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강, 표자 공명은 별명이' 단비',' 호보의' 로, 슈나이암 저서' 수호전' 의 주인공으로 양산 백팔장 1 위에 올랐다.
송강조거성현 송가촌,' 청성현에서 압사를 하다'. 그는 비록 "얼굴이 검고 몸이 작다" 지만 용모가 당당하고, "칼펜이 정통하고, 관리도가 능숙하다" 며, "총봉을 배워서 무예를 많이 배운다" 고 말했다. 하료에 굴복했지만, 지향이 높고, "사해를 쓸어버리는 꾀" 를 품고, 천지를 놀라게 하는 큰 사업을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그는 대내에서 "일과 친행을 공경" 하고, 대외적으로 사나이를 사귀고, "의리를 믿고 재물을 소홀히 한다" 며, 숭고한 위망을 얻어 "단비", "효의흑삼랑" 으로 불린다.
민개 등 7 명이 생진강 사건을 가로채고 송강을 충효와 의리 사이의 갈등으로 몰아넣었다. 치열한 사상투쟁을 거쳐 송강은 마침내' 목숨을 걸고 있다',' 혈해를 짊어져도 관계인 것 같다',' 민개 등 7 명을 구해 송강의 중의가 감히 될 수 있는 영웅의 본색을 드러냈다. 그러나 그의 이런 의리 행위는 아직 의식적으로 봉건질서에 도전하는 것이 아니다. 민개 등이 양산에 떨어진 것을 알게 되었을 때, 그는 이것이' 구족을 멸하는 행위' 라고 생각했다. 핍박당했지만, 일은 이미 해야 했지만 법도에서는 용서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이는 송강이 어두운 현실에 불만을 품고, 민가의 반항을 동정하고, 사회법도의 갈등 심리를 경솔하게 건드리지도 못한다는 것을 실감케 한다. Liangshan 과의 관계를 은폐하기 위해, 그는 매우 화가 나서 Yan Poxi 를 죽였다. 이 돌발 사건, 사방민 덮개의 직접적인 결과로 송강은 민개와 같은 수배를 당한 범죄자로 변해 관청과 대립하는 위치로 밀어 올려 결국 양산에 올라가 신분상의 장애를 제거했다. 타향으로 망명한 세월 동안' 의' 는 송강의 사상적 성격에서 점차 주도적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유고 부부가 모함하여 그를 감옥에 빠뜨렸을 때, 연순 등 호한이 의를 믿고 그를 구했을 때, 그는 격렬하게 반항하기 시작했다. 그는 화영, 연순 등 유고라는 불의한 사람을 죽이고 청주가 파견한 관군을 물리친 후, 8 명의 사나이가 양산에 가서 한패가 될 것을 건의하고, 직접 이 수백 명의 인마를 이끌고' 코우 관군 수거' 로 분장하고, 호탕이 양산포로 진군할 것을 건의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이는 송강이' 정의' 의 주도로 사악한 세력의 핍박으로 충효관념의 속박을 돌파해 관청과 대항하는 봉기 대열에 들어서며 봉기성지인 양산보로 나아가기 시작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양산을 앞두고 중도에 석장군 석용을 죽이고' 아버지가 돌아가셨다' 는 가서를 보내왔다. 이 가서는 송강의 사상적 성격에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그의 충군 효친사상, 천륜자식의 인정이 또 팽창하여 강호의 의리를 이겼다. 그래서 그는 봉기 형제를 버리고 "날아가는 것도 혼자 가는 것 같다" 고 말했다. 집에 돌아온 후 알고 보니, 원래 그의 아버지는 그가 "잠시 부추김을 받고 풀이 떨어져 불충실하고 불효한 사람이 될 것" 이라고 두려워서 책을 부쳐 돌려보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아버지 봉건 강령의 훈계 아래 조정 사면에 대한 환상에서 송강은 또 국가 법도에 굴복하여 충신 효자 순민이 되기로 결심했다. 송강이 수천 년 전통관념의 속박에서 벗어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그가 반항으로 가는 여정이 얼마나 우여곡절인지 알 수 있다. 결국 속박을 뚫고 봉건제도를 배신해야 하고, 어둠의 현실에 의해 막 다른 길로 몰아갈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양산박 사나이 강도 법장
