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을 마시면 시가 떠오르고, 시를 쓰면 와인이 생각난다. 와인과 시는 마치 쌍둥이 형제처럼 뗄래야 뗄 수 없는 유대감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시경』은 우리나라 최초의 시집으로, 그 속에서는 진한 술향이 풍긴다.
술을 마시는 것은 즐거움이지만 생산성의 제약으로 인해 와인을 조금씩 양조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술을 조금 마시면 조상을 생각하고, 조상에게 제물로 사용하고, 신들과 함께 즐긴다.
청주도 준비되고, (마신)모란도 준비됩니다.
즐기고, 예배하고, 풍경과 축복을 소개합니다.
—— "다야·한루"
술과 게임을 동시에 하는 것은 궁중 연회의 가장 일반적인 형태이다. 그들은 결과를 결정하기 위해 냄비와 화살을 던집니다. "Xingwei"에는 이런 종류의 설명이 많이 있습니다. "활은 강하고 4 개 (황금 허우)는 모두 Jun입니다. 화살은 모두 균형이 잡혀 있고 손님은 서문에 합당합니다." , 환호가 시작되어 큰 싸움으로 결정됩니다. 술을 마시고, 서로 잔을 부딪치며 행운을 기원합니다. 비록 희생이 있더라도 그것은 단지 의식에 불과합니다. 사실 그것은 포도주가 피부를 가득 채우게 하는 것입니다.
와인은 신들과 함께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손님을 대접하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놀라운 것입니다. 중화민족은 친절한 민족이다. 친척이나 친구가 찾아오면 손님에게 좋은 와인을 대접해야 하며, 이는 한편으로는 주인을 품위있게 보이게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즐거움을 더해 주기도 합니다.
와인을 마실 의향도 있고 손님들도 아오와 함께 얀을 좋아할 의향도 있고...
와인을 마실 의향도 있고 손님들을 마음으로 즐겁게 해줄 거에요. 옌의.
—— "샤오야·여명"
한나라 말기에 세계는 혼란에 빠졌고 수년간 전쟁이 계속됐다. 성씨는 모두 죽었습니다. 뼈는 수천 마일 떨어진 야생에 퍼졌습니다. "닭새가 없습니다. 사람들의 생명이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감정을 느낍니다. 강에 술을 가져오고 강 건너 시를 지은 조몽덕은 각지의 분리세력을 평정하고 강산을 통일하여 천하를 대치하고자 하는 뛰어난 재능과 전략을 지닌 사람이었다. 그러면 그는 걱정 없이 와인 두 잔을 마실 수 있을 것이다. "술을 노래하면 평시에는 관리들이 문을 부르지 않습니다. 왕은 현명하고 현명하며 재상은 충성스럽고 선합니다." 서로 존중하고, 서로 양보하고, 노인을 존경하고 젊은이를 사랑하며, 절대로 일을 선택하지 말고, 어떤 것에 대해 논쟁하거나 소송을 제기하지 마십시오. 나라의 법은 공평하고 형벌은 합리하며 관리들은 백성을 아들처럼 사랑한다. 하나님은 선량한 사람들을 관찰하시며, 날씨가 온화하고 비가 온화하며, 헛간과 헛간이 가득 차 있습니다. 그는 술을 마시면서 상상의 나래를 펼치며 우리를 위한 지상낙원을 그려냈는데, 그것은 '복숭아꽃봄'의 이상세계 중 첫 번째라 할 수 있다. 그러나 이상은 이상이다. 술에 취한 뒤 세상을 돌아보면 혼돈이다. 유한한 삶으로 무한한 목표를 추구하는 것은 하늘에 닿는 것만큼 어렵다. 그 결과 내 마음에는 깊은 퇴폐가 왔고, 나에게서는 슬픔이 찾아왔다. 이 잔의 와인 맛은 전혀 달랐다!
술과 노래, 인생은 어떤가요?
예를 들어 아침에 이슬이 내리면 하루가 씁쓸할텐데...
달처럼 맑은데 언제 지울 수 있을까요?
걱정은 거기서 나오며 끊을 수 없다. ...
