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과 환경, 응용 프로그램 범위 등의 차이가 있습니다.
1, 플랫폼 및 환경: WebGL 은 웹 브라우저에서 대화식 3D 그래픽을 렌더링하는 웹 표준 기반 그래픽 라이브러리입니다. JavaScriptAPI 를 사용하며 HTML5Canvas 요소에서 직접 렌더링할 수 있습니다. 반면 OpenGL 은 플랫폼 간 그래픽 라이브러리로서 주로 로컬 애플리케이션 및 운영 체제 수준 그래픽 렌더링에 사용되며 다양한 운영 체제 및 하드웨어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응용 범위: 웹 GL 은 주로 웹 브라우저에서 그래픽 렌더링 및 게임, 가상 현실, 데이터 시각화 등과 같은 대화식 3D 그래픽 응용 프로그램 개발에 사용됩니다. 웹 개발 분야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OpenGL 은 게임, CAD (Computer Aided Design), 과학 시각화, 가상 현실 등 다양한 유형의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