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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자'를 읽은 후의 5가지 생각과 반성

<선비>는 일련의 추악한 인물들을 신랄한 풍자로 묘사하고, 펜을 칼로 삼는 <선비> 속 봉건사회의 고시제도는 문인들의 마음을 오염시킨다. 『학자』를 읽은 후의 생각은? 『학자』를 읽고 정리한 5가지 생각과 느낌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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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비』를 읽은 후의 생각과 반성 1

중국 고전소설 중 『선비』 』는 과거제도 하에서 학자들의 삶을 구체적으로 반영한 A급 작품이다. 예리한 사회비판과 그 제도로 인한 인간의 왜곡을 정밀하게 묘사한 이 작품은 중국의 고전문학 걸작 중 하나로 전승되고 있다. 나이.

과시제는 관료층의 세습적 지위를 무너뜨리고 대다수의 민간인이 신분 상승을 가능하게 만들었다. 뿐만 아니라, 이를 효과적으로 시행함으로써 중국 관료들이 완전히 지식인으로 구성되어 관료 계급의 지적 능력과 전반적인 자질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수당(隋唐)부터 명청(淸淸)까지 중국 역사상 최고의 관료들은 거의 모두 과거 출신이다. 그러나 고시 장소와 내용의 제한으로 인해 중국 관리들의 지식 구조에 심각한 결함을 초래했을 뿐만 아니라, 중국 학자들이 고시를 추구할 때 가치 합리성보다 도구적 합리성을 우선시하게 되었다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 이는 그의 실용적인 윤리에 숨겨진 위험을 안겨주었고 심지어 그가 관료가 된 후에는 만연한 부패를 초래했습니다. 명나라 때부터 성리학이 널리 적용되고, 과거사에 8부 수필 형식이 도입되면서 이 제도는 지배층의 이념을 선양하고 학자들의 사상을 억압하는 효과적인 도구가 되었다. 천년 넘게 운영되어 온 과거제도가 청나라 말기, 청나라가 한창이던 무렵, 청나라 통치자들에 의해 폐지된 것도 바로 이러한 단점 때문이었다.

『학자』와 작가 오경자의 생애:

바이두백과사전에서 발견된 오경자의 생애는 다음과 같다. 예명은 민헌(minxuan), 문목(文目), 호리민(宝利min)은 청나라 최고의 소설가 중 한 명으로 안후이성 전교(泉亭) 출신으로 만년에 자신을 문무노인(文木老人)이라 불렀다. 그는 또한 고향 인 안휘성에서 장쑤성 난징으로 이주했으며 친화이 강 유역에서 "친화이 손님"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글을 잘 쓰지 못하고, 영웅적인 성격을 갖고 있는데, 낡은 재산은 다 탕진했고, 식량도 전혀 없을 지경이다. 옹정 13년(1735). 조국 태수는 '홍자학문'에 반발해 서원 출석을 거부하고 금릉으로 이주해 문단의 지도자가 되었으며, 옥화산 기슭에 판테온을 짓고 230을 숭배했다. 그는 집을 팔아 생계를 꾸려갔고, 나중에는 양주(楊州)에 머물게 되었는데, 나중에 '임외시'에서 두사오칭(杜少淸)이 화신이 되어 살았다. 작가 Wu Jingzi의 작품입니다. Wu Jingzi는 지역 귀족 가문에서 태어났습니다. "가문의 명성은 미국에서 왔으며 많은 유명한 관료와 대신이 그의 가문에서 왔습니다." 이로 인해 오징자는 어린 시절 좋은 문화 교육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관직을 무시하고 과거에 얽매이지 않는 수도를 갖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유래는 또한 오정자에게 황실 고시제도와 황권에 대한 태도에 있어서 명백한 이중성을 부여했다. 한편으로는 그는 학문에 집착하고 유교적 정신을 가지고 명예와 부를 추구하는 저속한 선비들을 조롱했고, 이 정신 뒤에 숨은 제국의 힘을 포함하여, 아름다운 기대와 상상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선비』가 처음 30장에서 먼저 억압하고 나중에 장려하는 글쓰기 방식을 채택한 이유는 풍자적이고 마지막 30장은 영감을 주는 이유는 분명히 오정자의 집안 배경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오징자가 반대한 것은 단지 팔다리 선비 선발의 경직되고 기계화된 선발 방식뿐이었을 뿐, 황실 고시 제도 자체에 반대한 것이 아니고, 황실 권력과 중국 전통 통치 질서 전체에 의문을 제기하려는 의도도 없었다.

