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도일촌' 소감
어제 라이성천 감독의 연극' 보도일촌' 을 보고 감개무량했다. 공연이 끝났을 때 10 분 동안 멈추지 않은 폐막과 박수 소리가 모든 것을 설명했다. 놀랍게도, 라이성천 감독이 결국 무대에 등장했고, 더욱 열렬한 박수가 연극계의 거장에게 경의를 표했다. < /p>
? 보섬일촌' 은 애촌의 이야기로, 가장 먼저 문패호를 이끌고 애촌을 건립한 것부터 마지막에 애촌을 철거하고, 굴착기의 굉음 끝에 이르는 이야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200 분짜리 극은 애촌의 3 대 사람들의 애환과 이별을 이야기하며, 세 가정에서 일어난 이야기를 주선으로 하여, 서로 다른 시기의 정치 환경이 모두의 생활에 미치는 영향을 꿰뚫어 세 가구의 시각으로 우리 교과서에서 거의 언급되지 않는 부분을 서술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 1 세대부터 애착촌에 입주해 잠시 피하는 줄 알았고, 나중에는 천천히 사실을 받아들이고, 결혼해서 아이를 낳고, 아이를 학교에 다니고, 일을 하고, 애착촌을 떠나는 줄 알았다. 그들의 실향민, 현실 생활의 궁핍, 떠날 수 없고 안정할 수 없는 갈등, 규제에 자유도 없고, 수시로 전쟁에 투입될 수 있는 불안에 시달려 안타까움을 자아내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가장 인상 깊었던 몇 개의 장면. 딸 사위와 함께 대만에 간 이모는 이웃에게 천진만두를 만들라고 가르치다가 갑자기 울음을 터뜨렸고, 그녀는 다시는 돌아갈 수 없다고 느꼈다. 몇 명의 남자들이 마당에 있는데, 조종사였던 장관에게 어느 방향이 상해인지, 어디가 베이징인지 물었다. 산둥 어디 있어? 그들은 단지 묵묵히 하늘을 바라보고 있을 뿐, 마치 고향이 정말로 거기에 있는 것 같다. 뤄다유 가' 장진주' 에서 부른 것처럼' 해돋이 해돋이 황하도 낯선 물강산으로 변해 그림 시간이 진 때 명월한처럼 두 손을 감고 포옹하는 것은 국토의 침묵이다' 고 말했다. 그 순간, 그리움에는 다른 형태가 있다고 생각하는데, 일종의 맛일 수도 있고, 이름일 수도 있고, 단지 추억일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생각명언) 장개석이 세상을 떠났을 때, 몇 명의 나리들이 마을 어귀 큰 나무 밑에서 통곡하며 울었는데, 그중에는 당연히 그들의 지도자에 대한 추모가 있었고, 더 많은 것은 그들이 다시는 고향이라는 곳으로 돌아갈 기회가 없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1 세대의 버림감, 신분난감한 탈구감, 시시각각 통제되는 무력감, 시간이 스쳐 지나가면 고향의 낙소감을 볼 수 없고, 세 작은 가정에서 만연하고 확산되지만, 누설할 곳이 없다. 그들이 베이징에서 가져온 음반기를 꺼내어 음악을 들었을 때, 즉시 헌병에게 발견되어 압수되어 하마터면 사람도 잡아갈 뻔했다. 당시 음반기에서 천천히 흘러나온 음악은 Amor Ti Vieta 로 중국어가' 차단된 사랑' 으로 번역됐다. 그들은 영혼이 낯선 땅에 갇혀 있는 몸껍데기처럼, 그곳을 사랑할 수 없고, 기다릴 수 없고, 기대할 수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믿음명언) 그때의 애착촌은' 초문' 의 벽처럼, 너는 자유롭고 감금되어 있었다. 모든 것은 네가 어떻게 선택하느냐에 달려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사실, 당신이 선택할 권리가 없기 때문에 선택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아마도 위안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2 세대가 천천히 자라는 것을 보고, 몇 명의 남자들이 마을 입구의 반얀 나무 밑에서 당당하고, 다른 억양, 더 오래된 화제, 우리는 도대체 언제 돌아갈까? 1 세대의 감정은 복잡하다. 당초 스스로 선택한 것이다. 이름을 알고 있거나 이름을 모르는 사람의 이름으로, 온 후 고향에 사전의 부호만 남아 있을 때, 사람은 또 선이 끊어진 연처럼 흔들리고, 흩날리며, 요컨대 뿌리가 없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애촌이 자란 2 세대, 애촌이 바로 그들의 집이다. 그들의 생활은 어린 시절 우리처럼 이웃들이 싸우고 방공호를 함께 뚫고 자라서 죽마고우로 자란 남녀 학생들이 함께 도망가고 싶어 한다. 이 단계의 전반적인 분위기는 훨씬 즐거워졌다. 역사가 벗겨진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한 것 같다. 음악도 훨씬 수월해지기 시작했다. 라문' 다이아',' 청산의' 세 송이 꽃 2 세대 아이들의 고민은 우리 나이와 통한다. 어른이 된 그들은 책을 읽고, 만두를 파는 사람, 기자가 되는 사람, 회사를 여는 사람, 일찍 학교에 가지 않고 댄서가 되는 사람이 있다. 그들은 애촌을 떠나 타이페이나 미국으로 가는 것을 꿈꾼다. 그리운 마을이 철거될 때, 모두가 돌아온다. 한때 사랑하고 미워했던 이 곳은 지금 조금 더 미련이 생겼다. 그리운 것이 지나간 청춘, 젊은 추억인지, 아니면 그 추억 속에 변천한 것이 옳고 그름인지 알 수 없다.
