침몰한 모래를 접어서 뜻대로 되지 못했다. 어쨌든, 양무제 때 적어도 두 명의 다른 저자와 두 가지 다른 텍스트의' 천자문' 이 있었다고 해도 좋다. 그 글은 5 대까지' 당서' 를 수리할 때 세상에 존재했기 때문에' 구당서' 는? 경본지 "서지:? \ "천 단어 텍스트 \" 볼륨, 샤오 zifan 등급; 또 다른 볼륨, 저우 xingsi 등급. -응? 구 Yanwu \ "일지록 \" 은 말했다? "천자문" 원엔 두 권이 있어요? , 아마 여기에 근거해 있습니다.
그러나, 왜 오늘 본 \ "천자문 \" 이 주흥사 그 \ "차운왕희지 천자 \" 이지, 소자범 그 동명 작품이 아니라는 것을 확신할 수 있습니까? 당대의' 상서 고실' 에 관한 기록은 이 의문에 대답했을 뿐만 아니라, 그 연세의 원인도 합리적으로 해석할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리 는 말했다:
\ "천자문 \", 양주흥사 편차, 왕우군서가 있는 사람은 모두 그 시작을 모른다. 양무제는 제왕서를 가르치고, 은철석이 왕서에서 천 자를 중시하지 않는 사람, 글자마다 종이 한 장, 잡동사니 무질서를 가르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황제 자오 싱 시, 그 는 말했다:? 청나라 는 내 운율 을 위해, 재능과 생각 이있다. -응? 싱 시 하룻밤 에 편입되어, 귀밑머리는 모두 하얗고, 상은 매우 두껍다. 우군 손지영 선사는 임림 팔백 권에서 흩어져 인간 제사와 각각 한 권을 남겼다. 영원히 오흥영복사에 살고, 적년학서, 대머리필머리 10 항아리, 각 항아리는 모두 몇 개의 돌이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사람들은 책을 찾아 도시, 가구 제한, 동굴 을 입고, 철 잎으로 싸여있다, 사람들은 철문 제한이라고 부른다. 붓끝을 뽑은 후, 번호는 붓을 빼는 것이다.
양무제는 아들들에게 서예를 배우도록 가르치기 위해 은철석이 왕희지의 서예 작품 중에서 천개의 중복되지 않는 글자를 골라서 모사용으로 삼았다.
사용된 글자는 동서를 찾아 개별적으로 고른 것이기 때문에, 탁인할 때? 매 글자마다 종이 한 장, 잡동사니 무질서? 。 그래서 liangwu 조 저우 xingsi 는 말했다:? 청나라 는 내 운율 을 위해, 재능과 생각 이있다. -응? 주흥사는 밤을 새워 이 무질서한 천 종이 조각을 엮어 앞뒤가 온전하고 음운이 낭랑한 좋은 문장 한 편을 엮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뇌를 과도하게 사용했기 때문에, 주흥사가 하룻밤 사이에 뜻밖에도? 귀밑머리가 모두 하얗습니까? 。 이것이 바로' 천자문' 의 편찬 인연과 글쓰기의 경과이다.
그러나, 머리가 이미 서구화된 현대인들의 관점에서 볼 때, 주흥사는 중국 문학사에서 창한 것이 아닌가? 범아? 유명한 문학가,' 천자문' 은 그 이름으로 오래 전해질 수 있다. 그리고 현재 문학관념의 심판 아래, 이' 천자문' 은 줄거리도 이미지도 없고 우수한 문학작품도 아니지만 족쇄를 차고 춤을 추는 게임작일 뿐이다. 만약 양무제의 관계로 천고에 전해진다면, 심중들의 그' 천자문 주석' 이나' 주석 천자문' 은 그대로 전해지지 않았다. 아니? 글은 남에게 전해지는가? , 도 아니다? 사람이 문전에 의지하는가? , \ "천자문 \" 이 전해지는 이유는 반드시 다른 이유가 있을 것이다.
인쇄술이 발명되기 전에, 문장 서적의 전파는 입으로 낭송하고 베끼는 것에 달려 있다. 따라서 중세 이전의 문장, 아마도 음운천성, 낭랑한 상구를 읽어 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시와 산문은 그 문장이 가지런하고 운치가 밀접하기 때문에 유포하기 쉬우니, 말할 필요도 없다. 단행이라 해도? 무운의 펜? 또한 종종 산문에 운어가 뒤섞여, 말이 입맞춤에 유리하게 되어 구두로 낭송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그렇지 않으면? 말이 없으면 글이 없고, 행동이 멀지 않은가? , 소멸 또는 소멸의 운명을 피할 수 없다. 문장 서적의 수작업 베끼기는 한자 형체의 역사적 진화와 한자 서예의 예술 발전을 초래할 뿐만 아니라, 가장 직접적인 공적은 조잡하게 난조된 응시 글과 귀찮지 않은 상투적인 어조에 가로막는 댐을 쌓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수작업으로 베껴 쓴 수고는 사전에 엄격한 비교와 세심한 선택을 거쳐야 한다는 것을 결정한다. 따라서, 필사류 천의 역사적 운영은 저자와 청중 사이에 우승열렬을 보장하는 영동 메커니즘을 구성한다. 따라서, 송원 이후, 왜 문장 별집은 우모처럼 많고, 말류 문자 땀소는 동동으로 채워져 있고, 명청은 내려오고, 더욱 최고봉에 오르며, 초통문묵의 선문인 선문화 대추 배 재해, 인쇄술의 편리함은 정말 책임을 질 수 없다. 왕 Guowei 텍스트 연구에 따르면, 판화 인쇄의 발명은 늦은 당나라와 다섯 세대에 있습니다. 필자는 이것이 한유 류종원들이 문풍을 바꾼 결과라고 생각했는가? 그렇지 않다면, 조각판 인쇄가 왜 늦지 않고, 하필 그에게서 멀지 않은 시대에 나타났을까? 어려운 암송, 복사 불편, 당연히 그의 방법을 생각하지 마라. 인쇄가 너무 쉬워서, 반드시 솔선수범하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이것은 고금의 일정한 불변의 법칙이다!
