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여행정보 - 호텔 조명 디자인 표준은 무엇인가요?

호텔 조명 디자인 표준은 무엇인가요?

이 질문에 답하려면 먼저 호텔이나 호텔의 유형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가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호텔과 호텔은 일반적으로 비즈니스 유형과 관광 리조트 유형으로 구분됩니다. 경제적으로 발전한 도시에서는 출장 손님을 맞이하여 사무, 회의, 비즈니스 연회 등의 기능을 강조합니다. 관광휴양호텔은 일반적으로 관광명소에 위치하여 휴가 및 여가기능을 강조한다.

한편, 이러한 구분은 상대적이며 그 기능이 서로 교차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건축적 특성상 호텔이나 호텔 외부의 다양한 공간은 다음과 같은 기준으로 구분된다. 기능. 거의 동일합니다. 다음으로 요점을 살펴보겠습니다.

1. 광원의 색온도에 관하여

1. 일반적으로 따뜻한 백색 광원을 사용해야 하며,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분위기는 호텔의 공통된 매력이어야 하며, 3000K 색온도의 광원이 제공하는 조명 환경은 이러한 와인 스팟의 특성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2. 색온도 인식과 공간 인식에 대한 인간의 시각적 연구에 따르면 노란색보다 주황색에 가까운 색상은 파란색과 보라색에 가까운 색상과 동일합니다. 동시에 주황색과 노란색은 우리에게 가까운 느낌을 주는데, 기억상으로는 위의 색상들을 연속적으로 비교해 보면 결과는 같다.

3. 이러한 인식은 심리적 차원의 깊은 각성 측면에서 친밀감, 따뜻함, 친근감 등의 심리적 평가 및 정서적 활동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4. 엔지니어링 실무를 바탕으로 호텔 조명 프로젝트가 모든 측면에서 간섭 없이 이 원칙을 완벽하게 구현할 수 있다면 그 효과는 매우 좋을 것입니다.

2. 다양한 유형의 분할 광원의 조명 색상

1. 백열등과 소형 형광등만 예로 들었습니다. 공칭 명칭이 2800K인 백열등과 공칭 명칭이 2850K(어쩌면 2700K)인 소형 형광등은 색상표가 일반적으로 일관적이라는 것을 나타낼 뿐이지만 조명 색상(색상표와 조명 색상은 여전히 ​​동일함)이 있습니다. 색상 인식에는 여전히 미묘한 차이가 있습니다. 백열 램프에서 방출되는 빛은 스펙트럼 구성이 다르기 때문에 수채화 물감의 코발트 노란색 또는 카드뮴 노란색과 매우 유사하며 톤이 "크고" "투명"합니다. 형광등에서 방출되는 빛은 매우 흙빛을 띠며 다소 탁한 톤을 띠고 있습니다.

2. 따라서 조명 디자인은 동일한 색온도 조건에서 광속, 평균 수명 측면에서 에너지 절약 여부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광원 카테고리를 선택해야 합니다. , 유지 관리 용이성 및 밝은 색상 "녹색 조명"으로 인해 백열등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3. 고급 호텔의 경우 에너지 절약과 유지 관리 용이성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현재 우수한 소형 형광등의 평균 수명은 10,000시간에 달합니다(백열등은 1/10에 불과합니다). 그 중), 호텔은 전구 교체 비용을 없애더라도 "순수한 밝은 색상"을 희생합니다.

4. 현재 국내 상황으로 볼 때 에너지 절약 및 전구 수명 연장 문제는 다음을 통해 자연 채광 및 게스트 활동의 밝기 요구 사항과 결합될 수 있습니다. 중국 은행 본부 건물과 같은 지능형 조명 제어 시스템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적시에 조명을 조정합니다. 물론 이 글에서는 다루지 않았지만 에너지를 절약하는 다른 방법도 많이 있습니다.

3. 색온도와 조명의 관계를 합리적으로 활용하세요.

조도와 색온도의 매칭 관계를 활용해 적절한 공간 분위기를 세심하게 연출해보세요. 일반적으로 색온도와 조도는 정비례해야 합니다. 즉, 높은 조도와 높은 색온도는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국내 호텔 조명 디자인의 관습은 색온도가 매우 높지만 일반적으로 조명이 낮아 종종 "우울한" 분위기에 빠지는 것입니다. 이는 향후 설계 실무에서 충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이다.

