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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징 연기와 구름'의 야오 부인

봉건사상이 뿌리깊은 가부장제 사회에서 여성은 좋은 아내와 좋은 어머니라는 두 가지 역할만을 담당한다. 여성으로서 그들은 사회의 칸막이로 인해 외부 세계와 분리되어 있다. 그들의 사회적 범위는 소위 결혼의 무덤을 둘러싸고 매우 좁습니다. 가족은 여성이 평생 동안 열심히 일하는 직업입니다. 당시 여성의 사회 책임은 가족을 잘 돌보고, 연장자를 공경하고 효도하며, 자녀를 돌보고, 하인과 집안일을 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들은 수입이 없기 때문에 오직 남자 주인에게만 의지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통적인 여성들은 남편을 삶과 정신의 핵심으로 여깁니다. 남자가 집안의 주인이고 여자가 집안의 주인인 이러한 중국 전통 부부 생활 모델은 가부장적 사회에서 덕스럽고 현명한 여성인 '베이징 연기와 구름'에도 생생하게 반영되어 있습니다. 남자 주인에게 복종하고 하고 싶은 대로 해야 하며, 무슨 일을 하든 신중히 생각해야 하고, 모든 일을 남자를 위해서 생각해야 한다. 세 가지 순종과 네 가지 미덕. 일과 분쟁을 처리하는 데 있어서는 여성이 남성보다 뛰어나지만, 묵묵히 베푸는 여성은 여전히 ​​남성을 위한 것입니다. 야오 부인은 정말 독특한 여성이에요. 그녀가 한 모든 일은 가부장적 사회의 예절을 지키기 위한 것이었고, 특히 딸들에게 발을 묶어야 하고, 삼순 사덕을 지키고, 아들들을 애지중지하고 애지중지하는 등의 예절을 구체적으로 드러냈습니다. 당시 한 쌍의 작은 발은 여성의 아름다움을 상징하기도 했습니다. 모든 사람의 눈에는 여성의 발이 아름답거나 완벽하지 않습니다. 크기, 뚱뚱함, 마른 체형에 관계없이 여성의 발은 작은 것이 더 완벽합니다. "조화롭고 대칭적인 선과는 별개로 작은 발의 아름다움은 주로 '정'이라는 단어에 있습니다." 그래서 옛 윤리의 일원인 야오 부인은 딸에게 발을 묶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둘째, 여성으로서 삼순(三禪)과 사덕(五德)을 지켜야 한다. 이는 딸들에게 어려서부터 받은 전통적인 유교 교육을 전수하기 위함이다. 그녀의 딸들은 부유한 집안 출신이지만, 크면 결혼하기를 원하기 때문에 근면하고, 검소하고, 고결하고, 순종적이고, 위엄 있고, 분별 있고, 집안일을 잘하고, 자녀를 교육하고, 요리와 절단을 공부하는 것을 잘하도록 요구합니다. 또한 선물을주고 돌려주는 방법, 각 절기의 이름을 기억하는 방법, 결혼식 및 결혼식을 준비하는 방법 등과 같은 사회적 예절도 배워야합니다. Xishan의 서예에 대한 Yao 자매와 Kong Lifu 사이의 논쟁은 그녀의 어머니에 의해 여성의 교육과 문명 부족을 반영하는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이 사건으로 인해 그들은 야오 씨로부터 심한 비난을 받았을 것입니다. 아마도 야오 씨의 눈에는 그들의 행동이 당시 여성이 지켜야 할 예의에 어긋나는 것 같았을 것입니다. 더욱이, 여성으로서 공개적인 의지로 남성과 논쟁을 벌이는 것은 어느 정도 야오 가족의 얼굴을 손상시키는 것입니다. 좀 더 정확하게 말하면 그녀의 남자인 야오시안의 체면을 잃게 만들 것이다. 야오 부인의 봉건 사상이 여전히 그녀의 뼈 속에 깊이 뿌리 박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 야오 부인은 아들을 매우 배려하고 탐닉합니다. 야오 부인의 가족은 중산층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야오 부인은 문맹이었고, 특히 야오 가문의 장남 티렌(Tiren)을 낳은 후 그녀는 아들을 교육하는 방법을 몰랐습니다. 티렌이 어렸을 때 그는 그를 통제할 수 없었고 심지어 티렌이 자기 앞에서 하녀를 때리는 것도 허락했습니다. 또한 그의 아들에게 강한 말을 타고 도시의 거리를 뛰어다니는 것을 허락했습니다. 티렌은 규칙을 전혀 지키지 않고 친구 집에 밥을 먹으러 갔을 때 마치 자기 집에 있는 것 같은 기분이 들었다. 야오 부인의 마음 속에는 티렌이 장남이고 장래에 가족의 재산을 물려받을 것이며, 결국 가족의 향은 그에게 달려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녀는 통제하기 어렵고 다루기 힘든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일의 발생은 그녀가 어린 시절부터 받아온 봉건 윤리와 불가분의 관계입니다.

? 야오 부인에서는 가족의 지위와 봉건적 미신도 생생하게 표현됩니다. 부유한 장남 야오 티렌과 화면의 겸손한 기원이 사랑의 불꽃을 닦아냈습니다.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야오 부인의 눈은 피할 수 없었다. 야오 부인은 곧바로 아들의 연애에 반대하기 위해 나섰다. Yin Ping은 하녀이고 그녀의 비천한 배경은 고귀한 Ti Ren에 걸맞지 않기 때문에 그들의 사랑은 잘 어울리지 않습니다. 아들이 며느리와 같은 지위와 복종을 갖춘 여인을 만나 그 가족들이 부끄러워하지 않게 하고, 장녀로서 다시 옛 일을 재개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마음이다. 상황은 예상과 어긋났고, 결국 티렌과 인핑은 모두 세상을 떠났습니다.

요부인은 향선녀가 있다는 소식을 듣고 선녀를 찾기 위해 마차를 탔고, 선녀는 은평귀신을 불러 그녀에게 몇 가지 말을 해 주었고, 그 이후로 요부인은 비구니들에게 경전을 불러달라고 부탁했습니다. , 그리고 사원에 가서 향을 피우고 부처님을 숭배합니다. 어쩌면 그는 화면 속에서 용서를 구하고 있을 수도 있고, 환생을 위해 축복을 쌓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사실 야오 여사는 어느 정도 봉건 이념의 박해 대상이기도 했습니다. 그녀의 삶은 집과 남편, 자녀를 중심으로 이루어졌습니다. 남편과 아내의 일을 처리하는 삶에서 그녀는 자신의 시간과 삶이 없었으며 봉건 윤리를 가진 여성의 그늘에서 보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