주흥사와 그' 천자문' 때문에 천고의 유방은 그와 의도하지 않게 이 영리한 도태선 메커니즘에 순응하고 있다.
이 서사에 따르면 이' 천자문' 은 양무제가 제자에게 서예를 배우라고 가르쳤고, 은철석은 왕우군의 서예 작품 중에서 확장을 택하여 주흥사운으로 엮어 만들었다. 따라서' 천자문' 의 출현은 서예 모사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태아가 형성되기 전에 이미 선천적으로 수작업으로 베껴 쓴 유포 방식에 적합하다는 것은 전파와 유포의 거대한 잠재력을 가질 운명이다. 소자범의' 천자문' 은? 그 말은 매우 아름답습니까? , 또 채야? 자세히 주석을 달지만, 오히려 그 전전, 중간 신비, 밝은 눈사람이 보면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왕우군의 7 세 손지영 선사도 서예를 매우 좋아했고, 또 이' 천자문' 을 800 권으로 베껴 쓰고, 세계 각 주요 사찰에 흩어져 소장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지영 선사와 그의 형제 지공 선사는 모두 진수의 문화 명승이었고, 지영 선사는 당시 유명한 서예가였다. 그 자신은 책을 매우 부지런히 배웠고, 붓만 수십 돌을 썼고, 그의 조상 왕희의 그늘을 얻었기 때문에, 그가 오흥영복사에 거주할 때, 묵보를 구하는 사람들이 잇달아 와서 문턱이 모두 터져 철판으로 문턱을 싸야 했다 철문 제한? 호칭. 지영 선사 서예 세가의 문조와 명성으로, 주흥사의' 천자문' 을 각 대사사에 필사하는 데 여념이 없다. 남북조 () 와 수당 () 까지 중토불교 발전의 전성기였다. 문인 사대부들은 모두 잠에 물들지 않고 있다. 의심할 여지없이' 천자문' 의 광범위한 전파와 보편적인 수용은 대체할 수 없는 역할을 했다.
게다가 청말 양수경 광서 7 년 (1881 년) 도쿄 대사관의' 영사 이체 천자문 진적 발문' 에 따르면 일찍이 당초에는 영사가 베껴 쓴' 천자문' 진적이 이미 일본으로 전해졌다. 이로써 소자범의' 천자문' 은 이런 행운이 없을 뿐만 아니라 심중들의' 주석 천자문' 도 왕희지의 서예와 관계를 맺고 있지만 여전히 이런 행운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왕희지의 절묘한 서예와 지영 선사와의 무상 파견으로 주흥사의' 천자문' 은 인쇄술이 발명되기 전에 침몰과 소멸을 면할 수 있게 되면서 책 문장 유포의 역사적 병목을 순조롭게 돌파했다. 그렇다면' 천자문' 자체의 놀라운 기술적 난이도는 엔터테인먼트 문학의 감상 기대를 최대한 만족시키고, 우아하고 우아한 텍스트 내용도 동몽 교육의 수업 요구에 흠잡을 데 없이 적합하다. 따라서 상류문사의 유빈문학이 자연스럽게 사회 대중의 몽학독본으로 바뀌면서, 천부적인 텍스트 우세를 얻은 것이 바로' 천자문' 이 가계가 천고를 낭송하는 진정한 원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천 단어 \" 네 단어 한 문장, 두 문장 한 운. 전문은 250 문장으로 8 개의 운율만 바꾼다. "천자문" 은 평성운을 대량으로 사용하며, 양당운은 대부분 입도가 큰 홍성운으로, 읽기에 크고 길기 때문에 음조가 완곡하고 은은하다. 그 다음에는 세 개의 세그먼트가 측성운, 두 개의 제거, 한 개의 입음으로 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성운 발음이 촉진되고, 성운 발음이 막히고 급하며, 성운과 입성운과 평성운의 잡변소를 각각 사용하게 되면, 반드시 우렁찬 소리와 청월 상호 변화, 요요요요와 낭랑한 음율의 아름다움을 초래할 수 있다. 그리고 경건하고 강건한 직경과 평성경 경경 경경 청청 () 이라는 글자를 제거하는 것은, 정말 같은 운과 평지 () 의 차이가 있다. 그리고 pingsheng 샤오 밤과 소리 샤오 웃음 제거, 또한 다른 운율 의 평면 단어 입니다. 양자가 평성 사이에 뒤섞여 앞뒤로 호응하여 선회하는 교향효과를 형성한다. 전체 편은 특히 정교하다. 평성 양당운으로 시작하면, 방칸 보링 () 이 마치 홍종 () 의 큰 소리와 같은 금소리 () 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소성의 울음소리와 웃음운으로 마무리하면 악을 삼키는 것은 공을 울리기 위한 것이고, 옥진도 마찬가지다. 김성옥진, 시종 조리가 있고, 주흥사는 장인심독운이라고 할 수 있다!
