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대 귀신절: 청명절, 3 월 3 일, 7 월 14/15 (각지의 풍속에 따르면 7 월 14 일을 귀신절로 생각하는 곳도 있고, 어떤 곳은 7 월 15 일을 귀신절로 생각하는 곳도 있다), 10 월 1 일
3 월 3 일
Jac, 강남 지역, 매년 음력 3 월 3 일 유령 축제 라고, 전설 이 날 유령 출몰, 밤, 집집마다 집 에서 폭죽을 터뜨려 귀신을 놀라게 하고 귀신을 쫓는다고 한다.
7 월 14/15
전설에 따르면, 매년 7 월 1 일부터 염왕은 지옥의 문을 크게 열라고 명령하고, 일년 내내 고통받고 지옥에 갇힌 원혼들이 지옥에서 나가게 하고, 단기간의 방랑을 받고, 인간의 피를 즐기게 하여, 사람들은 7 월을 귀신의 달이라고 부르는데, 이번 달에는 사람들이 불우한 달이라고 생각하고, 시집도 안 가고, 이사도 하지 않는다.
매년 음력 7 월 14/15 일은 추석, 중원절, 7 월 반, 귀신절이라고도 하는데, 과거 사람들은 이날 저녁 조상을 숭배하는 것 외에 음식, 술, 밥, 금은옷 종이 등을 준비하여 귀신에게 제사를 지냈다.
음력 7 월 14/15 일은 저승에서 가장 큰 명절인 귀신절로, 중원절이나 추석이라고도 하며 우리나라 3 대 명계의 중요한 명절 중 하나이다. 민간에는 양간에 정월 대보름날 저승에서 귀신절을 보냈다는 전설이 있다. 이날 염왕도 의상과 귀신들 * * * 을 걸치고, 우리 살아있는 사람들이 함께 축복해 주고, 다른 세상 사람들이 원하는 일이 이루어지기를 기원하며, 인간들이 미처 즐기지 못한 행복을 즐긴다고 한다. 이에 따라 우리나라의 많은 지방계에서는 제사, 삼불, 순묘, 회고, 꽃놀이, 낚시 등의 행사를 열어 경축할 예정이다.
귀신절은 목련구모의 이야기에서 유래했다. "목련승자, 법력이 크다. 그 어머니는 굶주린 귀신의 길에서 음식물 입구가 불길로 변해 굶주림이 너무 심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목련은 어머니의 액아를 구할 수 없었기 때문에 부처님께 가르침을 청하여, 추석경을 위해 7 월 15 일에 추석을 가르쳐 어머니를 구하도록 가르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당시 목련은 저승지부에서 천신만고를 겪은 뒤 그의 죽은 어머니 유씨를 보고 배고픈 귀신들에게 시달렸다는 것을 알게 됐고, 목련은 그릇으로 밥을 담아주고 싶었지만, 밥은 아귀에게 빼앗겼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목련은 부처님께 도움을 청할 수밖에 없었고, 부처는 목련의 효심에 감동하여 그 추석을 수여했다. 지시에 따르면, 눈은 음력 7 월 15 일에 추석 성진과 채식으로 어머니를 모시고 있다. 배고픈 어머니는 마침내 음식을 얻었다. 목련의 효심을 기념하기 위해 불교도들은 매년 성대한' 추석회' 를 가지고 있는데, 바로 우리가 지금 말하는' 귀신절' 이다.
이 책은 옛날의 이 날, 사람들이 미리 길거리 마을 앞에 법사자리를 세우고 고아대를 설치한다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법사자리 앞에는 초도의' 지옥' 귀신을 공급하는 지장왕보살이 있고, 아래는 반면제 복숭아, 쌀이 제공된다. 고아대에는 세 개의 영패와 호령깃발이 서 있다. 정오가 지나자 집집마다 돼지, 양, 닭, 오리, 거위, 각종 떡, 과일, 과과 등을 고아대 위에 늘어놓았다. 주관자는 각각 각 제물에 파란색, 빨강, 녹색 등의 색깔의 삼각형 종이 깃발을 꽂고,' 추석 축제',' 이슬문 열기' 등의 글자를 붙였다. 의식은 장엄하고 숙연한 절 음악에서 시작되었다. 이어서 법사는 안내종을 울리며 좌하 승려들을 이끌고 각종 주문과 진담을 낭송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런 다음 음식을 시식하고 복숭아 한 접시와 쌀을 사방으로 뿌려 세 번 반복한다. 이런 의식을' 화염구' 라고 한다. 청대 문인 왕 카이태는 "도장 푸두토유혼, 원래 유란 고의가 있다" 는 시를 가지고 있었다. 그러나 hongjian 스티커 문, 육산 와인 바다 축하 중원 을 비난 했다. 클릭합니다 바로 우리나라 동남연해 일대에서 귀신절을 지낸 풍습을 묘사한 것이다.
