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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BA 게임 '메트로이드 - 퓨전'에서 땅에 떨어졌을 때 경로를 찾을 수 없습니다. 도와주세요!

SFC의 불멸의 명작 '슈퍼 메트로이드'의 8년 후 후속작인 '메트로이드 퓨전'은 매끄러운 조작, 매혹적인 줄거리, 기발한 퍼즐, 풍부한 숨겨진 비밀로 인해 최고의 액션 게임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GBA에서는 수많은 플레이어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퓨전' 역시 숨겨진 요소가 엄청나게 풍부하다. 일본판만 해도 다양한 조건의 클리어런스 사진이 13종이나 나온다. 3년이 지나고 클리어런스 사진을 다 모은 선수들이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이 뛰어난 원작에서 더 이상 발견할 수 있는 비밀은 없는 걸까요? 하하, 이쯤되면 많은 플레이어분들이 생각해 보셨을 텐데요...

네, 게임 제작자는 그런 헤비 플레이어들에게 보상을 주기 위해 특별히 게임 내 숨겨진 줄거리를 고안했습니다. 이 숨겨진 줄거리를 보려면 게임 내 특정 고급 기술을 습득해야 합니다(물론 치트나 텍스트 내보내기 등을 통해서도 볼 수 있지만 오늘 제가 이야기할 내용은 이것이 아닙니다) . 바로 극도로 높은 난이도 때문에 아직도 많은 플레이어들이 이 숨겨진 줄거리의 내용을 알지 못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 신비한 줄거리에 대해 '슈퍼 메트로이드'와 GBA 게임 2개가 중국어로 번역되었습니다. "메트로이드"를 만든 Chrono는 이렇게 설명했습니다. "게임에는 작은 버그도 있는데, 이는 숨겨진 음모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악몽'을 물리치고 초고속으로 달리는 능력을 사용한 후 네 번째 구역에 진입하면 좌측 하단 경비실에 있는 빨간색 안전 잠금 장치를 열면 확산 미사일을 획득하지 않고도 지휘실로 바로 복귀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게임을 계속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아마도 게임 디자이너의 실수이고 맵 디자인이 좋지 않은 것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플롯을 보는 것은 매우 어렵고 매우 높은 조작 기술이 필요합니다. 아마도 디자이너는 이 BUG가 나타날 가능성이 매우 작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그렇게 하지 않았습니다. 제거하고 플레이어를 대하는 방법으로 숨겨진 플롯을 추가했습니다. "

위 사진의 위치는 목표 달성에 가장 큰 장애물입니다. 화살표 기호가 있는 벽을 통과해야 합니다. 슈퍼 질주 능력을 사용하고 있는데 근처에는 가속 거리가 부족한 것 같은데... 그렇군요, 충분히 가속할 수 있는 곳은 아직 멀고, 전력 질주 에너지를 가져와야 합니다. 여기 저 곳에서. 정말 놀랍지 않나요? 걱정하지 마십시오. 계속 읽으십시오. 다음 내용은 귀하가 실망하지 않을 것임을 보장합니다.

4번째 BOSS(세리스-X)를 물리친 후 사무스는 슈퍼 스프린트 능력을 되찾았습니다. 사무스는 일정 거리를 계속 달리고 나면 몸 전체에 섬광을 내며 가속 상태에 들어갑니다. 가속하면 그녀는 완전히 무적입니다. 우리는 이 상태를 상태 1이라고 부릅니다. 이 상태에서 방향키 ↓를 누르면 사무스는 가속 중에 축적된 에너지를 짧은 시간 동안 갑옷에 저장하게 됩니다. 이때 사무스는 가속 달리기 상태를 종료하고 전신이 번쩍이며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게 되었다. 우리는 이 상태를 상태 2라고 부릅니다. 상태 2에서 A 버튼(점프 버튼)을 누르면 사무스가 짧은 거리까지 점프한 후 완전히 무적의 슈퍼 질주를 시작합니다. 방향 키의 협력을 통해 Samus는 왼쪽, 오른쪽, 위, 왼쪽 위, 오른쪽 위의 5개 방향으로 슈퍼 스프린트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 상태를 상태 3이라고 부릅니다.

