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비즈니스 서비스 정보 - 3DMax 공통 머티리얼 매개변수 설정 방법

3DMax 공통 머티리얼 매개변수 설정 방법

1. 나뭇결 재질 조정 방법

1. 나뭇결 재질의 질감 조정:

A. 오버컬러 채널 맵을 사용한 다음 범프 채널 맵을 추가하여 나뭇결이 울퉁불퉁한 느낌을 갖게 하고 텍스처가 더욱 뚜렷해지게 만듭니다. 범프 채널 강도는 일반적으로 30

B입니다. 머티리얼 볼의 하이라이트 강도(반사 수준:)는 일반적으로 43이고 하이라이트 영역(광택도)은 28~40입니다. 무광택 페인트 표면의 하이라이트 강도는 더 낮을 수 있고 하이라이트 영역은 더 높을 수 있습니다.

다. 나뭇결의 질감 조정은 전환 색상 채널 맵 아래의 U, V, W, 좌표의 W에서 조정할 수 있습니다.

디. 자체 조명을 5로 조정하여 빛의 강도에 따라 이 값을 조정합니다. 빛이 강하면 강할 것이고, 빛이 약하면 약할 것입니다.

E. 나뭇결 텍스처의 크기는 개체의 UVWmap을 사용하여 조정할 수 있습니다. 좌표 크기는 재료의 실제 영역 크기에 따라 결정되며 적절하게 과장될 수 있습니다.

F. 특별한 경우에는 페인트의 광택을 반영하기 위해 광선 추적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강도는 5~8입니다.

2. 나뭇결 재료의 질감 선택:

A. 나뭇결 맵의 오버 컬러 채널에 사용되는 재료 그림은 명확한 질감을 가져야 합니다.

B. 머티리얼 이미지의 조명은 균일해야 합니다. 빛의 차이에 변화가 없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다. 재질 이미지의 질감은 매끄럽게 처리된 이미지여야 하며, 매끄럽게 처리되지 않은 경우에는 이미지의 질감 변화(상하좌우)가 크지 않다고 보는 것이 좋습니다.

3. 나뭇결 소재 사용 시 주의사항:

A.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여러 나뭇결의 광택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소재볼을 소재로 사용할 경우 주의가 필요합니다. 블랙월넛, 블랙오크 등 어두운 나뭇결 소재는 색상 차이가 크고 질감이 선명합니다. 너도밤나무, 자작나무, 샌드우드 등 밝은 색상의 목재는 투명하지 않고 숨겨진 결이 있는 밝은 색상의 질감을 갖고 있습니다.

2. 유리 재질 조절 방법:

1. 유리 소재의 특성:

가. 유리 소재는 투명한 실체이기 때문에 3D로 표현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일반적으로 셰이더의 불투명도와 셰이더의 색상이 조정됩니다. 유리는 청색유리, 녹색유리, 백색유리(투명유리), 갈색유리로 구분됩니다. 유리는 종류마다 고유한 투명도와 반사율을 갖고 있으며, 두께의 차이도 유리의 투명도와 반사율에 영향을 줍니다.

B. 자연광과 조명도 유리의 투명도와 반사율에 영향을 미칩니다. 유리의 배경은 유리의 반사에 강한 영향을 미치므로 배경이 어두우면 유리가 거울처럼 보일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유리는 두께가 있고, 굴절 원리로 인해 유리 가장자리가 그다지 투명하지 않기 때문에 이를 반영하기 위해 3D 표면 매핑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유리 재질이 3D에 반영되는 방식:

A. 유리 재료의 투명도는 일반적으로 60에서 80 사이입니다.

B. 색상은 깊고 진해야 합니다.

C. 확장 매개변수에서는 첫 번째 행의 첫 번째 매개변수를 일반적으로 50에서 75 사이로 조정해야 합니다.

디. 유리 재질에는 여전히 어느 정도의 반사율이 있으므로 광선 추적을 추가해야 합니다. 8~10 채널 반사에 레이 트레이싱 효과를 추가합니다.

E글라스의 효과는 빛의 영향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다.

