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 : 양(陽)은 당나라 때 나타난 기능성 띠이다. 수당시대에 등장한 기능성 허리띠를 윤도띠(雲島帯), 혹은 간단히 옌더룽띠(燕隆帯)라고 불렀다.
발음: dié xiè
현대 방언 어휘
산둥 방언에서 널리 사용되는 단어 중 하나는 동사를 형용사로 변환한 것으로, 약간 경멸적인 의미를 가집니다. .
① 진안 사람들이 말하는 '상담'은 일반적으로 실패를 뜻하거나, 사람의 얼굴이 추악하다는 뜻이다. 예를 들어 "정말 당황스러워서 또 일을 망쳐놨어", "이 사람은 하루 종일 당황스러워하고 있어"
2웨이팡 사람들(특히 창이 지역)은 "부끄럽다"는 사람을 묘사한다고 말합니다. 가난하고 과시한다는 의미입니다.
3 칭다오 사람들이 땅굴에 대해 말하는 것은 저속한 세심함과 아첨을 비웃는 것이며, "이런 짓을 한 번에 하면 너무 쉽잖아!" 등 맹목적인 열정이나 무능한 노동을 비난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4옌타이 룽커우 지역에서는 耹躞가 불안정하고 현실적이라는 뜻이라고 하는데, "당신이 얼마나 다이에시인지 보세요, 어떻게 더 솔직할 수 있겠습니까?"
p>맹목적인 열정이나 비효율적인 노동을 뜻하기도 합니다. "정말 바보 같은 짓을 할 수 있군요! 상자를 찾아서 한 번에 아주 조금씩 가져갈 수 있습니까?"
"蹀螞"는 현대 언어로 번역된 진선조 중국어의 살아있는 화석이며, 그것은 생생한 민속 방언으로 확산되고 발전되었지만 불행하게도 현대 문어에서는 무시되었습니다.
추가 정보
남성 스타일
일명 '젠트리'는 벨트 끝 부분에 처진 부분을 말합니다. 『논어 위영공』에는 “자장이 모든 사대부에게 썼다”고 기록되어 있고, 송나라의 성병은 “허리를 띠로 묶고 나머지 부분을 장식으로 달았으니 이를 사대부라 한다”고 기록하고 있다. " 젠트리는 허리띠 끝에 처진 부분이라 언급할 수 있다. 일어나서 기억해라.
물론 긴급조치다. 일반적으로 관료들은 '왓(Wat)'이라는 손판을 사용하여 사건을 기록했으며, 사용하지 않을 때는 이를 허리에 두르곤 했으며, 나중에는 사대부에게 왓(Wat)을 올려놓는 관료들을 간단히 사대부라고 불렀습니다.梢은 삽입한다는 뜻이다.
'진·우부지의 서': "할 일이 있으면 허리띠에 묶는다. 소위 양반에게 아첨하는 사람은 오두막을 잡고 매달아 놓는다." 신사의 허리띠." 이것이 상황이다. 나중에는 종자, 신사 등의 용어도 특정 정체성과 지위를 가진 사람들을 구체적으로 지칭하기 위해 확장되었는데, 이는 그들이 젠트리를 승격시킬 수 있는 자격을 가지고 있음을 의미했습니다.
여성 스타일
여성의 경우 띠를 매지 않아도 되지만, 묶고 나면 허리띠의 일부가 아래로 늘어지는 부분이 이름이 좀 그렇네요. 남성용 벨트와 비슷합니다. 명나라 양심(楊興)은 《단전서록》에 기록했다. "고대에는 여자들은 긴 띠를 가졌는데, 매듭이 있는 것을 치무라고 하고, 매달린 것을 지항이라 불렀다. 풀 수 있는 매듭을 매듭이라 하고, 풀리지 않는 매듭을 타이(tie)라고 합니다."
고대에는 고리로 묶인 느슨한 매듭을 '널(null)'이라고 불렀고, 꽉 묶인 매듭을 '넥타이(tie)'라고 불렀습니다. "수오원·부": "매면 매듭이 풀린다." 그리고 "누, 넥타이. 매듭은 풀 수 있다고 한다." 이것이 바로 그 뜻이다.
참고: 바이두백과사전-윤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