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비즈니스 서비스 정보 - GTK+ 기본 사항, 2부: GTK+ 사용 방법

GTK+ 기본 사항, 2부: GTK+ 사용 방법

이 글은 독자가 클래스, 객체, 메소드, 상속 등 기본적인 객체지향 개념에 익숙하다고 가정합니다. C로 프로그래밍할 수 있을 필요는 없지만 C 언어의 구문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가 필요합니다. C로 작성된 GTK+ 애플리케이션 분석 예제를 사용하여 코드를 논의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C로 작성된 Hello World라는 짧은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합니다. 짧고 애플리케이션으로서는 거의 쓸모가 없지만 이 애플리케이션의 코드는 GTK+에서 프로그래밍할 때 접하게 될 가장 흥미로운 개념 중 일부를 보여줍니다(목록 1 참조).

목록 1. Hello World 애플리케이션용 GTK+ 코드 #include #include #define _(x) gettext (x) #define N_(x) (x) #define GETTEXT_PACKAGE "gtk - hello" #define LOCALEDIR "mo" static char *greetings[] = { "Hello World", "Witaj ?wiecie", "세계에 日は" }; static char* choose_greeting () { return Greetings[g_random_int_range (0, G_N_ELEMENTS) (인사말))]; } static void cb_button_click(GtkButton *button, gpointer data) { GtkWidget *label = GTK_WIDGET(data); g_assert(label != NULL)(GTK_LABEL (label), choose_greeting()); gboolean cb_delete(GtkWidget *window, gpointer data) { gtk_main_quit(); return FALSE; } int main (int argc, char *argv[]) { GtkWidget* window, *button, *label, *vbox; );bind_textdomain_codeset(GETTEXT_PACKAGE, "UTF-8"); textdomain(GETTEXT_PACKAGE); gtk_init(&argc, &argv); ()); vbox = gtk_vbox_new(FALSE, 0); gtk_container_add(GTK_CONTAINER (vbox), label); gtk_container_connect(G_OBJECT (window)) "delete-event", G_CALLBACK(cb_delete), NULL); g_signal_connect (G_OBJECT (버튼), G_CALLBACK (cb_button_click), label) gtk_widget_show_all(window) } return 0; 세부적으로 들어가서 Hello World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즉 GTK+ 및 국제화(i18n) 지원을 초기화하는 것입니다. 위젯을 만듭니다.

위젯은 GTK+가 화면에 위젯을 표시하는 방법을 알 수 있도록 계층 구조로 구성됩니다. 두 개의 신호 처리기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하나는 사용자가 창을 닫을 때 응용 프로그램을 종료하고 다른 하나는 사용자가 버튼을 클릭할 때 표시되는 환영 메시지를 수정합니다. 화면에 창이 표시된 상태에서 애플리케이션은 gtk_main()을 호출하여 메인 루프를 활성화합니다. 메인 루프는 사용자가 창을 닫고 gtk_main_quit()을 호출할 때까지 실행됩니다. GTK+ 및 i18n 지원을 초기화하려면 다음 행을 초기화하십시오. 목록 2. GTK+ 및 i18n 지원 초기화 int main (int argc, char *argv[]) { GtkWidget* window, *button, *label, *vbox ) ; bind_textdomain_codeset (GETTEXT_PACKAGE, "UTF-8"); textdomain (GETTEXT_PACKAGE) gtk_init(&argc, &argv); (C 프로그래머가 아닌 경우 알아야 할 것은 이것이 애플리케이션 실행이 시작되는 함수라는 것뿐입니다.) 