『선비』 집필 배경:

18세기 초 봉건제국의 지배와 제국의 시험제도가 정점에 달해 전성기를 누렸다. 쇠퇴와 몰락을 앞둔 < /p>

유교 도덕윤리의 이중적 대립이 날로 심각해지고 있는 한편, 종이에 도덕윤리를 고수하며 이를 추구하는 성주성리학이 있다. 내부 재배.

<학자>를 읽은 후의 생각 2

여름방학을 이용해 <학자>를 사서 읽었다는 풍자적인 책이다. 소설. 이 책은 작가 우징즈(Wu Jingzi)가 보고 들은 것을 서술하고 있다. 그것은 봉건 사회의 인간 본성의 부패를 반영합니다.

책에서 가장 친숙한 인물은 바로 Yan Jiansheng입니다. 그는 우리 교과서에 소심하고 부유한 사람으로 등장합니다. 그의 가장 인상적인 점은 Yan Jiansheng이 죽기 전에도 여전히 두 개의 대나무 마음을 바라보고 있다는 점인데, 이는 돈을 생명만큼 사랑하는 그의 성격을 반영합니다. 그러나 이 남자의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아내를 애도할 때 꽃 한 송이도 사지 않았다는 점이다. 이는 부를 생명처럼 대하는 그의 태도를 더욱 반영한다.

소설은 처음에 왕몐의 이야기를 전개하는데, 이는 큰 의미를 지닌다. 아래 학자들의 이야기를 읽어보면 왕몐의 삶과 비교해보면 작가의 아이러니를 알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은 단지 봉건 사회를 풍자하는 주제에 대한 반응일 뿐입니다. 그러나 Wang Mian은 평생 동안 열심히 공부하고 많은 것을 성취한 사람으로서 배울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기사에는 후보들이 돈을 이용해 감독관, 즉 저우진을 매수한 것으로 추정된다. 그는 인생에서 공부를 열심히 하지 않았고, 밖에서는 평온했고, 아버지의 지위에 의존하여 다른 사람들을 괴롭혔습니다. 나는 이런 사람들을 가장 경멸한다. 단지 사회를 풍자하기 위해 이 책에는 그런 인물들이 많이 등장한다.

사실 쓰라린 아이러니에서 만족스러운 것도 읽었습니다. 즉, 어떤 사람들은 해악을 깨닫기 시작했고 현상 유지를 바꾸는 혁명을 원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아이디어의 승화입니다.

『선비』를 읽고 느낀 점 3

오늘은 청나라 때 유명했던 풍자소설 '선비'를 읽었습니다.

'선비'는 주로 옛날 사람들의 명예와 부의 다양한 표현을 다룬다. 팔부제에 의해 심하게 중독된 유학자들의 모습을 묘사하고 있으며, 당시의 건강하지 못한 세속적 분위기를 반영하고 있다.

'선비'에서 나에게 가장 깊은 인상을 준 사람은 구두쇠 Yan Jiansheng이었다. 그는 소심하고 부유한 사람이다. 그에게서 가장 인상적인 점은 그의 엄격한 상사가 병으로 사망했다는 것입니다. 이 사건은 Yan Jiansheng이 인색하고 돈을 목숨만큼 사랑하는 사람이라는 것을 충분히 보여줍니다. 그런 사람은 배울 가치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반대로 우리는 인생에서 관대함을 배우게 됩니다. 관대하지 않으면 결국 Yan Jiansheng처럼 될 것입니다. Yan Jiansheng에 대한 또 다른 점은 죽은 아내를 애도하면서 Yan Jiansheng이 너무 인색하여 친척에게 돈을 쓰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되었으며 이는 Yan Jiansheng이 자신의 생명만큼 돈을 사랑한다는 것을 충분히 보여주었습니다.

'선비'의 첫 대사에서 시골에서 태어난 왕몐은 가족이 돈이 없어서 소를 치러 갔다. 하지만 그는 독서를 좋아해서 매일 번 돈을 책을 사는 데 쓰고 있습니다. 결국 그의 노력은 결실을 맺어 군에서 유명 인사가 되었고 많은 사람들이 그를 관리로 고용했지만 그는 그것을 받아들이지 않고 산으로 도망쳐 은둔 생활을 했습니다. 이는 그가 관직이라는 막연한 삶을 싫어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살다보면 그런 사람도 있잖아요. 우리는 일부 관료들이 국민의 이익과 상관없이 돈과 권력을 위해 다른 사람에게 해를 끼치고 자신에게 이익이 되지 않는 일을 하는 것을 종종 봅니다. 결국 그들은 Yan Jiansheng과 같은 운명에 처하게 됩니다. 이러한 실제적인 것들은 우리가 작은 이익을 탐내지 말고 관대해야 하며, 돈을 목숨만큼 사랑하지 말아야 함을 말해줍니다.