이 세 가지 상태는 서로 변환될 수 있습니다. 상태 3의 Samus가 경사 지형에 닿으면 Samus는 상태 1로 전환됩니다. 경사면에 도달할 때 스프린트와 같은 방향으로 방향 키를 누르고 있어야 한다는 점을 지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Samus가 즉시 정상 상태로 돌아갑니다(이는 매우 중요합니다). 상태 1로 다시 변경한 후 다시 ↓ 키를 누르면 Samus가 상태 2로 전환됩니다. 이때 A 버튼을 누르면 사무스가 슈퍼 스프린트(상태 3)를 하게 됩니다. Samus가 슈퍼 스프린트 중에 다시 경사면에 도달할 수 있으면 상태 1로 다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을 반복하면 가능한 어디든 질주 에너지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힘이 있고 지형이 허용하는 경우).

간단히 말하면 화살표 기호의 벽을 뚫을 수 있는 상태가 1번과 3번이고,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상태가 2번이다.

그러나 상태 2는 짧은 3초 동안만 유지될 수 있으며, 이 3초 내에 경사를 찾아 질주해야 상태 1로 전환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상태 2가 곧 사라집니다. 그러므로 숨겨진 줄거리가 일어나는 곳으로 향하는 전체 여정은 세 가지 상태를 오가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군사 전략가들 사이에는 군인과 말이 움직이기 전에 식량과 풀이 먼저라는 말이 있다. 다음으로 사무스의 공중에서의 모습을 좀 더 분석해보겠습니다. Samus***에는 다음과 같은 세 가지 공중 형태가 있습니다.

1 일반적인 인간 형태, 우리는 이를 일반 형태라고 부릅니다.

II 몸을 구부려 공 모양으로 만드는 형태, 이를 회전 형태라고 부릅니다.

3공으로 변형된 후의 형태를 공 형태라고 합니다.

슈퍼 스프린트는 일반 형태로만 사용할 수 있으므로(상태 1에서 점프하는 것도 동일한 효과를 얻을 수 있지만 엄밀히 말하면 이러한 상황을 스프린트라고 할 수는 없음) 따라서 여기에는 다음과 같은 절묘한 지식이 필요합니다. 형태 전환. 이제 Samus가 상태 2에 있고 공중에 있다고 가정하면 다음과 같은 가능성이 나타납니다.

1Samus는 일반 형태이고 공 형태로 전환해야 합니다. ↓ 키를 두 번 누릅니다.

②사무스는 일반 형태이므로 회전 형태로 전환해야 합니다. - 불가능합니다.

3사무스는 공 형태이므로 일반 형태로 전환해야 합니다. - ↑ 키를 한 번 누르세요.

IV사무스 공 형태이므로 회전 형태로 전환해야 합니다. - 불가능합니다.

⑤사무스는 회전 형태이므로 일반 형태로 전환해야 합니다. - ↑ 또는 ↓를 누릅니다. 키를 누르거나 총을 발사하세요(미사일 발사)

⑥Samus는 회전하는 형태이므로 공 형태로 전환해야 합니다. ↓ 키를 두 번 누르세요.

사실 모두가 꼭 익혀야 할 것은 다섯 번째 유형인데, 회전 형태에서 일반 형태로 전환해 필요할 때 공중에서 질주할 수 있는 것이다.

그렇습니다. 위의 상태 전환 및 형태 전환에 대한 자세한 분석이 끝나면 공식적인 구현이 시작되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서류상으로만 이야기하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그 전에 다시 한 번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이 어려운 작업을 시도하기 전에 "퓨전"을 세 번 클리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한 번, 완료 레벨 100 도달 한 번, HARD 난이도 한 번 클리어하는 것입니다. 이는 작업에 익숙해지기 위한 것입니다. 뛰어난 실력뿐만 아니라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완전한 자신감과 불굴의 정신을 갖춰야 한다는 것입니다. 10시간 동안 연습을 준비했지만 여전히 한 번도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자, 다들 준비되셨나요? 미션 스타트!

과정

우선 우리는 이 코너를 기적이 탄생하는 코너라고 부릅니다.

그런 다음 왼쪽으로 계속 달려가며 일정 거리를 달리면 Samus는 상태 1에 진입합니다.