이로써' 귀신의 날' 은 전통 미덕의 효심 때문이다. 지금 우리나라 북방의 사람들은 여전히 이날에도 종이돈을 태우는 방식으로 일찍 간 선인들에게 제사를 지내며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제사 방식은 간단하지만, 기본적으로 귀절의 순박한 의미를 보존했다. 혈맥의 부름, 감정의 확장, 그리고 자신의 미래에 대한 일깨움은 모두 귀신절에 풍부한 인문적 내포를 부여했기 때문이다. 시대가 다르더라도 불태운 선물도 달라졌지만, 영원히 살 수 없는 사람들은 먼 친척에 대한 끝없는 애도와 깊은 그리움을 영원히 간직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러나 "연령대에 따라 이 특별한 명절에 대해 서로 다른 느낌을 가지고 있다. 미래의 명절은 가차 없이 자신에게 다가온다. 몽롱함에서 명료함, 그리움에서 두려움까지, 두려움에서 태연까지, 과거를 그리워할 때, 사실 자신이 오늘 살고 있는 경험, 내용, 방식, 삶의 추구를 생각하고 있기 때문이다."
7 월 14/15, 귀신문이 활짝 열리는 날. 종이를 태우고 축복을 보내든 데이지를 들고 애도를 보내든, 인터넷에서 조상에게 제사를 드리든, 방하등, 오늘 살아 있는 사람들은 함께 과거를 그리워하고, * * * 함께 선조에게 보내는 축복은 인간의 영성의 자발성이며 감정의 확장이며 가장 기본적인 신앙이다. 또한 "살아 있는 사람은 살아 있는 매일을 소중히 여겨야 한다. 사회와 친구를 부끄러워하지 말고, 이미 영원히 떠난 가족을 부끄러워하지 마라. 언젠가 우리가 그들을 만날 것이기 때문에, 그때가 되면, 당신은 자랑스럽게 말할 수 있습니다. 세상에서 사나이이고, 저승에서도 귀신이 되어야 합니다! "
10 월 초하루,' 10 월조' 라고 불리며' 제조절' 이라고도 불린다
우리나라는 예로부터 새로 수확할 때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풍습이 있어 효도와 근본을 잊지 않는다. 그래서 사람들은 10 월 초에 기장을 사용합니까?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다. 10 월 초에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가제가 있고, 묘제가 있는데, 남북측도 마찬가지다. 오늘 강남의 많은 지역에는 10 월 초 신묘를 제사하는 풍습이 있다.
10 월 초하루도 겨울의 첫날인데, 이후 기후가 점점 추워지고 있다. 사람들은 명부에 있는 조상의 영혼이 옷을 적게 입을까 봐 제사를 지낼 때 음식, 향초, 종이돈 등 일반 제물 외에 없어서는 안 될 제물인 하데스가 있다. 제사를 지낼 때 사람들은 명복을 조상에게 소각하여' 차가운 옷 보내기' 라고 불렀다. 따라서 10 월 초하루에는' 불타는 옷 축제' 라고도 불린다.
나중에, "차가운 옷을 태우는" 관습에 변화가 있었고, 더 이상 차가운 옷을 태우지 않았지만, "불타는 짐" 사람들은 많은 명지를 종이 봉투에 봉인하고, 수령인과 배달자의 이름과 그에 상응하는 호칭을 적어 "짐" 이라고 불렀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누추한 옷의 이름은 있지만, 누추한 옷의 실상은 없다. 사람들은 명실과 양실이 같다고 생각하는데, 돈이 있으면 많은 물건을 살 수 있다.