다음 줄에는 GtkWidget 유형에 대한 여러 포인터 선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GTK+는 객체 지향 툴킷입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객체 지향 개념(예: 상속)을 사용하여 다양한 구성 요소를 구현합니다. 언어로서 C에는 객체 지향에 대한 기본 지원이 부족합니다. GTK+는 C 표준에서 요구하는 몇 가지 영리한 트릭과 몇 가지 유용한 속성을 사용하여 이러한 단점을 극복합니다. 이 체계에서 객체는 포인터로 표현되며 GtkWidget은 GTK+ 계층 구조의 기본 유형, 즉 다른 클래스가 파생되는 클래스라고 합니다. 그래서 변수를 GtkWidget*으로 선언했습니다. 다음 세 줄은 국제화 인터페이스에 대한 지원을 얻기 위해 프로그램 시작 부분에 포함되어야 하는 호출입니다. 실제 애플리케이션에서는 LOCALEDIR 및 GETTEXT_PACKAGE가 수동으로 선언되지 않습니다. 빌드 시스템은 이러한 선언을 처리합니다. 그러나 이 간단한 예에서 이 명령문은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명확히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마지막 줄은 gtk_init()를 호출합니다. 다른 GTK+ 호출을 하기 전에 이 함수를 호출하고 호출 프로그램에서 사용하는 매개변수를 전달해야 합니다. 이 호출이 실패하면 적절하게 초기화할 기회가 없는 다양한 하위 시스템에서 여러 오류 메시지를 받게 됩니다. 컴포넌트를 생성하는 이 네 줄은 각각 다른 _new() 함수를 호출합니다. Listing 3. 다른 _new() 함수 호출 window = gtk_window_new (GTK_WINDOW_TOPLEVEL); )); vbox = gtk_vbox_new(FALSE, 0); TOPLEVEL에 대한 경고 gtk_window_new의 TOPLEVEL 매개변수를 본 후에는 다른 가능한 창 유형이 있는지 궁금할 것입니다. 실제로 그렇습니다. 그러나 TOPLEVEL 이외의 유형이 필요한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또한 다양한 유형을 사용하려면 GTK+가 윈도우 시스템과 상호작용하는 방식을 잘 이해해야 합니다. 따라서 규칙은 간단합니다. 항상 TOPLEVEL 매개변수를 사용하세요. 상상할 수 있듯이 이러한 함수는 새로운 위젯을 생성합니다. 따라서 이들은 구성 요소를 나타내는 객체의 생성자입니다. C++에서 생성자는 특별한 방식으로 표시되고 특별한 구문으로 호출됩니다. 하지만 C에서는 객체지향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일반 함수와 다르지 않습니다. 함수 이름 끝에 추가된 _new()만 해당 함수가 실제로 생성자임을 나타냅니다.

규정에 따르면 gtk_* 네임스페이스의 각 생성자는 GtkWidget에 대한 포인터를 반환합니다. 이런 방식으로 이 유형의 변수를 선언하면 생성자 호출의 결과를 해당 변수에 직접 할당할 수 있습니다. 개별 생성자를 살펴보면 생성한 위젯 유형에 따라 서로 다른 매개변수를 허용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gtk_window_new(GTK_WINDOW_TOPLEVEL)는 새로운 TOPLEVEL 창, 즉 제목 표시줄, 닫기 버튼 또는 창 시스템에 의해 추가된 기타 요소가 있는 창으로 사용자에게 표시되는 위젯을 생성합니다. 레이블 및 버튼 생성자에 대한 호출은 예상대로 작동합니다. 그러나 버튼에 전달된 문자열 주위의 밑줄과 대괄호(_())에 유의하세요. 이 매크로는 gettext() 루틴을 호출하며 인터페이스 전환에 필수적입니다. (gettext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참고자료를 참조하세요.) 이상하게 보이는 gtk_vbox_new(FALSE, 0) 수직 상자(VBox)를 생성합니다. 이 위젯은 화면에 보이는 픽셀과 일치하지 않지만 곧 살펴보겠지만 GTK+의 컨트롤 레이아웃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레이아웃 결정하기 이 세 줄은 위젯의 레이아웃을 결정합니다: gtk_container_add(GTK_CONTAINER (vbox), label); 이 줄은 객체 지향 메소드입니다. GtkContainer 호출 유형입니다. API(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레퍼런스를 보면 GtkContainer가 GtkWidget에서 상속되고 모든 메소드가 GtkContainer*를 첫 번째 매개변수로 받아들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GtkContainer*는 메소드가 작동하는 객체 인스턴스이다. 