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반야바라밀다경 전문
첫 법문의 이유
한동안 부처님께서 홀로 계셨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사왓티 정원의 나무에 큰 스님들과 함께 1,250명이 있다. 그 때 세존께서는 음식을 드시면서 옷을 입고 탁발을 들고 큰 성 사왓티로 가서 음식을 구걸하셨습니다. 성 안에서 그는 차례차례 애원을 하고 원래 자리로 돌아갔다. 식사 후에는 옷과 그릇을 챙겨 발을 씻은 뒤 자리에 앉았습니다.
두 번째 선행이 시작되자
수보리 장로가 군중 속에서 자리에서 일어나 오른쪽 어깨를 들고 오른쪽 무릎을 땅에 대고 세존이시여! 여래께서는 모든 보살을 잘 보호하고 보살피시며 모든 보살에게 좋은 가르침을 주시나이다. 세존이시여! 선남자 선여인은 아뇩다라삼먁삼보리를 지향하는 마음이 있사옵니다. 이에 대응하여 어떻게 살 수 있으며 어떻게 마음을 억제할 수 있습니까?” p>
부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아주 좋다, 아주 좋다. 당신이 말했듯이 여래는 보호하고 보살피는 데 능숙합니다. 모든 보살이여 보살을 잘 가르치느니라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선남자 선여인이여 아뇩다라삼먁삼보리의 마음은 이와 같이 하여 이에 굴복하라 "오직 세존이시여, 듣고 싶습니다."
대승 정통의 세 번째 수준입니다.
부처님은 수보리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보살과 마하살은 마음을 굴복시켜야 합니다." 모든 생명체는 알에서 태어나든, 자궁에서 태어나든, 형태를 가지고 태어나든, 무색으로 태어나든, 생각이 있든 없든 상관없습니다. 아니면 무수한 중생을 죽게 하리라 어찌하여 수보리여, 사람의 모습도, 중생의 모습도, 생명의 모습도 다 보살의 것이 아니로다. ”
훌륭한 수행의 네 번째 단계는 거주하지 않는 부분입니다.
“다시 말하지만, 수보리여! 보살은 법과 아무 상관이 없어야 합니다. 보시를 삼가는 것은 주지 않고 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소리, 냄새, 접촉의 형태로. 보살은 왜 모습을 드러내지 않고 바쳐야 합니까? p>
수보리! "아니요, 세존이시여!" 남쪽, 서쪽, 아래의 4차원 공간을 생각할 수 있습니까?" "아닙니다. 세존이시여!" 보살이시여, 보살이 보시를 행하지 아니하면 그 공덕은 헤아릴 수 없느니라. "수보리여! 무슨 뜻입니까? 몸의 형상으로 여래를 볼 수 있습니까?" "아니요, 세존이시여! 여래께서 몸의 형상으로 말씀하신 것은 어찌하여 몸의 형상이 아니옵니까?" 부처님은 수보리에게 말씀하셨다. "모든 모습은 거짓이다. 모습이 아닌 모습을 보면 여래를 보게 될 것이다."
진신앙의 6품은 드물다
수보리가 부처님께 말했습니다: "세존이시여! 이 말씀을 듣고 나면 진실로 믿을 많은 중생들이 있습니다."
부처님은 수보리에게 말씀하셨습니다: "하지 마십시오. 이렇게 말하십시오. 여래께서 돌아가신 후 앞으로 500년 동안 계율을 지키고 복을 닦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이 장과 게송은 믿음을 불러일으킬 수 있으며 이것을 사실로 받아들여야 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이 사람은 한 부처님, 두 부처님, 세 부처님, 네 부처님, 다섯 부처님에게 선근을 심지 아니하고, 이 장과 게송을 들으면 한 생각이라도 청정한 믿음이 생기나이다. ! 여래는 모든 중생이 이렇게 헤아릴 수 없는 공덕을 가지고 있음을 알고 봅니다.