<선비>는 나에게 관대함과 작은 이익에 욕심내지 말라고 가르쳐주었다.

『학자』를 읽고 느낀 점 4

처음 『학자』를 읽었을 때는 무슨 뜻인지 잘 이해하지 못했는데 아버지의 말씀을 듣고서야 이해가 됐다. 설명.

판진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예로부터 사람은 말을 해도 소용이 없고 선비일 뿐이었다. 나는 Fan Jin과 같은 학자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그는 과거에 합격하기 전에는 공부밖에 할 수 없었고 심지어 닭도 팔지 못했습니다. 그는 전적으로 장인에게 의존하여 생존할 능력이 전혀 없었습니다.

사실 독서는 영적인 양식을 계속 흡수하는 과정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그것을 흡수해서 자신의 힘으로 바꾸는 것입니다. 이것은 우리의 삼시세끼와 같습니다. 먹고, 영양분을 흡수하고, 그리고 우리 자신의 성장을 촉진합니다. 서원의 일부 학생들은 수십 년 동안 매일 독서, 즉 '먹는 것'에만 집중하고 몰입을 무시하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그들에게 독서는 영광과 부의 문을 두드리는 도구일 뿐이다. 목적이 달성되면 도구는 쓸모가 없습니다. 이런 사람들은 평생 공부해도 조금의 지식도 흡수하지 못하고 그것을 자신의 강점으로 삼지 않습니다. 이 책들은 그들의 "영양실조"를 일으키는 것 외에 다른 목적은 없습니다.

이를 보면 당시 학자들이 관료가 되기 위해 무슨 수를 써서라도 공부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들의 실제 목적은 관료가 된 후 뇌물을 받고 백성을 착취하는 것뿐이었다. 국민을 위해서. 요즘 사회 형편은 많이 좋아졌지만 뇌물을 받고 부패를 저지르며 국민에게 해를 끼치는 무법분자들은 여전히 ​​존재하지만 결국 법의 처벌을 받게 됩니다.

『학자』를 읽고 느낀 점 5

드디어 『학자』를 다 읽었다. 읽기가 쉽지 않았기 때문에 마침내 이렇게 말합니다. 읽을 때마다 작가의 의도가 궁금하지 않을 수 없다. 그가 말하고 싶은 감정이나 생각은 무엇인가? 칭찬하고, 풍자하고, 비판하는 인물은 누구인가? "The Scholars"를 읽고 항상 매우 사려 깊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책을 읽고자 하는 나의 열정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책 전체가 마치 멋진 다큐멘터리 같다. 저자는 그 시대 온갖 선비들의 일상과 행동, 태도, 경험 등을 담담하고 꼼꼼하게, 공들여 기록해 놓은 선배 사진가다. 토론하거나 논평합니다. 유학자들의 진정한 삶을 마주하고 무엇을 생각하고 싶은지는 자신의 일이다.

'선비'는 학계의 사람들을 기록하다 보니 등장인물이 많다. 당신이 노래하고 내가 등장하는 방식은 첸 감독의 영화 '베이징 러브 스토리'와 같다. 사성. 개인의 이야기는 상대적으로 독립적이지만, 사람들 사이의 과도한 상호작용은 서로 연관되어 있다. 주인공이 변할 뿐만 아니라, 난징, 쑤저우, 항저우, 양저우, 톈창 현, 난창, 후이저우 현, 먀오장, 산둥, 베이징 등 스토리 장면도 변하고 있습니다. 사원, 저택, 명승지, 텐트, 강변, 보트, 매음굴, 황금 사원 및 공회당. 이 훌륭한 책을 읽는 것의 장점은 여러 곳에서 읽기 시작할 수 있고, 여러 곳에서 끝낼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나쁜 점은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원숭이가 옥수수를 깨고 뒤를 줍고 앞을 잃어버리는 것과 같아서 독서가 구름 속에 있게 된다는 것이다.

책을 다 읽고 나서야 간단한 독서 노트의 도움을 받아 책의 대략적인 개요를 알 수 있었습니다. 만력 43년 동안 세계는 오랫동안 평화를 누렸다고 합니다. 비록 홍수와 가뭄, 난민이 있었지만 황제는 태조고왕이 엄격한 제도를 세운 것을 자랑스러워했습니다. 그는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한림학원에 평생 입학한 적이 없다고 생각하여 대신들을 이끌고 1년 동안 여러 현, 주, 군을 방문하여 인재를 모았습니다. 학자들은 죽은 유교 승려들의 시, 비문, 행적을 황제 목록에 올렸습니다. 순위는 3개 부문으로 나누어 상위 3명이 1위, 20명이 2위, 32명이 3위를 차지한다. 결과 발표 후 유상수는 임페리얼 칼리지에서 성대한 추모식을 거행했습니다. (56장 신종황제가 선인을 기리는 칙령을 내렸고, 유상수는 그 명령을 받아들였습니다.) 이 책에는 목록에 있는 55명의 선비들의 삶의 단편들이 이야기되어 있습니다. 그 단편들은 이 사람의 지식과 행실을 반영하기에 충분합니다. . 물론 어떤 사람들의 삶은 자세히 설명되고 다른 사람들의 삶은 간략하게 설명됩니다.