강주에 이르러 송강은 혼자 법양루에서 술을 마시며 알코올의 마취하에 충효관념의 속박에서 벗어났다. "눈물을 흘리고, 바람을 맞으며, 상처를 느꼈다." 는 감동적인 반시를 썼다. "어려서부터 경사를 공격한 적이 있고, 성장도 권모도 있다. 마치 맹호가 황무지에 누워 있는 것처럼 잠복한 발톱이 참는다. 불행하게도, 가시 텍스트 뺨, 그것은 jiangzhou 에 일치 할 가치가있다. 그는 년 원한, 혈액 염색 Xunyang 하구 를 보고 했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그의 복잡한 마음가짐의 진실로 가슴에 쏟아지는 분노와 불공평으로' 감히 황소를 웃어도 남편이 아니다' 는 능운의 뜻을 토로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이것이 살신의 화를 자초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그래서 송강은 오직 죽음에 반항하지 않는 선택에서 양산영웅이 사력을 다해 법장 의구를 강탈하는 감화에 따라 생명을 보존하기 위해 대기로 일어섰고, 마침내 양산포에 올라 관청에 반항하는 봉기의 깃발을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죽음명언)
송강 초 양산에 올라갔는데, 두 번째 의자에 앉았지만 실제로는 양산 대업의 창시자였다. 차오 커버 중화살 사망, 그는 또' 권거주' 로 명실상부한 의군 지도자가 되었다. 그는 뛰어난 재능과 숭고한 위망으로 많은 호걸들에게 경의를 표하여' 짝퉁이 매우 번창하다' 는 국면을 가져왔다. 그는' 정의' 라는 큰 산하, 광나호걸에서 힘을 넓혔다. 남정북쟁, 동타서살살, 하나 또 하나의 휘황찬란한 승리를 거두었다. 예를 들면: 삼다스 가장, 타평 고당주, 대파연마, 집합의타칭 청주, 군중의 소동 화산, 병사가 베이징시를 치고, 대명부, 동평부, 동창군, 두 다스 동창군, 중원을 질주하고, 여러 차례 기공을 세웠다고 할 수 있다. 바로 송강의 참담한 경영, 지휘가 잘 되어 형제들의 정성과 끈질긴 단결, 죽기 살기로 양산 봉기의 대업이 날로 커져 전례 없는 전성기에 이르렀고 송강과 영웅들의' 팔방 * * * 역, 이성 일가' 의 유토피아 사회 이상을 실현하였다. 이 시기' 의' 가 송강의 사상적 성격의 주요 내용을 구성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동시에 그는 사상성 그리의' 충성' 을 생각하며 봉기 사업의 발전에 따라 잠재적으로 암담하다. 송강이 막 두 번째 의자에 앉았을 때 받아들인 천서에는' 천행도',' 전충의 의리' 의 지도사상이 규정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송강의' 권거주' 의 시작 부분에서 그는 즉시' 집의청' 을' 충의당' 으로 바꿔' 충성' 이' 정의' 의 첫 번째 의도임을 나타냈다. 각 법원 mingguan 을 드롭 모집, 노래 지앙 몇 가지 마음을 고백 해야 합니다: "임시 거주 물 정박, 법원 모집 보안, 충성 최선을 다해 국가에 보고했다." " 이는 송강이 의기를 높이 들고 반항의 대로를 따라 용감하게 전진할 때 충군의 관념도 그의 머릿속에서 점점 더 짙어지고, 점차 발전하여, 결국 그의 성격을 주도하고, 그가 의군을 인솔하여 장안 () 과 파멸의 비극적인 결말을 향해 나아가게 했다는 것을 분명히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의명언)
