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틴 루터 킹 목사(1929년 1월 15일 ~ 1968년 4월 4일)는 노벨상 수상자이자 침례교 목사이자 아프리카계 미국인 민권 운동가 중 한 명입니다. 미국 역사와 현대 비폭력 역사에서 가장 중요한 지도자이며, 1968년 암살된 지 15년이 지난 미국의 마틴 루터 킹 데이(Martin Luther King Day)는 전 세계 많은 사람들에 의해 영웅, 평화를 이루는 사람, 순교자로 간주됩니다.
배경 및 가족
킹은 조지아주 애틀랜타에서 마틴 루터 킹 목사와 앨버타 윌리엄스 킹 사이에서 태어났습니다. King의 이름을 Michael로 기재했는데, 이는 어린 시절 내내 Mike로 알려졌던 아버지의 실제 이름에 관해 가정의가 약간의 혼란을 겪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그는 Morehouse College에서 사회학 학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그는 예일 신학대학원에 대한 지원이 거부되었고 펜실베니아주 체스터에 있는 크로저 신학대학원을 1951년에 신학 학사 학위로 졸업했습니다. 그는 1955년 보스턴 대학에서 조직신학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나중에 King Papers 프로젝트의 학자들은 King이 박사 학위 논문과 학술 논문의 일부를 표절했음을 발견했습니다. 하지만 Boston University는 King의 학위를 취소하지 않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King이 Coretta Scott과 결혼했음을 참조하세요. 6월 18일
1953. 결혼식은 앨라배마 주 매리언에 있는 스콧의 부모님 집에서 열렸으며 킹의 아버지가 주례했습니다.
킹과 스콧에게는 4명의 자녀가 있었습니다:
욜란다 데니스(11월 17일) , 1955년, 앨라배마주 몽고메리)
마틴 루터 3세(1957년 10월 23일, 앨라배마주 몽고메리)
덱스터 스콧(1961년 1월 30일, 조지아주 애틀랜타)
Bernice Albertine(1963년 3월 28일, 조지아주 애틀랜타)
네 자녀 모두 한 가지 공통점이 있습니다. 비록 애완동물 문제와 의견은 서로 다르지만 민권 운동가로서 아버지의 발자취를 따랐다는 것입니다.
민권 운동
1954년 킹은 앨라배마주 몽고메리에 있는 덱스터 애비뉴 침례교회의 목사가 되었습니다. 그는 1955년 몽고메리 버스 보이콧 운동의 지도자였습니다. 로사 팍스가 짐 크로우 법을 거부하고 자신의 자리를 백인에게 양보하면서 시작됐다. 이 보이콧은 381일 동안 지속됐고, 이 캠페인 중에 킹의 집이 폭격을 당할 정도로 상황이 악화됐다. 주 대법원은 주 내 버스의 인종 차별을 금지하는 판결을 내렸습니다.
캠페인 이후 킹은 1957년 도덕적 권위를 활용하고 조직화하기 위해 설립된 남부 기독교 지도자 회의(SCLC)를 창립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흑인 교회가 민권 개혁을 위해 비폭력 시위를 벌이는 데 힘을 쏟았으며, 킹은 죽을 때까지 이 조직을 계속 지배했습니다.
제자들은 더 젊고 급진적인 흑인들로부터 비판을 받았고 당시 제임스 포먼이 이끄는 학생 비폭력 조정 위원회(SNCC)의 도전을 받았습니다.
SCLC는 주로 침례교 교회와 관련된 흑인 공동체에서 나왔습니다. 마하트마 간디(Mahatma Gandhi)가 인도에서 성공적으로 사용한 비폭력 시민 불복종 철학의 지지자이며, 그는 SCLC가 조직한 시위에 이 철학을 적용했습니다. 실제로 흑인 평등과 투표권을 위한 투쟁에 대한 광범위한 언론 보도와 남부 흑인들이 겪는 일상적인 박탈과 모욕, 인종 차별주의적 폭력과 민권 운동가와 행진가에 대한 괴롭힘을 담은 방송 영상이 물결을 일으켰습니다. 1960년대 초 민권 운동을 미국 정치에서 가장 중요한 문제로 만든 공감적 여론.