—— "Dan Ge Xing"
생각하지 않으면 이미 거기에 있습니다. 생각할수록 슬프고, 생각할수록 괴로워집니다. "두강"만이 고민을 덜어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는 술취함을 없애려고 계속 술을 많이 마셨습니다. 현실과 이상의 모순, 한계와 무한의 모순, 삶과 죽음의 모순이 모두 이 와인 잔에 녹아있습니다.
그의 애절하고 관대한 노래는 시대를 충격에 빠뜨렸고, 후세 술꾼들의 거의 만장일치의 박수를 불러일으켰고, 공식적으로 그의 시대부터 와인의 동시대 이름으로 "두캉"이 사용되기 시작했습니다.
술을 마시는 사람이 많다보니 유명한 주정꾼도 많다. Du Fu의 "8선인의 노래"는 He Zhizhang, Li Bai, Zhang Xu와 같은 유명한 "술고래"에 대해 썼습니다.
세상 사람들은 술을 많이 마시고 취하는 사람을 '술고래'라고 부르며 비웃고 비하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당시에서는 '술고래'라는 단어를 찾을 수 없는 것 같다. '술고래', '술친구', '술꾼'이라고도 불린다. Du Fu는 그들을 "불멸자"라고 불렀습니다. "불멸자"와 "유령"은 모두 존재하지 않는 것이지만, "불멸자"와 "귀신"의 차이는 하나는 하늘에 있고 다른 하나는 지하에 있다는 것입니다. 그 차이는 심지어 같은 수준도 아닙니다. 술에 취한 사람은 자신을 '술고래'라고 생각하지 않기 때문에 리바이는 자신을 '술고래'라고 불렀습니다. 그 당시에는 사업을 해서 돈을 벌지 못하거나 유명해지지 못한다면 아무도 당신을 비웃지 않을 것입니다. 술을 마시지 못한다면 친척들과 친구들로부터 '비웃음'을 당할 것입니다. 술은 인간으로서 기본이 되는 기술이자 꼭 필요한 것입니다.
당나라 시인들은 위(魏)나라와 금(晉)나라 문인의 시, 술, 술 경력에 대해 많은 동경과 찬탄을 받았지만, 당나라의 시, 술, 술의 어조는 당나라는 위(魏)나 진(晉)나라와는 다르며 뚜렷한 차이가 있었다.
위나라와 금나라의 문인들은 정치적으로 혼란스러운 사회에 있었고, 그들의 마음은 슬픔과 두려움으로 가득 차 있었고, 걱정을 없애고 현실에서 벗어나지 못했습니다. 활기찬 분위기를 조성해보세요. 당나라 시인들은 정치가 비교적 개화되고 사회가 고도로 발전하던 시기에 태어났기 때문에 시에 울려 퍼지는 생명력이 있었다. 시는 영웅적이고 와인은 열정적입니다. 마치 크고 신나는 소리로 노란 종을 연주하는 것과 같습니다.
노란 금색과 흰색 벽은 노래를 사고 웃고, 취하고 지치고, 달빛은 왕자가 된다.
——이백 "옛 여행을 회상하고 Qiaojun Yuan을 군대에 보내다"
양과 소를 요리하는 것은 즐거움이며 세 잔을 마셔야합니다. 한 번에 백 잔.
——이백의 '장진주'
술을 마시는 것도 마찬가지다. 위나라와 진나라의 문인들이 이런 소리를 부를 수 있을까?
추란은 오구를 입지 않아 노인을 만나기 위해 술을 들고 성으로 갔다.
당신은 늙었고 힘이 넘치네요. 활과 화살을 빙저우로 가져오세요.
——Lu Yin의 "장안의 친척과 친구"
시가 완성되고 장군을 참수하는 것은 이상하고 패배하기 어렵지만 와인은 익고 빠르지 않습니다. 후작이 된 것처럼.
—— Gao Pian의 "운율에 따라 Li Di에 대한 보상"
따뜻한 와인 한 잔은 과거의 슬픔과 퇴폐를 씻어 낼뿐만 아니라 영웅적인 정신을 열어줍니다. 미래 세대의 시 학교의 선구자. 우리는 당나라가 위, 진, 진 시대의 문인들의 시와 술업을 맹목적으로 모방한 것이 아니라, 그들 자신의 술의 색, 향, 향을 녹여 그들 자신의 술을 첨가하게 하였음을 분명히 알 수 있다. 매력.
