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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세기 이하 문학

1부의 개요

1. 19세기 후반의 사회·역사적 배경과 주요 문학사조

정치, 경제, 과학 분야에서 일어난 일들 19세기 후반에는 실증주의, 자원주의, 직관주의 등의 학파가 대중화되었다. 실증주의는 자연과학의 영향을 받아 등장한 명제로서, 실증주의 정신을 이용하여 모든 과학과 자연과학 방법을 변화시켜 사회를 분석함으로써 소위 관찰과학 체계를 확립한다.

실증주의의 창시자는 프랑스의 철학자이자 사회학자인 콩트입니다. 그는 자연과학적 방법을 사용하여 사회를 연구하고 사회를 자연과 동일시할 것을 주장했습니다. (실증주의의 창시자인 콩트가 발자에게 더 큰 영향을 미쳤다)

프랑스의 철학자 다너는 실증주의 철학을 계승 발전시켰다. 그의 저서 『예술철학』에서 다너는 실증주의 철학을 다윈과 결합시켜 그의 이론을 적용했다. 그는 문학과 예술 이론을 연구하면서 인종, 환경, 시대가 문화 발전의 세 가지 결정적인 요소라고 제안했습니다.

의지가 세상 만물의 근원이라고 주장하는 자원주의는 현대 인문주의와 비합리주의의 가장 초기이자 가장 영향력 있는 대표적인 학파이다. 자발적주의는 초기에는 독일 철학자 쇼펜하우어의 비관주의로 대표되었고, 후기에는 독일 철학자 니체로 대표되었다.

니체는 의지가 세상의 모든 것을 결정하는 힘이라고 믿었고, 권력에 대한 의지의 힘을 도덕적 선과 악을 판단하는 기준으로 삼았습니다. 욕망은 인간의 본성이며, '슈퍼맨 철학'('잠재의식')을 옹호하는 것은 비합리주의의 토대를 마련합니다. (도스토예프스키는 현대 소설의 창시자이며, 그의 창작물은 '슈퍼맨 철학'의 영향을 많이 받았습니다.) 시간이 연속적이라는 개념은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에서 충분히 드러납니다.

19세기 후반에는 사실주의 문학이 계속해서 발전했고, 특히 도스토옙스키, 톨스토이, 체코프, 이부센 등의 인물이 등장하는 등 노르웨이, 러시아 등의 업적이 눈길을 끌었다. 자본주의가 발전하면서 프롤레타리아트의 세력이 커지기 시작했고, 영국 차티스트 문학, 독일 혁명시 등 프롤레타리아 문학도 어느 정도 발전했지만 가장 영향력이 컸다. 중요한 것은 파리코뮌 문학이다. 파리코뮌 문학은 주로 시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로 애국심과 국제주의를 고취하고 사람들에게 투쟁을 촉구한다. 그의 대표작은 1871년에 창작된 """" "Internationale"이다.

이 시기 자연주의는 인종, 환경, 시대를 문학과 예술창작의 3대 요소로 보는 다나의 견해를 수용하고 자연주의 이론을 내세웠다.

자연주의의 오프닝 작품은 '지미니 라세터'이다. 자연주의는 인간사회를 자연과 동일시한다. 첫째, 관찰과 탐구, 상세한 묘사를 중시하며 진정성과 객관성을 문학창작의 기본조건으로 삼는다. , 무의미한 삶의 세부 사항, 비정상적인 심리 등이 작품에 기록됩니다. 둘째, 자연과학의 이론을 문학 창작에 기계적으로 적용하여 인간을 생리학적 관점에서 표현하고, 특히 당시의 유전학적인 관점에서 이해하는 것은 인간의 행위를 지배하는 요인인 것 같다. 사회적 요인. (신경발작, 알코올 중독). 셋째, 그는 줄거리를 경시하기 시작했고, 삶의 진정한 색깔에 따라 현실을 반영하는 것을 옹호했다. 그는 대중적인 장면과 인물들의 비정상적인 심리를 잘 묘사했다. 그의 서술 방식은 전반적으로 작가의 생각이 깊고 ​​차분하게 숨겨져 있었다. 그는 논평하거나 평가하지 않았습니다.

