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TA2"는 "DOTA"에서 파생된 특정 moba 게임으로 "DOTA"의 원작자 Bingwa가 만들었습니다. "DOTA2"는 초창기부터 대다수의 베테랑 DOTA 플레이어들이 선호해 왔습니다. DOTA2에서는 TI의 세계 무대에서 상금이 항상 특히 높았습니다.
2011년. DOTA2의 TI 보너스 풀에는 미화 160만 달러의 보너스가 있습니다. 2012년에는 보너스 풀도 160만 달러로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당시 중국팀 IG가 우승을 차지했다. 백만 달러를 성공적으로 벌었습니다. 이는 중국이 우승한 첫 번째 DOTA2 챔피언십이기도 합니다. 2013년에. 상금 규모는 287만 달러, 4381달러로 늘어났다. 그리고 2014년. 총 상금 규모는 1,093만 달러(약 1,093만 달러)로 수천만 달러를 돌파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동시에 중국팀 뉴비팀(NewBeee Team)이 우승을 차지해 502만 달러(약 50억 원)를 벌어들였다. 2015년에는 TI의 상금 풀이 1,800만 달러에 달해 더욱 커졌습니다. 2016. TI의 상금은 2,000만 달러를 넘어 2,073만 달러에 이르렀으며, 동시에 중국 팀인 Wings가 우승을 차지하며 2017년에는 2,474만 달러에 달하는 상금을 획득했습니다. 2,553만 달러에 이르렀습니다.
사람들은 왜 DOTA2에 플레이어가 점점 적어지냐고 묻곤 하는데, 상금풀은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때 네티즌들은 이렇게 말했다. 99%의 사람들은 돈을 사용하여 1%의 사람들이 자신의 꿈을 추구하도록 강요하며, 이 꿈은 그들의 어린 시절 꿈이기도 합니다. DOTA2를 사용하는 많은 Warcraft Old 플레이어가 DOTA1의 후속 버전이기 때문입니다. 감성에 리그오브레전드 대신 'DOTA2'를 선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