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성: 이원세가에서 태어나 어려서부터 예술훈도를 받았고, 이후 많은 스승의 가르침과 지도 덕분에 양극의 리더가되었습니다. 그는 기본기가 탄탄하고, 노래 곡조가 둥글고, 몸매가 아름답고, 연기가 섬세하고, 형체가 겸비하며, 박학다재하며, 다른 극종 소장을 잘 흡수하여 점차 자신의 곤란무와 문무를 겸비한 공연 예술 풍격을 형성하여 2004 년 중국 연극 매화상을 수상하여 현재 양주시 양극단 단장을 맡고 있다.
이정성의 이력서를 펴면 마치 연극배우 중' 모범생' 의 성장과정 같다. 태어난 연예계 가문, 어려서부터 과학반 출신으로 열심히 공부한 성적이 우수하고 졸업 후 입원단, 명사의 가르침을 받았다. 그는 잘생긴 분장과 노래 솜씨, 많은 관중의 환영을 받으며 여러 차례 상을 받았기 때문에' 양극 왕자' 라는 적절한 칭호를 갖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40 년도 채 안 되어 그는 또 상원단 지도직으로 갔다. 그러나 이력서에 나타난 것은 마치 바다가 튀어나온 바위인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바다야말로 그의 인생이 펼쳐지는 여정이다. 그는 폭풍을 만나 격동하는 바다처럼, 고요할 때 에너지를 간직하고, 만조때 일어나 쫓고, 파도에 휘몰아치고 ...
무장원' 의 문무도
이정성이 양주 문화예술학교에 입학했을 때 무생을 배웠고, 다른 십대 소년들처럼' 무칼 총' 수업에 대해 매우 좋아했고, 더욱 반가운 것은 무공이 그의 주과였다는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래서 다른 또래들과는 달리 이정성이 무술을 배우는 것은 일시적인 흥미가 아니라 진정으로 근면과 끈기를 이룬 것이다. 그래서 선생님의 마음속에서, "이정성은 영원히 게으름을 피우지 않을 것이다." 그에게 무술을 가르쳐 준 선생님은 그에게 이렇게 말했다. "천부적인 재능이 있는 한 목소리는 조만간 노래할 수 있지만, 무공은 한 동작씩 한 동작씩 연습해야 하며, 조금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이 말은 이정성이 예업' 무위선' 이라는 관념을 더욱 확고히 하고 당당하게' 재미없는 문극' 을 경시하기 시작했다. 7 년간의 예학교 생활에서 이정성은 7 년 동안' 무장원' 이 되었으며, 크고 작은 아픔' 훈장' 으로 이 영예를 표시했다.
그러나 이정성이 예상하지 못한 것은 졸업 후 양극단에 입단해 일관되게 성적이 우수한' 무장원' 이 자신이 무용지물이 된 것을 발견했다는 것이다. 당시 이정성 앞에 놓인 잔혹한 현실은 양극단의 연극이 대부분 문극이었고, 그가 자신의 선무를 표방했기 때문에 문극을 할 때 그를 생각하는 사람이 거의 없었다는 것이다. 이정성은 처음으로 편과와 통과, 꿈과 현실 사이의 씁쓸한 차이를 느꼈다. 조만간 부를 줄 알았던 목소리' 는 무대 조명이 보이지 않는 구석에서 양조할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자양분이 적고, 배려가 적고, 기회가 적기 때문에 이정성의 가창력은 기본적으로 스스로 궁리하고, 집에서만' 사공' 을 연습할 수 있다. 양 극단의 냉대 걸상, 그가 앉자마자 8 년이다.
1992 년, 무희가 부를 수 있는 이정성은 무급 유직을 선택해 양극단을 떠났다. 그러나 그의 다음 일은 대부분' 노래' 와 관련이 있다. 그는 밴드를 가수로 결성한 적이 있고,' 노래' 로 돈을 벌었고, 수입이 꽤 많다. 이정성이 이런 상태에서 자신의 노래를 연마했을 때 양극단의 새 단장이 그를 찾았다. 이 단장은 어릴 때부터 이정성이 자라는 것을 보고 이정성이 양극에서 발전할 것이라고 낙관했기 때문에 이정성이 돌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
이정성은 양극 무대에 대한 기대를 품고 있지만, 사회에서 공연한 고소득과 양극단의 빈약한 공연 수당에 직면하여 선택을 하는 것도 쉽지 않다. 하지만 마음속 깊이 감춰졌던 희망이 없어 보였던 예술적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이정성은 결국 복귀를 택했고, 그는 이번 복귀를 각별히 소중히 여겼다. 양극단으로 돌아온 후 그가 받은 첫 번째 연극은 문극' 너구리가 태자를 바꾼다' 로, 그가 주연을 맡은' 공연을 세웠다' 는 진림이다. 어쩌면 하늘의 호의일지도 모른다. 마침내 시련이 쌓인 후 석방될 때까지 기다렸을지도 모른다. 이정성은 처음으로 문극을 펼쳤고, 자신의 높고 낭랑한 목소리와 섬세한 연기로 모두의 인정을 받았다. 이에 이정성은 "진림이라는 캐릭터로 이정성이 부를 수 있다는 것을 모두에게 알리기 시작했다. 부를 줄 안다" 고 말했다. 문극은 더 이상 그의 양극 생애를 가로막는 약점이 아니라,' 노래를 부를 수 있다' 는 그가 마침내 자신의 앞날의 열세를 역전시켰다.