이 위치로 돌진한 후 ↓키를 눌러 상태 2로 전환한 뒤 공으로 변한 뒤 폭탄을 투하한다(실제로 보험을 위해 여기서는 슈퍼폭탄 투하를 선택할 수 있으므로 낮은 레벨의 적을 함께 죽일 수 있습니다).

폭탄이 터지기까지는 아직 시간이 좀 남아있고, 사무스의 상태 2가 아주 짧은 시간 동안 유지되기 때문에 오른쪽으로 돌진한 뒤 경사면 통과 시 ↓키를 누르면 상태 2로 돌아간다. .

돌아와서 폭탄이 터진 땅을 따라 아래층으로 내려가고, 가장 낮은 지점에서 오른쪽으로 슈퍼 질주를 하며 다음 장면으로 진입한다.

여기에 도착하면 에너지를 저장하고 스핀 점프를 사용하여 반대편으로 점프한 다음 문을 열어 들어가세요.

이 높이에서 오른쪽으로 에어 대시를 하면 오른쪽 유리관 입구에 작은 경사가 있습니다.

유리관을 통과한 후 다시 충전하여 물고기 몬스터를 처치한 다음 계단 가장자리에서 쏘아 오른쪽 문을 열고 돌진해야 합니다!

샤프트 진입! 이 장면이 진짜 도전이에요! 초보자가 상상할 수 없는 난이도이므로 다양한 수준의 플레이어를 수용하기 위해 이 부분을 입문 장과 도전 장의 두 가지 버전으로 나누었습니다.

시작하기

입구에서 충전하고 두 번의 스핀 점프를 사용하여 상위 레벨에 도달하고 아이콘에 표시된 높이에서 오른쪽으로 질주하고 경사를 사용하여 빠르게 전환합니다. 2번 상태로 돌아온 후 빠르게 공 형태로 변신합니다.

공을 이용해 왼쪽에 있는 작은 플랫폼으로 점프하고, 가장 높은 지점으로 점프하면 초폭탄을 투하한다. (사실 높이 제한이 그렇게 엄격하지는 않지만 꼭 확인해야 한다.) 초폭탄을 발사하기 위해).

이 위치에서 다시 일반 형태로 변경하고 0.5초 정도 기다린 후 왼쪽으로 질주하고(짧은 거리를 비난하지 마세요. 나중에 더 짧은 거리가 있을 것입니다) 빠르게 전환합니다. 상태 2로.

즉시 스핀 점프를 사용해 상위 레벨에 도달하세요. 맨 오른쪽 구석에 작은 경사가 숨겨져 있는데, 이 경사가 전체 액션 세트의 성공의 열쇠입니다. 다음 충전을 수행합니다.

이 경사면의 위치는 매우 짜증납니다. 첫째, 길이가 너무 짧다는 점, 둘째, 경사면 왼쪽에 작은 계단 지형이 있고, 경사면에서 떨어질 때 바로 바닥에 도달할 수 있는지 확인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왼쪽 플랫폼, 마지막으로 경사면 오른쪽에 작은 계단이 있습니다. 조금 더 느리게 반응하면 여기에 부딪힐 가능성이 높습니다. . 이제 우리는 두 가지 더 나은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① 왼쪽 플랫폼에서 떨어질 때 → 키를 계속 누르십시오. 반쯤 떨어진 것으로 추정되면(강력한 육안 검사 능력 필요) 버튼을 누르십시오. 공중에서 직접 질주하십시오. 땅에 착지한 후 실수로 스핀 점프를 할 수 있으므로 발을 땅에서 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② 왼쪽 승강장에서 추락할 때 → 키를 0.5초 정도 눌렀다가 떼세요. 성공하면 Samus는 오른쪽의 작은 경사면에서 짧은 거리에 있는 땅에 직접 떨어지게 됩니다. 그러면 좀 더 차분하게 질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 경사면의 거리를 간접적으로 늘릴 수 있다는 점이다(권장)

자, 질주에 성공하더라도 마음이 놓일 수가 없다. 시간 내에 경사면에서 충전을 할 수 없다면 여전히 벽에 부딪히는 잔인한 현실을 받아들여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런 다음 왼쪽 플랫폼으로 돌아가 플랫폼의 가장 왼쪽 가장자리에 있는 스핀 점프를 사용하여 점프합니다. 상위 수준.

