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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궁의 봄의 원망

왕장령

서궁의 밤은 조용하고 꽃향기가 난다. 커튼을 치고 봄의 분노를 느껴보세요.

구름이 기울어져 깊은 곳에 달이 보이고, 흐릿한 나무들 속에 태양이 숨겨져 있습니다.

이시는 아름다운 봄이있는 아름다운 밤과 사람들을 잠 못 이루게하는 달밤을 배경으로 깊은 궁전에 갇힌 소녀의 일련의 행동과 기분을 묘사합니다. 그것을 읽으면서 마치 그 곳에 있는 것 같았고, 그 사람을 보는 것 같았고, 그녀의 구불구불하고 복잡한 내면 활동을 보는 것 같았습니다.

시 첫 줄인 '서궁의 고요한 밤은 꽃향기 가득하다'는 계절과 때를 지적하며 독자들을 꽃피는 봄밤으로 데려간다. 이 문장은 기법적으로는 시 속 인물의 외롭고 쓸쓸한 상황을 반영한 것으로, 내용적으로는 다음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시 속 인물에 대한 양가적 분위기와 무한한 증오로 이어진다. . 작가의 발상과 어법이 매우 섬세하다. 여기서 우리는 꽃의 색깔에 대해 쓰지 않고 꽃의 향기만을 씁니다. 왜냐하면 일반적으로 밤에 취하게 하는 것은 색깔이 아니라 향기이기 때문입니다. 이때, 시 속 인물은 구슬 커튼 아래에 있다. 웅크린 방에서 그녀의 봄의 한을 불러일으킨 유일한 것은 바람에 흩날리는 꽃향기뿐이었다.

꽃이 피는 계절, 이렇게 고혹적인 밤에 활동적이고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소녀로서, 잠자리에 들지 않았으니 마당으로 나갔어야 했다는 것이다. 보고 싶지만 그녀는 그런데 왜 실내에 가두어 두나요? 야외 풍경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모르기 때문일 수도 있고, 귀찮은 봄 풍경이 생각을 불러일으킬까 두려워 피하려고 할 수도 있다. 그러나 커튼 사이로 꽃향기가 흘러나와 그녀는 그 꽃을 보고 싶어할 수밖에 없었다. 시의 두 번째 줄은 "구슬 장막을 걷어 올리고 싶지만 봄은 그것을 오랫동안 싫어했다"고 생각하며 내면의 활동을 묘사하고 있다. 이때는 집 밖으로 나갈 생각은 없었지만, 구슬커튼을 걷어 올리고 멀리서 바라보고 싶었지만, "돌리고 싶다"라고만 했을 뿐 실제로는 그러지 못한 것 같다. 그것을 굴려 라. 사실 블라인드를 굴리는 것은 단지 노력의 문제일 뿐입니다. 왜 처음에는 롤업하고 싶지만 결국에는 롤업하지 않습니까? 이 질문은 이 문장 안에 답되어 있습니다. 그 이유는 봄 풍경을 보지 못한다면 이미 봄의 여운이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물론 걱정을 더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좋은 밤, 아름다운 풍경이 눈앞에 있고 무거운 커튼 뒤에 앉아 있으면 시간이 참을 수 없고 슬픔을 놓기 어렵다는 것을 느낄 것입니다. 시의 세 번째 줄 "구름을 옆으로 끌어안고 달을 깊게 본다"는 구슬의 장막을 걷지 않겠다고 다짐하면서도 심심해하는 시 속 인물의 행동과 기분이다. 그녀는 음악적 소양이 있는 소녀인 것 같다. 이때 그녀는 음악을 사용하여 시간을 보내고 슬픔을 달래고 싶어 악기를 집어 들지만 실제로는 연주를 주저한다. 그는 그것을 옆으로 들고 앉아 혼자 생각에 잠긴 채 밤하늘을 바라보고 있었습니다. "윤허를 옆으로 껴안는 것"에 대한 설명은 담원춘이 "당시귀환"에서 말했듯이 "태도가 가장 매력적이고 감정이 가장 씁쓸하다"고 합니다. 이 대사와 결합할 수 있는 시로는 최국부(崔國富)의 『고의(實議)』, 『공후를 치려고 막을 내리니 가을달이 차마 볼 수가 없다』, 이백(伯白)의 『옥계단원』, 그러나 나는 수정의 휘장을 내리고 가을 달을 절묘하게 바라본다." 비록 이 시들은 연애를 담고 있지만, 각각은 다르지만 깊은 궁전에 갇힌 원한 소녀의 극도로 미묘하고 극도로 고통스러운 기분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달빛 아래, 그녀는 무엇을 바라보고 있었고, 무엇을 보았는가? 시의 마지막 구절인 '안개나무가 태양을 드러낸다'는 그녀가 커튼 너머로 본 풍경이다. 이 문장은 풍경을 통해 사랑을 맺는다는 의미뿐 아니라 풍경 속에서 사랑을 본다는 의미도 담고 있다. 이 문장에서 특히 생각해 볼 만한 것은 황제가 거주하는 조양궁(趙陽殿)에 대한 언급이다. 이는 작가가 쓴 또 다른 시 <장심추자>의 마지막 부분에 나오는 “누워서 난공청라장에게 귀를 기울이다”라는 문장에서 난공을 명명하는 의미와 같다. 이는 시 속의 인물이 황제의 거처를 바라보고 있음을 암시하는데, 그곳에서 그녀의 원한이 향하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서궁과 조양궁 사이에는 수많은 궁궐 주민들이 갇혀 있는 문이 많고, 밤에 가려져 있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시인이 볼 수 있는 것은 전부 흐릿하다. 나무 그림자가 전부입니다. 이때 한 겹, 한 걸음 깊이 있는 글쓰기 방식을 통해 시를 쓰는 사람은 조양궁을 향한 원한을 쏟아내고 싶지만 이 조양궁은 보이지 않아 안타까움을 배가시킨다.

심더첸의 '석시우유'는 "왕용표의 절구는 깊은 감정과 원한으로 가득 차 있지만 그 의미는 모호하다"고 말했다. 칠자 절구는 당나라의 '사오', 깊은 감정, 쓰라린 증오, 많은 주름에서 자연스럽게 파생되어 사람들을 끝없이 궁금해하고 놀게 만듭니다. "이 노래 "서궁의 봄 원한"은 당연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