당대 시인들은 역대 술스타를 노래하면서 현시대 술스타의 이미지도 확립했다. 두보의 '팔선가'는 이런 점에서 좋은 출발을 했다. 이 여덟 개의 포도주 별 중 일부는 번쩍인 후 즉시 사라지고 일부는 영원히 하늘에 남아 영원히 밝게 빛날 것입니다. 후자는 Li Bai와 같습니다. 그는 당나라 시인의 뛰어난 대표자였으며, 당나라 술꾼의 뛰어난 대표자이기도 했다. 그의 시, 와인, 와인 경력은 사람들로 하여금 "이전에 고대인도 없고 이후에도 신인도 없다"고 한숨을 쉬게 합니다.
당나라의 술산업은 전성기를 맞이했고, 당나라의 시 창작도 전성기를 맞이했다. 와인과 시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즉, 그들은 서로를 보완합니다.
많은 당나라 시인들의 마음 속에는 인생의 가장 큰 행복은 칭호를 받는 것도, 재상이 되는 것도, 금은 바다의 산을 소유하는 것도, 달성하는 것도 아닌, 도교와 불멸의 존재가 되지만 시와 술을 즐기기 위해서다.
나인턴 링단이 와인보다 낫다? 오음은 맑고 음악은 시처럼 좋지 않다.
—— Du Gouhe의 "백발 성가"
모든 것이 제거되고 와인과 시만 남았습니다.
——바이거이(Bai Juyi)의 "전우들에게 선물로 술을 낭송하다"
술과 시는 두 가지 아름다움이며, 하나는 다른 하나 없이는 존재할 수 없습니다. 그저 술잔을 들고 멍청하게 술을 마셔 취하기만 할 뿐 그 안에는 시가 전혀 없다. 물론 와인과 시의 '분업'은 다르다.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 와인을 마시는 것,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시에 불과하다."(바이거이, 『새집으로 이사』) 와인을 즐겁게 마시면 시가 흘러나온다. 와인은 마술사의 손에 쥐어진 막대기와 같아서 마음대로 명령할 수 있고, 시인의 감정과 생각도 그에 따라 움직인다. "술의 창자에는 우여곡절이 쌓여 있고, 시와 생각이 하늘과 땅을 휘젓고 있다."(양성, 『과거에 대한 남서춘리 향수』) 술이 창자에 들어간 후 뒤틀리고 안쪽으로 회전하고 왼쪽으로 비행하고 오른쪽으로 회전합니다. 돌을 '원'하면 돌이 걷고, 풀과 나무를 '원'하면 풀과 나무가 말을 합니다. 산은 춤추고, 강은 노래하고, 세상의 모든 것은 술에 취한 듯 활기에 넘친다. 시는 수도꼭지를 틀어 졸졸졸 흘러내리는 것과 같다. "이백의 싸움을 위한 100편의 시". 와인 소비는 시의 생산량에 정비례합니다. 이백의 시는 연달아 '술에 취해' 쓰여졌다. 술 냄새가 하늘을 가득 채웠고, 술 향기가 땅을 가득 채웠다. 와인은 시의 방아쇠와도 같습니다. 와인이 없으면 시의 창작과 성취는 불가능합니다. 들어보세요, 리바이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손님이 걱정되어 와인 위에 '양 정원의 노래'를 썼습니다.
——'양원음'
4~5번 술을 마시고 혼자 '맹호자'를 불렀다.
—— "루성 북쪽에서 길을 잃은 속인 범을 찾는다
선이 술을 세팅하고 도요새 사이에서 도요새를 따는 모습을 보세요"
Lanling 고급 와인, 튤립, 옥 그릇 Sheng Lai Baoguang.
그런데 주인은 외국에 어디 있는지도 모를 정도로 술에 취해 있다.
——"손님의 작곡"
이백뿐만 아니라 다른 시인들도 거의 이렇습니다. 그들은 포도주를 마시면서 시를 지었고, 포도주를 마시면서 시를 지었습니다. 술이 시에 스며들고, 시가 술에 섞이는 것은 정말 분리하고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술집의 30년 시, 당나라와 세상이 떠들썩하다."(단성시의 『울고 있는 이춘우』) 사람의 일생은 이렇게 보낸다. 당시 사회 분위기는 관료가 될 줄도 모르고 돈을 벌 줄도 모르는 사람을 비웃는 일이 없었고, 술을 모르고 시를 쓸 줄 모르는 사람은 무능한 사람으로 여겨졌다. 많은 사람들은 자신의 시와 술을 자랑스러워하며, 가난함을 부끄러워하지 않습니다. 관리가 죽자 그의 뼈는 산에 묻혔고, 먼지는 바람에 날아갔습니다. 더 이상 그에게 관심을 두는 사람이 없었지만, 시인과 술고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받았습니다.