변수는 GtkWidget* 유형이고 C 컴파일러는 객체 지향 상속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컴파일러는 이러한 변수를 GtkContainer*가 필요한 함수에 전달하는 것이 안전하다는 것을 확신해야 합니다. GTK_CONTAINER() 매크로는 유형이 안전한 GtkContainer 버전으로의 유형 변환을 구현하여 이를 수행합니다. 유형 안전성은 유형 변환을 수행하기 전에 지정된 유형에서 지정된 작업을 안전하게 수행할 수 있는지 매크로가 확인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매크로가 지정된 작업을 수행할 수 없으면 경고가 제공됩니다. GTK+는 상자 레이아웃 모델을 사용하기 때문에 화면에서 위젯이 배치되어야 하는 위치를 명시적으로 지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대신 위젯이 배치될 다른 위젯을 지정하세요. Hello World 애플리케이션에서 각 gtk_container_add() 메소드 호출은 애플리케이션에 첫 번째 인수(또는 상위 위젯)를 취하고 두 번째 인수(또는 하위 위젯)를 상위 위젯 내에 배치하도록 지시합니다. 이번 예제에서 사용된 VBox 위젯은 하위 위젯을 수직으로 배열하는 레이아웃 위젯입니다. 이런 식으로 라벨과 버튼을 그 안에 배치하면 버튼이 라벨 아래에 표시됩니다. 이것이 완료되어야 할 전부입니다. 절대 위치 지정(Win32와 같은 일부 툴킷에서 사용되는 모델)을 사용하여 수동으로 위젯의 크기를 조정한 적이 있다면 GTK+에서는 이 모든 작업이 자동으로 수행된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기쁠 것입니다. 신호 및 메인 루프 연결 위젯을 만들고 구성한 후에는 위젯에 몇 가지 로직을 추가할 차례입니다. 대부분의 GUI 툴킷과 마찬가지로 GTK+는 이벤트 중심 프레임워크입니다. 따라서 메인 루프를 중심으로 구성됩니다. 메인 루프는 지속적인 확인-할당-수면 주기로 작동합니다. 이벤트가 발생하면 이 이벤트에 해당하는 객체는 이벤트가 발생했음을 메인 루프에 알리는 신호를 보냅니다. 그런 다음 메인 루프는 콜백이라고도 하는 신호와 핸들러 사이의 자체 내부 매핑 테이블을 쿼리하고 지정된 개체에 등록된 지정된 신호에 대한 핸들러를 호출합니다.

Hello World 코드에서 콜백 등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목록 4. 콜백 등록 g_signal_connect(G_OBJECT (window), "delete-event", G_CALLBACK(cb_delete), NULL) g_signal_connect (G_OBJECT(button), "clicked ", G_CALLBACK(cb_button_click), label); GTK+에서는 신호에 연결된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첫 번째 줄은 cb_delete 함수를 창 개체의 삭제 이벤트 신호에 연결합니다. 마찬가지로 두 번째 줄은 cb_button_click 함수를 버튼 개체의 클릭 신호에 연결합니다. 두 번째 연결 호출의 네 번째 매개변수 레이블을 확인하세요. 나중에 이것이 cb_button_click 함수에서 어떻게 사용되는지 보게 될 것입니다. 다음은 사용자가 창을 닫을 때 애플리케이션을 종료하는 cb_delete 함수입니다. static gboolean cb_delete(GtkWidget *window, gpointer data) { gtk_main_quit() return FALSE } static modifier C에서는 static 키워드를 사용하여 함수를 연결합니다. 내부적으로 이는 정적 함수가 선언된 소스 파일 외부에서 표시되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둘 이상의 파일에서 콜백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아니면 항상 static 키워드를 사용하여 콜백을 선언하세요. 이 접근 방식을 사용하면 사용 가능한 함수 이름의 제한된 이름 공간이 복잡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정적 함수는 파일로 제한되므로 함수 이름을 안전하게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함수는 GtkWidget* 및 지정되지 않은 데이터 포인터(gpointer는 void*와 동등한 유형)를 허용합니다. 왜냐하면 "delete-event"의 각 콜백은 이 프로토타입을 준수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 함수에는 이러한 매개변수가 필요하지 않으므로 무시됩니다. 