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
' 소년바빌론' 은 상국강 감독의 첫 영화 데뷔작으로 제 23 회 베이징대학생영화제에서' 최우수 처녀작상' 을 수상했다. 이것은 1990 년대 소년 청춘의 상처와 관련된 작품으로, 새겨진 시대적 낙인과 핵심 속 소년의 성장 과정에서 생명체험에 관한 표현이 이 작품의 가장 중요한 텍스트 가치다. < /p>
감독은 도로길이라는 작은 마을 청년의 성장을 통해 시대 전체의 변천을 반영하려고 시도했다. 하지만 이' 바빌로니아 소년' 의 성장 과정은' 햇빛이 찬란한 날' 에 나오는 마소군과 너무 흡사하다! < /p>
' 소년바빌론' < /p>
' 소년마소군' < /p>
' 소년바빌론' 의 이야기는 1990 년대 초 허구의 공업도시' 다이시' 에서 발생했다 청년로로 오솔길 (동자건 분) 이 흐리멍덩하다. 그는 어리둥절해서 미래와 삶의 목표가 어디에 있는지 모른다. 그는 자신이 많은 다이청 청년들처럼 이 공장에서 늙어도 이 도시에서 썩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 /p>
▲ 영화 속 허구의 도시' 다이시' 는 원형이 쑤저우 < /p>
인 영화의 이야기로 공장에 대한 오솔길의 추억과 함께 전개된다. 도로길의 운명 궤적은 890 년대의 많은 작은 마을 청년들의 생명궤적을 대표하며, 기술학교를 졸업하여 부모에 의해 공장 작업장에 입성하여' 소마왕' (상철룡 장식) 이라는 스승을 따라 약간의 기술을 배우지 못했다. < /p>
공장은 감옥과 같고, 감옥의 담장은 청년의 이상과 현실을 차단한다. < /p>
도로길은 공장에서 빈둥거리고, 클램프반에서 나사를 조이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전기공반에서는 전구만 바꿀 수 있다. 그는 미래에 대한 계획과 준비가 전혀 없었고, 그의 생활은 아버지가 오솔길 배치 작업을 위해 기관장에게 준 그 갑어처럼 생기가 없었다. 처음부터 화공직대 시험에 가고 싶다고 언급했지만, 학과에 앉아 좀 더 한가한 나날을 보내기 위해서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 /p>
20 세의 길길에서 공장에 들어가는 것은 정식으로 사회에 진출하는 것이다. 공장에서, 그는 진정으로 남자에서 남성으로의 생명체험을 하기 시작했고, 이런 성장 과도성숙의 체험은 성계몽에 기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남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남녀명언) 어느 날, 도로길은 백람 (이몽분) 이라는 공장 의사를 만났고, 그의 인생은 달라졌다.
< P > 청소년로 오솔길의 성장은 모두 여성과 관련이 있다고 할 수 있다. 지진 때 우연히 엿보이는 여성의 누드가 그녀를 놀라게 했다. 작업장에서 풍채가 만종인 여공 아소가 그녀를 궁금하고 매료시켰다. 작업장 스승' 소마왕' 의 딸이 그의 첫 키스를 빼앗았다. 그리고 진정으로 흰 파랑을 만났을 때, 그로 하여금 사랑을 만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소년에서 남성에 이르는 성숙은 이 무병 끝에 있는 사랑에서 비롯된다. < /p>▲ < /p>
▲ 공장의 유혹 < /p>
▲ ▲ 여성의 몸에 대한 애매함과 탐구 < /p>
▲ 비통한 그러나 최종 결과는 작은 입을 다쳐 상처를 입었고, 분노한 길길은 마침내 공장의 인간성에 대한 삼키는 것을 막지 않고 이 감옥에서 탈출하기로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 /p>
▲ 도로길은 흰 파란색 < /p>
영화를 찾다가 결국 공장에서 사직하고 상해로 갔지만 결국 흰 파란색을 찾지 못했다. < /p>
여주인공 백람의 이미지는' 햇빛이 찬란하다' 는 밀라노의 모양과 비슷하며 성숙한 매력으로 공장 내 이 남성 사회에서 자유로움을 갈망하며 아름다운 생활을 갈망하고 있다. 그래서 마을을 떠나 상해로 가는 것은 필연적인 선택이다. 백람은 많은 사람들이 늘 생활하는 한 줄기 빛처럼, 길길을 밝히는 공장의 어두운 인생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영화의 마지막은 장추의' 언니' 에서 끝난 것처럼, "그냥 외롭고 어색해, 내 앞에 있는 사람들을 마주하고, 나는 지나가야 하고 멋있어야 한다 ..."
