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미를 말하자면 이 영화는 가부장제 사회의 억압 속에서 살아가는 여성들의 운명을 진솔하게 그린 작품이라는 점이다. 인간의 본성을 생생하게 반영합니다.
너무 우울하고 묵직한 영화다. 누나의 배에서 콸콸 쏟아지는 피, 길고 우울한 고속도로, 조수석에서 졸고 있는 누나의 모습이 두 번 다시 보기 어렵게 만든다. 여성으로서 평화롭게 성장하는 것의 어려움은 공감할 수 없는 남성 가해자들이 모르고, 무관심하고, 차갑게 조롱하는 일이다.
성폭행, 성추행, 성희롱, 따돌림은 미성년자나 심지어 성인 여성에게도 먼 일인가? 겉으로는 눈에 띄지 않고 상냥해 보이는 슈퍼마켓 주인, 기름진 자동차 수리공은 "나는 아들이 둘 밖에 없다"는 이유로 뻔뻔하게 성폭행을 당했다. 성매매업과 지하세계에 연루된 국회의원입니다.
성직한 악당, 그는 여성에 대한 경멸과 혐오, 그리고 '쓰리여덟', '냄새나는 나쁜년', '작은 나쁜년' 등을 끝없이 이야기한다. 가부장적 사회에서 남성의 여성에 대한 억압은 여성을 질식시킬 뿐만 아니라, 더욱 소름 끼치는 것은 세뇌되고 마비된 여성이 동성 여성을 잔인하게 모욕하는 일이다. 저 붉은색 터치가 특히 눈부시네요.
영화에서 언니가 죽인 유일한 사람은 자동차 수리점의 삼촌뿐이었다. 처음으로 언니를 폭행한 슈퍼마켓 삼촌은 자신이 악행을 저질렀다는 사실을 알고 계속 개인적으로 사과했다.
그런 사람들이 계속 살면 내 여동생 같은 미성년자 소녀들을 더 위험에 빠뜨릴 뿐입니다. 지옥은 텅 비어 있고, 세상에는 악마가 있으며, 세상은 상상했던 것보다 훨씬 더 어둡습니다. 마음이 여린데도 지키고 싶은 사람이 있다는 이유로 갑옷을 두른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