4. 직접 조명을 사용할 수 있는 경우 간접 조명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라이트 트러프는 다양한 유형의 상업용 공간 조명에 널리 사용되어 왔으며 다소 일반적이기도 합니다. 전기광원 및 조명기구 제조 기술의 발전으로 직사광선은 불편한 눈부심으로 인한 시각적 피해를 피할 수 있으므로, 장식적인 요구사항이 아닌 이상 빛을 낭비하고 유지관리가 불편한 직사광선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가벼운 골짜기.

5. 균일한 색상 구현

빛 색상이 어수선해지는 것을 방지하려면 동일한 색온도의 광원을 사용하세요. 동일한 기능 영역, 표면에는 동일한 색온도의 광원을 사용하세요. 조명 환경을 더욱 조화롭게 만드는 개체입니다. 호텔의 조명 디자인은 갈등과 드라마를 강조하지 않기 때문에 통일된 톤이 호텔의 특성에 부합합니다. 우리는 매우 잘나가는 국내 인테리어 디자인 회사 중 일부가 현시점에서 여전히 많은 문제를 안고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6. 광속 활용도가 높은 조명기를 선택하세요.

1. 최적화된 매개변수와 광속 활용도가 높은 조명기를 선택하세요. 광원의 공칭 총 광속은 원래 매우 높지만 광 출력 효율이 낮은 램프를 선택했기 때문에 이론적으로 계산된 조도 값과 완료 후 실제 측정 결과를 측정합니다. 조도계와는 거리가 멀다.

2. 조명 제조업체가 제공하는 등기구 효율 매개변수 및 배광 곡선 매개변수에 대해 의문이 있는 경우 관련 테스트 장비를 갖춘 장치에 테스트를 의뢰하는 것이 좋습니다.

7. 와인 매장의 다양한 기능 영역의 공간 대 공기 비율에 따라 조명 분포 곡선의 조명 강도 분포, 중앙 조명 강도 및 절반 조명 강도를 선택합니다. 빛난 손실의 2가지 측면을 피하기 위해.

1. 예를 들어, 와인 가게의 현관은 대개 건물의 포디움에 위치하는데, 일반적으로 높이가 6미터 이상인 경우가 많습니다. 빔 각도가 좁고 투사 거리가 긴 조명기. 그래서 상부는 그다지 밝지 않지만 지상 1m 위의 인간 활동 영역은 충분히 밝지 않습니다.

2. 반대로, 이러한 배광을 객실과 같이 천장이 낮은 공간에 사용하게 되면 지면은 매우 밝지만 수직조명이 부족한 등의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다음 두 사진은 PAR38/80W/빔 각도 120과 PAR56/300W/빔 각도 400의 배광 분포를 비교한 것입니다.

8. 호텔의 품질이 높을수록 광원의 연색성이 높아집니다.

1. 일반적으로 CIE에서는 광원의 연색성을 평가합니다. 인간의 피부색을 포함하여 10개 이상의 색상 샘플에 대해 평가할 광원과 표준 광원(완전 흐린 하늘광)을 사용하여 색상 표시의 차이를 평가합니다. 일반적으로 광원의 Ra가 높을수록 연색성이 좋아집니다.

2. 그러나 Ra는 색상 샘플의 평균값을 취하기 때문에 일부 광원의 연색 지수가 매우 높더라도 특정 색상의 외관이 그렇지 않을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동일합니다. 이 점은 호텔 조명 디자인의 주목을 끌 것입니다.

3. 국내 조명 표준 및 디자인 관행에서 연색성은 항상 거의 관심을 받지 못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연색성 지수가 높은 광원은 색상 차별 요구 사항이 있는 장소에만 필요하다는 것이 강조됩니다.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사람들 간의 접촉이 많은 곳, 특히 호텔에서는 손님들이 건강한 피부색을 나타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4. 또한 동일한 조건에서 연색성이 좋은 광원은 연색성이 낮은 광원보다 조명이 낮을 수 있습니다. 이는 연색성이 조명의 일부를 대체할 수 있다는 의미가 아니라 사람들이 더 선명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는 의미입니다. 호텔 조명의 주요 문제는 위의 것보다 훨씬 더 많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조명 디자인 동료가 생각하고 토론해야 할 현재 조명 디자인 실무에서 저자가 믿는 문제만 다룹니다.

요약하자면, 호텔의 조명 디자인은 어떤 기준을 참조해야 할까요? 실제로 이 질문에 대한 답은 없습니다.

각 조명 디자이너는 자신만의 스타일과 특성을 갖고 있으며, 호텔마다 고유한 스타일과 적용 요구 사항이 있으므로 위의 내용은 참고용일 뿐입니다!

이 기사의 내용 중 일부는 인터넷에서 인용되어 Suzhou Sun's Lighting에서 편집 및 출판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