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의 길은 막연하고, 하늘의 길은 넓고, 귀신의 길은 즐겁고, 생명의 문이다." 내용이 틀렸다. 사람의 길은 막연하고, 불멸의 길은 넓다. 귀신의 길은 즐겁고, 생명의 문이다."
1. 인간의 삶의 길은 환상적이고 불분명하다. 불멸을 닦는 길은 끝이 없고 파악하기 어렵고, 인생에서 귀신의 잘못된 길은 실제로 사람들의 일시적인 탐욕과 망상을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 "사람"은 안전하게 살아남기 위해 문을 열어야 합니다.
2. 이 내용은 『태상동굴현령보무량인묘경』에서 처음으로 하늘을 나는 소리에서 따온 것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다.
인류는 어려운 반면, 불멸로 가는 길은 넓다. 유령의 길은 행복하다, 인생의 문이다. 불멸의 길에서는 생명이 귀하고, 귀신의 길에서는 죽음이 귀하다. 불멸자는 항상 행운을 가져오고, 유령은 항상 불행을 가져옵니다. 하늘은 맑고 청량하며, 하늘에는 비극의 노래가 맑다. 나는 불멸이 이루어지기를 바랄 뿐이지 인류가 가난해지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북부 수도인 취안추 맨션(Quanqu Mansion)에는 수천 명의 유령이 있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의 계산을 억제하고 싶다면 사람들의 삶의 문을 차단할 것입니다. 한 남자가 동굴에서 북뤄봉의 사진을 찍기 위해 노래를 불렀습니다. 조로아스터교의 악령을 외치고 여섯 귀신을 죽여라. 하늘에는 기운이 가득하고, 나의 도는 번영합니다.
추가 정보:
1. 구민경의 정식 명칭은 "태상동현영보무량경"입니다. 광범위한 철학적 사상을 담고 있는 도교 신학 작품이다. 명나라 『정통도장』의 서두 경전으로 등재되어 있다. 경전의 우두머리, 모든 법의 종파, 모든 법계의 근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것은 도교의 Zhengyi Sanshan Fulu Lingbao 종파의 핵심 고전입니다.
2. 노인을 옹호하고 도교를 옹호하는 송나라의 사상에 영향을 받아 송진종과 송희종은 '구세서'의 서문까지 썼다. 그 중에서 도교사상이 성행하던 당송시대는 가장 많은 주석과 가장 정교한 이론을 가지고 있었다.
3. 『구세주』 자체에 담긴 철학적 사상은 주로 우주 발생론이다. 『구세주』의 저자이자 다른 세 명의 주석가인 안동(願东), 설유기(興保器), 리샤오웨이(Li Shaowei)는 기본적으로 한나라 철학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Qi는 모든 것을 생성합니다. 이 기는 만물의 근원과 원인을 뜻하며, 존재론적인 의미는 없습니다. "구세주", Yan Dong, Xue Youqi 및 Cheng Xuanying은 모두 우주 시작 시 첫 번째 재난이 Yankang, Longhan, Chiming이라고 불렸다고 믿습니다.
참고자료 : 바이두백과사전_영보무량인간고급묘경?바이두백과사전_시안다오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