이로부터 그는 점차 대임 주연을 맡았고, 점점 더 열심히 자신의 가창력을 연마하였다. 2002 년에 그는' 스코법' 연극에 주연을 맡았는데, 공연과 가창력 모두' 질적인 비약' 을 가지고 있다. 이듬해에 그는 이 연극으로' 매화상' 을 받았다.
꽃상' 을 받은 후 또 한 가지 경사가 있었는데, 그로 인해 희곡 명가 배염령을 알게 되었고, 배염령의 정식 제자가 되는 특권을 누렸다. 말하자면 두 사람은 서로 다른 극종에 속하지만,' 경곤방자 세 냄비, 문무는 막지 않는다' 는 배염령은 이정성의 몸에 문무전능, 다른 희곡 에너지를 잘 흡수하는 그 힘을 마음에 들었다. 배염령은 또 자신을 위해 맞춤화한 문무와 경곤방자의 많은 예술적 특색을 구현한' 소리하늘' 공책을 이정성에게 넘겨주기도 했다. "스승은 나에게 큰 기대를 가지고 있다. 클릭합니다 이정성은 "그녀는 나에게 내가 그녀의 제자 중 유일하게 이 연극을 전할 수 있다고 말했다" 고 말했다. 문무를 겸비하여 이정성의 성공길에 든든한 발자국이 되었다.
이렇듯 또 8 년이 지났다. 이 8 년 동안 이정성은 상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젊었을 때의 꿈도 결국 궤도로 돌아와 성공으로 향했다. 더 중요한 것은, 그가 무술에서 기울인 노력과 가창곡이 마침내 서로 잘 어우러져 서서히 자신의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하게 되면서 그가 격동하는 인생 악장을 활짝 펼쳤다는 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좋은 사전 도구
2006 년에 이정성은 양주시 양극단 단장을 맡았다. 극종 리더에서 전 단의 생계를 책임지는 당가가 된 이정성은 나름대로 야망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하지만 그는 양극이 직면한 어려움이 경제문제라는 것을 마음속으로 잘 알고 있었다. 이정성이 취임하기 전까지는 단 내 연기자의 월급이 계획임금의 60% 밖에 받지 못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정성은 수입상의 문제가 양극단 연기자들의 후유라고 판단해 "나는 다짐했다. 첫 번째 임무는 반드시 단 안의 모든 사람들이 떳떳한 나날을 보낼 수 있도록 하는 것" 이라고 말했다.
이정성은 공연을 유지하기 위해 사방으로 뛰어다니며 기업가의 지지를 얻어 공연 시장을 개척했다. 그는 솔직하게 말했다. "현지에서 어느 정도 인지도가 있어요. 많은 사람들이 양극이 어떤 드라마인지 모르지만 이정성이라는 배우에 대해 들어봤어요. 그래서 저는 제 사회관계를 이용하여 지도자를 찾아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자신을 위한 것이 아니라, 단체 사람들을 위한 보조금을 찾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회명언) 내가 기업을 후원하고 있을 때에도 한 푼의 리베이트를 받을 생각은 없었다. 저는 양극 대표가 되어 양극을 홍보하려고 합니다. 여러분들이 저를 통해 양극을 이해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것이 제 목표입니다. " 이정성은 "당연히 경제적 도움을 받기를 바라지만, 관건은 내 물건을 잘해야 다른 사람의 중시를 받을 수 있다" 고 덧붙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경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경제명언). " 여기서 이정성의' 잘하다' 는 말은 양극 자체의 발전을 가리킨다. 희곡 공연 시장은 제한되어 있고 공연 비용은 낮지 않기 때문에 극단의 수익이 줄곧 어려운 상태에 있다.
