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파트너'
초점: 영감을 주는 청소년 영화
케빈 찬은 현실이든 현실이든 자신의 주제의 원천을 현실에서 찾아야 한다고 주장하는 감독이다. "Sweet Honey" 또는 "If Love"는 그의 이야기가 허구이지만 프로토타입이 있는 것 같습니다. 평범한 사람에서 사업가로, 연예인에서 운동선수로, 그는 마치 오랜 친구에게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처럼 인생에 대한 감정을 영화의 서사적 표현에 녹여냈다(2012). 변화에 대해 간략하게 이야기하는 예입니다.
서사. 속담처럼 세 명의 여성이 하나의 드라마를 연기합니다. 그렇다면 세 남자가 그룹으로 등장하는 가운데 무엇을 더 기대하게 될까? 첫째는 재능이다. 유 상사는 이것이 자신의 이야기를 각색한 것이라는 데 동의하지 않지만, 영화 속 자신의 경험과 일치하는 부분이 너무 많아 관객이 무의식적으로 그것을 연관시키고 전달하게 될 것입니다. 삶과 직업에 대한 동일시는 시청자의 감정적 동일시를 불러일으킵니다. 두 번째는 성격이다. 사람들 사이의 연결과 단절은 성격의 차이와 보완성에 기초합니다. 캐릭터를 형성하는 과정에서 영화는 가문의 배경을 지지로 삼고 캐릭터 프로필을 구축하여 최종 갈등의 길을 닦는다. 재능과 캐릭터는 줄거리를 연결하는 겉보기에 부재한 실과도 같다. 등장인물의 감정적인 삶이든, 창업의 어려움이든, 합리적인 서사적 뒷받침을 찾을 수 있다.
욕망. Peter Chan의 영화는 항상 현실을 부드럽게 반영합니다. 그의 이미지는 화창하고 따뜻하며 단순하고 낭만적이지만 등장인물의 일상에는 긴박감이 남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성동경(황효명 분)은 공부를 잘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여자를 쫓아다니게 됐다. 차갑고 오만한 소녀와 무식한 소년의 대조는 시간이 덧없이 지나가고, 누군가를 잡지 않으면 지나간다는 것을 말하는 것 같다. 예를 들어, 잘 가르치고 나서 돈을 더 벌기 위해 나가면. 인생은 짧으니 젊을 때 돈을 벌어야 한다는 뜻인 것 같다. 예를 들어, 한 회사가 매우 잘 나가다가 갑자기 상장할 준비가 되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인생은 경주로, 멈추면 따라잡을 수 없을까 봐 쉬지 않고 달려가야 한다는 뜻인 것 같습니다. 욕망은 사람을 채찍질하고 충동한다. <스위트 허니>나 <사랑한다면>도 마찬가지다. 그러므로 현실적인 주제를 깊이 있게 파고들고 싶다면 첸 감독에게 사람의 마음을 갈아주는 법을 배워야 한다.
나레이션. 영화 이론가 메츠는 "영화 언어는 언제나 언어일 뿐 언어 체계가 아니다"라며 "세상에 이미지 사전은 없다"고 말했다. 영화언어는 감독의 생각을 전달하는 수단이 되었고, 그 다양성은 감독의 스타일을 구별하는 중요한 지표가 되었다. 예를 들어, 이 영화의 내레이션은 훌륭하지 않습니다. Cheng Dongqing이 인터뷰에서 실패했을 때 내레이션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그는 20년 후, 내가 가장 잘하는 것이 사람들이 미국에 갈 수 있도록 돕는 일이라고는 상상도 하지 못했습니다." 물론 Chen Kexin의 내레이션은 내러티브를 지원하고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그 수단은 적어도 브레송의 수단에 비하면 충분하지 않다('시골 신부의 일기'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