킹은 흑인의 투표권, 인종 차별 철폐, 공정 고용 및 기타 기본적인 시민권을 위한 행진을 조직하고 이끌었습니다. 이러한 권리의 대부분은 1964년 민권법과 1965년 투표권법이 통과되면서 미국 법으로 성공적으로 제정되었습니다.
킹과 SCLC는 비폭력 시위의 원칙을 크게 적용했습니다. 시위 방법과 시위 장소를 전략적으로 선택하여 성공
때때로 이러한 대립은 폭력적으로 변하기도 했습니다. 킹과 SCLC는 1961년부터 1962년까지 흑인 공동체와 교활하고 비밀스러운 내부 분열이 있었던 올버니의 실패한 시위 운동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지방 정부의 대응은 1963년 여름 버밍엄 시위와 1964년 플로리다주 세인트 어거스틴 시위에서 패배했습니다. 킹과 SCLC는 1964년 12월 앨라배마주 셀마에서 SNCC와 힘을 합쳤습니다.
워싱턴 행진(The March on Washington)
King과 SCLC는 SNCC와 부분적으로 협력하여 셀마에서 워싱턴까지의 행진을 조직하려고 했습니다. 1965년 3월 25일 주도 몽고메리. 3월 7일 첫 번째 행진 시도는 시위대에 대한 폭도와 경찰의 폭력으로 인해 중단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이 날은 피의 일요일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민권 운동에 대한 대중의 지지를 얻으려는 노력은 당시까지 킹의 비폭력 전략의 극적인 잠재력을 가장 분명하게 보여 주었지만, 킹은 린든 B. 존슨 대통령을 만난 후 참석하지 않았습니다. 3월 8일까지 행진했지만, 그의 뜻에 반하고 지역 민권 운동가들의 참석 없이 행진이 진행되었습니다. 시위자들에 대한 경찰의 잔혹 행위를 담은 영상이 전국에 널리 방송되어 많은 사람들을 불러일으켰습니다.
3월 9일 두 번째 행진 시도는 킹이 셀마 외곽의 에드먼드 페투스 다리에서 행렬을 중단하면서 끝났으며, 이는 그가 시와 협상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 예상치 못한 행동은 지역 운동 내에서 많은 사람들의 놀라움과 분노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존슨 대통령의 동의와 지지로 행진은 마침내 3월 25일에 완전히 진행되었으며, 이 행진 중에 윌리 릭스가 ""라는 문구를 만들었습니다. Black Power"(Stokely Carmichael의 공로가 널리 알려져 있음).
SCLC를 대표하는 King은 워싱턴 행진 조직에 중요한 역할을 한 소위 "빅 식스(Big Six)" 민권 단체의 지도자 중 한 명이었습니다. Big Six를 구성하는 다른 지도자와 조직은 다음과 같습니다: Roy Wilkins, Jr., Urban League, A. Philip Randolph, Brotherhood of Sleeping Car Porters, SNCC; 인종 평등 의회(CORE)의 파머 킹에게 있어 이 역할은 케네디 행진의 초점을 바꾸는 데 있어서 존 F. 케네디 대통령의 희망에 동의한 핵심 인물 중 하나였기 때문에 논란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처음에는 민권법 통과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을 우려해 행진을 노골적으로 반대했지만, 주최측은 행진이 원래는 시민권 법안 통과를 위한 행사로 진행될 것이라고 확고히 밝혔습니다. 절박한 사기꾼을 극화하다
이는 남부의 흑인 문제와 주최측의 우려와 불만을 국가 수도의 권력 앞에 정면으로 제기할 수 있는 매우 공개적인 기회입니다. 주최측은 시민권과 신체 안전을 보호하지 못한 연방 정부를 질책하고 도전하려는 의도였습니다. 일반적으로 남부의 민권 운동가와 흑인들은 대통령의 압력과 영향력을 묵인했고, 결국 이 행사는 훨씬 덜 공격적인 분위기를 띠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일부 시민권은 이를 부정확하고 위생적인 인종적 조화의 행렬이라고 생각한 활동가들은 이를 "워싱턴에 대한 희극"이라고 불렀고, 행진에 참석한 이슬람 국가 회원들은 일시적인 정지를 당했습니다.[2] >그러나 행진에서는 다음과 같은 구체적인 요구 사항을 제시했습니다. 공립학교에서의 인종 차별 종식, 고용 시 인종 차별을 금지하는 법률, 모든 근로자에 대한 최저 임금 2달러; ; 당시 의회 위원회가 통치하던 컬럼비아 특별구의 자치 정부는 긴장에도 불구하고 25만 명 이상의 다양한 인종이 참석하여 대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링컨 기념관 계단부터 내셔널 몰까지 그리고 반사 수영장 주변에는 당시 워싱턴 킹의 I Have a Dream 연설에서 가장 큰 시위대가 모였습니다.