첫 번째와 세 번째 인물인 두이(Du Yi)는 책에서 가장 많이 쓰여진 인물이다.

예를 들어, 부모님을 묻어줄 풍수지리적 보물지를 찾고 있다면, 미래 세대를 번영시키기보다는 부모님이 물에 잠기거나 개미집에 갇히는 것을 방지하는 것을 생각해야 합니다. 후자의 생각은 신뢰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불효이기도 하다. 또 다른 예는 명성과 지식에 관해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지식을 말하는 사람은 지식만 말하고 명성을 묻지 않고, 명성을 말하는 사람은 명성만 말하고 지식을 묻지 않습니다. 둘 다 이야기해야 한다면 승리합니다. 둘 다 할 수 없어." 책에는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심오한 대화가 많이 나오는데, 이것이 이 멋진 책을 읽어야 하는 중요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책 속에는 학문 분야의 한계, 무가치한 인사의 임명, 공직의 부패, 사익을 위한 법의 왜곡 등이 자주 보이는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그들은 모두 외부 세계에 관심을 갖고 타인의 제한된 이익을 위해 자신을 희생하는 Du Shaoqing과 같습니다. 이것이 정말로 유교 수련자들의 모델입니까? Xu Jiasheng 박사는 말했습니다: 중국 학자들은 모두 기여하려는 야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Qi Zhiping을 수련하는 것은 많은 학자들에게 이상적인 길입니다. 그러나 지식과 명예는 잠시 서로를 이룰 수도 있지만, 평생 두 가지를 모두 이룩하기는 어렵습니다. 학문에 전념하는 사람은 명성이 제한되어 있으며, 이는 그들이 공연할 수 있는 무대가 제한되어 있음을 의미하며, 명성을 얻을 수 있는 사람은 초심을 유지할 수 없으며 그렇지 않으면 명성이 보장되지 않습니다. 무의식적으로 발달에 제약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학자"를 읽는 것은 여전히 ​​​​심오한 실제적 의미를 갖습니다.

읽으면서 전통이 얼마나 이상한 것인지 느낄 때가 많다. 나쁜 전통은 헤어나기 힘든 저주와 같습니다. 과거 학계의 온갖 추악함과 관직의 온갖 추악함은 지금까지 사라지지 않았으며, 풍토가 좋을 때 번성하고 빛날 것입니다. 그러나 좋은 전통은 손 안에 있는 물과 같아서 한번 새면 되돌리기가 어렵습니다. 사람들의 마음은 고대가 아니며 일부 정직한 고대 관습은 빨리 사라집니다. <학자>에 나오는 사람들 사이의 신뢰처럼, 우리가 우연히 만나서 우리에게 어려움을 이야기하고, 우리는 낯선 사람들이고, 나는 모든 자원을 다해 당신을 도와준다. 그를 도울지 여부가 문제가되었습니다. 비행 사기와 요새가 어디에나 있습니다. 학자 우부의(保保儀)가 절에서 죽자 승려가 그를 관에 묻어 경전을 독송하고 불쌍히 여겨 울부짖었습니다. 두사오칭 집의 노종이 세상을 떠났을 때 그는 이미 가난하고 슬펐지만, 그를 묻어 주려고 애쓰며 잇달아 울었습니다. 요즘에는 많은 노인들의 죽음이 정말 즐거운 장례식이 되었습니다. 아무도 울지 않을 뿐만 아니라 장례식에서 사람들이 노래하고 공연을 하여 흥겹고 흥겹게 치러지고 있습니다. 책을 덮고 묵상하며 과거를 생각하고 현재를 바라보니 한숨이 나온다.

고전소설에서는 등장인물이 단서가 너무 많으면 목록을 이용해 하나씩 설명하면 된다! 하나씩. 예를 들어 『수호』에는 36개의 천강성, 72개의 사악한 별, 118명의 장군이 등장한다. "붉은 저택의 꿈" 뒤에 나열됩니다. "The Scholars" "에 장점 목록이 있습니다. 다시 생각해보면 회색선이 분명해진다. 이것이 나의 작은 독서 방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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