인류의 초기 음주 행태는 건강관리를 위한 음주라고 할 수는 없지만 건강관리, 질병 예방, 치료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학자들은 일반적으로 원래의 와인은 인간이 수집한 야생 과일로 만들어졌으며 남은 기간 동안 적절한 조건에서 자연 발효되었다고 믿고 있습니다.
많은 야생 과일에는 약용 가치가 있기 때문에 원래 와인은 천연 "약용 와인"이라고 할 수 있으며 자연적으로 인간의 건강을 보호하고 증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물론, 인간은 현재 술을 마시면서 건강을 유지하는 이익을 얻었지만, 명확한 건강 유지 목적을 가지고 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1) 와인의 성능
와인에는 여러 종류가 있으며, 그 성질, 맛, 효과는 대체로 동일하지만 조금씩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술은 성품이 따뜻하고 맛이 맵다. 따뜻한 것은 찬 것을 없애고 통증을 없애며, 매운 것은 통증을 없애고 기혈을 순환시키며 정체를 풀어주고 양을 따뜻하게 해준다. 차갑고 간을 진정시키며 우울증을 완화하고 감정을 완화시키며, 술은 곡물 양조의 본질이므로 위장에도 영양을 공급합니다. 또한 포도주는 벌레를 죽이고 악령을 쫓아내며 악령을 물리치고 오물을 쫓아내는 효능이 있습니다. "자연사"에는 왕소, 장형, 마준이 안개 속에서 아침 산책을 갔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한 사람은 술을 마시고, 한 사람은 먹고, 다른 사람은 위가 비어 있으니, 위가 비어 있는 사람은 죽고, 배부른 사람은 병이 나고, 위가 비어 있는 사람은 건강해진다. 저자는 이것이 '술의 액막이 능력이 음식의 힘보다 낫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믿는다.
술과 약의 결합은 음주와 건강 유지에 큰 진전을 가져온다. 와인은 의학에 세 가지 주요 영향을 미칩니다. 1. 와인에는 약효가 있을 수 있습니다. 고대인들은 "술은 모든 약 중에서 가장 좋은 약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술은 약효가 표면과 정수리까지 발현되도록 도와주므로 기를 조절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효과가 더 잘 발휘될 수 있으며, 자양약이 정체되지 않고 보충되도록 할 수도 있다. 2. 와인은 의약품의 활성 성분을 방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알코올은 좋은 유기 용매입니다. 대부분의 수용성 물질과 물에 용해되지 않고 비극성 용매에 용해되어야 하는 일부 물질은 알코올에 용해될 수 있습니다. 한의학의 많은 성분은 알코올에 쉽게 용해됩니다. 알코올은 또한 투과성이 좋아 약재의 조직 세포에 쉽게 들어가 용해 효과를 발휘하고 대체 및 확산을 촉진하며 침출 속도 및 침출 효과를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삼. 와인에는 살균 효과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약용주는 수개월, 심지어 수년 동안 변질되지 않고 보관할 수 있어 술을 마시고 건강을 유지하는 사람들에게 큰 편리함을 가져다준다.
(2) 일반적인 약용주의 제조 방법
일반적인 약용주의 제조 방법에는 주로 냉침법, 온탕법, 퍼콜레이션법, 양조법이 있다.
1. 냉불림법 : 약재를 잘게 썰어 가공한 후 도자기항아리나 기타 적당한 용기에 담아 백포도주 규정량을 넣고 밀봉하여 담그고 1일 1~2회 저어주고 일주일 후 1회 저어준다. *** 30일 동안 담가두고 상등액을 짜낸 후 짜낸 액과 상등액을 합하고 적당량의 설탕이나 꿀을 넣고 저어 녹인 다음 밀봉하고 14일 이상 방치한 다음, 필터링하고 채우십시오.
