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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양절 경로풍습은 언제부터 시작됐나요?

< P > 경로님, 오늘은 중국 생활에서 매우 흔한 일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사실 우리 민족이 노인을 대하는 태도가 항상 존경받는 것은 아닙니다. 현존하는 많은 문헌과 유적들은 우리나라 역사상 오랜 기간 동안 노인들이 차별을 당하거나 심지어 버려져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후베이 () 윤현 () 등지에서는' 낡은 구멍' 을 많이 발견했는데,' 죽은 가마',' 자사가마',' 노인동 현지 문헌이든 고고학적 증거든, 이 동굴들의 용도는 고대에 인근 마을에서 노인들을 버리는 데 사용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많은 민간 문학 작품, 특히 서남 소수민족의 민간 전설에서도 노인을 죽이고 노인을 버리는 내용을 볼 수 있는데, 이것들은 모두 고대인들이 노인을 대하는 태도의 진실한 반영이다. 일본 영화' 에미레이트 페스티벌 시험' 은 핑안 시대 일본 시골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낡은 풍속을 버리는 영화이기도 하다. 노인을 버리고 근본 원인을 따지는 것은 고대 사회의 생산력이 아직 발달하지 않았고, 부족들은 이미 노동능력을 상실한 노인들을 부양할 수 없는 부득이한 선택이어야 한다. 나중에, 오랜 세월을 거쳐 생산력 수준이 향상되었고, 노인들은 세월에 대량의 생산 생활 경험과 문화 사상의 발전을 축적하여, 옛 인재는 점차 노인을 버리고, 노인을 존중하고, 노인을 두려워하고, 심지어 결국 노인 숭배 (예: 월로, 토지시아버지 숭배) 와 노인 정치 (예: 족장제, 가부장제) 를 만들어 냈다 따라서 경로풍습은 실제로 인류 사회와 문화가 오랜 발전을 거쳐 진화한 후에야 생겨났는데, 도대체 우리가 언제 경로하기 시작했는지는 정확한 시기에 고증하기 어렵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경로명언) 현재 남아 있는 고서자료를 보면, 적어도 중화문화 정원에서 생성된 선진시기에는 이미 경조의 관념이 형성되었고, 각 부족도 역사가 유구한 족장제를 가지고 있으며, 진한부터 한대까지, 명대 유가사상의 깊은 발전에 이르기까지 경로사상과 민속은 중화민족의 문화에 뿌리를 두고 있다. 중양절에 관해서는 우선 고대인의 음양 관념과 <역경> 중' 수' 에 대한 인식이 있어야 한다. 9 는 가장 큰 자연수이다.' 중구' 는 물론 오래 존귀함을 예고하고 있다. 이는 조상 숭배와 거의 천연적인 연관이 있고, 상주시대가 제사를 중시하기 때문에 다문화적 의미를 지닌 축제 행사가 형성됐다. 중양경로절' 은 고대 문화 발전 과정에서 형성된 것으로, 선진 () 은 이미 프로토타입을 갖추었고, 수당 () 은 기본적으로 완벽했지만, 지금은 또 승화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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