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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살 마리오 삼촌, 아직도 좋아해요

9월 3일, 닌텐도는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35주년을 기념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하루도 채 안 되어 거의 400만 번 조회되었으며, 그 동안 수많은 게임과 하드웨어가 발표되었습니다. 이 Nintendo 자사 에이스 IP가 35년 동안 존재해 왔으며 여전히 거의 모든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다는 것이 믿기지 않습니다.

itlemax의 보고서에 따르면 게임 산업을 대표하는 마리오는 총 매출이 360억 달러에 달해 마블 유니버스, 스파이더맨, 해리포터 등 인기 브랜드를 제치고 7위에 올랐습니다. 미국 달러. 참고로 마리오 단독으로 게임 매출이 300억 달러에 달하는 반면, 기타 IP는 대부분 주변기기 및 파생소득을 통해 축적된다.

과거 어른들의 어린 시절 추억으로서 마리오는 우리의 어린 시절 추억이기도 하고, 앞으로도 아이들의 어린 시절 추억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오늘날 게임업계에서 마리오 시리즈의 위상은 어떠한가?"

(문화수출이다)

이런 질문을 갖고 있는 친구들은 말리를 알 수도 있다. 오스트리아는 좋은 게임이며 일년 내내 우수한 품질을 유지합니다. 도쿄올림픽 개막식을 지켜본 사람이라면 그의 위상을 알 수 있을 것이다. 런던 올림픽의 오프닝 곡은 비틀즈의 'Hey Jude'였습니다. 도쿄 올림픽 조직위원회가 마리오를 선택한 것은 그의 영향력이 세계적인 것임을 확인시켜주었습니다.

포켓몬은 실제로 또 다른 일본 A 지배적 IP이지만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Mario의 경우에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Jordan에게는 농구와 같으며 Mamba는 무슨 일이 있어도 이전의 광채를 가릴 수 없습니다.

(#맘바멘탈리티# 인생은 남을 능가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을 능가하는 것입니다.)

마리오 시리즈 전체 판매량을 보면 무려 5억 3천만 대에 달합니다. 테트리스는 4억9500만개로 2위를 차지했다. 지난 35년간 마리오의 인기는 판매량을 보면 대략 알 수 있다.

게임계가 전설을 뽑으라면 마리오는 혼자서 비디오 게임을 구한 사나이로서 그가 게임계에 남긴 흔적은 지울 수 없다.

플랫폼 점핑 게임으로서 마리오는 이르면 1981년 초 동키콩을 주인공으로 하는 게임에 처음 등장했다. 이 게임의 디자이너는 마리오의 아버지로 유명한 미야모토 시게루입니다. 북미에서는 게임이 출시되자마자 연간 6만대(아케이드 머신)의 좋은 성적을 거두고 1억 2천만 달러의 수익을 올렸다. 이는 Nintendo에게 빠르게 발전할 수 있는 기회와 자본을 제공합니다.

동시에 마리오의 이미지는 공식적으로 결정되었습니다. 짧은 수염과 짧은 몸매를 가진 이탈리아인이었습니다. 당시 기능적 한계로 인해 미야모토 시게루는 뚜렷한 이미지와 강한 인지도를 추구하기 위해 옷, 모자, 수염, 색상의 조합을 기반으로 이러한 이미지를 디자인할 수밖에 없었다고 한다.

1985년에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가 FC로 출시되었습니다. 이 게임은 전 세계적으로 4천만 장 이상 판매되어 마리오를 유명하게 만들었습니다. 이후 30년 동안 점프, 탐험, 액션은 마리오 시리즈를 이끄는 이념적 지침이 되었습니다.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는 비디오 게임의 무한한 가능성을 재정의한 작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절묘한 레벨 디자인, 일류급 조작감, 감동적인 BGM이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를 2D 게임 중 가장 완벽한 존재로 만들어줍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3D 게임은 닌텐도의 젤다(Zelda)가 개척했지만, 진정한 풀 3D를 위해서는 '슈퍼마리오 64'를 봐야 한다. 그는 3D 게임이 어떻게 플레이되어야 하는지를 세상에 알렸습니다. 그는 3D 움직임, 달리기, 카메라 등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동시에 게임은 여전히 ​​"탱크 조작"(캐릭터는 앞으로만 걸어갈 수 있고 조정해야 함)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었습니다. 회전하기 전 몸의 방향) 3D에서 행동하는 방법. 완전한 3D 레벨은 게임을 더욱 3차원적인 세계로 만들어줍니다. Mario는 세계에서 무엇이든 할 수 있으며 이는 향후 주요 제조업체가 배울 수 있는 모델이 될 것입니다.

