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 싱크랜드는' 낙사',' 악행',' 악인',' 악기억',' 악교' 등 다섯 개의 섹션으로 나뉜다.
음악: 학습 사고; 음악 라인: 여행 지식; 음악가: 인물 전기 음악 기억: 지난 일을 회상하다. 악교: 수필을 가르치다.
-응? "외팔이가 벽돌을 옮긴다" 는 계시
-응? 문/응지악
어제 오후, 우리 몇 명의' 악청국학' 편집자들이 담판회를 열었다. 선임 고문인 진 선생님이 현장에서 우리에게 제목을 하나 지어주어 즉석에서' 철사' 면을 쓴 문장 한 편을 써주었다.
문장 쓰기 전에 진 선생님은 철사 문장 쓰기의 세 가지 요소를 설명해 주셨다. 하나는 현지 사례가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두 번째는 고전적인 이야기를 이끌어내는 것입니다. 셋째, 관점을 깨닫다.
이어 진 선생님은 아침에 낙청시 남문교를 거닐다가 한 외팔거지가 행인에게 돈을 요구하고 있는 사례를 주제로 지정된 시간 내에 숙제를 끝내고 즉석에서 지도를 해 달라고 요청했다.
진 선생이 말한 이 외팔이 거지가 행인에게 돈을 요구했다는 소식은, 나를 금지하지 않고 또 다른 전고를 떠올렸다. 옛날에 한 외팔이 떠돌이가 귀부인의 문을 두드려 밥값을 좀 구하려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귀부인은 이 외팔 방랑자를 만나기가 쉽지 않아, 마음속으로 연민을 느끼면서 그에게 말했다. "마당에 있는 이 벽돌 더미를 뒷뜰의 다른 곳으로 옮겨 줄 수 있습니까?" " 외팔이한 두 마디도 하지 않고 흔쾌히 승낙했다.
외팔이가 유일한 한 팔로 허리를 굽히고 벽돌 한 장을 힘껏 받치고 뒤뜰로 진지하게 옮기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일이 끝나자 귀부인은 외팔한에게 많은 인건비를 주었다.
10 년 후 어느 날 양복 가죽신을 입은 한 남자가 귀부인의 문을 다시 두드렸다. 남자는 특별히 귀부에게 감사를 드리러 왔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벽돌을 옮길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노동 중에 자신의 가치를 찾을 수 있게 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지금, 나는 이미 재산이 있는 사장이 되었다. "
이 이야기는 우리에게 이치를 알려준다: 사람을' 물고기' 로 가르치는 것보다 사람을' 낚시' 로 가르치는 것이 낫다. 물고기는 음식을 가리킨다. 어업, 원래는 어구를 가리키는데, 여기서는 기술로 해석할 수 있다.
귀부인은 돈을 직접 주지 않았기 때문에 외팔한에게 주는' 물고기' 가 그의 결정적인 급선미를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그의 장기적으로는 해결할 수 없었고, 외팔한이 자업자득을 할 수 있게 함으로써 노동의 자신의 가치를 얻음으로써 비로소 그의 어려움을 진정으로 해결할 수 있었다. 이것은 귀부가' 어업' 을 수여하는 전략이다.
"육조 제단경" 구름: "성도는 돈을 주는 것이 아니다." 같은 방식으로? "대인불순, 대선불혜" 도 이런 뜻을 깊이 함축하고 있다.
-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