이는 메인 루프를 종료하기 위해 gtk_main_quit() 루틴을 호출합니다. 게다가 이 함수는 GtkWidget에 대해 정의된 삭제 이벤트 신호의 콜백 프로토타입이 부울 반환 값을 지정하기 때문에 부울 값을 반환합니다. GTK+가 취하는 조치를 결정하는 부울 값입니다. TRUE를 반환하면 이벤트가 처리된 것으로 간주되며 기본 핸들러(윈도우 시스템에서 위젯을 제거하는)가 호출되지 않습니다. 이 함수는 메시지를 표시하고, 아직 저장되지 않은 데이터를 요청하고, 사용자 응답에 따라 창이 닫히는 것을 방지하려는 경우 등에 유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사용자가 버튼을 클릭할 때 표시되는 환영 메시지를 수정하는 cb_button_click 함수입니다. 목록 5. cb_button_click function static void cb_button_click(GtkButton *button, gpointer data) { GtkWidget *label = GTK_WIDGET(data); NULL ); gtk_label_set_text(GTK_LABEL (label), choose_greeting()) } 보시다시피 이 함수는 아무것도 반환하지 않고 GtkWidget 대신 GtkButton*을 허용한다는 점만 제외하면 cb_delete 함수와 유사합니다. 코드는 데이터를 GtkLabel에 대한 포인터로 변환합니다. 콜백 등록의 레이블 매개변수를 기억하시나요? 이제 콜백이 호출될 때마다 데이터 포인터에는 해당 태그에 대한 포인터가 포함됩니다. 콜백에 추가 정보를 전달해야 할 때마다 data 매개변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신호를 방출하는 객체에 액세스해야 하는 경우 이 특정 콜백의 버튼인 첫 번째 매개변수를 사용합니다.

태그에 대한 포인터를 얻은 후 코드는 g_assert 매크로를 사용하여 태그가 NULL인지 확인합니다. g_assert 매크로는 전달된 조건이 충족되면 프로그램을 중단하는 Glib(GTK+에서 사용하는 C 유형 및 루틴의 유용한 라이브러리)의 유틸리티 매크로입니다. 이 경우 조건은 레이블이 NULL과 같습니다. NULL과 같은 레이블은 프로그래머가 실수를 했다는 의미이므로 코드가 프로덕션에 적용되기 전에 오류를 포착할 수 있습니다. 창 표시하기 콜백이 연결된 후 gtk_widget_show_all() 함수는 창, 즉 모든 위젯이 화면에 표시되도록 한다(그림 1 참조). 그림 1. 폴란드어와 일본어로 실행되는 Hello World 애플리케이션 메인 루프 활성화 모든 것이 제자리에 있고 표시되면 gtk_main() 함수가 메인 루프를 활성화합니다. 메인 루프는 무한 루프에 들어가 누군가가 창을 닫고 gtk_main_quit()을 호출할 때까지 이벤트를 기다리고 콜백을 호출합니다. 참고: 코드에 대해 여전히 궁금한 점이 있으면 함께 제공되는 소스 코드를 참조하세요. 기사에 제시된 코드와 정확히 동일하지만 각 줄에는 자세한 설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컴파일 및 실행 이 프로그램을 컴파일하려면 C 컴파일러와 GTK+용 개발 파일(헤더 및 라이브러리)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아이템을 얻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리소스를 참조하세요. 파일을 설치한 후 소스 코드의 압축을 풀고 소스 코드의 압축을 풀 디렉터리를 입력한 후 make를 실행하세요. $ tar -xzf gtk_hello.tgz $ cd gtk_hello $ make 참고: Microsoft®0?3 Windows를 실행하는 경우 ?0? 3. make를 실행하지 말고 Microsoft Visual Studio® 6?4.NET을 열고 "hello" 프로젝트를 실행하십시오. 위로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의 GTK+ GTK+는 여러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려면 바인딩을 사용해야 합니다. 바인딩은 해당 언어에 적합한 방식으로 GTK+ API를 노출하는 특정 언어용 특수 패키지입니다. 예를 들어 Hello World 애플리케이션을 Python 및 C#으로 변환했습니다. 이러한 언어로 GTK+를 실행하려면 Python 및 Mono/.NET 외에 각각 PyGTK 및 Gtk#이 필요합니다(참고자료 참조). PyGTK의 Hello World 목록 6은 Python에서 Hello World 애플리케이션으로 변환된 코드를 보여줍니다.