이 생명체는 왜 자아의 모습이 없고, 존재의 모습이 없는가? 모든 중생이 나타남은 중생의 장수를 위함이요, 법의 나타남은 모든 중생의 장수를 위함이니라. 이런 이유로 여래는 종종 이렇게 말했습니다. '승려들이여, 나의 가르침은 뗏목과 같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불법은 말할 것도 없고.'"
The 7학년은 설명이 없으면 점수가 없어요
"수부티! 무슨 뜻이에요? Tathagata가 Anuttarasamyaksambodhi를 얻습니까? 여래께서 할 말씀이 있으십니까? 수보리가 말했다: "내가 부처님께서 말씀하신 뜻을 알면 아뇩다라삼먁삼보리라는 정해진 법이 없고 여래탑에서 파는 정해진 법이 없다고 말할 수 있느니라." 왜? 여래께서 말씀하신 것은 바람직하지 않고, 말할 수 없고, 위법하고, 위법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뭐? 모든 성인과 현인은 무조건적인 법에 의해 구별됩니다. ”
법률에 따른 출생 8차
“수부티! 무슨 뜻이에요? 어떤 사람이 삼천세계 칠보를 가득 채워서 나누어 준다면 그 공덕은 얼마나 되겠습니까? 수보리가 말했다: "세존이시여!" 왜? 공덕은 있으나 공덕의 성품이 아니기 때문에 여래께서 공덕이 많다고 하신 것입니다. ”
“만일 어떤 사람이 이 경전, 사구 게송 등을 받아 지니고 지니고 남에게 외우면 그 복이 다른 사람보다 더 클 것이니라. 왜? 수부티! 모든 부처님과 모든 부처님의 아뇩다라삼먁삼보리법은 모두 이 경에서 나옵니다. 수부티! 불교라고 불리는 것은 불교가 아닙니다.
"
9학년, 단상 및 무상
"수부티! 무슨 뜻이에요? 예류자는 "나는 예류과를 얻었습니다"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까? 수보리가 말했다: "아니요, 세존이시여!" 왜? 소따빠나(Sotapanna)는 시내에 들어간다고 하는데 아무 것도 들어가지 않고, 형상도 소리도 향기도 감촉도 들어가지 않는 것을 소따빠나(Sotapanna)라고 한다. ”
“수부티! 무슨 뜻이에요? 함시타는 "나는 함시타의 열매를 얻었다"라고 생각할 수 있는가? "수부티가 말했습니다: 아니요, 세존이시여! 왜 그렇게 웃기십니까? 스리랑카라는 이름은 오고 간다고 하는데 사실은 교통이 없습니다. 이것이 스리랑카의 이름입니다. "수부티! 무엇을 합니까?" 아나가미가 이것을 할 수 있단 말인가?" 생각: "나는 아나가미의 과를 얻었습니다."
수보리는 말했습니다: "아니요, 세존이시여! 왜 아나가미라고 부르나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오세요? 그래서 아나가미라고 합니다." 나한." "수보리!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아라한이 이런 생각을 할 수 있습니까?"
수보리가 말했습니다: "아니요, 세존이시여." 아라한이라는 법이여, 아라한이 이렇게 생각하면 나는 중생의 장수를 위함이니라 부처님께서 내가 노삼매를 얻었다 하셨느니라
세존이시여, '나는 욕망에서 벗어난 아라한이다'라고 생각하지 않으면 세존께서는 말씀하지 않으십니다. 수부티는 행복한 알라나입니다! 수부티는 실제로 아무것도 하지 않는데, 이것을 행복한 알라나의 수행이라고 합니다.
