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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최초의 4D 온라인 게임 "Tree World" 클라이언트 - 3월 12일 쿤밍 웨이하오에서 출시되었습니다.
3D는 공간입니다. 는 세 가지 상태 xyz로 구성된 공간이고 4d에는 시간의 개념이 추가됩니다. 따라서 시간과 공간의 결합은 소위 4D 공간이 된다
나무 세계는 실시간 시스템을 사용하고 캐릭터도 실시간으로 변화하게 된다
즉, 오늘 캐릭터를 생성하면 그는 온라인 여부에 관계없이 죽을 때까지 천천히 늙기 시작할 것입니다.
사실 4D는 이미 초기 유럽과 미국의 고전 RPG 게임 "Fable"에 등장했습니다. 예를 들어 원래의 컨셉은 시간이 지나면서 주인공의 얼굴에 주름이 생기는 것입니다. 물론 이것은 매우 독창적인 컨셉입니다.
제작 초반에는 말이죠. 게임에서는 시간의 개념을 많이 추가하려고 했습니다. 예를 들어, 자연 속의 나무는 전쟁의 확장과 함께 오랫동안 고향을 떠나 있었다면 묘목에서 우뚝 솟은 나무로 성장할 것입니다. 그리고 자연의 변화로 인해 수년이 지난 후 고향에 돌아오면 다시는 고향을 찾지 못할 수도 있고(마을이 파괴된 경우) 마을 동료들이 고향을 찾을 가능성도 매우 높습니다. 몇 년 동안 떨어져 있으면 게임에 많은 변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결국 하드웨어 및 기술적 조건으로 인해 이러한 개념은 게임에 구현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후 PC로 출시된 '페이블: 더 로스트 챕터(Fable: The Lost Chapter)'의 성적은 여전히 좋았다. 뛰어난 시스템 설정이 추가됐기 때문이다. 유럽과 미국의 고전 RPG 대열에 합류하게 됐다. p>PS3 가정용 게임 콘솔의 출시로 우리는 곧 4D 기술로 개발된 실제 4D 대규모 게임을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PS3 개발자에 따르면 PS3가 4D로 제작한 게임의 출시는 PC 플레이어들에게 안타까운 일이다. 4D로 제작된 게임이 PS3에 출시되면 PC의 제한된 기능으로 제한되고, 게임의 실제 화면이 가정용 게임 콘솔에서 완전히 사용되는 것은 처음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PS3의 4D 게임 출시는 가정용 게임 콘솔과 PC의 완전한 분리를 의미합니다.
그러나 PC 플랫폼의 게임도 꾸준히 발전하고 있다. 예를 들어 최근 출시된 '게이트 투 헬'은 최초로 DirectX 10의 물리적 렌더링 기술을 사용할 예정이다. 현재 유럽과 미국의 최고 걸작인 "The Elder Scrolls 4"조차도 이 기술의 사용을 따라잡지 못했습니다.
여담:
방금 이야기한 4D 개념 외에도 5D 개념도 있습니다. (현재는 순수한 개념일 뿐입니다).
우리 모두는 정적인 공간이 기본 단위점으로 나누어지고, 그 점이 평면을 형성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즉, 중국어로 2D는 2차원 공간이다). 무수한 평면이 3차원 공간과 사물을 구성한다. (즉, 3차원, 3차원 공간)을 봅니다.
위 내용은 정적인 것일 뿐이다. 실제로 우리의 행위는 영화 필름으로 상상될 수 있으며, 이들 필름에 인쇄된 이미지는 정적인 공간(3D 공간)이고, 시간은 영화와 같다. 플레이어는 정적 공간의 움직임을 주도합니다. 그래서 4차원 공간은 우리가 실제로 살고 있는 공간이다.
5D 공간의 형태를 보면(어림짐작이지만) 우리의 4D 공간은 무한히 뻗어 있는 터널이고, 무수히 많은 4D 공간이 이 공간을 이루고 있다고 상상할 수 있다. 4D 공간이 왜 이렇게 많은 걸까요? 우리는 4D 공간이 나무처럼 자라며 가지가 끊임없이 나타나는 것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분기점은 운명의 전환점이라고 할 수 있으며, 분기점의 원인은 5차원 공간 내에서 발생한다고 할 수 있다. 우리에게 5차원 공간에서의 의식은 거의 신과 같다고 할 수 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