제조절에 대해 이런 채륜제지와 채모소지에 대한 이야기도 있다.
채륜이 막 종이를 발명했을 때 장사가 잘 되었다. 채륜의 형수혜모는 남편 채모에게 채륜으로부터 종이를 배우라고 했다. 돌아와서 제지 공장을 열었지만 채모가 만든 종이는 품질이 좋지 않아 팔 수 없어 두 사람은 매우 조급해했다. 나중에, huiniang 곤경에서 벗어날 수있는 방법을 생각했다.
어느 날 밤, huiniang 는 급병으로 죽은 척했다. 채모는 상심했다. 그녀의 관 앞에서 슬퍼했다. 그는 종이를 태우면서 울며 울었다. "나는 동생과 종이를 만드는 법을 배웠고, 신경을 쓰지 않았고, 만든 종이의 질이 너무 나빠서 너를 화나게 했다. 나는 이 종이를 재로 태워 마음속의 원한을 풀 것이다. " 그는 불타고 또 종이를 안고 불태웠는데, 잠시 불태운 후 혜어머니가 관 속에서 외치는 소리만 들렸다. "문 열어, 내가 돌아왔어." " 이것은 사람들을 놀라게 할 수 있다. 사람들이 관을 열었고, 혜어머니는 거드름 피우며 노래를 불렀다. 양간 돈은 사해를 할 수 있고, 저승지는 장사를 하고 있다. 남편이 종이를 태우는 것이 아니라, 누가 나를 집에 보내 주겠습니까?
혜모는 여러 번 노래를 부르며 말했다. "아까 저는 귀신이었어요. 지금은 사람입니다. 모두 두려워하지 마세요. 내가 저승에 도착했을 때, 염왕은 나를 괴롭히게 했고, 남편이 돈을 보내자, 많은 꼬마들이 나를 도와주었는데, 정말 돈이 있으면 귀신을 미혹시킬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삼조관도 나에게 돈을 요구했고, 나는 모든 돈을 그에게 보냈고, 그는 정부 뒷문을 열고 나를 돌려보냈다. " 채모는 어리석은 척했다. "나는 너에게 돈을 보내지 않았니?" 혜어머니가 말했다. "네가 태운 종이는 저승의 돈이야." 이렇게 말하자 채모는 종이 몇 묶음을 더 안고 부모님께 태웠다.
현장에 있던 사람들은 종이를 태우는 것이 큰 이득이 될 줄 알고 채모에게 종이를 샀다. Huiniang 관대하게 마을 사람들에게 보내, 이 일은 10, 10, 100, 먼 마을 사람들이 모두 채가의 종이를 사러 와서 죽은 친척에게 불을 지폈다. 이틀도 채 안 되어 쌓인 종이가 다 팔렸다. 혜모의' 환양' 날은 바로 음력 10 월 초하루였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모두 10 월 초에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무덤에 종이를 태워 조상에 대한 그리움을 나타냈다.
10 월 초하루에는 소왕을 제사하는 풍습도 있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이 풍습은 춘추진국에서 기원했다고 한다. 어느 날, 진 문공 은 문수 한 그루를 베어 내라고 명령했고, 문수는 갑자기 소 한 마리로 변했다. 진문공은 사람을 추격하게 한다. 소가 단번에 물 속으로 뛰어들어 다시는 올라오지 않았다. 사람들은' 노특사' 를 세워 이 소신에게 제사를 지냈다. 노특은 키가 크고 건장하며 위풍당당한 황소이다. 이런 황소는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전염병을 물리치고 소를 보호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유령 축제와 유령 문화
중국어에서' 귀신' 으로 구성된 단어는' 귀신웅, 귀신의 매력, 귀신재' 와 같이 수없이 많으며, 민간의 귀신에 대한 전설은 더욱 무궁무진하게 수집할 수 없다. 우리나라의 귀신 문화는 유래가 길어서 거의 완벽에 가까운 정도에 이르렀다.