2. 뜨거운 담그는 방법: 약재 조각을 천으로 감싸서 용기 윗부분에 걸어 놓고, 용기가 완전히 잠길 때까지 화이트 와인을 넣고 용기를 물에 담그고 1시간 이상 천천히 가열합니다. 불을 약하게 하고 3~7일 밤낮 담가둔 후 꺼내어 밤새 방치한 후 상층액을 취하고 찌꺼기를 눌러 짜낸 액과 상층액을 합친 후 얼음이나 꿀을 넣어 녹인 후 방치한다. 최소 2일 동안 여과하고 채웁니다. 이 방법을 현탁 침지법이라고 합니다.
이 방법은 나중에 물을 가열하여 끓인 다음 즉시 꺼내어 큰 통에 붓고 법랑이나 꿀을 넣어 녹인 다음 큰 통을 밀봉하고 30일 동안 담가서 맑은 액체를 모아서 물과 혼합하는 방식으로 개편되었습니다. 약 잔류물을 압착한 후 적당한 시간 동안 방치한 후 여과하고 채운다.
3. 삼출법 : 약재를 굵은 가루로 분쇄하여 뚜껑이 있는 용기에 담은 후 침출용매와 함께 약재 거친 가루 60~70%를 넣어 균일하게 적시고 밀봉한다. 15분간 방치한 후 약재가 완전히 부풀도록 몇 시간 방치하여 따로 놓아둡니다. 또 다른 흡수성 면봉을 가져다가 침출 용액으로 적신 다음 여과 드럼(바닥에 유출구가 있는 원통형 또는 원뿔형 깔때기, 피스톤을 사용하여 액체 유출을 제어함) 바닥에 부드럽게 놓습니다. 그 다음, 물에 적셔 팽창시킨 약분을 퍼콜레이션 튜브에 한꺼번에 넣고, 투입 후 납작하게 펴줍니다. 설치 후 상단을 여과지나 거즈로 덮어주세요. 퍼콜레이션 실린더에 용매를 천천히 첨가할 때에는 퍼콜레이션 실린더 출구의 피스톤을 먼저 열어서 실린더 안의 잔여 공기를 제거해야 하며, 용액이 출구에서 흘러나오면 피스톤을 닫아야 합니다. 약가루의 높이가 수cm가 될 때까지 계속해서 용제를 넣고 뚜껑을 덮은 후 용제가 완전히 침투하여 퍼질 수 있도록 24~48시간 동안 방치한다. 그런 다음 피스톤을 열고 필터액이 천천히 흘러나오도록 하십시오. 여과된 액의 농도를 높이려면 처음 여과된 액을 다시 2차 또는 여러 번 여과하여 새로운 약품분말의 용매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여과액을 모아 정치시킨 후 여과하여 채운다.
4. 양조법: 즉, 약재를 원료로 하여 술을 양조하고, 누룩을 첨가하여 약용주를 양조하는 것. 예를 들어, "Qian Jin Yi Fang"에 기록된 Baizhu 와인과 Juqi 와인은 모두 이 방법으로 양조됩니다. 그러나 이 방법은 만들기가 어렵고 단계도 복잡해 현재는 일반 가정에서는 거의 사용하지 않는 방법이다.
(3) 주의사항
1. 적당히 마시십시오. 이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고대와 현대에 술의 폐해를 두고 많은 논란이 일어나는 이유는 문제의 핵심이 음주량에 있기 때문이다. 적게 마시는 것은 유익하지만 많이 마시는 것은 해롭다. 송나라 소용의 시에는 “사람은 술을 잘 마시지 못하면서도 술을 많이 좋아하고, 술은 잘 마시지만 조화롭게 술을 즐기기는 어려우며, 과음하면 치즈팅크가 되고, 치즈 팅크는 몸을 아프게 하고, 조화롭게 마시면 취하게 되고, 얼굴도 취하게 된다. 너무 과한 것도 없고 그 이하도 없습니다. 너무 많이 마시면 몸에 해를 끼치고, 그보다 적으면 술을 마시지 않으며 건강을 유지하는 효과도 없습니다.