이후 2D 왕은 3D의 뒤를 이어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게 됐다.

안전한 플레이를 거부하고 혁신을 위한 용기를 갖는 것이 오늘날에도 Mario가 인기를 유지하는 주요 이유입니다.

혁신에 대한 끈기는 미야모토 시게루의 핵심입니다.

2D와 3D 모두에서 전설을 만든 후 "슈퍼 마리오 크리에이터"는 레벨 생성 도구를 플레이어의 손에 제공하여 전 세계 마리오 팬들이 마리오에 대한 수많은 사랑과 창의성을 기여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것은 2D 맵의 또 다른 폭발적인 창조물입니다. 우리가 보는 대부분의 Super Jie 밈은 여기에서 비롯됩니다. 창의력은 여기에서 제한되지 않습니다. 다양한 요소 간의 자유로운 조합이 가능해집니다.

동시에 NS의 명작 '오디세이'는 많은 사람들의 마음 속에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마리오 메인 게임 역사상 가장 방대하고 완성도 높은 스토리를 갖고 있다. 정교하고 놀라운 레벨 디자인 덕분에 마리오: 레전드의 품질은 이 게임에서 기대치를 120% 초과하여 모든 사람 앞에서 입증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마리오 시리즈의 명작이자 가장 자유롭고 개방적인 작품이다. 평가 면에서는 '마리오 갤럭시'를 능가하지는 못하지만, 다마오 형제는 여전히 ''라고 믿고 있다. Odyssey"는 그것이 가져온 것에서 벗어나지 않았습니다. 플레이어 재미의 목적은 상상 이상의 놀라움을 가져 오는 것입니다. 내 생각에는 현대의 "Mario Galaxy"입니다.

NS의 등장으로 닌텐도의 창의적 발산은 게임플레이와 상호작용 분야에서 더욱 심화됐다. 피트니스 링, 아미부(amiboo), 라보(Labo) 등 새로운 연계 게임플레이의 등장으로 NS의 확장 능력은 점점 더 커지고 전능해졌습니다.

닌텐도가 창립 35주년을 맞아 물리적인 원격 조종 자동차를 결합해 AR 형태로 플레이하는 '마리오 카트: 홈 투어'를 내놨다. 마리오 시리즈의 가장 성공적인 파생 시리즈인 "캐리지"는 게임 플레이와 현실을 결합하여 가족 친화적인 게임 플레이를 강조합니다. "마리오 카트"의 게임 플레이에 익숙한 친구들은 이번 AR 연계 게임 플레이를 확실히 기대하게 될 것입니다. !

최근 미야모토 시게루 씨는 스마트폰이 거의 모든 종류의 게임을 실현할 수 있는 반면, 게임 전용기는 점점 고성능화되고 있지만, 게임과는 전혀 상관없는 럭셔리, 고가로 진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대 세계. 하지만 바로 이 때문에 스마트폰 덕분에 게임이 현실로 돌아올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발언에 대한 개인적인 이해는 아마도 현재의 과도한 그래픽 추구와 게임 플레이에 대한 소홀함을 언급하는 것입니다. 실제로 PS5/XSX와 그래픽 카드 RTX 3090의 등장으로 게임 그래픽이 고급형으로 진화할 수 있었습니다. 상상할 수 없는 수준이다. 가격은 제조사와 플레이어 모두가 받아들일 수 없는 높은 개발 비용이다. 동시에, 궁극적인 화질 추구가 게임의 여부에 영향을 미치는지 반성한다. 게임이 나빠지는 대신 점점 더 재미있어지나요?

Nintendo는 항상 균형 잡힌 성능, 뛰어난 게임 플레이 및 창의성으로 플레이어를 압도합니다. 마리오와 닌텐도는 항상 창의성과 탁월한 게임 플레이로 세계에서 큰 족적을 남겼으며, 극히 제한된 조건에서 히트 모델을 만들어 왔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가장 "유쾌한" 닌텐도가 고수하는 개념입니다. 사람들은 "닌텐도는 항상 당신을 여름방학 동안 몰래 패미컴을 했던 그 꼬마처럼 대했다"고 말합니다.

그런 마음이 있기에 마리오는 언제나 누구에게나 사랑받을 수 있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