부처님이 수부티에게 말씀하셨습니다. : "무슨 뜻이에요? 여래께서 난등불(Randeng Buddha)에 계실 때 법으로부터 무엇을 얻었습니까? "아니요, 세존이시여!" 여래는 연등불(Ran Deng Buddha)의 자리에 있으며 법의 실제로부터 아무것도 얻지 못했습니다. "수부티!" 무슨 뜻이에요? 보살이 불국토를 장엄합니까? "아니요, 세존이시여!" 왜? 불국토를 꾸미는 것은 엄숙한 일이 아니라 엄숙한 일이다. ”
“그러니까 수부티! 모든 보살과 마하살은 이와 같이 청정한 마음을 가져야 하며, 색에 머물지 않는 마음, 소리와 향기, 법에 머물지 않는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수부티! 예를 들어 수미산왕과 같은 몸을 가진 사람이 있는데 이것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그 사람의 지위 때문일까요? 수보리가 말했다: "매우 훌륭합니다, 세존이시여!" 왜? 부처님께서는 몸이 아니라 큰 몸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
무심한 축복의 11단계
"수부티! 갠지스강에 수많은 모래가 있는데, 갠지스강에 있는 이 모래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갠지스강에는 모래가 많나요? 수보리가 말했다: "세존이시여!" 그러나 모래는 말할 것도 없고 수많은 갠지스 강이 있습니다. ”
“수부티! 내가 지금 너희에게 진실을 말하노니 선남자 선여인이 삼천 우주에 갠지스강의 모래와 같은 칠보를 가득 채워서 나누어 준다면 그 사람이 많은 복을 받겠느냐? 수보리가 말했다: "세존이시여!" 부처님께서 수보리에게 말씀하셨다. “만약 선남자 선여인이 이 경의 네 게송이라도 받아 지니고 지녀서 다른 사람에게 외우면 이 공덕은 이전 공덕보다 더 클 것이니라.” "
12학년은 정통주의를 존중합니다
"다시 말하지만, 수부티! 이 경전을 사게까지 외우면서 여기에서는 온 세상과 천신과 인간과 아수라가 공양하는 것이 탑이나 사찰과 같으니, 또 그런 사람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것을 받아들이고, 지지하고, 읽고, 암송할 수 있습니다. 수부티! 이것이 사람이 성취할 수 있는 가장 희한한 방법임을 알아야 한다. 경전이 있으면 부처님이 계신다. "
십삼지수법
그때 수보리가 부처님께 말씀드렸다. "세존이시여! 이 경전을 무엇이라고 불러야 하며, 어떻게 지킬 수 있습니까? 붓다께서 수보리에게 말씀하셨다. "이 경전은 금강반야바라밀다(Vajra Prajna Paramita)라고 불린다. 너는 이 이름을 가지고 지켜야 한다." 그래서 뭐? 수부티! 부처님께서는 반야바라밀타가 반야바라밀타가 아니라 반야바라밀타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수부티! 무슨 뜻이에요? 여래께서 할 말씀이 있으십니까? "
수보리가 부처님께 말씀드렸다. "세존이시여! 여래는 할 말이 없습니다. "수부티!" 무슨 뜻이에요? 삼천세계의 모든 먼지 입자가 너무 많은가? 수보리가 말했다: "세존이시여!" "수부티!" 여래는 모든 먼지 티끌은 티끌이 아니라 티끌이라 부른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여래는 말한다: 세상은 세상이 아니라 세상이다. 수부티! 무슨 뜻이에요? 서른두 살에 여래를 만날 수 있을까? ”
“아니요, 세존이시여! 32개의 표상으로는 여래를 볼 수 없습니다. 왜? 여래께서 말씀하셨다: 옳고 그름을 뜻하는 삼십이 단계를 삼십이 단계라 한다. "수부티!" 어떤 선남자 선여인이 갠지스강 모래만큼 목숨을 바치거나, 또 어떤 사람이 이 경 네 게송이라도 받아 지니고 지니고 남에게 설하면 그 복이 있으리라 엄청난. ”
분리의 14단계와 열반
그때 수보리는 이 경전을 듣고 그 뜻을 깊이 이해하고 눈물을 흘리며 부처님께 말씀드렸다. .세존이시여! 부처님께서 이렇게 심오한 경전을 말씀하셨으나 나는 과거의 지혜로 그런 경전을 들어 본 적이 없습니다.
