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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트르담 드 파리> 등 많은 해외 ​​명작들에서 집시 소녀들이 언급될 것이다.

'노틀담의 꼽추' 속 집시 소녀 에스메랄다(물론

소설 속 그녀의 실제 정체는 집시가 아니다)와 그녀의 비극적 경험을 기억하는가?

일부 사회의 전통에서 집시는 도둑이자 불운의 상징으로 여겨집니다. 오랫동안 그들은 '유목민' 신분으로 인해 사회로부터 공정한 대우를 받지 못했습니다. 그렇다면

집시는 어떤 민족인가?

집시의 기원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거의 없습니다. 약 500년 전 집시인들이 유럽으로 이주했습니다. 그들은 캐러밴에서 생활하며 공연 예술이나 점술로 생계를 유지합니다. 모바일이기 때문에 인기가 없는 경향이 있습니다.

집시라는 단어의 원래 뜻은 '이집트에서 온 사람들'이라는 뜻인데, 이는 큰 오해이다. 집시(기술적으로는 로마)는 자신들만의 언어인 로마를 가지고 있습니다. 언어학자들은 로마니어와 인도 북서부에서 사용되는 언어 사이의 유사점을 발견했습니다. 로마니어는 언어학적으로 인도유럽어족에 속합니다. 언어학적 증거를 바탕으로 사람들은 집시가 아마도 인도 북부에서 유래하여 서기 11세기경에 이주 여행을 시작했을 것이라고 추측합니다. 이 기간 동안 그들의

언어는 그리스어, 페르시아어 등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세계에는 약 1,200만 명의 집시가 있으며, 그 중 유럽에는 약 1,000만 명이 분포되어 있습니다.

집시는 외국인과 결혼하지 않는 독특한 전통을 갖고 있다(결혼 연령은 12~13세). 여러 나라에는 다양한 집시 "부족"이 있습니다. 집시는 인구가 많지만 상대적으로 흩어져 살고 있습니다. 역사상 유대인들이 겪었던 것처럼 그들은 많은 고통을 겪었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 당시 히틀러는 집시 50만 명을 강제 수용소로 보내 살해했다. 1979년 유엔은 공식적으로 로마니(집시)를 국가로 인정했습니다. 냉전이 끝난 후 중부유럽과 동유럽의 집시들은 그들의 정체성이 인정되지 않고 생존이 위협받게 되었다.

버스킹으로 생계를 유지하는 집시들(1930년대 사진), 사진은 마이크로소프트 엔카르타 백과사전.

집시는 정체성 때문에 대부분 인식되지 않습니다.

집시가 독신민족인지를 두고 인류학자와 언어학자들이 대립하고 있다.

논쟁은 날로 심해지고 있다. 집시들이 여러 인종 집단의 혼합이 아니라 단일 민족 집단임을 결정하는 것은 그들의 합법적인 권리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최근 호주 에디스 코완 대학교의 과학자들이 연구를 진행했습니다.

그들은 14개 집시 '부족'에서 275명을 연구 대상으로 선정했습니다.

이 사람들은 서로 관련이 없습니다. 연구자들은 그들의 Y 염색체와

미토콘드리아 DNA를 검사했습니다(미토콘드리아는 어머니로부터만 유전될 수 있으므로 집단의 조상 근연관계를 효과적으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하플로그룹(haplogroup)이라는 돌연변이 유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 결과, 과학자들은 14개 지역 모두 샘플의 Y 염색체에 하플로그룹 VI-68이 포함되어 전체 샘플의 44.8%를 차지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미토콘드리아 DNA에서도 비슷한 결과가 발견되었습니다. 남성의 26.5%가 하플로그룹 M을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이 개인들은 단일

그룹에서는 변동성이 거의 없었습니다.

미토콘드리아는 과학자들이 집시의 기원을 추적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 결론은 집시가 서로 다른 부족을 가지고 있지만 여전히 단일 국가임을 보여줍니다

.

더욱이 하플로그룹 VI-68과 하플로그룹 M은 아시아인에게 고유한 것으로,

이는 언어적 증거를 뒷받침합니다. 과학자들은 이 연구 결과를 American Journal of Human Genetics 2001년 12월호에 발표했습니다.

에디스 코완 대학교 연구원들은 집시 국가의 특이성에 대해 계속 연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로 인해 일부 국가에서는 집시가 단일 국가라는 사실을 직시하게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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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동시에, 집시 민족은 매우 동질적이기 때문에(그들은 외국 인종과 결혼하지 않는다), 과학자들은 이 "폐쇄된" 민족의 유전자를 연구함으로써 특정 질병의 병인을 결정할 수 있다 -

집시 사이족은 불길한 상징이 아니라 매우 귀중한 표본입니다.