2. 음주 시간: 밤에는 술을 마시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Materia Medica 개요서"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람들은 아침에 술을 마시는 것을 피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밤에 술을 마시는 것이 더 나쁘다는 사실은 모릅니다. 술에 취해 배불러서 베개 없이는 잠을 못 이루고, 더위 때문에 슬프고 슬프고 눈도 아프다. 야행성 기는 수렴성이 있어서 술을 흥분시켜 명명을 어지럽히고 비장과 위장에 부담을 주며 습을 멈추고 종기를 일으키며 화를 자극하여 식욕을 돋우어 많은 병을 일으킨다. 위에서 보면 우리가 밤에 술을 피해야 하는 이유는 주로 밤 공기가 떫은맛을 내는 반면, 우리가 마시는 와인은 흩어지지 않고, 내부에 열이 갇혀 있다는 단점이 있다는 점을 알 수 있다. 반면에 와인은 흩어지고 떠돌며 밤의 인기의 수렴과 고요함을 어지럽히고 사람들의 마음을 아프게 하는 물질이다. 또한 음주 규제 문제에 대해서는 두 가지 견해가 있다. 어떤 사람들은 계절의 기온으로 보아 겨울이 몹시 춥기 때문에 술을 마시면 양기를 따뜻하게 하고 추위를 쫓아내는 것이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3. 마시는 온도: 이 문제에 대해 어떤 사람들은 차가운 음주를 옹호하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따뜻한 음주를 옹호합니다. 찬 음료를 옹호하는 사람들은 술은 본래 뜨거운 성질을 갖고 있으며, 뜨겁게 마시면 그 열기가 더욱 심해지고 쉽게 위를 상하게 한다고 믿습니다.
음료가 차가우면 과열의 위험 없이 찬물을 사용하여 가열하세요. 원나라의 의과학자 주진행(朱智興)은 “술은 차갑게 마실 수 있고 세 가지 이로움이 있다. 폐에 들어가서 위로 들어간 다음 약간 따뜻하다. 폐가 먼저 가운데의 찬 것을 따뜻하게 하고, 둘째, 기를 보충할 수 있고, 중간에 찬 것을 따뜻하게 하여 위장에 영양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늦어서 사람들이 원하는 만큼 마실 수 없습니다." 그러나 청나라의 서원비는 따뜻함을 옹호했습니다. 그는 술을 “따뜻하게 마시는 것이 가장 좋다”, “뜨거운 음료는 폐에 해롭다”, “차가운 음료는 비장에 해롭다”고 말했다. 좀 더 절충적인 견해는 와인을 따뜻하게 마실 수는 있지만 뜨겁게 마셔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찬 음료와 따뜻한 음료 중 어떤 것이 적절한지는 개인의 상황에 따라 다르게 처리될 수 있습니다.
4. 증후군 구분에 따른 와인 선택: 한의학 이론에 따르면,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와인을 마시는 것은 노인, 기혈이 느린 사람, 양기가 약한 사람에게 더 적합합니다. , 찬 공기, 저림, 몸의 정체 증상이 있는 분. 이것은 약용주가 아닌 순수한 포도주입니다. 약용주는 어떤 약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효능이 다릅니다. 보약으로 사용하는 사람은 혈을 보양하고 양기를 따뜻하게 하며 약용주로 사용하는 사람은 가래를 내리고 습을 다스리며 기를 다스리는 효능이 있습니다. 혈류를 촉진하고 축적을 제거하므로 보편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몸이 허약한 사람은 강장주를 사용하고, 혈관이 막힌 사람은 기를 촉진하고 혈액순환을 활성화하며 측부폐색을 풀어주는 약주를 사용하고, 냉증이 있는 사람은 따뜻하게 데워주는 술을, 열이 있는 사람은 맑게 해주는 약주를 사용하면 된다. 그것.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약과 술을 복용하는 데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의사의 지도하에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5. 계속 마시십시오.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은 무엇이든 지속적으로 실천해야 하며, 시간이 지나면서 유익을 얻게 될 것입니다.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마시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고대인들은 계속해서 술을 마셔야만 술의 정신이 연결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당나라의 위대한 의학자인 손사오(孫simao)는 “약주를 마실 때 술 냄새를 연결시키려면 끊을 수 없고, 끊으면 약이 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약효는 조화롭게 이루어져야 하며 사람을 취하게 하거나 토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사람에게 큰 해를 끼칠 것입니다." 물론 손사마오는 오직 해마다 그리고 평생 동안 그것을 마셔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그가 일정 기간 동안 그 일을 지속해야 함을 의미할 수도 있습니다.