세존이시여! 만일 다른 사람이 이 경을 듣고 청정한 믿음을 갖고 있으면 이 사람이 먼저 큰 공덕을 이룬다는 것을 알아야 하느니라.
세존이시여! 진짜는 옳고 그름이므로 여래는 그것을 진짜라고 부릅니다.
세존이시여! 내가 지금 이 경을 들었으니 믿고 깨닫고 지니는 것은 어렵지 않으나, 만일 내세에 500년 뒤에 어떤 중생들이 이 경을 듣고 믿고 깨닫고 지니게 된다면 그런 사람은 가장 드물 것이다.
왜요? 이 사람에게는 자아도 없고, 사람도 없고, 생명체도 없고, 수명도 없습니다. 그래서 뭐? 나 자신의 모습은 옳고 그름의 모습이고, 인간과 생명체의 모습은 옳고 그름의 모습이다. 왜? 일체의 형상을 떠나면 부처라 하느니라. "
부처님은 수부티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그렇습니다! 그래서! 어떤 사람이 이 경을 듣고 놀라지 않고 놀라지 않고 놀라지 아니하면 이 사람은 극히 드물다는 것을 알아야 하느니라. 왜? 수부티! 여래께서는 제1바라밀은 제1바라밀이 아니라 제1바라밀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수부티! 여래께서는 인욕바라밀은 인욕바라밀이 아니라 인욕바라밀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왜? 수부티! 내가 칼리왕을 위해 몸을 잘랐을 때와 마찬가지로 그때 나에게는 나 자신의 모습도 없었고, 누구의 모습도 없었으며, 생명체의 모습도 없었고, 수명의 모습도 없었다. 왜?
과거 차근차근 해체되었을 때 나 자신의 모습, 사람의 모습, 생명체의 모습, 장수의 모습이 있었다면 원망을 품었을 것이다. 수부티! 지난 500생 동안 나는 참을성 있고 굴욕적인 불멸의 존재였음을 기억합니다. 당신의 삶에는 자아의 흔적도 없고, 누구의 흔적도 없고, 생명체의 흔적도 없고, 생명의 흔적도 없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부티!
보살은 모든 현상을 멀리하고 아뇩다라삼먁삼보리의 마음을 닦아야 하며, 색에 머물지 말고, 소리, 향기, 접촉, 법에 머물지 말아야 합니다. 그것은 아무것도 거하지 않는 것입니다. 마음이 머무르면 머물지 않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처님께서는 '보살의 마음은 육체적인 보시에 머물지 말아야 합니다. '수부티! 모든 중생을 이롭게 하려면 보살이 이렇게 베풀어야 합니다. 여래께서 말씀하셨다: 모든 모습은 옳기도 하고 그르기도 하다.
그는 또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모든 유정체는 무정체입니다. 수부티! 여래는 진실을 말하는 이, 진실을 말하는 이, 말처럼 말하는 이, 거짓말을 하지 않는 이, 다른 방식으로 말하지 않는 이이다. 수부티! 여래께서 얻으신 법은 실재도 없고 공허함도 없습니다. 수보리여, 만일 보살이 마음으로 법에 머물고 보시를 행하면 그는 마치 어둠 속에 떨어져 아무것도 보지 못하는 사람과 같으니라.
보살이 법을 따르지 않고 보시를 실천하면 마치 눈이 있는 사람과 같아서 태양이 빛나고 온갖 색을 보게 될 것이다. 수부티! 내세에 어떤 선남자 선여인이 능히 이 경전을 받아 지니고 읽고 외우면, 여래는 부처님의 지혜로 이 사람을 온전히 깨닫고 이 사람을 뵙게 되리라. 측량할 수 없고 무한한 공덕을 이룬다. "
경전을 지키는 공덕의 15단계
"수보리! 선남자 선여인이 있으면 첫째 날에는 항하 모래와 같은 몸을 주고, 중간 날에는 항하 모래와 같은 몸을 주고, 다음 날에는 어떤 사람이 이 경을 듣고 믿음이 없으면 그 복이 다른 사람보다 더 크리라. 글쓰기, 지지하기, 읽기, 낭송하기, 다른 사람에게 설명하기는 말할 것도 없습니다.