유미주의의 주요 옹호자는 프랑스 작가 고티에(Gautier)로, 1834년에 쓴 『마드모아젤 모팽 서문』에서 그는 예술을 위한 예술(Art for art for art)이라는 슬로건을 언급하며 예술의 본질에 대해 언급하기도 했다. 새로운 해석. 미학자들은 아름다움은 순수하고 절대적이어야 하며 창조는 자유롭고 상상적이어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미학문학의 대표적인 작가는 영국의 오스카 와일드이다.

상징주의 문학은 1870년대부터 1940년대까지 서양에 등장한 문학 장르로, 서양 모더니즘 문학에서 가장 초기이자 가장 오래 지속된 장르이다.

초기 상징주의의 기본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도시의 추악한 현상이 많이 묘사됩니다(시 "부패"). 둘째, 시인은 추함을 아름다움으로 간주합니다. 하나의 아이템으로서 우주의 주관적인 것과 객관적인 것이 상응하는 반응을 가질 수 있다고 믿으며 상상력과 공감각의 역할을 강조한다. 마지막으로 시와 음악, 회화의 결합을 추구하고, 형태에 있어 간결함과 본질을 추구한다.

요약: 첫째, 사실주의, 둘째, 파리코뮌, 셋째, 자연주의, 넷째, 유미주의. (탐미주의의 세 가지 특징은 비공리주의, 비도덕성, 사회 현실과의 초연, 즉 상아탑의 확립이다.)

2. 19세기 후반 각국의 문학 개관 세기

영국 문학: 1. 존 러스킨(John Ruskin)은 라파엘 사람들의 중요한 이론가입니다. 미학적, 도덕적 세부 사항과 종교적 주제는 라파엘 사람들의 특징입니다. 2. 오스카 와일드(Oscar Wilde)는 탐미주의의 대표적인 인물이다. 그의 작품 <도리안 그레이의 초상>은 와일드의 유일한 소설이다.

프랑스 문학: 1. 모파상(Maupassant), 단편 소설이 가장 높은 성취를 이룬다. Jules 삼촌의 유명한 목걸이는 수트 공입니다. 그는 일생 동안 여섯 편의 소설을 썼는데, 그 중 『일생』과 『아름다운 친구들』이 가장 유명하다. 모파상의 문체는 생생하고 자연스러우며, 예민하고 냉철한 관찰력으로 생생한 이미지를 섬세하고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으며, 정확한 말을 사용하고, 평범한 줄거리로 인물을 형상화하는 데 능숙하며, 실제적인 디테일로 인물을 부각시키는 능력이 있다. 현실을 반영하는 능력이 뛰어나고 이념적 내용과 매혹적인 예술적 명작을 담고 있어 예술적 매력이 강하다. 2. 아틸레 랭보(Atile Rimbaud)의 대표작은 <술취한 배(The Drunken Boat)>이다.

러시아 문학: 첫째, 매우 전형적인 인물들의 서스펜스 설정은 예상치 못한 결말로 이어진다. 둘째, 간결하고 간결해야 합니다. 소설의 깊이는 단편소설의 길이에 달려 있다. 셋째, 서정적 의미가 강하며 서정심리소설이다. 넷째, 암시적인 유머입니다. (단일 캐릭터를 그릴 재료를 선택하면 내면의 정신적 전망이 진정으로 객관적인 서사를 제시합니다.) 다섯째, 단순하고 일반적입니다.

섹션 2? 영국 문학가 하디

토마스 하디

소설의 비극 체계 특징:

1. 플롯 개념 복합 체계: 순간적인 시간의 변화에 ​​대한 묘사, 우연의 플롯, 시간의 순환, 계절의 변화에 ​​따른 인물의 운명의 변화, 시골길의 묘사는 인물의 운명의 우연, 그리고 전개와 성장 과정을 구성한다. 줄거리의 지속은 모두 길의 묘사를 통해 실현될 수 있습니다. 캐릭터의 운명과 그의 삶의 경로를 반영합니다.

2. 작품의 페인팅 시스템: 색상, 빛과 그림자 묘사, 검정색; , 녹색 및 기타 레이어드 차가운 톤과 따뜻한 톤이 차갑고 따뜻한 톤으로 전환됩니다.