집시(jíbōsàirén)

집시라고도 합니다. 유랑 생활을 특징으로하는 국가.

본래 인도 북서부가 원산지이며, 10세기경부터 이주하기 시작하여 전 세계 모든 대륙으로 퍼졌습니다.

집시어는 인도유럽어족 중 신인도어군에 속합니다.

이제 집시들은 각 지역의 언어를 사용하며 대중적인 지역 종교를 믿습니다. 노래와 춤을 잘한다.

인용문:

집시(Gypsy)

집시, 인종 이름. 집시는 지역마다 다른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국인은 집시라고 부르고, 프랑스인은 보헤미안이라고 부르고, 스페인인은 플라멩코라고 부르고, 러시아인은 집시라고 부르고, 알바니아인은 집시라고 부르고, 그리스인은 아징가노라고 부릅니다. , 이란인들은 그들을 Roli라고 부르고, 스리랑카인들은 그들을 Aikuntaka라고 부르고... 집시들은 스스로를 Rom이라고 부릅니다. 집시들의 언어에서 "Dom"의 원래 의미는 "사람"입니다.

집시족의 발자국은 유럽, 아시아, 아메리카, 북아프리카, 호주 전역에 퍼져 있다. 그러나 2차 세계대전 이후 발칸 반도는 세계에서 가장 집시족이 밀집된 지역이 됐다. 세계. 발칸반도의 크고 작은 도시에는 집시들이 곳곳에 있다. 유고슬라비아에는 '집시가 없으면 마을이라 할 수 없다'는 속담도 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집시족의 조상은 인도 펀자브 지역에 본거지를 둔 부족으로, 서기 10세기쯤 이후 전쟁과 기근으로 인해 집시족이 정착하게 됐다. 그들은 인도에서 이주하기 시작했고, 고정된 거주지가 없었지만 대상(隊商)을 집과 교통수단으로 삼았고, 공연 예술로 생계를 유지했으며, 도시에서 도시로 떠돌며 점차 세계적으로 유명한 유랑국가가 되었습니다. . 시대의 발전에 따라 오늘날 유고슬라비아에서는 전형적인 집시 카라반의 모습을 보기 힘들며, 대부분의 집시인들은 정착생활을 하고 있다. 그러나 이들 대부분은 안정된 직업을 갖고 있지 않고, 주로 남의 차 청소, 점치기, 손금 보기, 몰래 밀수한 담배 팔기, 외환 매매 등으로 생계를 유지한다.

프랑스 작가 메리메(Mérimée)의 『카르멘』에서 우리는 이 나라의 특징을 엿볼 수 있다. 열정, 자유분방함, 자유롭고 여유로움, 도시와 시골을 오가는 것. 다른 법에 얽매이고 싶지 않은 일년 내내 방랑하는 집시들은 고대 11세기부터 표준이었습니다. 오늘날에도 집시들의 95%가 돌집에 살고 있지만 여전히 조상들의 전통을 고수하며 카펫으로 장식된 작은 공간에서 옛날 마차에서의 삶과 마찬가지로 서로 긴밀하게 생활하고 있다. .

그들의 일상 풍습에는 순결과 불결이라는 두 가지 중요한 개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자의 치마가 실수로 남자의 그릇에 닿으면 음식 그릇은 모두가 돌아다니는 오픈카에 있어야 합니다. 일년 내내 그들은 항상 세 개의 물통을 가지고 있는데, 하나는 음식을 씻는 데, 두 번째는 세수용, 세 번째는 발을 씻는 데 사용됩니다. 누군가 실수로 잘못했다면 처벌을 받을 것입니다. 자체 법원이 있습니다. 개인이나 가족이 분쟁을 겪을 경우 재판 감옥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형벌은 사람을 죽일 수는 있지만 자유를 박탈할 수는 없습니다. "부정하다"고 간주되는 심각한 범죄자는 부족에서 추방됩니다. 고립된 집시의 생존 가치는 거의 0이다.

점술은 집시, 특히 집시 여성들의 전통적인 직업이다. 요즘에는 신비한 수정구슬로 점을 치는 전통적인 집시들이 매우 드물다. 대부분의 집시 점쟁이는 "좋은 손"을 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손으로 카드 한 벌을 뒤집고, 손으로 카드 더미를 치고, 백핸드로 다른 더미를 던진 다음 몇 가지를 골라달라고 요청합니다. 카드.