목록 6. PyGTK의 Hello World 애플리케이션 import pygtk pygtk.require('2.0') import gtk import Random Greetings = ["Hello World", "Witaj ?wiecie", "世界に日は"] def choose_greeting (greets) : return Greetings[random.randint (0, len(greets) - 1)] def cb_clicked(button, label): label.set_text(choose_greeting(greetings)) window = gtk.Window () vbox = gtk.VBox () 버튼 = gtk .Button("Hello World") label = gtk.Label (choose_greeting (인사말)) window.add(vbox) vbox.add(label) vbox.pack_start(button, False, False) window.connect("delete- event" , 람다 a,b: gtk.main_quit()) 버튼.connect("clicked", cb_clicked, label) window.show_all() gtk.main() 간결한 Python 코드로 인해 이 버전의 애플리케이션은 이전 버전보다 작습니다. C 대응 부분은 훨씬 더 짧습니다. 그 외에는 비슷해 보입니다. 코드는 Python 관용구를 사용하도록 변환되었지만 API는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Gtk#의 Hello World Gtk#의 Hello World 애플리케이션 코드는 C#에 긴 선언이 필요하기 때문에 C 버전보다 약간 깁니다. 따라서 여기에는 전체 소스 코드를 포함하지 않았습니다. 첨부된 다운로드 파일에 소스코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음은 C에서 C#으로 변환된 주요 개념을 간략히 살펴보겠습니다. class GtkHello : Gtk.Window { 새 창을 생성하고 설정하는 대신 이제 Gtk.Window 클래스를 하위 클래스에 넣고 모든 설정 코드를 생성자로 옮깁니다. . 이 접근 방식은 Gtk#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실제로 이 방법은 창의 여러 복사본이 필요할 때 C 프로그램에서 자주 사용됩니다. 그러나 C#에서는 하위 클래스를 만드는 것이 매우 쉽기 때문에 인스턴스에 대해서도 하위 클래스를 만드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특히 C#에서 하나 이상의 클래스를 선언해야 한다는 점을 고려할 때 더욱 그렇습니다. this.DeleteEvent += new DeleteEventHandler(DeleteCB); 버튼.Clicked += new EventHandler(ButtonClickCB); 보시다시피 GTK+ 신호는 진정한 C# 이벤트 개념으로 변환됩니다. C# 명명 규칙을 더 잘 따르도록 이름도 약간 수정되었습니다. 목록 7. 관용적인 C# 이벤트 개념으로 변환된 GTK+ 신호 private void DeleteCB (object o, DeleteEventArgs args) { Application.Quit (); args.RetVal = true } C# 이벤트 구성 방식으로 인해 삭제 이벤트 핸들러 프로토타입 약간 다릅니다. 콜백에서 true를 반환하는 대신 args.RetVal을 통해 반환 값을 전달합니다. gtk_main()과 gtk_main_quit()는 각각 Application.Run()과 Application.Quit()으로 대체되었습니다.

