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cos

최근 국내 베테랑 3D 게임 엔진인 Cocos 는 화면 렌더링, 성능, 생화학, 편집기 최적화 등에서 크게 진화한 Cocos 가 3D 분야의 이정표급 버전으로, 출시되자마자 Cocos 에 대한 업계의 2D 에 대한 고정관념을 새롭게 경신했다. v3.6 버전

렌더링 기능, 기본 성능 전체 업그레이드

더 높은 품질의 3D 콘텐츠 개발 촉진

모든 3D 콘텐츠에서 화면은 항상

입니다

"등 국내외 핸드투어업계를 휩쓸면서 앱애니가 세계에서 가장 돈을 많이 벌고 이용자 수가 가장 많은 상위 10 개 중 5 개는 Cocos 로 만들어졌으며, 이는 Cocos 가 2D 만 잘하고 3D 를 잘하지 못한다는 착각을 불러일으켰다.

실제로 Cocos 의 3D 기능은 많은 대형 게임 프로젝트에서 검증되었으며, 이번에 발표된 CocosCreatorv3.6 은 공식적으로' 2 년 만에 가장 중요한 버전' 이라고 불리며 엔진 책임자는 "개발자에게 버전 3.6 은 엔진이 3D

에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고 말했다.

Amp;; 2D 개발에서 더 나은 경험, 더 높은 성능, 더 뛰어난 효과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

이 문장 에서 볼 수 있 는 Cocos 내부, 이 버전 에 대한 신뢰 를 기자 는 v3.6 버전 이 3D 화면 렌더링 능력 에 상당한 노력 을 했 고, 3D 내용 에 매우 중요 한 재료 가져오기 기능 과 렌더링 알고리즘 을 포함 하 고 있 는 SurfaceShader 사용자 정의 재료, CSM 계단식 그림자, 비등방성 조명 모델, G

CSM 계단식 그림자를 예로 들면 화면 그림자 앨리어싱, 모양 누락, 불명확성 등의 문제를 잘 해결할 수 있으며, 그림자도 게임이나 메타우주 프로젝트도 보다 사실적인 3D 장면 감각을 나타내는 키 중 하나입니다. Cocos 편집기에서 CSM 을 통해 그림자를 계단식으로 배열하면 물체의 그림자 시각적 거리와 그림자 효과의 균형 문제를 완벽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비등방성 조명 모델은 Cocos 의 더 많은 재질 응용 프로그램을 확장합니다. 이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정확한 조명 및 환경 조명 아래 소재와 조명 모델을 통해 브러시 무늬의 금속, 머리카락, 실크 등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래 그림의 원단 질감은 Cocosv3.6 내에서 렌더링됩니다.

더 나은 렌더링 효과는 일반적으로 더 많은 성능 오버헤드가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번에는 Cocos 도 2D

를 모두 고려하여 성능을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Amp;; 3D 콘텐츠의 성능 요구 사항, 테스트 결과 v3.6 은 3D 성능이 크게 향상되었을 뿐만 아니라 2D 성능도 각기 다른 모델에서 한때 국내 점유율이 70 을 넘었던 2.x 버전에 가깝거나 능가했습니다.

원생화' 는 이번 Cocos 의 발력점이기도 하다. v3.6Cocos 에서 기본 아키텍처를 다시 쓰고 2D 렌더링 데이터 구조, 2D 합배치 관리자, 렌더링 프로세스를 모두 생화학적으로 진행했다. 즉, Cocos 는 원생측과 작은 게임측 모두에서 보다 목표적인 성능 솔루션을 갖추고 있으며, 아래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Cocos 완전 원생화의 목표가 멀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녹색 부분, 즉 Cocos 가 원생화 모듈 완료)

편집기 미리 보기 기능

개발 "WYSIWYG of what you get" 구현

이번 버전 3.6 은 편집기 인터페이스에서도 큰 변화를 가져왔으며, 그 중 개발자의 관심을 가장 많이 받는 것은 GameView 모드입니다. 기존 웹 미리 보기 및 에뮬레이터 미리 보기 외에도 Cocos 개발자는 편집기 미리 보기를 사용하여 게임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편집기 미리 보기는 오거나이저에서 직접 게임 논리를 실행하며 게임 장면을 실시간으로 디버깅할 수 있으며, 한편으로는 더 원활한 미리 보기 경험을 제공하고 디버깅에 대한 짧은 보드도 보완합니다.

뿐만 아니라 애니메이션 편집기는 입자 및 기타 애니메이션을 재생하는 기능을 내장하여 개발자가 복잡한 조합 애니메이션과 입자 연계를 신속하게 디버깅할 수 있도록 하여 게임 내 애니메이션과 효과의 생산성을 크게 높였습니다. 국내에서 이 기능을 구현하는 엔진입니다.

내장 해신기' l10n'

해외 개발자 지역화 지원

CocosCreator3.6 에는 새로운 시각화 다국어 편집기 (I10n) 가 내장되어 있어 콘텐츠, 번역 콘텐츠 및 빌드 릴리스 3 단계만 거치면 다양한 언어의 여러 버전으로 프로젝트를 미리 보고, 언제든지 언어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해변 원 우주 강탈

Cocos 3D 콘텐츠 폭발 기회 탐색

이러한 모든 기능은 게임 업계에 유익할 뿐만 아니라, 원우주 분야 업체들이 이러한 강력한 기술 모듈을 통해' 원우주' 창을 낚아채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게임 개발 도구' 에서' 디지털 생산성 도구' 로의 형태 전환은 최근 1 년 동안 COCS 가 힘을 다해 온 목표이며, 많은 국내 대박 메타우주 종목에서 Cocos 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게임명언) 얼마 전 Baidu 는 독립 메타 우주 제품의 신속한 개발을 지원하는 최초의 오픈 플랫폼' 희양' 을 출시했습니다. 그 중 Cocos 를 기반으로 한 원스톱 메타 우주 콘텐츠 개발 솔루션' 희양립' 이 있습니다. COS 엔진 기능을 통해 희양 Lite 는 사용자의 공유와 경험을 더욱 경량화할 수 있으며, 동시에 다중 플랫폼을 지원하여 사용자 사용 문턱을 더욱 낮출 수 있습니다.

미래에는 모든 업종에서 개발해야 할 3D 콘텐츠가 많이 있을 것이며, Cocos 도 끊임없이 자신의 능력 경계를 넓히고 있다. 올해 하반기 Cocos 는 편집기 구성 요소인 CocosCreatorXR 과 코드도 없고 보이는 가상 캐릭터 편집기를 선보일 예정이며, 이는 V3.6 의 좋은 토대 덕분입니다. 앞으로 국내에 점점 더 많은 산업이 생겨날 것이며 COCS 를 통해 더 많은 3D 장면의 착지를 실현할 것으로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