이 연설은 링컨 대통령의 게티즈버그 연설과 함께 미국 웅변 역사상 가장 훌륭한 연설 중 하나로 평가됩니다.
킹은 재임 기간 내내 자주 글을 쓰고 연설했습니다. 1963년에 쓴 그의 "버밍엄 감옥에서 보낸 편지"는 정의를 위한 그의 운동에 대한 열정적인 선언문입니다. 1964년 10월 14일, 킹 목사는 그에게 수여된 최연소 노벨 평화상 수상자가 되었습니다.
더 많은 도전
1965년부터 킹은 베트남 전쟁에서 미국의 역할에 대해 의구심을 표명하기 시작했습니다. 킹 목사가 죽기 정확히 1년 전인 1967년 4월 4일, 킹 목사는 미국이 베트남을 "미국의 식민지로 점령하기 위해" 주둔했다고 주장하며 미국 정부를 "가장 위대한 정부"라고 부르며 전쟁에서 미국의 역할에 대해 강력하게 반대했습니다. 오늘날 세계에서 폭력을 퍼뜨리는 자입니다." 그러나 그는 또한 국가에 더 크고 광범위한 도덕적 변화가 필요하다고 주장했습니다.
가치의 진정한 혁명은 곧 빈곤과 부의 눈에 띄는 대조를 불안하게 바라볼 것입니다. 정의로운 분노로 그들은 바다 건너편을 바라보며 서구의 개별 자본가들이 아시아, 아프리카, 남아메리카에 막대한 돈을 투자하고 국가의 사회적 개선에 대한 관심 없이 이익만 가져가는 것을 보고 다음과 같이 말할 것입니다. "이것은 단지 그런 것이 아닙니다."[3]
킹은 오랫동안 많은 남부 백인 인종들에게 미움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이 연설은 주류 언론을 그에 반대하게 만들었다. 타임은 이 연설을 "라디오 하노이(베트남 전쟁 당시 북베트남군이 운영한 선전 라디오 방송국)의 대본처럼 들리는 선동적 비방"이라고 불렀고, 워싱턴 포스트는 이를 비난했다.
이 연설은 킹이 말년에 발전한 정치적 옹호를 반영한 것이었습니다. 국가의 정치 및 경제 생활의 변화. 킹은 생애 말기에 전쟁에 대한 반대와 인종적, 경제적 불의를 바로잡기 위한 자원의 재분배에 대한 열망을 더 자주 표현했습니다. 정치적 적들에 의해 공산주의와 연결되는 것을 피하기 위해 그는 때때로 은밀하게 민주적 사회주의에 대한 지지에 대해 말했습니다. [4]):
당신은 흑인의 경제 문제를 해결하지 않고는 말할 수 없습니다. 수십억 달러에 대해 이야기하면 먼저 빈민가에서 이익을 빼내야 한다고 말하지 않고는 빈민가를 없애는 것에 대해 이야기할 수 없습니다. 산업.... 이제 이것은 우리가 어려운 물길을 밟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실제로 자본주의에... 뭔가 잘못되었다고 말하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부의 더 나은 분배가 있어야 하며 아마도 미국은 움직여야 할 것입니다. 민주주의를 향해
(Frogmore, S.C. 1966년 11월 14일 직원 앞에서 연설.)