3. 강철의 금속 재질을 조정하는 방법:

1. 금속재료의 특성:

가. 금속소재는 반사율이 높은 소재로 빛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는 소재 중 하나입니다. 동시에 거울 효과도 매우 강합니다. 고정밀 광택 금속의 효과는 거울과 거의 같습니다. 이 머티리얼을 만들 때 광선 추적을 사용해야 합니다.

B. 메탈소재의 하이라이트 부분은 매우 흥미로운 부분으로 하이라이트에 앰비언트 컬러가 많이 포함되어 있어 좋은 반사와 거울효과를 줍니다.

어두운 부분은 매우 어둡고 빛의 영향을 거의 받지 않아 검은색으로 나타납니다. 금속은 명암 효과가 뛰어난 소재입니다.

다. 금속의 색상은 과도한 색상에만 반사되어 조명에 의해 큰 영향을 받습니다.

2. 3D에서 금속 재료를 조정하는 방법:

A. 금속 재질의 경우 금속 재질 볼(멀티 레이어)을 사용하여 하이라이트 강도와 하이라이트 영역의 크기를 조정합니다. 하이라이트 강도는 일반적으로 매우 강하며 일반적으로 108~355B 사이에서 조정합니다.

금속 조정 거울, 일반적으로 50에서 80 사이. 빛이 재질에 미치는 영향을 보면서 거울효과의 강도를 조절하고 있습니다.

다. 금속 물체의 효과를 만들 때 모양의 세밀한 조정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금속을 만들 때 물체에 반사 홈을 만들어야 금속의 광택이 나타납니다. 변화로 가득 차세요.

4. 바닥 타일, 벽 타일, 세라믹 타일, 대리석 및 기타 석재의 조정 방법:

1. 바닥 타일 소재를 그릴 때 주의할 점:

A. 바닥 타일과 벽 타일에는 집 장식에 회색 조인트가 있습니다. 사진을 만들 때 범프 맵을 사용하여 회색 이음새를 표시해야 합니다. Adobe Photoshop에서는 검정색 선을 사용하여 이음새 효과를 만든 다음 3D에서는 범프 맵 채널을 사용하여 재질을 제공합니다.

베. 벽돌에는 고유한 크기가 있습니다. 벽돌의 크기를 더 정확하게 표현하는 방법은 우리가 자주 직면하는 문제입니다. 이 효과를 얻으려면 BOX의 크기를 조정하여 원하는 벽돌 크기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의 장점은 벽돌의 크기를 임의로 조절할 수 있다는 점이다. 단점은 바닥 타일의 색상과 질감이 부자연스럽다는 점이다. 질감이 뚜렷하지 않은 밝은 색상의 벽돌에 주로 사용된다.

다. 고풍스러운 벽돌, 질감이 큰 대리석 등 질감과 색상 요구사항이 높은 벽돌에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우리는 Adobe Photoshop을 사용하여 텍스처 재료를 그리드와 지상 회색 솔기에 그렸습니다. 재질 매핑에 사용됩니다.

디. 이음매 없는 벽 대리석을 붙이는 방법은 어도비 포토샵에서는 재료를 사용하는 방식이 조금 다릅니다

5. 문화적 돌, 기반암, 조약돌 및 기타 물체의 재료 조정:

1. 문화석재의 처리:

A. 문화석은 인공석과 천연석으로 분류되는 매우 불규칙한 재료입니다. 일반적으로 인공 문화석으로 사용되며 밝은 색상, 다양한 모양, 경량, 쉬운 설치 등의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문화석은 오목하고 볼록한 질감이 강합니다. 사람들이 사용해 왔습니다. 이 재료는 200~300년 이상 현대 가정에서도 사용됩니다. 3D에서는 주로 문화석의 요철 효과를 파악해야 하며, Adobe Photoshop에서 문화석의 질감을 흑백 질감 맵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3D에 빠질 때 사용하세요.

베. 자갈도 문화석의 요철과 볼록의 특성을 가지고 있지만, 조약돌의 광택이 매우 높고 반사가 상대적으로 강하여 그림을 그릴 때 문화석과 구별되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