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서 이해해야 할 한 가지 문제는' 선검기협전' 에서 신과 신선이 완전히 다른 두 가지 분류라는 것이다. 신은 타고난 인종이며, 신선은 사람이나 요염으로 수련할 수 있다. 경천은 피봉의 환생으로, 신권은 박탈당하지 않고, 환생 경험 후에도 여전히 피봉으로 돌아갈 수 있다.
서장경이 신선이 된 이유도 간단하다. 자신의 3 세 수도는 매 1 세마다 득도할 가능성이 있다. 다만 중간에 자순이 나타나 그의 모든 일생을 실패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실패명언) 게임 속 줄거리는 논의되지 않고, 드라마 속 자순은 상수를 포기했다. 서장경은 자순을 좋아하지만, 결국 심성이 연마되어 제 3 세가 수선에 성공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게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게임명언) 1, 원작 세계관
선검기협전 1' 과' 선검기협전 3' 은 가장 고전적인 선협극으로, 게임 오리지널이 네티즌의 질문에 대답할 때 직접 응대하는가? 이소요가 바로 후거? , 이 두 드라마는 시청자의 인정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게임측의 인정을 받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경천이 신선이 될 수 있을지에 대한 논의에도 게임의 세계관을 고려해야 한다.
선검이라는 게임에는 여러 가지 인종 구분이 있는데, 그 중 신은 삼황복희가 신수의 열매와 자신의 에너지를 이용하여 창조한 인종으로, 타고난 인종이며 절대적인 힘을 가지고 있다. 요정은 총괄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지 않아 요괴나 사람이 수련할 수 있고, 촉산은 이미 도를 얻거나 비교적 강력한 도사를 얻었으며, 이미 선인의 범주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다른 선협과는 달리, 여기에는 날으는 말이 없다. 2, 경천
경천이 어떻게 하든, 그는 신선이 될 수 없다. 그 이유도 간단하다. 그 자체는 천계의 신이 날아다니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줄거리 속에서, 피봉은 신권을 제거하지 않고, 단지 범법한 경험을 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관련 경험이 원만한 후에도 그는 여전히 천막으로 신계에 나타날 것이다.
어떤 의미에서, 피봉, 용양, 경천은 한 사람이지만, 고정 신분에서는 기억을 깨워도 고정 신분일 수밖에 없다. 자신이 죽거나 조건을 만족시키지 않는 한, 비로소 다시 천막의 신분으로 돌아갈 수 있다. 드라마 속 경천은 또 자신의 목숨으로 다른 사람의 목숨을 바꾼다. 죽음은 필연적이다. 3, 서장경
서장경은 드라마에 3 세, 구류방, 임업평, 서장경, 3 세는 모두 도사, 모두 득도의 조건에 부합한다. 다만 보라의 출현은 그의 심성을 어지럽혔을 뿐 아니라, 그가 반드시 겪어야 할 강도로 이해될 수도 있고, 가지고 있어야 진정으로 내려놓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다만 드라마에서 서장경은 분명히 놓지 않았다. 성선인지 아닌지는 미지수다. 그러나 자신의 최종 힘으로 보면 성선 기준에 부합하는 것이다. 결국 자신의 몸에 공덕이 있기 때문에 신계는 그에게 선위를 주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