(4)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약용 술
장성고본주, 보약주, 두수만 담금주, 오경주, 석천다부주, 백의장춘주, 다토닉주, 장원적주 , 인삼 녹용주, 선링피주, 구기자주, 주공100년주, 다꽃보약주, 오가피주, 황징주, 국화주, 신령백화주, 복리아주, 수우금벚나무주, 정지주, 양롱주 .
고대와 현대 중국의 식탁 예절
식사 예절 문제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문헌 기록에 따르면 적어도 주나라에서는 식사예절이 상당히 완성도 높은 체계를 이루었는데, 특히 노나라에서 술제사를 지낸 공자를 칭송하고 칭송한 이후에는 대권의 상징이 되었다. , 에티켓의 상태, 모든 왕조의 중요한 측면에서 문명의 장소입니다.
한족의 고대 전통 연회 예절로서 주인이 초대장을 접고 일시적으로 문 밖에서 손님을 맞이하는 일련의 절차가 있습니다. 손님이 도착하면 서로 인사하고 거실에 앉아 다과를 대접합니다. 손님이 모두 모인 후 손님은 자신의 자리로 안내되는데, 왼쪽이 우두머리로 첫 번째 좌석 맞은편에 2개의 좌석이 있고, 첫 번째 좌석 아래에 3개의 좌석이 있고, 두 번째 좌석 아래에 4개의 좌석이 있습니다. 손님들이 자리에 앉으면 주인이 건배를 제안하고 음식이 차려지며, 손님들은 예의바르게 서로 감사를 표한다. 연회 중에 술과 음식을 대접하는 데에도 일정한 규칙이 있습니다. 장로와 귀빈을 먼저 존경하고 주인을 마지막으로 존경해야 합니다. 연회가 끝나면 손님들은 거실로 안내되어 작별 인사를 할 때까지 앉아서 차를 마십니다. 이러한 전통적인 연회 예절은 산동, 홍콩, 대만 등 우리나라 대부분의 지역에서 그대로 유지되고 있으며 많은 영화와 TV 작품에도 반영되어 있습니다.
청나라 때 서양음식이 유입된 영향으로 서양음식 예절도 일부 도입됐다. 합리적이고 위생적인 식사 방법으로 인해 접시를 나누고, 국을 담고, 술을 담는 등의 방법도 중국 음식 예절에 도입되었습니다. 중국과 서양의 음식 문화가 교류되면서 식사 예절이 더욱 과학적이고 합리적으로 바뀌었습니다.
현대 중국의 연회 예절은 전통을 이어가고 외국 예절을 참고하여 발전한 것입니다. 좌석 배치는 서양식 연회의 오른쪽 우선 원칙에 따라 첫 번째 주빈은 주인의 오른쪽에 앉고, 두 번째 주빈은 주인의 왼쪽 또는 첫 번째 손님의 오른쪽에 앉습니다. 또는 귀빈의 오른쪽에 술과 음식이 차려지며, 먼저 귀빈, 그 다음 주인, 여자 손님, 남자 손님이 차례대로 차려집니다. 와인을 여덟 부분만큼 따르되 너무 많이 채우지는 마세요. 서빙 순서는 전통적이며 먼저 차갑고 그 다음 뜨겁습니다. 뜨거운 요리는 주빈의 맞은편 좌석 왼쪽에서 제공되어야 하며, 반찬과 간식은 손님에게 먼저 제공되고 그 다음에는 닭고기, 오리, 생선 등이 통째로 제공되어야 합니다. 전체 요리는 머리와 꼬리가 메인 자리를 향한 상태로 제공되어서는 안 됩니다.
이러한 절차는 연회의 전체 과정을 조화롭고 질서 있게 만들어 줄 뿐만 아니라, 주인과 손님의 정체성과 감정이 반영되고 소통될 수 있도록 해준다. 따라서 테이블 위의 예절은 연회 행사를 완전하고 포괄적으로 만들어 호스트와 손님 모두의 육성을 충분히 보여줄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항상 집에는 장식, 가구, 기타 집에 필요한 요소만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집은 우리의 삶이고 집은 삶의 모든 측면을 포함합니다. 집의 변화는 삶의 태도와 개념의 변화에 따른 것이며 중국인의 자질을 반영합니다. 마찬가지로, 테이블 매너도 개인의 품격과 취향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중국인들이 수천년의 역사와 문명에 부응하고 우스꽝스럽지 않으려면 복잡한 식사 예절을 알아야 합니다.