1968년 King과 SCLC는 경제 정의 문제를 다루기 위해 "가난한 사람들의 캠페인"을 조직했습니다.
1968년 4월 3일, 킹 목사는 환호하는 군중에게 다음과 같이 예언적으로 말했습니다.
정말 그렇지 않습니다. 지금 무슨 일이 일어나든 상관없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나왔던 위협에 대해 이야기하기 시작했습니다. 우리의 아픈 백인 형제들로부터 나에게 무슨 일이 일어날지... 누구와 마찬가지로 나도 하고 싶습니다. 장수하는 것이 마땅하지만 지금은 그런 것에 관심이 없습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나를 산에 오르도록 허락하셨습니다. 나는 당신과 함께 거기에 갈 수 없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나는 오늘 밤 우리가 약속의 땅에 도착할 것이라는 것을 알기를 바랍니다. 그래서 나는 오늘 밤 아무것도 걱정하지 않습니다. 나는 어느 누구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내 눈은 주님의 재림의 영광을 보았습니다.
암살
킹은 1968년 4월 4일 저녁에 암살당했습니다. 오후 6시 1분, 테네시 주 멤피스의 로레인 모텔 발코니에서 당시 파업 중이던 흑인 멤피스 위생 노동 조합을 지지하는 지역 행진을 준비하던 중 모텔 방 안에 있던 친구들이 총소리를 들었습니다. 총을 쏘고 발코니로 달려가 킹이 턱에 총을 맞은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는 몇 시간 후에 사망한 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이 암살 사건은 60개 이상의 도시에서 전국적인 폭동을 일으켰습니다. 4일 후, 린든 존슨 대통령은 같은 날 실종된 시민권 지도자를 추모하는 날을 선포했습니다.
킹이 사망한 지 두 달 후, 탈출한 죄수 제임스 얼 레이(James Earl Ray)는 라몬 조지 스니드(Ramon George Sneyd)라는 이름의 위조 캐나다 여권으로 영국을 떠나려다 런던의 히드로 공항에서 체포되었으며, 레이는 신속하게 테네시로 송환되어 킹스의 혐의로 기소되었습니다. 1969년 3월 10일 암살을 자백하고(그는 3일 후 이 자백을 철회했지만) 백인 우월주의자이자 인종차별주의자로 추정되는 레이는 킹의 광범위한 민사 문제로 인해 99년의 징역형을 선고 받았습니다. 변호사 Percy Foreman의 조언에 따라 Ray는 재판 유죄 판결을 피하기 위해 유죄를 인정했으며, 따라서 선고를 받았더라도 처형될 가능성은 매우 낮았지만 사형을 받을 가능성이 확실했습니다. 1972년 Furman 대 조지아 사건에 대한 미국 대법원의 판결로 당시 시행 중인 모든 주 사형법이 무효화되었습니다.
Ray는 Foreman을 그의 변호사로 해고했습니다(그때부터 그를 조롱적으로 ""라고 불렀습니다.) Percy Fourflusher")는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Raoul"이라는 가명으로 만난 남자가 그의 형제 Johnny와 마찬가지로 관련되었지만 자신은 아니라고 주장하면서 "개인적으로 Dr. Dr.를 쏘지는 않았다"고 주장했습니다.
. 킹”은 음모를 암시하면서 “그것도 모르고 부분적으로 책임”을 졌을 수도 있습니다. 그는 자신의 유죄 인정을 철회하고 자신이 경험하지 못한 재판을 확보하기 위해 남은 생애를 보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