2005 년 이정성의 제의로 양극단은' 주주연양극' 을 양조하기 시작했다. 이 건의는 총노조의 도움을 받아 공연장은 노동자 문화궁으로 정해져 있고, 장 임대료는 매우 적다. 이정성은 "우리 운임은 10 원과 15 원으로 정해졌으니 매우 싸다고 할 수 있다" 며 "정말 밑지고 돈을 벌어서 호통을 치는 것 같다" 고 회상했다. 처음 보는 사람은 정말 적어서, 심지어 사방으로 사람을 불러 연극을 볼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이 일은 반드시 천천히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당신의 연극이 좋으면 당연히 누군가가 보러 올 것입니다. " 시작은 힘들었지만' 주주연' 은 이 때문에 기준을 낮추지 않았고, 늘 새롭게 연기하며 관객들의 신선함을 보장했다. 역시 이정성이 말했듯이,' 주주연' 은 양주에서 천천히 이름을 올렸고, 관객도 많아졌고, 이후 경쟁은 한 표가 나오기 어려웠고, 관객은 서서 연극을 보는 광경이 나타났다. 관객들도 최초의 노극 팬에서 나중에 이름을 떨친 젊은이로 발전했다. 이에 이정성은 의기양양하게 말했다. "양주 이외의 친구에게 이 일을 말하는데, 그들은' 주주연' 의 흥행이 이렇게 뜨거울 수 있다는 것을 믿지 않는다. 관객은 줄을 서서 표를 사고, 때로는 발표가 얼마 지나지 않아' 매진' 이라는 간판을 달았고, 난징, 상해 등지의 양극 팬들이 전세를 내오는 경우도 있다."
주주연' 의 성공으로 그룹 내 배우들에게 더 많은 공연 기회를 주었고, 양극의 영향력이 커졌다.
하지만' 주주연' 은 결국 반공익적인 공연으로' 주주연' 으로 자금난을 해결하는 것은 분명 안 된다. 또 흥행이 뜨거웠지만 노동자 문화궁의 좁은 공연장은 좀 어색해 보였다. 그래서 이정성은 양주시 지도자들에게 공연장 해결에 도움을 줄 수 있기를 희망했다. 양주시 지도자의 중시와 이정성의 견지 노력으로 2007 년 유휴한 양주 중일 우호회관의 사용권을 양주시 양극단에 넘겼다. 장소가 생기자 양극단은 장세를 아낄 수 있었다. 이정성을 더욱 놀라게 하고 위로한 것은 현재 전 단 연기자들이 월급을 전액 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그는 자신의 마음 속에 큰 돌 하나가 마침내 땅에 떨어졌다고 묘사했다. "지금 양주에서 양극이 잘 발전하고 있으니, 나는 부하 연기자에게 보너스를 줄 수 있고, 연말 상도 있다." 동시에, 뜨거운 "Zhou Zhou 공연" 은 또한 장쑤, Yizheng 시 양 극단, Gaoyou 시 양 극단, Jiangdu 시 양 극단과 같은 다른 지역의 양 극단을 끌어 들였습니다. 이 네 개의 양 극단은 또한 "Zhou Zhou Yan" 에 합류했습니다. "이러한 라인업은 팬들이 더 많은 장르와 더 많은 스타일의 양극을 즐길 수있게합니다. 물론 양주시 양극단의 공연은 여전히 가장 중요하며, 경극 갱신을 포기할 수는 없다.
공연의 상습과 함께 관객들의 감상 습관, 특히 양극 문무극의 비율, 이식극의 수용 정도도 달라졌다. "제가 상해에 와서 공연을 하고 나니 이런 체험이 더 많았어요. 상하이 관객들이 전통 양극극에 대해 더 많이 인정하고, 전통일수록 좋다고 느꼈고, 양주 현지 관객들은 신극을 더 좋아했어요." 이정이 성설하다.
한 사람이 아니다' 를 위해 싸우고 있다
무대가 마련되자 연기자의 생존 문제가 해결되었고, 이정성은 또 새로운 걱정을 했다. "2006 년까지 양극 전공이 학생 모집을 중단한 지 10 년이 되었는데, 현재 늦어도 양극단에 진출한 배우들은 현재 30 대가 되었다. 인재가 단절되고 후계자가 아무도 없다는 것은 이미 의심할 여지가 없는 사실이다. 나는 양극단을 위해 두 번 제안했는데, 한 번은 장소 문제이고, 또 한 명은 학생 모집 문제이며, 정부가 나서서 학생들의 학습비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기를 바란다. " 이를 위해 이정성은 또 새로운 분주를 시작했다.
