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마 신화에서 비너스는 사랑, 섹스, 아름다움, 다산의 여신이다. 그녀는 그리스 여신 아프로디테의 로마 대응물이었습니다. 그러나 로마의 비너스는 그리스의 아프로디테를 능가하는 많은 능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녀는 승리, 다산, 심지어 매춘의 여신이었습니다. 그리스 신화에 따르면 헤시오도스의 신통기(Theogony)에 제시된 바와 같이 아프로디테는 토성(Cronus) 뒤에 태어났다. *** 그의 아버지 우라노스(Uranus)는 그의 피가 바다에 떨어진 후 바다의 거품에서 태어났다. 많은 예술 작품이 금성을 조개로 묘사하고 있기 때문에 후자의 설명이 더 대중적인 것 같습니다.
신성한 연인과 아이들
금성에는 두 명의 주요 신성한 연인이 있었는데, 남편 불칸(헤파이스토스)과 화성(아레스)이었습니다. 금성과 화성의 사랑에 대한 신화와 Vulcan이 교활하게 그들을 거미줄로 침대에 가두는 방법에 대한 신화가 있습니다. 따라서 Vulcan과 Venus는 사랑 없는 결혼 생활을 했으며 자녀도 없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랑과 섹스의 여신은 불임이 아니었습니다. 그녀는 다양한 신들로부터 많은 자녀를 두었습니다. 화성과 함께 공포의 화신 포보스, 공포의 화신 데이모스, 조화와 조화의 여신 콘코르디아, 아버지와 함께 전쟁에 참전한 큐피드(에로테스)를 낳았다. 사랑의 다양한 측면을 나타내는 큐피드.
로마 시인 오비디우스는 아프로디테가 여성성과 중성성을 상징하는 자웅동체 헤르메스를 낳았다고 회상했다. 그녀는 또한 헤르메스나 제우스를 낳았고, 포르투나(티케)는 로마 종교에서 행운과 운명의 화신이었습니다. 바커스는 비너스를 소신 프리아푸스(다산의 신, 종종 거인 ***로 특징지음)의 어머니로 여겼습니다. Pausanias에 따르면 Grace는 Venus와 Bacchus의 후손으로 생각되었지만 더 일반적으로 그들의 탄생은 Jupiter와 Eurynom에 기인합니다. 그러나 그레이스는 큐피드와 로맨스, 사랑, 유혹의 영역에서 설득의 여신인 수아델라와 함께 비너스의 수행원의 일부였습니다.
필멸의 연인, 어린이 및 자손
금성에도 여러 명의 필멸의 연인이 있었습니다. 가장 유명한 두 사람은 안키세스(Anchises)와 아도니스(Adonis)이지만 그녀는 또한 시칠리아의 보티스(Botis) 왕의 연인이자 그들의 아들 에레크스(Erechs)의 어머니였으며, 그녀는 파이(Phae) 사이에서 아들 아스티노스(Astynos)를 낳았습니다. Ovid의 Metamorphoses(Book 10)는 어떻게 금성이 인간 아도니스(아도니스의 아름다움이나 큐피드의 화살 때문에)와 사랑에 빠졌고 그녀가 그에게 올 때까지 프로세르피나(페르세포네)에게 보살핌을 요청했는지를 설명합니다. 두 여신은 모두 인간에 대한 반감을 갖게 되었고, 제우스가 아도니스가 1년의 3분의 1을 그들과 함께 보내고 3분의 1의 시간을 그가 원하는 곳에서 보내야 한다고 결정할 때까지 싸웠습니다. 결국 그는 멧돼지에게 죽임을 당할 때까지 금성에서 시간을 보냈다.
호메로스의 아프로디테 찬가에 따르면 다르다니아의 왕자이자 트로이의 동맹자인 안키세스는 비너스의 유혹을 받았다. 프리기아 공주로 변장하여 그를 유혹한 지 불과 9개월 만에 그녀는 자신의 신성한 신분을 드러냈습니다. 그녀는 그들의 아들 아이네이아스를 안키세스에게 주었다. 비너스는 안키세스에게 목성에 맞을까 두려워 자신의 불륜을 자랑하지 말라고 경고했습니다. 불행히도 Anchises는 자랑스러워했고 Jupiter의 볼트에 의해 불구가되었습니다. Virgil의 Aeneid에 따르면 Trojan Aeneas는 그의 신성한 어머니 Venus의지도 아래 로마를 건설할 운명이었습니다. Aeneas의 아들인 Ascanius 또는 Iulus는 Alba Longa의 왕이었으며 Virgil은 그를 Gens(가족) Julia와 함께 Romulus와 Remus의 조상인 Romulus와 동일시했습니다. 율리아 가문에는 카이사르 가문, 아우구스투스(옥타비아) 카이사르와 그의 후손들이 포함되었습니다.