주흥사는 위진 () 이래 유빈문학이 부상하여 전성을 향해 전진하는 역사의 전환기에 처신하여 기풍을 얻었다고 할 수 있으며, 그 때의 흐름을 예기해 시대의 조수라고 할 수 있다. 그 능숙한 성율 기교와 천문 지리에 능통하고, 선행을 박식하는 복추 비축으로, 서로 연관되지 않고 무질서하게 흩어진 기정문을 한 문채현란한 내용의 아름다운 금수 장으로 짜여놓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족쇄를 차고 수갑을 찬 춤이 이렇게 넋을 잃고 있다니, 정말 고금의 독보적이다!
주흥사의' 천자문' 은 몽학교본으로, 중국인의 도덕교화 방면에서는 육경과 비교될 수 없고, 심지어' 효경' 과도 맞설 수 없다. 송태종은 초서 \ "천자문 \" 을 비각 대신에게 직접 주었지만, 그렇게 생각했는가? 교화에 재원이 있는가? 그럼? 모 \ "효경 \" 도 있다면? 。 따라서, 비석 에 새겨, 황제 Taizong 준 \ "효경 \" 과 \ "천 문 \" 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그 예입니다 (\ "송사 \" 참조? 리 zhichuan). 그러나 문학가와 문학 작품의 역사적 공적은 후세 작가를 위해 글쓰기 패러다임을 창설하고 미래 사회에 표현력이 뛰어난 일상 어휘를 제공하는 데 있다. 그리고' 천자문' 이 나오자마자 많은 좋은 소식자의 시뮬레이션과 모방을 끌어들이고, 각 체문으로 서로 경쟁하여 베껴 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수당 이래 국사가가 공적 서지를 타고 가는 것을 보면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특히' 천자문' 은 동몽식문습자와 슬림한 성인을 위한 필수 일과로서 성어가 점차 사람들의 일상습용 구두로 전환되고 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구당서" 에 포함: 염립본은 초당의 유명한 화가로, 일찍이 우승상에 관직했고, 좌승상 강각과 손바닥 추밀에 맞섰다. 강각 역대 장군, 공을 세워 바깥을 막았다. 얀 리 벤 웨이 좋은 그림, 비 도살 보조 장치. 그래서 사람들은' 천자문' 성어를 두 사람으로 평론했다:? 좌상? 선웨이 사막? , 오른쪽 단계? 명예가 단청? 。 -응? 송원에 도착한 후,' 천자문' 은 사람마다 낭송하고, 마음에 깊이 익어 있고, 유서나 책의 집필은' 천자문' 을 목표로 삼고, 심지어 명청 이래 관서 호사는' 천자문' 이라는 어구를 서수 표제로 삼았기 때문에, 그 예는 또 그 수를 헤아릴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우한 대학 우가산 벚꽃탑 학생 아파트 16 개 노재사 누르기? 천지현황, 우주 홍황, 해와 달 흑자, 진숙열장? 순서 제목은 그 유법이기도 하다.
후대 작가를 위해 글쓰기 패러다임을 창설하여 사회 대중에게 언어 어휘를 제공하고, 주흥사' 천자문' 이 중국 문화사와 중국 문학사에 미치는 영향과 공헌이 이렇게 크며, 영원불멸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현재 각종' 중국 문학사' 는 6 조 문학을 강의하며, 주흥사와 그' 천자문' 을 언급하지 않으며, 오락빈문학이라는 중국 문학사에서 보편적이고 독특한 문학 현상을 전혀 언급하지 않는다. 여기까지 쓰니, 필자는 갑자기 로스광이 후시와 풍우란 두 권의' 중국 철학사' 에 대한 평가를 떠올렸다. 후 주석의 "중국 철학사" 에는 철학이 없다. 폰 씨의' 중국 철학사' 는 철학이 있지만 중국 철학은 아니다. -응? 서학이 점차 시작되면서, 이런 현상은 결코 이상하지 않고, 나무랄 데가 없다. 하지만? 오에 강 노래 파업 유턴 동쪽, 다음 비밀 그룹 코지 가난한? , 오늘, 그게 뭐야? 문학? , 은 (는) 무엇입니까? 중국 문학? , 생각할 필요가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