송강은 봉기대업을 정상까지 끌어올리는 동시에 양산을 파괴하기 시작했다. 이런 모순된 행동은 바로 그 사상적 성격의 모순으로 이어진' 좌석 배치' 이후 국화회에서 송강은' 만강홍' 이라는 말로 의군의 미래에 대한 정치 강령을 공식 발표했다. 그가 법정에 귀순하여 송천자에게 충성하려는 소망을 표명했다. 이것은 무송, 이규, 루다 등의 반대에 부딪혔다. 이규의 생각에 따르면' 도쿄를 죽이고 새 자리를 빼앗는다' 며 송강을 황제로 만드는 것이다. 이는 송강의 모집 노선과는 사뭇 다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송강은 의심의 여지 없이 이 기정강령을 실행에 옮겼고, 그는 연이어 다섯 차례' 가시관절' 을 뚫으며, 온갖 수단을 다 동원해 안안의 목표를 실현하였다. 또는 리 교사 연결, 베개 관절 을 이동; 또는 포로 적 가오 추 등 에 아첨, 준설 을 구걸; 또는 xiushu sutai 웨이, "조만간 문제 연주" 를 요청합니다. 바로 송강이 꽹과리 북을 꽉 조이는 다방면 활동 아래, 송휘종' 어필친서 단조', 특차숙태위가 조에게 가서 안안으로 갔다. 그래서' 양산포분 금대구매시' 는 봉기의 성지를 파괴하고, 현재 사퇴한 35,000 명을 제외하고는' 송공명 전체 집단이 모집을 받았다' 고 말했다. 송강이 이사단에게 쓴 단어에서 "산둥 담배수채를 빌려 봉성 춘색을 사러 왔다" 며 "순천", "호국" 의 깃발을 달고 도쿄면군에 왔다. 이에 따라 의기를 높이 들고 관청에 대항하는 봉기대업이 송강의 손에 변질되었다. 송강의 마음속에서 충군 관념과 형제의 의미, 공리사상이 모집에 통일된 것 같다. 그의' 순천',' 호국',' 봉처자' 의 이상도 실현될 수 있을 것 같다. 사실 송강사상에서' 천자' 에 대한 환상이 너무 많고, 모집안에 너무 많은 희망을 걸었고, 그는 희망찬 주관적인 소망과 어둠불공평한 사회현실을 간과하고 있다. 그의 비극도 이때부터 시작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모집 후 아무런 보상도 받지 못한 슬픈 현실, 통치자들은 그들의' 분출' 의 나쁜 의도와 우두머리들이' 양산포로 돌아가라' 는 반항적 정서를 모두 송강의 충군 사상에 충격을 주어 충의와 충성, 공명의 모순을 깨닫게 했다. 특히 출사 징료 초기에 발생한 의용사관학교에서 탐욕 소박한 벼슬을 노여워하는 진교역 사건이 갑자기 충성과 의모순의 초점으로 밀렸다. 그가 결국 이 사관학교의 피투성이 사실을 죽였다는 것은 바로 그가 충해로 의롭다는 철증이다.
요를 징발하는 전쟁에서 송강은' 호국' 의 공을 세우는 소망을 이루기 위해 부하를 이끌고 나라를 위해 한마 공로를 세웠다. 그러나 법원은 공행상을 막론하고 요주가 기회를 틈타 항복을 설득하여 눈앞의 정세에 직면했고, 오용조차도 항복자가' 끝은 일리가 있다' 고 말하며,' 송을 요에서 포기하라' 는 건의까지 제기하기도 했다. 송강은 의정사를 엄하게 말했다. "우리 세대는 충성을 다하여 나라에 보답해야 하고, 죽은 후에 이미 죽었다." "송조가 나를 마이너스한다 해도 나는 송조를 충실하게 저버리지 않는다." 요의 결과, 채경 등 사간신이 요국의 뇌물을 받아 연경이 조석에 무너진 좋은 상황에서 조정은 휴전을 명령했다. 이때 송강은 찾아온 숙태위에 대해 그의 마음속의 불만과 실망을 하소연했다. "송씨가 법원에 원망한 것이 아니라 공훈이 여기까지 와서 허송세월을 했다." 출정하여 돌아오는 것에 대해서는 상을 받을 수 없고, 조정에서 또' 금지 금지' 한 무리의 우두머리의 행동에 대해 이규 등은 이미 참을 수 없을 것이며,' 반심' 이 있을 것이고, 송강은 배회하고, 망설이고, 하염없고, 애절한' 근심' 정서에 빠지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마지막으로, 그의 내면의 충성과 의리, 충성과 명성 등의 힘의 투쟁과 절충을 거쳐 송강은 마침내 충군 관념이 주도하여 간당 충신의 전도를 선택했다. 그는 오용에게 자신의 선택을 선포했다. "형제들이 이심이라면, 나는 구천에서 죽을 것이고, 충실함은 변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런 다음 "주강", 개종명 정의, 소프트, 소프트, 심지어 "자멸로 죽다" 는 협박으로 형제들과 함께 법정에 충성을 다하도록 강요했다.