이정성을 기쁘게 한 것은 양주시 지도자가 그의 건의를 매우 중시하고, 몇 차례 이정성 상담을 청하고, 조작성이 강한 구체적인 조치를 연구하고, 결국 정부 출자, 학교 교육, 극단이 참여하는 양성 모델을 채택하기로 결정하였다. 즉, 시청이 수강생의 매년 수만 위안의 학비와 잡비를 부담하기로 했다. 양주 문화예술학교는 시스템 교육을 담당하고 생활비를 적절히 보조하고 장학금을 제공한다. 양주시 양극단은 업무지도와 도움을 제공하며, 수강생이 졸업한 후 양주시 양극단은 그중에서 우대 채용을 선택하였다.
2007 년 층층 선발을 거쳐 45 명의 양극반 수강생들이 긴장된 학습생활에 뛰어들었고, 이정성은 전통극문화 진흥에 대한 희망을 이 수강생들에게 기탁해 심혈을 기울였다. 젊었을 때 연극을 배우면서 편과로 손해를 본 이정성은 현재 학생의 전면적인 발전을 특히 중시하고 있다. 이정성의 눈에는 양극의 음운백이 자신의 전통적 특징이다. 반드시 견지해야 할 것이고 양극은 지방극으로, 부족한 것은 경쿤 같은 규범의 체계와 기본기, 특히' 할' 과' 칠' 에 있다. 그는 "배염령 선생님의 말 한마디에 나는 희곡에 문파가 없다는 것을 늘 명심하고 있다. 좋은 것은 배워야 한다" 고 말했다. 양극은 비록 3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전통극은 많지 않고, 중문경무로 기초가 매우 균형이 맞지 않아, 나는 연극을 배울 때 늘 다른 극종의 선생님께 가르침을 청하러 간다. 그래서 저는 이 학생들이 이런 기본기를 떨어뜨리지 않기를 바랍니다. 예를 들어' 쌍하산' 이라는 연극에서 양극 자체는 창단밖에 없고, 어떤 동작도 설계하지 않았기 때문에, 나는 경곤의' 쌍하산' 동작을 배우러 갔고, 게다가 양극의 노래를 불렀다. 또' 야벤',' 심강',' 들돼지숲' 등 양극에는 원래 없던 것이 전부 이식된 연극이다. " 주주연' 은 이런' 이식 학습법' 의 계기와 동기로 자리잡았다. 이정성은 "주주연' 극목은 기본적으로 한 달에 한 번 반드시 갱신해야 하며, 기본적으로 대극을 쇄신한다" 고 말했다.
양극이 지금 자주 공연하는 극목은 충분하지 않다. 그래서 지난 몇 년 동안, 우리는 많은 양극의 오래된 연극을 회복하고, 또 다른 극종을 각색한 연극을 이식했다. 이정성은 "지방 특색과 대극종의 접목 모델을 통해 양극을 더 잘 홍보하는 것이 목적이다" 며 "서예를 써서 해서체를 연습하는 것과 같다" 고 설명했다. 일종의 기본 규범이며, 다른 재주를 배우는 기초이다. 시청자 중 경곤에 대한 본래부터 인정했고, 지금은 이런 방식으로 그들을 끌어들여 양극의 가장 지역적인 특색을 지닌 음운을 감상하고 있다. "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이정성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각지에서 명사와 친구들을 초청해 가르쳤는데, 그중' 매화상' 수상자는 4 명이다. 이정성은 예술이 서로 통한다고 생각하는데, 그는 학생들이 명가들의 손놀림을 배워 풍부한 영양을 얻길 바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해나 백천, 만천이 돌아와야 언제 멈출지 알 수 없다. 2 년 반 동안의 학습과 고된 훈련을 거쳐, 현재 이 양극 수강생들의 성장 속도가 매우 빨라서, 지금은 이미 일부 양극의 전통극을 연기할 수 있게 되었다. 이 성적에 대해 말하자면 이정성은 매우 자랑스럽다. 그는 양극을 위해 노력한 노력에 대해 진실하고 소박하게 말했다. "멀리서 말하자면, 나는 내가 연극의 선두주자인지, 아니면 가족인지, 이 책임을 연극에서 출발하여 양극을 번창하게 할 책임이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가까워질수록, 나는 양극이라는 예술을 선택했고, 물론 다른 사람들이 그것을 좋아하고 아끼길 바란다. 내가 혼자인 것을 보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그래서 저는 이런 이기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중국 희곡을 언급할 때, 지방극을 언급할 때도 양극을 언급할 수 있도록 양극이 작은 곳에서 조금씩 나올 수 있기를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