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히 이어져도 끝은 있겠지만, 삶과 죽음에 대한 미움은 결코 끝나지 않는다는 뜻이다.
영원가
당나라:백거이
이별의 말은 다시 부지런히 보냈고, 그 말 속에는 두 사람의 마음을 다짐하는 맹세가 담겨 있었다. 서로를 알고 있었어요.
7월 7일, 영생의 궁전에는 한밤중에 아무도 수군거리지 않았다.
하늘에는 날개 달린 새가 되고 싶고, 땅에는 나뭇가지가 되고 싶다.
천지의 영원은 결국 끝나고, 이 증오는 영원히 지속될 것입니다.
번역
이별하면서 나는 연금술사에게 내 생각과 감정을 왕에게 표현해달라고 부지런히 부탁했고, 그의 말에 담긴 맹세는 왕과 나에게만 알려졌습니다. 그해 7월 7일, 한밤중에 창성궁에 사람이 아무도 없어서 우리는 영원한 사랑을 맹세했습니다. 하늘에서는 함께 나는 두 마리의 새처럼 되고 싶고, 땅에서는 나란히 자라는 가지들처럼 되고 싶습니다. 영원히 이어져도 끝은 있겠지만, 삶과 죽음에 대한 증오는 결코 끝나지 않습니다. 확장 정보
창작 배경
당나라 Xianzong 황제의 통치 원화 원년 (806)에 Bai Juyi가 Yusi County의 대장으로 임명되었습니다. 어느 날 친구 Chen Hong, Wang Zhifu와 함께 Maweiyi 근처 Xianyou Temple을 방문하여 Li Longji와 Yang Guifei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Wang Zhifu는 Bai Juyi에게 "많은 행복은 시보다 깊고 사랑보다 더 깊습니다. So Bai Juyi가 이 긴 시를 썼습니다."라고 격려했습니다.
백거이는 당 명제와 양후궁의 사랑에 대해 복잡한 태도를 보였다. 우선 당명황이 며느리를 붙잡아 첩으로 삼은 일을 은폐했다. 예를 들어 당 황제 대신 한 황제를 언급하며 양씨에게 딸이 있었다고 말했다. 어른이 되었지만 며느리 납치 사건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어찌 됐든 당나라 시대에 감히 이런 글을 쓰게 된 것은 당나라의 문화가 매우 개화되었기 때문에 당시뿐 아니라 중국 문명 전체가 정점에 이르렀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두 번째로 시인은 당명황이 여성에 탐닉하고 자신의 일을 제대로 하지 못한다고 비판했다. 더욱이 시인이 화를 불러일으키는 미녀의 함정에 빠진 것이 아니라, 일찍 법정에 가지 않는 왕에게 비판의 손가락질을 했다는 점은 귀중하다. 봉화극에 대해 바오시(Bao Si)를 비난하고 사람들이 습관적으로 하는 것처럼 고기 숲을 와인 연못과 고기 숲으로 비난하는 대신 Daji는 비난을 받았습니다.
셋째, 백거이는 양귀비의 미모를 칭찬하는 능력이 매우 뛰어났는데, 이런 칭찬은 당명제의 방탕함을 돋보이게 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진심 어린 칭찬이었다고 생각합니다. 후대 당명제의 양귀비에 대한 그리움을 비롯해 글도 감동적이고 감동적이다. 어떻게 Four Ji가 Lu 가문만큼 좋지 않은 황제가 될 수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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