상고 신화 속에서 사후세계의 묘사를 보기 어려웠는데,' 귀신' 이라는 글자도 처음엔 지금의 의미가 아니었다. 갑골문의' 귀신' 은 본래 의리자였고, 아래는' 사람' 자, 위에는 무서운 머리, 즉 사람의 괴물과 같다. 나중에 점차 성인이 죽은 후에 변한 물건으로 진화했다. 예기? 제사의' 는' 모든 피조물이 죽고, 죽음은 반드시 귀사, 이를 귀신이라고 한다' 고 분명히 말했다. 예기? 제법' 은 "서민인 서사에는 절이 없고, 죽음은 귀신이라고 한다" 고 더 지적했다. 즉, 달관 귀인이 죽은 후 사당 봉헌이 있고, 일년 내내 제사를 지내는 사람이 있는데, 신이 되고, 일반 백성들이 죽은 후에 사당 향제를 누리지 않고, 사방이 떠돌아다니는 것이 귀신이다. 우리나라 첫 사전' 설문' 에서 해석한' 귀신, 사람이 귀신으로 분류되는 것' 이 바로 지금의 의미다. 선진전적에는' 귀신' 과 관련된 글이 많다. 공자는' 귀신을 공경하고 멀리 떨어져 있다' 는 명문이 있어 유가가 귀신을 신봉하는 것이지만' 경경' 일 뿐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나중에 동한 왕충의 무귀신론이 있었지만, 여전히 귀신에 대한 국민의 미신을 흔들 수 없었다. 청대 푸송령의 글에는 흉악한 악귀 같은 악귀가 있었지만, 예의바르게 젊고 예쁜 여귀들이 더 많았고,' 라마단' 을 읽은 후 귀신이 무섭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오히려 귀엽다고 느꼈다.
우리나라 귀신 문화의 완전성과 충실함은 불도양교로부터 이익을 얻었다. 도교는 우리 땅이다. 불교는 한위 때 서토에서 전해 내려온 유교 문화와 세속 문화에 녹아들고, 사람이 죽은 저승세계 (불가도 명실이라고 함) 는 귀신들이 사는 세상이 점차 구축되고 있다. 도가의 주요 건물은 풍도성이며 쓰촨 동부 장강의 강변에 있는 평도산에서 구체적으로 시범을 보이고 있다. 풍경이 수려한 평도산본은 도가의 72 복지 중 하나이며, 서한 () 의 왕방 () 과 동한 () 의 음장생 () 은 모두 이곳에서 수련을 한 적이 있으며, 후에 도성선 () 이 되었다. 풍도는 선과 귀신으로, 두 선인의 성과 관련이 있다. 왕, 음역독은 음왕이다. 결국' 저승의 왕' 이 되고, 역대 연역과 함께' 서유기',' 종규전' 등 신마소설의 렌더링을 거쳐 풍두가 음산하고 끔찍한 귀신도시로 세워졌다. 도교의 저승보다 불교의 저승이 훨씬 체계적이다. 불교에는 소위' 10 계' 라는 말이 있다. 즉 세상에는 부처, 보살, 연각, 성문, 하늘, 사람, 아수라, 짐승, 악귀, 지옥이라는 10 가지 경지가 존재한다. 처음 네 사람은' 사성' 이라고 부른다. 즉 이미 비범한 성성을 넘어 생사환생의 고통에서 벗어났고, 마지막 여섯 명은' 육범' 이라고 불리며, 불결한 땅에서 끝없이 윤회하고, 마지막 세 사람은' 삼악도',' 삼악악' 이라고 불리며, 더욱 불행한 경지이고 지옥은 불행이 가장 많다. 지옥에 대해 말하자면, 사람을 소름 끼치게 하고, 18 층이 더 많으며, 아래로 내려갈수록 고난은 더욱 깊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옥명언) 지옥에는 염라, 판관, 귀신졸과 같은 흉악한 악귀뿐만 아니라 칼산, 기름솥, 연판, 톱질, 맷돌 고문 등이 있기 때문에 사람이 죽은 후에 가장 두려워하는 것은 18 층 지옥으로 들어가는 것이다.
귀신문화의 구성 요소는 귀신세계 외에 귀신의 날을 빼놓을 수 없다. 우리나라의 중요한 귀신절에는 청명과 음력 7 월 15 일의 두 가지가 있다.
