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노래는 황하대합창 제 7 악장의 황하를 지키는
입니다황하대합창' 은 현성해에서 가장 중요하고 영향력이 가장 큰 대표작이다. 1939 년 3 월, 1941 년 소련에서 가공을 재개했습니다. 이 작품은 시인 광미연에 의해 황하를 배경으로 중화민족의 오랜 영광의 역사와 중국인민의 강인하고 불굴의 투쟁정신을 열렬히 칭송하며 침략자의 잔인함과 인민이 겪은 깊은 재난을 통소하며 항일전쟁의 장려한 그림을 광범위하게 보여주며 중국 전 세계에 민족 해방의 전투경찰호를 보내 중화민족의 거인 같은 영웅적 이미지를 형성했다.
황허대합창' 은 항일전쟁 시기, 1938 년 가을겨울, 작가는 항일부대와 함께 대서북의 황하안으로 행군했다. 중국의 웅장한 산천, 전사들의 용감한 몸짓이 작가의 창작 영감을 불러일으켰고, 시대의 부름은 그로 하여금 높은 애국열정으로 큰 낭송시' 황하음' 을 작곡하게 하였으며, 후에' 황하대합창' 의 가사로 다시 쓰여졌다. 작품은 8 개의 악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풍부한 예술적 이미지, 웅장한 역사 장면과 웅장한 기세로 황하 자녀의 영웅적인 기개를 보여준다.
전곡은' 서곡' (밴드),' 황하선부곡' (합창),' 황하송' (남성 독창),' 황허의 물하늘에서 온다' (음악시 낭송),' 황수소문' (여성성 합창),' 황하 "(합창) 등 9 개 악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악장은 상대적 독립성을 가지고 있으며, 서로 표현 내용, 노래 형식, 음악 이미지 등에서 뚜렷한 대비를 이루고 있다. 동시에, 전곡은 중화민족 해방투쟁을 표현하는 기본 주제로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몇 가지 기본 음조가 시종일관 전체 대합창에 일관되어 있으며, 음악 레이아웃에서' 서곡' 으로 기본 주제, 시종합창 호응, 중간 각 악장 교체 발전과 말악장의 총결산 요약, 각 악장 이전의 낭송을 선도로 하여 전체 작품을 고도의 통일성을 갖추게 한다. 음악 언어는 명쾌하고 간결하며 통속적이며 선명한 민족 풍격을 지니고 있으며, 합창 수법이 풍부하고 다채롭고 밴드의 교향성이 발휘되며, 전곡의 웅장한 규모와 드러난 영웅적 기개가 이 작품의 독창적인 예술적 특색을 이루고 있다. 황허대합창' 에는 현성해의 뛰어난 재능과 걸출한 창조성이 응집되어 중화민족 해방 운동을 반영하는 음악 서사시로 여겨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