수세기 동안 집시의 전통적인 직업은 '곰 잡는 사람'이었습니다. 밀렵 전문인들로부터 새끼 곰을 구입해 곰의 이빨과 날카로운 발톱을 제거하고 훈련시키며 다양한 퍼포먼스를 펼친다. 그러나 오늘날 이 오래된 산업에는 사람이 많이 남지 않았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사회국으로부터 구호 보조금을 받는 '정부 망명'을 직업으로 택하고 싶어합니다. 그들에게 이것은 구걸과 같은 굴욕이 아니라 하나님이 주신 직업이다.

집시의 언어와 문화는 유럽에서 500년 이상의 역사를 갖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프랑스 브리타니아 지방에서는 로마니가 여전히 외계인으로 간주되어 언제든지 경찰에 구금될 수 있습니다. 관세 및 경작지에 관한 법률 및 규정 역시 점점 더 불리한 제한을 가하고 있습니다. 유럽인들은 집시들이 계속해서 모닥불 주위에서 기타를 연주하고 춤을 추기를 바라지만, 동시에 집시들이 정착하고, 정상적인 직업을 갖고, 정기적으로 소득세를 납부하고, 자녀를 교육을 위해 학교에 보내기를 희망합니다.

그러나 집시들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았다. 그들은 계속해서 집시처럼 이곳저곳을 떠돌며 살아야 했습니다.

수백년 동안 국제 민족학 공동체는 유랑 집시, 특히 이 독특한 국가의 기원에 대한 연구에 열중해 왔으며, 이주 경로는 전문적인 지식으로 논의되어 왔습니다. 그러나 집시들의 탄생지, 이주 시기, 유랑 경로에 대한 연구에 있어 역사적 자료가 부족하여 여러 나라의 학자들은 오랫동안 논란이 많은 가정이나 구전 전통에 빠져드는 경향이 있었다. 역사적 현실. 연구에서는 부족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자신의 의견을 다듬었기 때문에 부족한 부분이나 일방적인 부분이 있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들은 여전히 ​​자신들의 의견을 표명하고 많은 토론을 했지만, 통일되고 정확한 결론을 도출할 수 있는 충분한 역사적 증거를 활용하지 못한 사람들도 많았습니다. 가장 흔한 오해는 그들이 이집트인이라는 것입니다. 이 견해는 수백 년 동안 유포되었습니다. 심지어 일부 집시들조차도 이 잘못된 이론을 사용하여 AD 1427년 겨울에 파리에 도착했습니다. 집시들은 그들의 기원이 이집트라고 말했다.

Gypsy라는 이름 자체는 잘못된 것입니다. 왜냐하면 Gypsy 또는 Gypsies는 영국인과 대부분의 세계인들이 생각하는 전통적인 이름인 이집트어에서 진화했기 때문입니다. 15세기 유럽인들은 자신들을 찾아온 외국인들에 대해 잘 알지 못했고, 그들이 이집트에서 왔다고 잘못 생각하여 그들을 '이집트인'이라고 불렀고, 점차 '집시'가 되었기 때문이다. 집시들은 스스로를 집시어로 "사람"을 의미하는 이름인 로마라고 부릅니다. 1965년 설립된 로마족을 위한 국제기구인 국제기구위원회(Committee Internation Rom)는 로마라는 용어를 사용하며 현재 국제적인 인정과 존경을 받고 있다. 그러나 관습적이고 전통적인 이름으로 인해 대부분의 사람들은 여전히 ​​그들을 집시라고 부릅니다.

로마족을 집시라고 부르는 이유는 이 민족의 기원과 역사에 대한 오랜 무지뿐만 아니라 로마족의 연구 과정에서 충분한 문헌 자료가 부족하기 때문이기도 하다. 사람들. 따라서 그 기원, 이주 및 기타 역사에 대한 논의는 항상 특정 가정에 기초하거나 선입견은 전임자가 도출한 잘못된 결론과 분리될 수 없습니다.

이집트에서 유래했다고 믿었던 영국인 외에도, 프랑스인들은 아마도 보헤미아에서 왔을 것이라고 믿어 보헤미안이라고 불렀고, 집시, 기탄, 징가리 등 현대인 10여 명이라고도 불렀다. 이름; 스페인 사람들은 그들을 집시(Gypsies)와 보헤미안(Bohemians)이라고 불렀지만, 그리스 출신이라고 생각하여 아티가노(Atsigano) 또는 그리스인(Greeks)이라고도 불렀습니다. 구소련에서는 그들을 집시 사람들이라고도 불렀습니다. 요컨대 집시에는 많은 이름이 있지만 이것들은 모두 다른 민족 집단에 의해 그들에게 부여된 것이며, 그들의 기원이 결정되고 그들의 역사는 주관적인 가정에 기초하여 편찬된다. 이러한 상황은 수백 년 동안 지속되었으며, 18세기 말에 이르러서야 집시에 대한 연구에 획기적인 발전이 이루어졌습니다.

