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ecraft-zh.gamepedia.com/Difficulty 및minecraft.gamepedia.com/Difficulty를 참조하세요.
난이도는 플레이어의 생명과 배고픔, 몬스터 생성 및 행동에 영향을 미칩니다. 예:
1. 평화: 공격적인 생물이 생성되지만 게임에서 즉시 제거됩니다. 플레이어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체력을 재생합니다. 체력이 회복되더라도 너무 빨리 피해를 입으면 사망할 수 있습니다. 다른 난이도에서 평화로움으로 전환하면 적대적인 늑대와 작은 슬라임을 제외하고 기존의 공격적인 몹이 세상에서 제거됩니다. 포만감은 결코 고갈되지 않으며, 플레이어가 다른 난이도에서 평화로운 난이도로 전환하지 않는 한 플레이어는 포만감이 최대치보다 낮을 때 황금 사과 외에는 아무것도 먹을 수 없습니다.
2. 단순함: 공격하는 생물이 생성되지만, 발생하는 피해는 일반 난이도보다 낮습니다. 크리퍼는 짧은 거리를 이동한 후 폭발을 취소합니다. 배고픔 막대가 고갈되기 시작하고 고갈되면 플레이어의 체력이 하트 5개로 감소합니다. 동굴 거미는 쉬움 난이도에서 플레이어를 중독시키지 않습니다. 위더는 플레이어에게 위더 효과를 주지 않지만, 위더 스켈레톤은 위더 효과를 줍니다.
3. 일반: 공격하는 생물이 생성되고 표준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포만감은 고갈될 수 있으며 완전히 고갈되면 플레이어의 체력이 심장의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4. 난이도: 공격적인 생물이 생성되며 일반 난이도보다 더 높은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푸드 바는 고갈될 수 있으며, 완전히 고갈되면 플레이어는 천천히 굶어 죽게 됩니다. 크리퍼는 플레이어로부터 상당한 거리가 멀어질 때까지 폭발을 취소하지 않으므로 폭발을 피하기가 더 어려워집니다. 좀비는 나무 문을 파괴할 수 있습니다. 거미는 생성될 때 효과를 가질 수 있습니다.
몬스터 피해:
단순: 좀비 피해: 2(심장 1개); 해골 화살 피해: 1(심장 0.5); 거미 피해: 2(심장 1개); 피해량: 약 25(하트 12.5개), 좀비 피그맨 피해량: 5(하트 2.5개), 엔더맨 피해량: 4(하트 2개), 위더 스켈레톤 피해량: 4(하트 2개, 위더 헤드 피해량): 5(하트 2.5개) .
일반: 좀비 피해: 3(하트 1.5), 해골 화살 피해: 1(하트 0.5), 거미 피해: 2(하트 1), 직접 크롤러 폭발 피해: 49(하트 24.5) 데미지: 9(하트 4.5), 엔더맨 데미지: 7(하트 3.5), 위더 스켈레톤 데미지: 7(하트 3.5, 위더 효과), 위더 헤드 데미지: 8(하트 4, 위더 효과).
난이도: 좀비 피해: 4(하트 2개), 해골 화살 피해: 2(하트 1개), 거미 피해: 3(하트 1.5개), 직접 크롤러 폭발 피해: 약 65(하트 32.5개) 피그맨 데미지: 13(하트 6.5), 엔더맨 데미지: 10(하트 5), 위더 스켈레톤 데미지: 10(하트 5개, 위더 효과), 위더 헤드 데미지: 11(하트 5.5, 위더 효과).
위 내용의 일부는 Minecraft Wiki에서 가져온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