이때 송강의 사상적 성격은 이미 봉건우충에 의해 완전히 지배되었고, 그는 통치자의 노예이자 독수리가 되어, 그 당시와 마찬가지로 관청에 반항했던 또 다른 봉기군인 방라의 대오를 소멸할 것을 자발적으로 요구했다. 징방라는 이미 징요와 크게 다르다. 전쟁의 성격 외에 요요를 징집할 때 의형제는 모두 살아남았지만, 징방랍 때는 백단팔이가 대부분 우충의 희생양이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송강은 의형제의 피가 졸졸 흐르는 비극에 직면했다. 거듭 한숨을 쉬고 통곡했지만, 그로 인해 방라 공격을 멈추지 않았다. 그는 울면서 죽은 자에게 "법원이 우리를 저버리려 하지 않으니, 너는 오로지 온 힘을 다해 나라와 힘을 내어라" 고 권고했다.
방랍과 자신의 결의형제의 피 위에 세워진 송강의 충실함은 마침내 법원 고관 후록의 봉상으로 바뀌었다. 그는 무덕 의사, 초주 안무사, 병마도 총관직을 수여받았다. 그리고 특히 가은, "돈 10 만금을 더 주고, 귀향할 수 있는 자금을 준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형제의 피로 자신의 윗아들을 붉게 물들인 송강이 고향에 돌아온 후, "잔치를 베풀어 축하하라", "승명도, 공과를 건설하라", "광종 요조", "광종 요조" 등 풍광이 한차례 펼쳐졌다. 이는 송강지가 득의양양한 정신 상태를 보여 주고 공명리에 미련을 두는 사상의 본질을 보여준다. 그러나 악극생슬픔은 송강이 잊었을 때, 조정 사간신이 황제가 송강에 준' 어주 안에 완약을 놓았다' 고 했다. 송강은 독주를 마실 때까지 죽음이 눈앞에 닥쳤지만 여전히 그의 일생을 괴롭히는 충의사상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한편으로, 그는 법원에 대한 충성심을 고백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오늘 법원은 무고한 사람을 죽일 것이고, 법원은 나를 잃을 것입니다. 나는 법원에 충실하지 않습니다." 이를 위해, 그는 심지어 잔인하게 반란을 일으킬 수 있는 가장 충성스러운 의형제 이규를 독살하기까지 하는데, 이것은 사람을 화나게 하지 않을 수 없다. 한편, 그는 자신이 직접 건설하고 파괴한 양산포를 진심으로 그리워하며, 그는 "친인친과 후배를 당부하라" 며 "추주 남문 밖에 안장하라", "풍경이 양산포와 다를 바 없다" 는 "양산포 고원 깊은 곳" 을 그리워하며 사후에 "신이 움푹 패일 수 있을 것" 이라고 상상했다.
송강의 일생은 시종 반란과 타협 사이를 맴돌며 비극적 생명사의 삼부곡을 구성한다. 송강의 비극은 사회적 이유와 성격 이유가 모두 있다. 사회 비극일 뿐만 아니라 성격 비극이기도 하다. 작가는 그의 출신과 처한 전형적인 환경에 밀착해 복잡하고 모순적이고 통일되고 완전한 전형적인 이미지를 만드는 데 성공했다. 그는 봉기를 이끄는 농민 혁명의 지도자이자 봉기를 파괴하고 혁명을 배신한 주범이다. 그는' 의담포천', 천하를 종횡무진하는 진정한 용사이자 왕에게 충성하고 비굴하게 아첨하는 불쌍한 벌레이다. 바로 이런 모순된 성격 요소들의 조합통일이 송강 이미지의 심미함의 풍부함과 다방면성을 형성했다.
이 현실주의 비극의 전형적인 성공 형성은 중국 고전 소설 인물의 이미지를 상징한다. 이미 유형화 전형에서 개성화 전형으로의 전환을 시작하면서 장족의 진전이 있었다. 따라서 송강의 이미지는 중국 문학 인물 갤러리에서 대체할 수 없는 두드러진 지위를 차지하며 독특한 심미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