위로 유용한 도구 GTK+로 개발할 때 삶을 더 쉽게 만들어 줄 수 있는 여러 도구가 있습니다. 가장 잘 알려진 도구로는 Glade, Libglade 및 Devhelp가 있습니다. Glade 및 LibgladeGlade는 소스 코드에서 수동으로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필요 없이 그래픽 방식으로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는 프로그램인 인터페이스 빌더입니다. 더 중요한 것은 두 번째 구성 요소인 Libglade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Libglade는 XML(Extensible Markup Language) 형식 읽기를 지원하며 Glade는 XML을 사용하여 사용자 인터페이스 설명을 저장합니다. Libglade를 사용하면 코드 없이 이 설명에서 직접 애플리케이션의 인터페이스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그림 2는 여러 구성요소를 포함하는 간단한 Libglade 애플리케이션을 보여줍니다. 그림 2. 간단한 Libglade 애플리케이션 목록 8은 그림 2에 표시된 Libglade 애플리케이션의 전체 소스 코드를 보여줍니다. 목록 8. Libglade 애플리케이션의 소스 코드 #include #include int main (int argc, char *argv[]) { GladeXML *ui; ; /* 글레이드 파일에서 사용자 인터페이스 설명 읽기 */ ui = glade_hello.glade", "main_window", NULL) /* 자동으로 신호 연결 */ gtk_main(); 보세요, 모든 것은 주석과 빈 줄을 포함하여 단 17줄의 코드입니다. 실제 애플리케이션이 이렇게 짧지는 않지만 Libglade는 코드 명확성, 모듈성 및 관리 효율성 측면에서 엄청난 개선을 가져옵니다. 이 프로그램이 어떻게 구축되었는지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다면 이 기사에 포함된 다운로드의 나머지 예제를 살펴보고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DevhelpDevhelp는 GTK+ 문서 작성을 위한 표준 도구이자 Pango 및 GNOME과 같은 관련 프로젝트에서도 사용되는 gtk-doc로 생성된 형식의 문서를 읽기 위해 설계된 문서 브라우저입니다. Devhelp를 사용하면 기능 색인을 빠르게 검색하고 설치된 문서를 찾아볼 수 있으므로 필요한 정보를 더 빨리 얻을 수 있습니다. Devhelp는 그놈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따라서 이를 실행하려면 Linux?0?3 또는 Sun Solaris와 같은 GNOME을 실행하는 POSIX 호환 운영 체제와 GNOME 런타임 라이브러리가 필요합니다. GNOME 자체를 실행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른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다면 GTK+ 문서를 읽을 수 있는 다른 방법이 많이 있습니다. Mono 프로젝트에는 일반적으로 Gtk# 참조가 미리 로드되는 Monodoc 브라우저가 있습니다. GTK+용 Windows 설치 프로그램에는 Visual Studio?0?3과 같은 다양한 개발 도구에 적합한 문서 형식도 포함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지막으로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온라인으로 문서를 읽을 수 있는 옵션이 항상 있지만 속도와 프로그램 문서 내 검색을 위해 설계된 추가 기능 때문에 전용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 호에 대한 예측 이 기사에서는 GTK+ 프로그래밍에 사용되는 기본 개념을 학습합니다. 또한 C 이외의 언어에서 GTK+를 사용하는 방법, GTK+를 사용하는 일반적인 방법을 유지하면서 해당 언어에 특정한 방법을 사용하는 방법도 살펴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더 빠르고 더 나은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되는 도구를 다룹니다. 이 시리즈의 마지막 기사에서는 GTK+ 개발의 또 다른 측면인 배포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이식성 고려 사항 및 설치 용이성을 포함하여 다양한 옵션을 자세히 분석합니다.