< P > 영화 전체에서 감독은 장원 감독의' 햇빛이 찬란한 날' 의 영향을 분명히 받았다. 또 영화를 포함해 선정한 배우들도' 햇빛' 의 그림자가 뚜렷하고, 선생님 역을 맡은 배우 유뢰, 예경 감독의' 청춘과 관련된 날' 에서 펑샤오강 프로토타입인' 풍바지' 역을 맡아 말투가 펑샤오강 같다. < /p>▲' 햇빛이 찬란한 날' < /p>
영화 말미에 공장 굴뚝이 철거된 영상으로 끝나는 것은' 철피아노' 에서 폭파된 굴뚝을 연상케 한다. 시대가 변천하자 공장은 결국 문을 닫았고, 청년로 오솔길의 정신감옥은 사라졌지만, 그는 다시 한 번 혼란과 곤경에 빠졌다. < /p>
▲' 철피아노' 가 끝나자 굴뚝이 무너지면서 과거 시대도 사라지고 < /p>
영화는 동명 소설을 각색했고, 원작 소설의 저자가 본 영화의 작가로 활동했다. 영화가 개편될 때 대량의 줄거리 취사가 진행됐고, 화이트블루가 떠난 이유에 대해서는 여자친구를 데려오지 않았다. 원작 소설에서 몇 년 후, 백람은 외국 남편과 함께 중국에 출장을 와서 도로와 상봉했고, 그녀는 서로 만나고 싶지 않아' 백란' 이라는 호칭을 부인했지만, 떠나기 직전에 전화를 걸어 그녀가 떠나고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것이라고 통지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 /p>
부인부터 기본값까지, 화이트블루의 내면은 반드시 복잡한 발버둥을 겪었을 것이다. 그녀는 과거를 포기했지만, 결국 아쉬움과 걱정을 남겼다. 영화는 이 세세한 부분을 삭제하지만 오히려 원작 속 이야기의 주선의 완전성을 약화시켰다. 이른바' 바빌론' 은 더욱 은유처럼 청춘 시대의 전설적인 색채와 정신적인 포위성을 암시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 /p>
영화에서 감독은 약간 칙칙한 색조로 그 신구교체의 90 년대 기억을 회상했다. 우리 세대의 80 년대 말이나 90 년대 초에 성장한 사람들을 위해, 최건, 록, 비디오홀, 공장 대원, 공기업 개혁, 실직 조류, 하해 열풍은 90 년대에 대한 우리의 기억 부호를 구성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공교롭게도 90 년대의 추억과 하염없는 망연자실함은 최근 몇 년간 국산 신인 감독의 특별한 관심의 주제였다. < /p>
지난해' 검은 곳에 무엇이 있는가' 는 소녀의 시각으로 90 년대 초 살인사건 뒤의 인간성 사막을 회상했다. 김마상 최우수 영화' 8 월' 에서 장대뢰 감독은 아동의 시각으로 시대 변천 등 뒤의 생활 파편을 반성했다. 이 두 편의 영화와' 소년바빌론' 은 마침' 90 년대 성장 3 부작' 을 구성해 아동부터 풋풋한 무지에 이르기까지 경험적인 체험이 성인이 되는 과정에 이르기까지' 90 년대 성장 3 부작' 을 구성한다. < /p>
▲ 90 년대 추억 3 부작 < /p>
< /p>
원작 소설을 읽다가 뜻밖에 한 서평을 보고 옳았다.' 소년 바빌론' 의 주제: * * * < /p>
▲ 이상적이지 않은 그 청춘도 기념할 만하다 < /p>
우리는 과거를 그리워하지만 시간의 흐름을 막을 수 없어 감상적이므로 회상한다. < /p>
과거의 햇빛이 찬란하지 않은 날, 그 바빌로니아 소년은 바로 우리 세대가 아닌가?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