3. 플롯 렌더링을 위한 음악 시스템: 자연스러운 음악, 빗소리, 바람 소리, 즐거운 것에서 슬픈 것, 가벼운 것에서 무거운 것, 그리고 음악과 그림의 관계의 혼합: 피아노 연주 시 음악과 그림의 동기화에 대한 설명: 따뜻한 색은 기쁨을 나타내고, 차가운 색은 무거운 슬픔을 나타냅니다.

4. 사회비평의 인지체계: 빈스킨의 영향;

하디가 진정으로 문학 창작의 길에 들어섰다는 신호는 바로 목가적이고

'킹스'는 '대규모 역사적 재난'이나 민족 간의 갈등을 묘사하기 위해 만들어진 대서사극이다." 첫째는 연대기 드라마라고 하고, 둘째는 의지론을 이용해 자연과 필연성의 관계를 해결하려는 철학적 드라마이다.

"더버빌가의 테스" "는 그의 말년에 쓴 소설이다.

제3부 러시아 현실주의 작가? 레오 톨스토이

레오 니콜라예비치 톨스토이는 19세기 러시아 문학을 대표하는 가장 뛰어난 인물이다. 러시아 사실주의 문학은 바다처럼 광활하고 탁 트인 아름다움을 지닌 톨스토이의 작품에서 정점에 이르렀다.

톨스토이는 매우 개인적이고, 예술적 창작은 톨스토이의 삶 추구의 일부였다. 이러한 점이 없다면 톨스토이의 작품에 반영된 삶 추구와 예술적 탐구가 통합되는 경향을 이해하기 어렵다.

회개하는 귀족:

1. 입대

2. 개혁

3. 해외로 나가기: 러시아 종교에 대한 갈망과 러시아 문화 민족주의로부터의 구제를 추구하는 것은 러시아 문학에서 강한 종교적 복합체를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 그것은 포퓰리즘 운동을 반영하고, 둘째, 톨스토이의 사상은 악에 저항하기 위해 폭력을 사용하지 말고 도덕적 자기 계발을 강조하며 정교회의 관용을 반영합니다. , 관용과 순종, 셋째, 그는 "전쟁과 평화", "안나 카레니나", "부활"이라는 세 가지 주요 소설을 만들었습니다. 넷째, 영혼의 변증법, 자기 갈등과 자기 모순의 과정, 내면의 독백과 자기분석, 자살 시 내면의 갈등에 대한 자기반성, 이는 인물의 모순되고 갈등하는 성격의 자연법칙과 일치한다.

섹션 4? 노르웨이의 시인이자 극작가인 입센은 현대 연극의 아버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의 작품의 세 가지 주요 특징:

?1. 전통 로맨틱 사극을 소재로 한 '브랜드'와 '페르귄트'

2. 일상을 소재로 한 현실적 사회문제 드라마로 법률, 종교, 사회 등 다양한 측면에서 사회의 단점을 드러낸다. 정치, 법, 제도 등을 리얼리즘과 예리한 글쓰기로 반영해 사회이슈드라마로 불리며 '인형의 집', '귀신', '인민의 적'으로 불린다.

< p> 3 , 상징주의 심리극; "건축가"와 "우리가 죽음에서 깨어날 때"

입센은 항상 영적인 반역을 고수했습니다. 『페르귄트』는 극단적인 개인주의, 절대적이고 순수한 정신적 자유, 육체적 추구를 보여준다.

'인형의 집'의 드라마적 특징:

1. 전통 서양극의 플래시백과 압축 방식을 채택해 엄격한 구조와 3일이라는 시간을 압축했다.< /p>

2. 토론 방법 : 결혼, 가족, 교육 등 주요 사회 문제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하여 폭넓은 사회상을 보여주고 작품에 대한 비판적 인식을 강화합니다.

3. 드라마 콘텐츠 : 드라마 일상을 드라마의 무대로 삼아 인물의 운명을 보여주고, 일상을 활용해 폭넓은 사회상을 표현하고, 작은 것에서 큰 혁신을 보는 콘텐츠에서 시작된다.

노라의 이탈을 보는 방법:

그녀는 전통적인 관념의 족쇄를 풀고 남녀평등, 사랑의 평등, 자유와 평등을 추구했다. 이는 부르주아지 사이의 불평등한 관계를 깨고 여성들이 자기 정체성의 평등과 인격의 자유를 추구하도록 장려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