이 높이에서 다시 일반 형태로 변경하고 오른쪽으로 질주하며 충전합니다.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머리 위에 물고기 괴물과 게 괴물이 있을 것입니다. 더 안전한 방법(권장)은 공을 바꾼 다음 뛰어올라 초폭탄을 발사하여 죽이는 것입니다. 위층에 있는 적들을 모두 하늘로 날려버리고 문을 열어주세요. 물론 총으로 직접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파괴한 후에는 한 번 충전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또한 스핀 점프를 이용해 위로 이동하고, 왼쪽 경사면을 이용해 마지막 충전을 한 후 다음 장면으로 진입합니다(실제로 이 장면에서는 왼쪽 장면으로 질주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서 왼쪽으로 마지막 대시를 하나 만드세요. 드디어 에너지 축적이 필요없네요~~

끝! 다음으로, 사령실로 가서 숨겨진 음모를 볼 수 있습니다! 전체 과정에는 11번의 충전과 1~3개의 초폭탄 사용이 필요합니다.

도전 장

소개 장을 읽고도 만족스럽지 않으신가요? 중요하지 않습니다. 아래에 더 많은 BT가 있습니다.

초기 질주 단계에서 이 위치에 도달한 후에는 매우 빠른 속도로 공으로 변해 즉시 폭발성 폭탄을 투하해야 하며, 전체 동작에 일관성이 없어야 하며, 이를 보장해야 합니다. 폭발성 폭탄이 둘을 연결했다는 것입니다. 폭탄을 발사한 후 일반 형태로 전환됩니다.

바닥이 산산조각 난 후에는 아래 그림과 같은 높이에서 직접 공중 질주를 하세요. 발이 바닥에 닿지 않으면 반드시 실패합니다. 다음 과정은 과정의 시작 부분을 참고해주세요.

이 장면에 진입한 후 입구에서 충전을 하고 위쪽으로 회전하여 점프해야 한다는 점이 도입부와 다른 점이다.

이 높이에서 일반 형태로 전환하고 즉시 왼쪽으로 질주하며 충전합니다.

다음 단계는 또 다른 고급 기술이 필요하기 때문에 도전의 본질입니다.

아직 이 스킬의 존재를 모르는 분들이 계실까봐 걱정됩니다. B 버튼(사격 버튼)을 길게 눌러 빔건을 충전하고, 충전이 가득 차면 스핀 점프에 공격력이 생깁니다! 충전된 빔건의 공격을 견딜 수 없는 적들은 모두 사무스를 공격하면 전멸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몇 가지 흥미로운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질주 중에 B 버튼을 길게 눌러 빔건을 충전해야 합니다. Samus가 상태 2로 돌아가면 Spin Jump를 사용하여 이전 레벨로 이동합니다.

상위층에 물고기 몬스터가 있습니다. 이때 다음 두 가지 상황이 발생합니다.

①가운데에 물고기 몬스터가 나타납니다.

스핀을 사용하세요. 점프해서 파괴하세요. 첫 번째 스핀 점프에서 너무 높이 점프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충전 시간이 부족합니다).

②오른쪽에 물고기 몬스터가 나타납니다

충전빔만 주면 요구합니다. 헤헤~~

이렇게 가혹한 상황에서도 빔건은 언제든지 충전해서 돌발 상황을 방지해야 합니다.

이제 언제든지 에너지를 축적하면 얻을 수 있는 이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여기서는 머리에 있는 물건을 걱정할 필요 없이 빔건을 충전하고 뛰어오르기만 하면 됩니다.

이것도 포인트! 문을 열기 위해 왼쪽으로 사격하는 동안 에어 대시를 합니다.

상태 3에서 다시 상태 1로 전환한 후에는 무엇을 해야 합니까? 소개 장에서처럼 상태 2로 계속 전환하시겠습니까? 아니요! 아시다시피, 우리는 지금 극심한 도전을 겪고 있습니다! 따라서 사무스는 이 위치에 도달하면 과감하게 A 버튼을 눌러 궁극의 고속 스핀 점프를 수행해야 합니다! ! !