식사 예절은 중국인의 전체 생활 질서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합니다. 그들은 식사가 기본적인 생리적 욕구를 충족시키는 방법일 뿐만 아니라 일류의 사회적 경험이라고 믿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특정 중국 식사 규칙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는 것이 특히 중요합니다. 호스트이든 단순한 손님이든 몇 가지 규칙을 숙지해야 합니다.
둥근 식탁이 인기가 많아요. 더 많은 사람이 앉을 수 있고, 모두가 마주 앉아 앉을 수 있기 때문에 긴 서양식 식탁처럼 자리에 따라 가장의 신분이 명확하게 식별되지 않습니다. 손님은 자리에 앉기 전에 호스트의 초대를 기다려야 합니다. 호스트는 손님에게 음식이 제공되는 곳 근처에 앉으라고 요청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이것은 큰 아니오입니다.
어떤 형태의 식사 활동을 시작하기 전에는 모든 사람이 도착할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누군가가 늦더라도 마찬가지입니다. 모든 사람이 자리에 앉으면 사회자가 개회 연설을 할 수 있습니다. 식사 중에 주인은 적극적인 역할을 해야 합니다. 손님에게 마음껏 먹고 마시도록 권유하는 것은 전적으로 합리적입니다.
일반적인 중국 식탁은 특히 서양인의 눈에는 꽤 비어 보입니다. 각 좌석 앞에는 접시 위에 그릇이 놓여 있고, 오른쪽에는 젓가락과 숟가락 세트가 자리에 놓여 있습니다. 공식적인 자리에서는 냅킨을 주로 무릎 위에 올려 놓습니다.
정식 연회에서는 요리를 슬라이드 쇼처럼 한 접시씩 먹게 된다. 놀랍게도 밥은 요리에 포함되어 있지 않지만 선택적으로 함께 먹을 수 있습니다. 요리마다 특성이 있으므로 혼합해서 맛보는 것이 아니라 그릇에서 한 번에 하나씩만 개별적으로 맛보아야 합니다. 접시로는 먹을 수 없고 그릇으로만 먹을 수 있습니다. 뼈와 조개류는 개별 접시에 담겨 제공됩니다. 더러운 접시는 깨끗한 접시로 자주 교체해야 합니다.
국을 제외하고 식탁에 오르는 모든 음식에는 젓가락이 사용된다. 나이프와 포크가 제공될 수 있지만, 중국인이라 젓가락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젓가락은 먹기 위한 도구이므로 가지고 놀아서는 안 됩니다. 젓가락을 북채로 사용하는 것은 매우 무례한 행동이며, 젓가락으로 다른 사람을 가리키거나 몸짓을 해서는 안 됩니다. 물론, 젓가락을 빨거나 밥에 꽂아서는 안 됩니다. 이는 장례식에서 향을 사용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불길한 일로 여겨져서는 안 됩니다. 또한, 접시에서 접시를 뒤집을 때 젓가락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먼저 눈으로 먹고 싶은 음식을 식별해야 합니다. 젓가락을 사용하여 음식을 집을 때 다른 음식을 만지지 마십시오. 가능하다면 근처에 서빙용 젓가락과 숟가락을 사용하세요. 식사를 마치거나 음식을 꺼낸 후에는 젓가락을 젓가락 꽂이에 다시 꽂아주세요.
중국식 식사는 차가 없으면 정식 식사가 될 수 없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가능한 한 많은 종류의 차를 보관하여 가장 예민한 맛도 관리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차와 관련하여 주목해야 할 몇 가지 주요 사항이 있습니다. 찻주전자에 가장 가까이 앉아 있는 사람은 다른 사람과 자신을 위해 차를 따르는 책임을 져야 합니다. 차를 따르는 순서는 나이에 따라 가장 나이가 많은 사람부터 어린 사람까지, 그리고 마지막으로 자신을 위한 것입니다. 누군가 당신을 위해 차를 따를 때, 차를 따른 사람에 대한 감사와 존경의 표시로 예의로 테이블을 손가락으로 두드려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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