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
영화는 처음부터 끝까지 빛과 희망의 기조가 없다. 젊은이들의 무력감, 망연자실함, 방황과 어색한 표현은 처음부터 끝까지 이어진다. 결국, 그들이 살인을 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되자, 여자친구는 다른 사람의 아이를 임신하였고, 초등학교 동창들은 옷을 잘 입고 보험을 팔았다. 이 짧은 1 년 동안, 그들 주위의 생활에 천지의 변화가 일어났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극도로 풍자가 되었다. 그러나 생활은 계속해야 한다. 어디서 넘어지면 어디서부터 일어나야 한다. 그들은 일이 시작되는 곳, 그들이 싸우고 싸우는 곳, 조금도 변하지 않는 운동장으로 돌아갔다. 두 사람은 망연자실해서, 임석이 어릴 때부터 자신의 이상을 몰랐던 것처럼, 지금까지도 여전히 마찬가지였다. 잃어버린 결국 잃어버렸고, 원래 가지고 있어야 할 것도 잘 파악하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때로는 퇴폐적이고, 때로는 망연자실하고, 때로는 울적하기도 하고, 어떤 상향적인 의미도 말해야 하는데, 아마도 영화의 끝에서 임석과 건숙이' 자수하다' 고 결정하고, 자신의 삶을 정확히 마주하고, 그들이 1 년 전 자신이 저질렀다고 생각한' 실수' (집단 환상 최면) 를 위해 결말을 맺는 것일 수 있다. < /p>
영화 속 많은 다리들은 여전히 배꼽을 잡을 수 있는 웃음으로 가득 차 있고, 코메디는 강력한 풍자와 탐구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배우의 코믹한 행동과 코믹한 장난보를 통해 생겨난 것은 본질적인 비극의 핵심이다. 비극은 아름다운 것을 사람들에게 파괴하는 것이지만, 때로는 삶, 진실한 삶, 기쁨이나 슬픔, 아름답거나 추악한 것, 황당무계함은 더욱 진실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사실,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는 도시가 하나 있는데, 어떤 사람은 자신의 도시에 숨는 것을 선택하고, 어떤 사람은 용감하게 맞서는 것을 선택하는데, 이것이 바로 우리 모두가 처한 현실 세계, 가지고 있는 시대이다. 일반인의 작은 시대다.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