청명 제사가 무덤을 쓸어버리는 것은 장례 예절과 관련이 있다. 우리나라 고대의' 묘는 무덤이 아니라' 즉 무덤만 치고 무덤은 쌓지 않았기 때문에 제사를 지낼 수 없었다고 한다. 나중에 무덤과 무덤, 제소 풍속이 의탁되었다. 진한시대에는 제묘가 이미 없어서는 안 될 예속이 되었다. 《후한서? 명제기' 는' 한관기' 를 인용한다. "고대에는 묘제를 하지 않았고, 진시황은 묘측에서 잠을 잤기 때문에 한은 변하지 않았다. 모든 능침은 어두움, 희망, 24 기, 삼복, 사회, 랍, 4 시에 밥을 먹는다.
\ "황제 는 거의 모든 축제, 일반 관리 및 일반 사람들 은 점차 Qingming 의 스물 네 절기 에 고정, 그렇게 많은 시간과 돈 이 없습니다. 그 때 관청은 관리들이 휴가를 내고 제사를 지내도록 허락했고, 민간도 "들판길, 선녀가 가득 찼고, 비리 커미션은 모두 부모 마운드에 올라야 한다" 고 말했다. 당대에 이르러 제사를 지내는 것은 이미 한식 () 청명 () 과 청명 () 이 하나가 되었는데, 때는 봄이 따뜻하고 꽃이 피고, 술을 싣고, 흥청거리며 무덤에 갈 수 있고, 청명 () 은 제사를 지내는 귀신절일 뿐만 아니라, 나청놀이의 날이 되었다.
7 월 15 일, 포용하는 축제 풍속은 비교적 복잡하다. 민간의 귀신절이자 도가의 중원절, 불교의 추석, 승도풍속 삼류합이다. 도교에는 소위 천관, 지관, 수관이라고 불리는데, 이 세 명은 옥제가 세상에 파견한 대표이며, 매년 인간의 선악을 고찰하여 하늘로 보고해야 한다. 삼관은 각각 정월 대보름, 7 월 15 일, 10 월 15 일을 탄신일로 하는데, 이 세 날을 삼원이라고도 한다. 7 월 15 일, 중원 () 이라고 부르며, 바로 지관교적 사면을 할 때, 이 날, 그는 신선, 인간, 동물들의 표현에 따라 두터운 명부를 꺼내야 했다. 중원절에 민간이 제사 활동을 하는 날, 그 고혼들귀신을 구하는 것은 지관의 사면과 관련이 있어야 한다. 7 월 15 일은 또 불교의 추석이다. 석가모니는 목련이라는 제자가 있는데, 그 어머니는 젊고 예쁘지만, 가언이행은 없고, 재물은 인색하고, 특히 스님을 미워하며, 사후에 악귀 대열에 들어가 7 월 15 일 이 날 백미오과, 각종 도구를 준비하여 대야에 담아 10 방 승중을 부양하고 있다고 한다. 부처님은 이를 감안해 불교제자에게 정성을 다해 효를 행할 것을 요구하며, 매년 7 월 15 일, 추석, 시불, 스님을 만들어 부모의 은혜에 보답할 것을 요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불가란분회의 의미는 유가의 효도와 조화를 이루며, 이날은 민간제사가 죽은 부모와 선인의 귀신절이 되었다.
