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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말은 노인이 저술한' 도덕경' 제 5 장에서 나온 것으로, 천지의 공평한 관점을 표현한 것이다. 통속적으로 말하면, 천지가 만물을 보는 것은 같고, 누구에게나 특별히 좋지도 않고, 누구에게 특별히 나쁘지도 않고, 모든 것이 그 자연에 따라 발전한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응? 천지가 무정하고 만물을 밀짚개로 삼는다? 노자가 쓴' 도덕경' 제 5 장에서 나왔다. 보편적인 이해는 신이 인자하지 않고 만물을 생명이 없는 공물로 여긴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러나 문맥을 연결하면 이런 이해는 편파적이다. 또 다른 이해는 노인이 천지의 공평한 관점을 표현하고 싶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통속적인 점: 천지가 만물을 보는 것은 똑같다. 누가 특별히 좋든 나쁘든, 모든 것이 그 자연과 함께 발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다시 말해서, 만물이 어떻게 변하든 간에, 그것은 만물 자신의 행동 (행운 포함) 이며, 하늘과 땅과는 무관하다. 천지가 자연에 순응하면, 모든 것이 바람과 함께 밤으로 들어가는 것과 같고, 윤물은 소리 없이 흘러간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노자 「도덕경」 제 5 장 원문:
천지가 무정하여 만물을 밀짚개로 삼다. 성인은 불친절하다, 백성을 밀짚개로 삼는다. 하늘과 땅 사이, 그 유유 옆 아래? 허황되고 굴복하지 않고, 움직이고, 유출한다. 말이 많고 가난하니, 중수를 지키는 것이 낫다.
주석 달기:
천지가 무정하다는 것은 재미없다는 뜻이다. 이와 비슷한 단어는 재능이 없다. (재능이 없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모 씨는 재능이 없지만, 말 대신 자주 돌아오길 원한다. 재능이 없는 자는 스스로 용용할 수 있고, 재능도 스스로 볼 수 없다.
인자하고 인자하게 편애하다. 무정한 것은 불의한 뜻이 아니라 편애를 하지 않는 것이다.
천지가 무정하다는 것은 천지가 편애할 것이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노자는 천도가 무위라고 생각하는데, 즉 순임자연을 따르는 것이고, 하늘과 땅 사이의 모든 사물도 자연의 법칙에 따라 운행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천지는 단지 자연의 존재일 뿐, 어떤 사물에 대해 편애하거나 다른 사물에 대해 싫어하는 것은 아니다.
추 (ch)? 개: 옛날 제사용 풀로 묶은 개. 사람들이 풀을 밀짚개로 만들 때, 그것에 대한 편애나 중시가 없다. 제사가 끝나면 버리는 것도 싫어하거나 경시하는 것도 아니다. 완전히 자연스럽고, 개인적인 감정도 없고, 주관적인 의지가 안에 있다. 천지는 만물을 밀짚개로 하는 것은 천지가 만물에 대해 편애하지 않고 자연적으로 생성되거나 파괴되는 것을 의미한다. 마찬가지로, 성인의 불친절은, 적절한 성도들이 백성에 대한 사랑과 사랑이 아니라, 단지 자연 휴양을 시키는 것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자루 (투)? ) 옆에 (유? ): 고대 북풍은 일종의 풀무였다.
유, "마치", "마치"
굴곡: 최선을 다하고, 다 써버렸다.
유: 통유, 더 의미.
다언다구: 말, 본의는 정령 조치다. 가난하고 궁핍하다. 이 말은 통치자의 정령이 빈번하여 파멸을 가속화할 뿐이라는 뜻이다.
수중: 중, 통선, 즉 충, 제 4 장 충충의 충, 내면의 허정을 가리킨다. 수중: 허정을 지키다.
번역:
천지는 인자하지도 않고, 인자함도 말할 수 없고, 편파도 아니다. 그것은 객관적이고 공정하며, 만물이 스스로 자멸하도록 내버려 두고 함부로 간섭하지 않는다. 성인도 자애롭지 않고, 사람들이 스스로 자업자득을 하도록 내버려 두는 것이지, 함부로 가르치는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하늘과 땅 사이, 풀무처럼 공허하고 마르지 않고, 바람을 선동할수록 더 많아지고, 끊임없이 생겨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공허함을 유지하면 에너지는 무궁무진할 수 있다. 운동, 에너지 방출, 우주의 만물 형태가 바뀌기 때문이다. 이 모든 것은 사실 도가 작용하고 있다. 도의 특성은 허무하기 때문에 무위하고 하지 말아야 하며, 불규칙적인 던지기는 자신의 운이 점점 나빠지게 할 뿐, 허정을 유지하는 것이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