고대 로마의 사원, 숭배 및 축제
비너스 신전이 처음으로 등장한 때는 기원전 295년입니다. 이것은 Q. Fabius Gurges의 Aventine의 Venus Obsequens입니다.
그러나 이 신전은 그리스적인 측면(아프로디테 숭배)을 풍기며 새로운 창조물은 아닙니다. 기원전 217년에 마녀 신탁은 만약 로마(제2차 포에니 전쟁에서 패배한)가 에릭스의 비너스를 설득하여 카르타고의 킬리키아 동맹에 대한 충성을 바꾸도록 한다면 전쟁이 승리할 것이라고 제안했습니다. 로마는 에리스를 포위하고 여신에게 웅장한 신전을 제공하고 그녀의 형상을 로마로 가져왔습니다. 결국 로마의 비너스 게네트릭스(어머니 비너스)가 된 것은 바로 이 외국 인물이었습니다. Capitoline Hill의 금성 주변의 금성 숭배는 상류층을 위해 예약되었지만 BC 181년과 BC 114년에 Venus Erycina와 Venus Verticordia는 일반 사람들을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비너스의 달은 4월(봄의 시작과 풍요의 시작)이며, 대부분의 축제가 이곳에서 열립니다. Veneralia라고 불리는 Verticordia Venus를 기리기 위해 4월 1일에 축제가 열립니다. 비날리아 우르바나(Vinalia Urbana)는 비너스(와인의 세속 여신)와 주피터를 기리는 와인 축제로 23일 열린다. Vinalia Rusticia는 8월 10일에 개최됩니다. 이것은 비너스의 가장 오래된 축제이며 그녀의 형태인 Venus Obsequens와 관련이 있습니다. 9월 26일은 로마의 어머니이자 수호자인 게네트릭스의 축일이다.
비너스와 정치
로마 공화정 말기에 일부 로마인들은 비너스의 총애를 받았다고 주장하며 이를 두고 경쟁했는데, 술라(필리핀에서 릭스라는 이름을 채택한 사람) , 행운을 의미하며 비너스 펠릭스에게 신의 은총을 수여하는 라틴어), 폼페이우스(그는 비너스 빅트릭스에게 사원을 헌납했습니다 - 기원전 55년에 비너스의 승리), 율리우스 카이사르(비너스 빅트릭스와 비너스 게네트릭스를 선호한 사람), 하드리아누스(139년에 CE, 비너스와 Roman Aeterna(영원한 로마)에게 헌정된 사원으로 금성을 로마 국가의 보호자 어머니로 만듭니다.
금성과 저녁 별
Virgil의 The Aeneid에서 트로이의 영웅 Aeneas는 그의 어머니에 의해 천상의 형태인 Evening Star Brought to Latium으로 변합니다. 버질은 율리우스 카이사르의 영혼을 천국으로 들어 올린 것이 바로 이 별이라고 믿었습니다. 이것은 또한 밤하늘에서 매우 밝고 눈에 띄기 때문에 금성의 부차적인 이름이기도 합니다.
예술 및 외관
비너스의 이미지는 조각품부터 모자이크, 신사, 심지어 가정 벽화와 벽화에 이르기까지 셀 수 없이 많은 형태로 나타납니다. 비너스는 자연스러운 아름다움과 아름다움으로 인해 종종 알몸으로 묘사됩니다. 대부분의 비너스 조각품은 Cnidus의 Aphrodite 및 Venus de Milo와 매우 유사합니다. 그러나 폼페이에는 금성을 다양한 형태로 묘사한 절묘한 벽화가 많이 있습니다. 비너스는 고대와 르네상스부터 20세기까지 예술가들에게 인기 있는 주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