집시의 기원에 대해 수백 년간의 연구와 추측, 논의 끝에 세계 각국의 학자들이 마침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었으며 집시의 발상지는 이집트도 아니고 아시아, 그리스도 아니라는 사실을 입증했습니다. 또는 페르시아이지만 인도.

18세기 말 독일의 두 학자 뤼디거(Rudiger)와 그릴만(Gryllmann), 그리고 영국의 학자 제이콥 브라이언(Jacob Bryan)이 이 뛰어난 공헌을 했습니다. 세 사람 모두 1880년대 집시 방언에 대한 연구를 통해 유럽 집시 언어가 인도 산스크리트어와 매우 유사하다는 사실을 거의 동시에 입증했습니다. . 또한 인도어 계열의 힌디어와 매우 유사합니다.

이후 영국 학자 샘슨은 집시 언어에 대해 광범위하고 심도 있는 연구를 진행했고, 선인들이 이룩한 성과를 바탕으로 더욱 많은 발견을 했다. 그는 연구 과정에서 이 언어에 다양한 외국어가 포함되어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고 많은 데이터를 얻었으며 이를 통해 집시가 인도에서 유래했다는 이론에 대한 충분한 증거를 찾았습니다. 샘슨은 베네치아 집시 방언에 포함된 외국어에 대해 통계를 냈습니다. 그 중에는 페르시아에서 베니스까지 다양한 언어에서 온 이탈리아어 단어 36개와 영어에서 빌린 단어 150개가 있습니다** * 430개입니다. 힌디어에서 파생된 단어의 수는 518개에 달하는데, 이는 당시 인도어가 집시 언어에 큰 영향을 미쳤음을 보여주는데, 이후 많은 학자들이 집시 언어에 대한 연구에 참여했으며 그들도 마찬가지였다. 유럽 ​​집시 언어와 마찬가지로 아시아 집시 언어에도 인도 언어의 어휘가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문법도 인도 언어와 유사하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집시 언어에 대한 연구를 통해 여러 나라의 학자들은 집시 언어가 인도의 언어에서 유래했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학자들은 더 이상 환상과 추측, 전설에 얽매이지 않고, 현실을 직시하고 연구를 위한 역사적 자료를 탐구하며 계속해서 유익한 결과를 얻고 있습니다. 그러나 언어학적 관점에서 집시의 기원을 연구하는 데에는 여전히 몇 가지 부족한 점이 있어 보인다. 이 민족의 역사도 연구하여 그 기원을 추적하고 이 민족의 발상지가 인도에 있다는 것을 증명해야 한다.

집시가 인도에서 유래했다는 사실을 더욱 증명하기 위해서는 이 고대 민족의 사회 제도와 문화, 관습을 연구해야 한다. 고대 인도에는 널리 분포되어 있고 잘 알려진 인종 집단인 도무족이 있었습니다. 서기 4세기에 이 나라는 그들의 고대 문화와 독특한 풍습이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Domu 사람들은 대부분 음악을 사랑하고 점쟁이입니다. 이에 대해서는 AD 6세기 산스크리트어로 작성된 천문학 논문에 언급되어 있으며 그들을 간하르바(음악을 사랑하는 사람들)라고 불렀다. 도무족은 노래와 춤에 능숙하며, 그들 중 일부는 이것을 직업으로 삼아 생계를 유지합니다. 고대 인도 역사가 가르하나(Garhana)는 그의 "카슈미르 연대기"에서 이 상황을 여러 번 언급했습니다. 영국의 고고학자이자 탐험가인 오렐 스탠(Orel Stan)의 연구에 따르면 도무(Domu) 부족의 일부 사람들은 공연 예술로 생계를 유지했으며, 그들 중 가장 뛰어난 사람들은 심지어 왕의 총애를 받아 왕궁에 드나드는 것이 허락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이런 상황은 드뭅니다. 대부분의 경우 Dhoms는 인도의 다른 인종 그룹에 의해 무시됩니다. 그들은 고정된 직업이 없으며 배우로 활동하는 것 외에도 파수꾼, 청소부, 처형장 관리, 공예가 등과 같은 하급 직업에 고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도무족은 다재다능하고 생계를 잘 꾸려가지만, 지역의 다양한 민족 집단의 농부들은 그들을 무시하고 통혼을 금지합니다.