이것도 마찬가지 아닌가요? 전체 과정에는 7번의 충전 시간이 필요했으며(빔건 충전은 포함되지 않음) 초폭탄은 사용되지 않았습니다! ! !

줄거리 숨기기

아담: 사무스, 당신이 여기 다시 와서 놀랐어요. 충전 플래시를 사용하는 이 기술은 정말...천재적입니다. 우리 사무스 알랭이에요! 엄청난! 정말 굉장해요! 보상으로 우리의 계획을 그녀에게 공개하십시오. 음, 컴퓨터요?

컴퓨터: 이건... 현명하지 못한 일입니다.

아담: 음... 농담은 여기서 끝이에요. 사무스, 임무를 계속하세요! 이 줄거리를 볼 수 있는 플레이어가 몇 명이나 될지 궁금하네요...

아담: 사무스, 제가 언급한 계획에 관해서... 사무스, 즉시 올바른 길로 돌아가세요.

숨겨진 줄거리는 실제로 몇 개의 짧은 문장에 불과하지만, 이 몇 문장은 실제로 게임 제작자가 진지한 플레이어에게 하는 확언입니다. 그러므로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보면 아무것도 느끼지 못할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정말로 인정받는 느낌을 경험하고 싶다면, 당신은 그것을 달성하기 위해 당신의 진정한 능력에 의지해야 합니다.

사실 숨겨진 줄거리를 본 후에도 확산 미사일의 데이터를 다운로드하려면 여전히 데이터룸에 가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게임 자체의 줄거리가 계속 발전할 수 없게 됩니다. 이는 또한 숨겨진 줄거리의 마지막 문장인 "삼시야, 즉시 올바른 길로 돌아가라"를 충족시킵니다.

후기

투지의 말:

이것은 기사는 집필 과정에서 여러 번 수정되었습니다. 원본 버전과 지금 보시는 버전 사이에는 거의 50가지의 차이점이 있습니다. 주된 이유는 제가 영상, 특히 챌린지 시연을 자주 업데이트하기 때문입니다. 저는 영상에 번호를 매기는 습관이 있는데, 챌린지 영상을 성공적으로 완료했을 때 번호는 이미 613번이었습니다. 그래서 나는 그 섹션을 613 버전이라고 부르기로 결정했습니다.

ORO의 말:

연습 시작부터 최소 7회 충전에 도달하고 이 글을 완성하기까지 370일이 걸렸습니다.

이 글의 마지막 단어를 입력하니 370일간의 한이 드디어 사라졌습니다. (웃음) 꽤 오랜 시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실제로 총 연습시간은 40시간 정도 된다. 1년이 걸린 이유는 그 과정에서 어딘가 답답해서 연습을 포기했기 때문이에요. 나는 Tuji를 알게 되고 경험을 교환하고 나서야 불가능해 보이는 이 작업을 단번에 완료했습니다. 그래서 플레이어 간의 상호 소통이 좋은 방법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 마지막으로 내 경험, 즉 "휴식은 올바른 길"에 대해 다시 이야기하겠습니다. 장(張)은 빠르다. 작업을 완료할 때는 빠르고 정확해야 하며, 느슨해지면 안 됩니다. 동작을 할 때에는 편안한 자세를 유지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동작이 쉽게 변형될 수 있습니다. 편안하고 편안해야 성공할 수 있습니다. 모두들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연구 완료

위 사진은 전체 과정 중 세 번째 충전을 나타낸 것으로, 구체적인 동작은 가속 주행 중 공중에서 떨어져 땅에 닿은 후 충전하는 순간이다. 키 타이밍 요구 사항은 매우 엄격하며 이 기간 동안 가속 키를 놓을 수 없습니다. 이번에 에너지 저장은 꼭대기 층에 설명된 3차, 4차 에너지 축적과 결합되어 또 다른 시간을 절약해줍니다

이것은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이번에는 에너지 축적이 전혀 필요하지 않습니다.< /p>

결국 이론적 최소 충전 횟수는 5회입니다. 자신감이 있는 친구들은 도전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