수부티! 요약하면 이 경은 불가사의하고 측량할 수 없고 한량없는 공덕을 가지고 있다. Tathagata는 대승을 개발하는 사람들과 가장 높은 차량을 개발하는 사람들을 위해 말합니다. 만일 어떤 사람이 그것을 받아 지니고 읽고 외우고 다른 사람에게 전한다면, 여래께서 이 사람을 알고 이 사람을 뵙게 된다면, 그는 헤아릴 수 없고 말할 수 없고 한량 없고 불가사의한 공덕을 얻게 되리라. 그런 사람들이 여래 아뇩다라삼먁삼보리(Tathagata Anuttarasamyaksambodhi)입니다.
왜요? 수부티! 소법을 향유하는 사람이 나의 견해, 남의 견해, 중생의 견해, 인생관에 집착하면 듣지도 못하고, 읽지도 못하고, 외우지도 못하고, 또는 이 경전을 다른 사람들에게 설명하십시오.
수부티! 이 경전이 도처에 있으면 온 세상과 신과 인간과 아수라들이 모두 이 경전을 공양하고 공양하고 주위에 꽃향기를 퍼뜨려야 할 것이니라. 그것. "
16학년은 업과 장애를 정화할 수 있다
"다시, 수부티! 만약 선남자 선여인이 이 경전을 받아 지니고 읽고 외우고, 다른 사람에게 멸시를 당하면, 그 사람의 이전 죄가 그를 악도에 떨어지게 할 것입니다. 이전의 죄가 제거되고 그는 Anuttara Samyak의 보상을 받게 될 것입니다. ”
“수부티! 나는 과거 무수한 아승기겁에 란등 부처님 앞에서 팔만 사천조 나유타 부처님을 받으셨고, 또 누구든지 계시다면 모두 공양하셨던 것을 기억합니다. 내가 이 경전을 독송하여 얻은 공덕은 내가 모든 부처님께 공양한 공덕에 비하면 일백분의 일도 못되고, 천억억도 되지 못하며, 산술과 비유에도 미치지 못함이니라.
수부티! 만일 말세에 선남자 선여인이 이 경전을 받아 지니고 읽고 외우고 공덕을 얻으면 내가 설하면 어떤 사람은 듣고 마음이 미련하여 의심하고 믿지 아니하느니라. 수부티! 이 경은 뜻이 불가사의하고 결과도 불가사의함을 너희가 알아야 하느니라. "
17등급: 궁극적인 무아
그때 수보리가 부처님께 말씀드렸다. "세존이시여! 선남자 선여인이여, 어떻게 아뇩다라삼먁삼보리의 뜻을 지킬 수 있겠습니까? 그는 어떻게 자신의 마음을 굴복시킬 수 있습니까? 부처님께서는 수보리에게 말씀하셨습니다. “아뇩다라삼먁삼보리의 마음을 가진 선남자 선여인은 마땅히 이런 마음을 가져야 하며 나는 일체 중생을 멸절시켜야 하느니라.” 모든 중생이 소멸되었지만, 진정으로 소멸된 중생은 하나도 없습니다.
왜요? 수부티! 만약 보살이 자아의 모습, 사람의 모습, 중생의 모습, 장수하는 사람의 모습을 갖고 있다면 그는 보살이 아닙니다.
