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비즈니스 서비스 정보 - 2010년 인터넷 산업의 화두는 무엇일까?

2010년 인터넷 산업의 화두는 무엇일까?

1. 마이크로블로그

웨이보는 새로운 형태의 개방형 인터넷 소셜 서비스로, 현재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마이크로블로그 사이트는 트위터다. 오바마, 백악관, FBI, Google, HTC, DELL, Forbes, General Motors 및 기타 국제적으로 유명한 개인 및 조직은 Twitter를 사용하여 마케팅하고 사용자와 소통합니다. 현재 국내 유명 웨이보로는 Sina Weibo, Sohu Weibo, NetEase Weibo, Digu, Jiwai, Didi, Dosha, 139 Lobbyist, 9911 등이 있습니다.

연말에는 새로운 인터넷 애플리케이션인 웨이보(Weibo)가 중국에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웨이보가 향후 2~3년 안에 인터넷 산업 혁신의 중심지이자 트렌드의 전환점이 될 것이라는 점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2010년에는 BBS나 블로그와 마찬가지로 마이크로블로그도 주요 웹사이트의 필수품이 되고,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 될 것이라고 예상할 수 있다. 2010년 말 기준으로 마이크로블로그를 갖추지 않았다면 중대형 사이트라고 하기엔 민망할 정도다.

2. 클라우드 컴퓨팅

'클라우드 컴퓨팅'이라는 개념은 세계 최대의 인터넷 기업인 구글이 제안한 아름다운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 모델입니다. 좁은 의미의 클라우드 컴퓨팅은 IT 인프라의 제공 및 사용 모델을 의미하며, 이는 온디맨드 방식으로 쉽게 확장 가능한 방식으로 네트워크를 통해 필요한 리소스를 얻는 것을 의미하고, 넓은 의미에서는 클라우드 컴퓨팅은 제공 및 사용을 의미합니다. 네트워크를 통해 필요한 서비스를 쉽게 확장할 수 있는 온디맨드 방식을 의미하는 서비스 모델입니다. 이러한 종류의 서비스는 IT, 소프트웨어, 인터넷 관련 또는 기타 서비스일 수 있으며 초대형, 가상화, 안정성 및 보안과 같은 고유한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모두 기반으로 하는 "클라우드 컴퓨팅" 서적도 많이 있습니다. 이론과 실제를 중심으로 클라우드 컴퓨팅의 특징과 기능을 소개합니다.

평론적으로 말하면 클라우드 컴퓨팅은 전기 계량기와 전선과 같습니다. 사용자는 더 이상 스스로 전기를 생산할 필요가 없으며 전기를 연결하고 전기 계량기를 설치하고 비용을 지불하기만 하면 됩니다. 필요에 따라 가스 파이프라인과 비교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는 더 이상 스스로 가스 캔을 구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제 회사를 차릴 때 가장 먼저 고려하는 것은 컴퓨터를 많이 구입하고 서버를 여러 대 갖추는 일이다. 몇 년 후에는 오늘 회사를 시작하기 위해 무엇을 했는지 되돌아보면 어리석게 느껴질 것입니다. 초창기처럼 회사를 차리거나 공장을 차리면 먼저 발전기를 사야 했습니다. 그런데 아직도 누가 그 발전기를 사나요?

클라우드 컴퓨팅이 바로 그것입니다.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은 2010년에 적어도 두 배의 성장을 이룰 수 있습니다.

3. 온라인 게임

힐만 봐도 알 수 있는 진부한 분야다. 가장 낙관적이지 않은 추정치는 2010년에 온라인 게임도 약 30% 성장할 것이라는 점입니다. 그 중 모바일 게임의 위력은 더욱 커졌다. 모바일 게임 R&D 기업(CP)이 SP 채널에 크게 의존해왔던 어색한 입장이 애플리케이션 스토어 모델로 바뀔 것이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부가서비스 제공업체(SP)와 각종 투자기관이 승부를 겨루고 있다. 동시에, 모바일 게임 산업은 당시 PC 게임처럼 온라인 게임으로 더욱 전환될 것입니다.

4. B2C 전자상거래

지난 10년 동안 급속한 발전을 경험한 전자상거래는 점차 새로운 발전 단계에 들어서고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중국 전자상거래의 주류는 C2C였는데, 이는 다소 비정상적이고 추세에 어긋나는 것입니다. 2010년에 들어서면서 B2C 모델이 점차 주류가 될 것입니다. 제가 B2C라고 하면 JD.com, VANCL 등의 플랫폼 외에 전통적인 기업들도 B2C 대열에 합류했다는 의미입니다.

2010년에는 더욱 전통적인 기업이 '인터넷에 연결'될 것이며, 전자상거래가 전체 인터넷 산업의 발전을 주도하게 될 것입니다. 현재 인터넷 산업은 인터넷을 전통 산업에 접목시키는 제3의 물결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두 가지가 원활하게 연결되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등장하게 되며 이는 회사의 조직 구조와 비즈니스 모델에 큰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5. 기업 수준의 인터넷 솔루션

인터넷 트렌드에 동참하는 전통적인 기업이 늘어나면서 전문 기업이 이를 위한 완전한 인터넷 솔루션 세트를 맞춤화하는 것이 시급합니다. 솔루션에는 웹사이트 구축, SEO, 상황 모니터링, 전자상거래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동시에 여론 모니터링 등 인터넷 산업은 점점 더 세분화될 것이다. 심지어 인터넷 기업들조차 이를 필요로 하고 점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6. 랜덤 비디오 사이트

러시아의 17세 고등학생이 설립한 최초의 글로벌 랜덤 비디오 사이트인 채팅룰렛이 빠르게 인기를 얻으면서 랜덤 비디오라는 단어는 우리에게 많은 영감을 주었습니다. 챗룰렛이나 국내 학교 영상 네트워크 모두 네티즌들은 단지 재미로 임의 영상을 좋아할 뿐 임의 영상의 적용 방향을 명확하게 정의하지 않았습니다. chatroulette는 글로벌 랜덤 비디오 네트워크로 자리잡고 있으며 등록이 필요하지 않으며 채팅이 가능합니다. Xiaoneishipin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대학생이 아닌 학생은 등록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