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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 년 수능 만점 작문 장쑤 볼륨: 선생님, 제 말을 들어주세요

2006 년 수능 작문 장쑤 권 만점 가작?

선생님, 제 말 좀 들어보세요?

절강 수험생?

"우리의 생명은 큰 돌 하나를 산비탈로 밀어 올리려고 노력하는 것과 같다. 산꼭대기에 다다르려고 할 때 큰 바위가 다시 굴러 내려와서 다시 산비탈로 밀어 올려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것은 괴테가 자신의 노고의 운명에 대한 묘사이다. -응? 공자님, 위의 이 말을 보셨을 때, 마음 속에 해결할 수 없는 답답함이 솟구치지 않으십니까? 그리고 저는 당신의' 무익한' 가르침을 볼 때마다 마음이 한없이 절망합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응?

선생님, 그 시대에 오강 전설이 있습니까? 그는 한시도 쉬지 않고 계수나무를 베었고, 계수나무의 상처는 바로 베어졌다. 만약 당신이 그런 상황에 처해 있다면, 당신은 여전히 당신의' 진퇴예의' 의 유학 풍격을 유지할 수 있습니까? 그리고 나는' 이' 에서' 오질이 계나무에 기대고 있다' 는 말을 외울 때마다 음악이 그에게 휴식과 숨쉴 수 있는 공간을 주었다는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응?

스승님, 당신의 그 "죽은 자는 스부와 같고, 주야를 아끼지 않습니다" 라는 말은, 제가 명심하겠습니다. 이것은 아마도 당신이' 생무이자' 결론을 내린 이유 중 하나일 것입니다. 수천 년 동안, 그것은 사람들이 빨리 달리고, 빨리 달리고, 그 순간적인 생명으로 일월 환생의 속도를 쫓도록 재촉했지만, 당신은 그 순간 끊임없이 태양을 쫓는 과보가 어떻게 쓰러졌는지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스승님, 우리 시대에는 과로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죽었습니다.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원래 있어야 할 시간으로 우리 사회에 더 큰 기여를 할 수 있었습니다. 이 점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물론, 선생님, 저는 쓸데없는 휴식에 찬성하지 않습니다. 하루 종일 일한 사람이 목숨을 걸고 카드놀이를 쉬는 것처럼, 그것은 그저 어리석게 자신의 생명을 소모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일명언) 우리 시대에, 아주 과학자 왕 이순신 씨가 한 번 말했다: "우리 같은 노동자로 서, 그것은 어떤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즐거움을 즐길 운명," 그래, 그는 열심히, 아니 일반 사람들이 볼룸, 카드 놀이, 마시는 놀이, 물 놀이에 대 한 휴식 권리를 입력 하지만, 그는 또한 일을 하 고, 꽃과 꽃을 보고, 그리고 이로 인해 그는 노년에 청년 인재를 양성하고 젊은이의 전파를 지지하는' 후파' 가 되었다. -응?

스승님, 사람은 성현이 아닙니다. 만약 우리가 끝없는 운명에 직면해야 한다면, 많은 사람들이 용기를 잃게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리우웬 씨가 그의 아들을 격려하듯이, "큰 시험이 당신 앞에 놓여 있을 때, 당신은 긴 휴가가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고 생각한다면, 좀 편할까요?" " -응?

스승님, 제자를 좀 쉬게 해주세요. 산수에 기정하거나 천지에 탐닉하는 그는 인생에 대해 더 깊은 깨달음을 가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당신의 제자가 말한 바와 같이, "봄복은 기정되고, 동자 대여섯 명, 왕관자 육칠명" 은 그 봄빛을 목욕하는데, 어찌 아름답지 않겠는가?

[코멘트]?

공자와 대화하는 방식을 문장 운용하고, 완곡한 상에는 인생과 운명에 대한 진지한 사색들이 스며들고, 감정과 이성이 교묘하게 어우러져 사람들의 마음을 감동시킨다. 괴테의 노고의 운명에 대한 묘사부터 문장 시작해' 답답함' 과' 절망' 으로' 생무익함' 에 대한 의심과 탐구를 불러일으킨 뒤 오강 벌목, 이어 과학자 왕일선생의 언행과 리우웬의 지리명언을 빌려 우리에게 정확한 이자가 무엇인지 변증적으로 설명하여 다시 한 번 완곡하게 설득하여 매듭을 짓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응?

문장 문구는 아름답고, 논증층이 깊고, 구조가 명확하고 합리적이며, 특히 결말의 반문은 문장 설득력을 높이고, 여음의 묘미를 가지고 있다. -응? 유감스럽게도, 마지막 세 단락에서 저자는' 생유이자' 의 구체적인 내포, 방법 등을 명확하게 설명하지 않고 내용이 다소 허황된 것으로 드러났는데, 이것도 본 명제 설정이 비교적 허술한 치명적인 곳이다. 또' 춘복 기정, 동자 대여섯 명, 관자 육칠명' 은 봄빛을 목욕하는 이자라고 해도 의논할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