세속적인 관점에서 볼 때, 이 두 귀신절의 설정도 알맞다. 청명은 북방의 설화 얼음이 사라지고 있을 때, 가을과 여름의 빗물 씻기와 겨울의 빙설압 덮개, 무덤의 황토가 약간 떠내려가 작아지고, 청명을 통해 청소를 하고, 흙을 좀 더 넣어 선인의 집이 바람을 쐬지 않도록 한다. 그리고 7 월 15 일, 입추는 이미 지나갔고,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옷을 추가해야 할 때가 되었으니, 지하의 선조들에게 돈을 좀 보내 옷을 좀 마련해야 한다. 겨울이 되면 추위에 얼어붙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중화민족은 예의의 도움으로 조상에 대한 제사 추사를 중시한 적이 없다. 예전에 우리 집 설날에 조상에게 제사를 지낼 때 위의 횡포가 바로' 목본수원',' 신종추원' 이었음을 기억한다. 즉 조상의 뜻을 잊지 않는다. 문혁 기간 동안 낡은 것을 깨뜨리고 미신을 반대하는데, 누가 감히 무덤에 가서 종이를 태울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시중에도 사오지 않고 살 수 있지만 초등학생들이 공책을 주문하는 백지를 사서 묘지에 가서 몰래 가족들에게 불태워 주는 사람들이 여전히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최근 몇 년 동안 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제사용품은 상가가 돈을 벌 수 있는 큰 부류가 되었으며, 청명과 7 월 15 일, 거리에 가득 찬 화장지가 가게 입구에서 작은 산으로 밀려나고, 종류가 많고, 수량이 많아 단오, 추석에 쌓여 있는 과일상자 못지않게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그리고 일부 현대 상품들은 종이가 묶음으로 뭉쳐져 있고, 가지런하고 아름답고, 고주화의 자국이 골고루 인쇄되어 있고, 화려한 달러, 홍콩달러, 큰 액면가, 한 장이 수억이고, 크기가 다른 황찬찬란한 금원보가 있다면, 명국은행이 있다면 자괴재력이 부족해서 도산해야 한다는 의미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이렇게 많은 "돈" 을 태우면 떠나가는 친척이 저승에서 풍요로운 생활을 할 수 있을까? 알 수 없다.' 마음이 성실하고 영이 있다' 는 말이 있는데, 마음이 왔다는 것을 깨달을 뿐이다. 어렸을 때 노인이 인쇄한 인화지가 좋지 않아 액면가가 아무리 커도 소용없다고 말했던 것을 기억한다. 가장 좋은 것은 나무를 들고 동전으로 조각한 끌을 들고 작은 망치로 종이에 한 번 때리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종이를 칠 때는 신경을 많이 쓰는데, 선인의 후손이 가장 좋다. 반드시 남자여야 하고, 망치는 나무여야 하며, 때린 흔적은 함께 쌓일 수 없다. 어렸을 때, 설이나 귀신의 날, 나는 늘 이 일을 했다. 노인은 나에게 도장을 찍으면 된다고 말했지만, 자신이 잘 모르겠다는 것을 두려워하고, 저승에 가는 것은 좋지 않아, 항상 힘껏 때리고, 돈이 적을까 봐, 선인이 부족해서 늘 빽빽하게 때린다. 지금은 종이가 많아지고 모양이 아름답지만, 어렸을 때 후세 사람들의 끌에 치여 낸 종이돈이 오히려 선인에 대한 진심을 더 잘 드러낼 수 있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물론, 귀신의 날, 산야에서 거리까지 곳곳의 불빛이 빛나고, 연기가 감돌고, 종이재가 날리며, 환경오염을 초래하고, 때로는 화재를 일으켜 불필요한 손실을 초래하기도 한다. 무슨 방법이 있습니까? 조상이 올린 풍습, 중국인들은 서양인처럼 죽은 친척에 대한 애석함과 그리움을 꽃으로 표현하는 법을 아직 배우지 못했다. 귀신절 제사는 단순히 미신으로 볼 수 없다. 서구 기독교 국가, 현대과학은 이미 사람을 달에 보내고 로켓을 화성으로 발사했지만, 하나님에 대한 믿음은 변함이 없다. 사실 일종의 정신적 기탁이다. 우리는 죽은 친척에게 종이 몇 장을 태워 촌스러워 보이지만 실제로는 풍부한 도덕과 윤리적 함의를 담고 있다. 사랑하는 사람을 떠나는 것에 대한 감사와 그리움으로, 다른 세계인과의 대화, 선인과의 소통, 인류의 인종과 정신의 연속이다. 사랑하는 사람이 살아 있을 때 불효하거나 배려가 소홀한 상황이 있더라도, 무덤에 종이를 태울 때 몇 마디 중얼거리면 심리적인 균형을 얻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시대가 발전하면서 사람들의 문화 수준이 높아지면서 우리 민족은 선조들을 더 잘 기념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지만, 선조에 대한 기정과 추모는 어느 시대에도 없어서는 안 될 것이다.
전설에 의하면 음력 7 월 15 일은 귀신문이 활짝 열리는 날이며, 그날 그들은 양간에 하루 동안 머무를 수 있다. 일부 고독한 영혼들귀신을 포함해서 그날 양간 사람들의 봉헌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그날은 귀신절이라고도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