마지막으로 GTK+는 사용자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돕는 활동적인 커뮤니티가 있는 프로젝트라는 더 넓은 관점에서 볼 수 있습니다. 맨 위로 다운로드 설명 이름 크기 다운로드 방법 소스 codeos-gtk2_hello.zip18KBHTTP 다운로드 방법에 대한 정보 리소스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개발자Works 글로벌 사이트에서 이 기사의 영어 원본 텍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DeveloperWorks "GTK+ 기본" 시리즈의 모든 기사를 읽어보세요. GNU Gettext는 애플리케이션 런타임 번역을 위한 라이브러리입니다. Libglade 참조 매뉴얼은 GTK+ 인터페이스를 동적으로 생성하기 위한 라이브러리입니다. 툴킷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GTK+를 방문하세요. 포괄적인 GTK+ API 문서는 모든 개발자에게 중요합니다. Matthias Warkus의 공식 GNOME 2 개발자 가이드(No Starch Press, 2004)는 GTK+ 프로그래밍을 포함하여 GNOME 2에 대한 소개를 제공합니다. 개발자Works 오픈 소스 영역을 방문하면 오픈 소스 기술을 사용하여 개발하고 이를 IBM 제품과 함께 사용하는 데 도움이 되는 풍부한 방법 정보, 도구, 프로젝트 업데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제품 및 기술 받기 Microsoft .NET 환경을 위한 GTK+ 바인딩인 Gtk#을 받으세요. GTK+의 공식 소스 코드 타르볼을 얻으세요. Python용 GTK+ 바인딩 공식 사이트인 PyGTK를 방문하세요. Gazpacho는 PyGTK로 작성된 Glade UI 설명 파일을 위한 향상된 편집기입니다. Devhelp는 프로그래머 중심의 GNOME용 문서 브라우저입니다. GTK+로 구축된 애플리케이션 중심 데스크탑인 GNOME을 살펴보세요. GTK+로 개발된 빠르고 사용하기 쉬운 데스크탑인 Xfce를 사용해 보세요. Gnomefiles를 방문하여 GTK+로 구축된 1,000개 이상의 애플리케이션을 얻으십시오. 다운로드 또는 DVD로 제공되는 IBM 평가판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다음 오픈 소스 개발 프로젝트를 혁신해 보세요. 토론 GTK+ 메일링 리스트에서 GTK+를 사용한 소프트웨어 개발에 대한 지원을 받고 질문을 하세요. 개발자웍스 블로그에 참여하여 개발자웍스 커뮤니티에 참여하세요. 저자 소개 Maciej Katafiasz는 컴퓨터 과학 대학원생으로 고등학교 때부터 오픈 소스 기술을 사용해 왔습니다. 그는 GNOME 1.0부터 GNOME 데스크탑 사용자였으며 버전 2.0이 출시되자마자 그 제품에 반했고 GTK+를 통해 자신이 선택한 데스크탑을 개발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닫기 [x] 불건전 메시지 신고 도움말 이 콘텐츠는 관리자의 주의를 끌기 위해 신고되었습니다. 닫기 [x] 남용 신고 도움말 남용 신고 신고 제출이 실패했습니다. 나중에 다시 시도해 주세요. [x]developerWorks 닫기: IBM ID에 로그인: IBM ID가 필요하십니까? IBM ID를 잊으셨나요? 비밀번호: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비밀번호를 변경하세요. 로그인 상태를 유지하세요. 제출을 클릭하면 개발자Works의 이용 약관에 동의하게 됩니다. 이용약관developerWorks에 처음 로그인하면 프로필이 생성됩니다. 개발자Works 프로필에서 공개하기로 선택한 정보는 다른 사람에게 공개되지만 언제든지 이 정보의 공개 여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귀하의 이름(숨기기로 선택하지 않은 경우)과 닉네임은 귀하가 개발자Works에 게시하는 콘텐츠에 표시됩니다. 제출된 모든 정보는 안전하게 보관됩니다. 닫기 [x] 닉네임을 선택하세요. 개발자Works에 처음 로그인하면 프로필이 생성되며 닉네임을 지정해야 합니다.

귀하의 닉네임은 귀하가 개발자웍스에 게시하는 콘텐츠와 함께 표시됩니다. 닉네임 길이는 3~31자 사이일 수 있습니다. 귀하의 닉네임은 개발자Works 커뮤니티 내에서 고유해야 하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귀하의 이메일 주소가 될 수 없습니다. 닉네임: (3~31자) 제출을 클릭하면 개발자Works 이용 약관에 동의하는 것입니다. 이용약관 제출된 모든 정보는 안전하게 보관됩니다. 이 기사를 평가하고 맨 위로 댓글을 다시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