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야모토 시게루는 분명히 GAMEBOY 참여에 열의가 없었습니다. 초기에는 첫 번째 개발 부서에 전적으로 의존하여 성공을 보장하기 위해 요코이 군페이가 야마우치 히로시에게 마리오를 사용하도록 제안했습니다. 첫 번째 게임을 만들기 위해.
"SUPER MARIO LAND"("SUPER MARIO LAND")는 GB를 위해 특별히 개발된 새로운 시리즈로, 하드웨어 성능과 버튼 구성을 기반으로 조작이 합리적으로 단순화되어 플레이어가 편안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여행하는 동안. 하드웨어 플랫폼이 바뀌었음에도 불구하고 마리오의 매력은 여전히 전 세계로 퍼져 있습니다. "슈퍼 마리오 랜드"는 일본에서 415만 장, 해외에서는 1400만 장 이상의 놀라운 판매량을 달성하여 GAMEBOY의 견고한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꽤 견고한 기반이 마련되었습니다. 아라카와 미노루 역시 GB의 성공에 크게 기여했다. GB가 북미에 정식 출시된 직후, 소련 모스크바 국립연구소의 기술자인 알렉시스 파체노프(Alexis Pachenov)가 'TETRIS' 이후 셀프 엔터테인먼트 게임을 개발했다. "는 서양으로 퍼져 곧바로 유행이 됐다. 비즈니스 감각이 예민한 아라카와는 이 게임이 GB를 위해 만들어진 보물이라고 믿었다. 두 사람은 밤에 소련 모스크바로 달려갔고, 마침내 모어 1,000만 달러가 넘는 돈을 들여 국립연구소로부터 가정용 및 휴대용 플랫폼에 대한 독점 유통권을 획득한 결과, GB 플랫폼의 '테트리스'는 누적 판매량 3,024만 장을 달성하며 콘솔의 원활한 인기를 보장했습니다. . 야마우치 히로시는 한때 아라카와 미노루의 대담하고 위험한 행동에 크게 분노했지만, 결국 현실 앞에서 할 말이 없었다.
게임보이는 1989년 4월 21일 일본에서 처음 출시되었고, 7월 31일 북미, 1990년 9월 28일 유럽에 출시되었습니다.
1993년 6월 6일 게임보이 가격이 12,500엔에서 9,800엔으로 인하되었습니다.
1994년 11월 21일, 다양한 색상과 투명 버전을 갖춘 게임보이 브라더스가 출시됐다. GAMEBOY를 홍보하는 데 있어 요코이 군페이를 가장 적극적으로 지원한 제3자 소프트웨어 공급업체는 SQUARE였습니다. SQUARE는 한때 경영 부실로 파산 위기에 처하기도 했습니다. "나카야마 미호의 하트비트 고등학교"를 개발할 기회를 얻은 것은 요코이의 호의 덕분이었습니다. "를 닌텐도로 출시하며 숨을 돌릴 기회를 얻었고, 이후 "FFI"로 점차 그 곤경에서 벗어났다. SQUARE는 GAMEBOY 출시 후 원래 FC-DISK SYSTE용으로 예정되었던 "SAGA - Demon Tower" 및 "FF Gaiden - Legend of Mana"가 Kawazu가 주도하는 "SAGA - Demon Tower" 판매 플랫폼으로 이전될 것이라고 즉시 발표했습니다. Akiutoshi는 플랫폼 최초의 RPG 게임으로 100만 개 이상의 매출을 달성했으며 이후 일본 업계에 등장했습니다. SQUARE는 오랫동안 닌텐도로부터 각별한 대접을 받아왔고, 요코이 군페이의 전폭적인 지지와는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였습니다.
1996년 7월 21일, 화면 효과가 개선된 소형 게임보이 포켓이 출시됐다.
1998년 4월 14일 게임보이 라이트가 출시되면서 처음으로 백라이트 화면이 추가되어 외부 광원 없이 게임이 가능해졌습니다.
1998년 10월 21일 게임보이 컬러가 출시되어 처음으로 컬러 게임을 지원했다.
2001년 3월 21일 후속 모델인 게임보이 어드밴스(Game Boy Advance)가 출시되었으며 대부분의 GB 및 GBC 게임과 호환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