카슈미르 북부 길기트 지역에는 예전에 이슬람교를 믿는 도무족이 있었는데 그 수가 300명 정도 됐다. 이 사람들은 그들의 언어, 문화, 관습 및 역사에 대한 연구를 수행한 영국의 동양 언어학자 Lolly Yi의 관심을 끌었고, 이 도무족이 서기 2~3세기에 벨체르스탄에서 이주했다는 사실을 입증했습니다. 로리마는 길기트 지역에 살고 있는 도무족이 생계를 유지하고 다양한 장소의 생활 조건과 환경의 요구에 적응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2~3개 언어를 구사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그들이 사용하는 인도어에도 외국어가 많이 포함되어 있지만 이러한 단어는 모국어와 매우 다릅니다.

돔 사람들은 역사상 종종 금속 도구를 제련하고 만드는 것과 관련이 있으며, 이 기술은 그들의 후손인 집시에게 전수되었습니다. 실제로 돔과 집시 모두 이 거래로 인해 상당한 이익을 얻었습니다. 고대 인도는 철기 제조의 발상지라고 말할 수는 없지만 제련과 제철 분야에서 높은 명성을 누리고 있으며 이미 서기 1세기에 상당한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고대 로마의 정치가 푸닐리는 인도의 철의 품질이 최고라고 믿었습니다. 서기 4, 5세기에 건설된 인도 중부의 17피트 높이의 달탑은 품질이 좋은 철로 건설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나무의 뛰어난 기술을 사용합니다. 오늘날의 집시들처럼 상당수의 길기트 돔 사람들은 작은 용광로 제작자로 일하며 간단한 도구를 가지고 돌아다니며 농기구를 수리하고, 냄비를 용접하고, 냄비를 수리합니다. 흥미로운 점은 그들이 철제 도구를 수리할 때 사용한 풀무가 나무로 만들어진 것이 아니라, 주머니 두 개가 가죽으로 만들어졌다는 점이다. 바람을 부는 방법도 아주 독특하다. 손으로 당기는 것이 아니라 페달을 밟는 방식이다. 이런 풀무는 인도 데칸 고원의 아르시족도 사용했고, 승천 이전에도 아르시족이 사용했다. 인도의 힌두 왕조인 도무족의 지배를 받았습니다. 이 도구는 유럽의 집시들 사이에서도 사용되었습니다. 도무족의 관습, 문화, 역사를 연구함으로써 우리는 고대 도무족이 집시의 조상이라는 결론을 내릴 수 있다.

영국인은 집시가 이집트 외부에서 유래했다고 믿었고, 프랑스인은 아마도 보헤미아 출신이라고 믿었기 때문에 그들을 보헤미안이라고 불렀고, 집시라고도 불렀습니다. 기탄(Gitans)과 징가리(Zingari), 스페인 사람들은 그들을 집시(Gypsies)와 보헤미안(Bohemians)이라고 불렀고, 그리스 출신인 아티가노(Atsigano) 또는 그리스인(Greeks)이라고도 불렀으며, 구소련에서도 집시 사람들이라고 불렀습니다. 요컨대 집시에는 많은 이름이 있지만 이것들은 모두 다른 민족 집단에 의해 그들에게 부여된 것이며, 그들의 기원이 결정되고 그들의 역사는 주관적인 가정에 기초하여 편찬된다. 이러한 상황은 수백 년 동안 지속되었으며, 18세기 말에 이르러서야 집시에 대한 연구에 획기적인 발전이 이루어졌습니다.

집시의 기원에 대해 수백 년간의 연구와 추측, 논의 끝에 세계 각국의 학자들이 마침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었으며 집시의 발상지는 이집트도 아니고 아시아, 그리스도 아니라는 사실을 입증했습니다. 또는 페르시아이지만 인도. 이러한 뛰어난 공헌을 한 사람은 18세기 후반 독일의 학자 뤼디거(Rudiger)와 그릴만(Gryllmann), 그리고 영국의 학자 제이콥 브라이언(Jacob Bryan)이다. 세 사람 모두 1880년대 집시 방언에 대한 연구를 통해 유럽 집시 언어가 인도 산스크리트어와 매우 유사하다는 사실을 거의 동시에 입증했습니다. . 또한 인도어 계열의 힌디어와 매우 유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