그들은 마을에 미련을 두어 자신을 이루거나 그로 인해 사랑을 놓쳤지만, 그곳에는 청춘과 인생에서 가장 깊고 복잡한 감정이 담겨 있었다. 그들은 이미 많은 어른들이 보지 못하는 현실을 분명히 보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조씨네 둘째 딸 이모가 표어를 가리키며 말했다. 이 표어들이 왜 이렇게 크게 쓰여졌는지 아니? 할 수 없기 때문에 사람들이 잊어버릴까 봐 걱정이다. 우리 모두는 동언이 거리낌이 없다고 말하지만, 사실 그들은 속박감이 없는 것 같아서, 그들은 기성세대의 무거운 짐과 비통한 감정이 없다. 전체 이야기도 사실 2 세대 시각에 서서 구세대와 자신이 경험한 그리운 마을의 이야기를 되돌아보는 것이다. < /p>
연극을 처음 보니 묘하다. 무대 위의 그 사람들은 옆집 아저씨처럼 이야기가 마을 입구에 있는 것 같다고 느끼게 한다. 이것이 무대의 매력일지도 모른다. 너는 그가 연기하고 있다고 느끼지 않는다. 너는 그가 바로 그 사람인 것 같다. 그녀는 바로 그녀다. 그들은 너와 이야기를 나누고, 한담하고, 그들의 이야기를 하고 있다. 그들이 이야기를 하는 방식은 오래되고 참신하다. 그는 전쟁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 것 같다. 각 장마다 비행기가 마을 입구를 날아가는 소리가 나고, 병사들이 마을에 와서 소식을 전하며 전선에서 전사를 희생한 가족들을 위로했지만, 연기와 전쟁은 보이지 않았다. 그는 정치 통치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 것 같다. 금지된 음악을 넣으면 잡혀가거나, 사람이 알 수 없을 정도로 실종되거나, 사람들이 마을 입구에서 암호를 대적할 수도 있지만, 너는 진압, 반항을 보지 못했다. 매일 여전히 찐빵을 쪄야 하고, 이웃집 대화를 듣고, 재미유염을 마주해야 한다. 그 음악들, 어느 시점에서, 당신에게 아주 강한 연대감을 주며, 당신이 그곳의 어른들과 함께 그리울 수 있게 해 줍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또 다른 순간, 즐겁고 홀가분하면, 너는 젊은이들과 함께 청춘을 회상할 것이다. < /p>
? 주요 멜로디가 있는 드라마인데, 주요 멜로디가 그렇게 직설적인 방식으로 무대에 드러나지 않아 갑작스러운 느낌과 굳이 노래해야 할 창백한 느낌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노래명언) 그는 큰 시각에 서서 이 역사가 사람들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어린 가정의 시각으로, 이 온정은 정말 매우 인간적이다. 온정과 극학, 웃음과 눈물은 매 장면마다 가득 차 있다. 이것은 많은 대만 저술물과 같다. 그 글들은 졸졸 흐르는 시냇물처럼, 삶의 아름다움과 무시할 수 없는 수많은 소확행 들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눈앞의 구차함이 있어도 검은 유머 속에서 어쩔 수 없는 것을 맛보게 하고 직설적으로 표현하지 않을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예를 들어, 마을의 1 세대 노인들에 대한 아쉬움은 차세대에 대한 죄책감이다. 조씨가 아들 이모에게 남긴 편지에는 태생, 나는 어떤 책도 읽지 않았다. 나는 인생이 기적과 같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내가 얼마나 행복한지 너희와 함께 이 여행을 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태생, 너 오늘 보름달이야! 당신의 삶이 우리처럼 떠돌아다니지 않기를 바랍니다. 당신이 이 생에 전쟁이 무엇인지 모르길 바랍니다. 당신의 생에 모든 핑안 이 되기를 바랍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주어머니는 아들에게' 주염강' 이라는 이름을 지어줬는데, 마지막 장면에서 아들이 실종된 지 여러 해 된 아버지를 만났을 때 비로소 이 장면이 드러났다. 예를 들어 양안 교류, 고토로 돌아온 1 세대 또는 2 세대, 사랑하는 사람이 상봉할 때의 기쁨, 서늘함, 그리고 수십 년 동안 보이지 않았던 서늘함과 망연함을 상상할 수 없다. -응? < /p>
이 예민한 곳은 어려서부터 익숙하고 낯설고 신비롭고 애틋하며, 때로는 패션의 선두에 서게 되었다고 느꼈고, 12 는 그녀가 역사책의 상징일 정도로 오래되었다고 생각했다. 라성천 감독님 감사합니다.' 보도일촌' 을 좋아해요.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