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빈치의 '모나리자'.
원작 '모나리자'의 크기는 길이 77cm, 너비 53cm이며, 검은 포플러 판에 작품이 그려져 있다. '모나리자' 초상화에는 눈썹이나 속눈썹이 없고 얼굴이 매우 조화롭게 보인다. 모나리자의 입을 직접 보면 그녀가 웃고 있지 않다는 것을 느낄 수 있지만, 그녀의 눈을 보고 그녀의 뺨에 드리워진 그림자를 느끼면 그녀가 웃고 있다는 것을 느낄 것입니다.
모나리자의 미소에는 행복 83%, 혐오감 9%, 두려움 6%, 분노 2%가 담겨 있다. 뒤에 난간이 있는 반원형 나무 의자에 앉아 있는 모나리자는 인물과 배경을 분리하고 있으며, 배경에는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무제한 그라데이션 채색법'으로 그려져 있습니다. ''의 붓놀림으로 모나리자의 미소와 어우러져 몽환적이고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모나리자'는 르네상스 시대의 미학적 방향을 대변하며, 이 작품에 투영된 여성의 심오하고 고상한 사상적 자질은 르네상스 시대 사람들의 미적 개념과 여성미 추구를 반영한다.
매년 약 600만 명이 모나리자를 감상하기 위해 루브르를 찾습니다.
추가 정보: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그림 10개 중 모나리자가 1위라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1. 모나리자: 모나리자의 명성은 말할 것도 없이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어떤 각도에서든 당신을 바라보는 여인의 그림을 그렸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세계 10대 명화 중 1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이 그림의 가장 마법 같은 점은 어느 방향에서 보더라도 모나리자가 자신을 바라보며 웃고 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는 것입니다.
2. 최후의 만찬: 예수님은 식탁 중앙에 앉으셨고, 제자들은 식탁 전체를 둘러싸서 좌우에 앉았습니다. 그들 중 한 사람이 예수님을 배반했기 때문입니다. 세계 10대 명화 목록 2위도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작품 '최후의 만찬'이다.
이 말을 들은 12제자들은 충격과 분노, 흥분과 긴장을 동시에 느꼈다. <최후의 만찬>은 지금 이 순간의 긴장감 넘치는 장면을 보여준다.
3. 게르니카: "게르니카"는 피카소의 가장 비싼 그림 10개 중 하나입니다. 피카소는 1930년대 파리에서 열린 국제 박람회의 스페인관을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1937년, 이 그림은 1937년 독일 공군이 스페인 마을 게르니카를 폭격한 장면을 표현한 것입니다.
4. 별이 빛나는 달 밤: 이 그림은 이제 어디서나 볼 수 있는 배경 그림, 장식 그림 등이 되었습니다. 반 고흐의 작품과 달리 별이 빛나는 달 밤은 세계 10대 명화 중 유일한 작품입니다. 예술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더라도 단순히 그것이 아름답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5. 그랜드 오달리스크(Grand Odalisque)가 파리에 처음 전시되었을 때 Des Cairatri는 이것이 단순히 기형일 뿐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그림은 큰 논란과 비판을 불러일으켰습니다.
6.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 '해바라기'는 초등학교 미술 교과서에 등장했지만 당시에는 그 가치를 이해하는 것이 불가능했습니다. 이것은 반 고흐의 가장 잘 알려진 작품이거나 일련의 작품입니다. 오랜 회화예술의 역사 속에서 반고흐의 <해바라기>는 가장 대표적인 작품이 된 것 같고, 미술사에서도 기념비적인 작품이 되기도 했습니다.
7. 비너스의 탄생: '비너스의 탄생'은 서기 1487년 산드로 보티첼리(Sandro Botticelli)가 그린 그림으로, 당시 여신 비너스의 탄생을 그린 그림이다. 사진에는 의상 패턴과 의상 패턴이 매우 잘 표현되어 있으며, 인물과 자연 배경도 교묘하게 조화롭게 통일되어 있습니다.
8. 아담의 창조: 미켈란젤로는 이 그림을 만들 때 극도로 슬프고 분노했습니다. 왜냐하면 시스티나 성당의 지붕 벽 전체가 500평방미터에 달하기 때문입니다. 미술사상 가장 큰 벽화 중 하나이다.
그 중 <아담의 창조>가 가장 눈에 띈다. 그림 속 아담의 모습은 강인하고 장엄하며 강한 의지와 강인함을 바탕으로 작가의 남다른 이상적 처리를 보여준다. 현실주의이자 동시에 다음 세대를 위한 심오한 계시입니다.
9. 아비뇽의 소녀: 이 그림은 역사상 가장 추악한 여성의 그림일 수도 있다. 물론 이것은 나 같은 평범한 사람들의 관점일 뿐이다.
예술적 관점에서 볼 때, 『아비뇽의 여인들』은 프랑스 입체파에 새로운 국면을 만들었고, 피카소와 브라크도 이 회화파에서 영향력 있는 인물이 되었습니다.
이전의 예술적 방식과 완전히 결별한 입체주의 작품으로 당시 사회 각계에서 조롱과 비판을 받을 수밖에 없었다.
10. 일출·인상: 일출 인상(Sunrise Impression)은 모네가 1873년 아브르 항구에서 그린 스케치이다. 모네는 당시 언론인이 비꼬듯 모네의 그림이 “아름다움에 대한 부정과 현실이고 사람들에게 인상만 줄 수 있어요." 그래서 모네는 이 그림에 '해돋이 인상'이라는 제목을 붙였습니다.
참고: 바이두백과사전-모나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