그럼 어쩌죠? 수부티! 아뇩다라삼먁삼보리(Anuttara-samyaksambodhi)의 마음을 계발할 방법은 실제로 없습니다. "수부티!" 무슨 뜻이에요? 여래가 난등 부처님 대신에 아뇩다라삼먁삼보리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까? "아니요, 세존이시여!" 부처님께서 말씀하신 의미를 제가 이해한 바에 따르면, 부처님께서 란등 부처님 대신에 아뇩다라삼먁삼보리를 얻으실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
부처님은 "그렇습니다! 그래서! 수부티! 아뇩다라삼먁삼보리를 성취할 수 있는 여래법은 실제로 없습니다. 수부티! 만약 여래법사가 아뇩다라삼먁삼보리를 이루었다면 법부처가 나에게 예언하지 않을 것이다: 다음 생에 당신은 석가모니라는 이름의 부처가 될 것이다. 아뇩다라삼먁삼보리(Anuttarasmyaksambodhi)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은 전혀 없습니다. 그래서 덩덩 부처님께서 나에게 다음 생에 당신은 석가모니라는 이름의 부처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예언하셨습니다. ’
왜요? 여래는 모든 법이 마땅히 있어야 함을 의미합니다. 만약 어떤 사람이 '여래께서 아뇩다라삼먁삼보리를 얻으셨다'고 말한다면. 수부티! 법은 없고 부처님은 아뇩다라삼먁삼보리(Anuttarasamyaksambodhi)를 성취하셨습니다. 수부티! 여래께서 아뇩다라삼먁삼보리(Anuttarasamyaksambodhi)를 얻으셨으니 거기에는 실재도 없고 공허함도 없느니라. 이것이 바로 여래께서 말씀하신 이유입니다: 모든 법은 부처님 법입니다. 수부티! 언급된 모든 법이 전부는 아니므로 모든 법이라 이름한다.
수부티! 예를 들어, 사람이 자랄 때. 수보리가 말했다: "세존이시여!" 여래께서 이르시되 사람의 몸이 자라면 큰 몸이 아니라 큰 몸이라 하느니라. "수부티!" 보살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당신이 '내가 무수한 중생을 제도하리라'고 말한다면 당신을 보살이라고 부르지 않습니다.
왜요? 수부티! 실제로 보살이라는 법은 없습니다. 이것이 바로 부처님께서 말씀하신 이유입니다. 모든 법에는 자아도 없고, 사람도 없고, 중생도 없고, 수명도 없습니다. 수부티! 만약 보살이 "내가 부처님의 나라를 장엄하리라"고 말한다면 그는 보살이라 불리지 않습니다.
왜요? 여래께서 말씀하셨다: 불국토를 꾸미는 것은 엄숙한 것이 아니라 엄숙한 것이다. 수부티! 보살이 무아법을 이해하면 그를 참된 보살이라 일컫는다.
18급 일체관
"수보리! 무슨 말이지? 여래께서 육안을 가지고 계십니까?"
"그렇군요, 세존이시여. 하나! 여래 "수보리!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예, 세존이시여!"
"수보리! 무슨 말씀입니까? 여래는 지혜의 눈을 가지고 있습니까? ?"
"예, 세존이시여! 여래는 지혜의 눈을 가지고 계십니다."
"수보리여, 무슨 말씀입니까? "여래께는 법안이 있습니까?"
"수보리님, 무슨 말씀입니까?"
"그렇습니다, 세존이시여! 여래께서는 부처의 눈을 가지고 계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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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보리야! 무슨 말이냐? 갠지스 강의 모든 모래처럼 부처님께서도 모래라고 하셨나요?"
"그렇습니다. 세존이시여, 여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 "수보리님! 무슨 말씀이십니까? 부처님 세상에는 모래만큼 많은 갠지스강이 있습니다." "너무 많습니까?"
"세존이시여!" 수보리에게 이르되 어찌하여 여래께서 당신 나라의 모든 중생의 마음을 다 아시나이까 그것은 마음이 아니거늘 수보리는 접근할 수 없느니라 "
법계 19층. >
"수보리야, 무슨 말인가? 삼천세계칠보에 보시를 다하면 이 사람은 복을 많이 받겠느냐? 이런 인연으로 말미암아?" "세존이시여! 이 사람은 이런 인연으로 말미암아 복을 받나이다." "수보리여, 공덕이 크다면 복이 크다고 하지 아니하시나이다." 공덕은 이유가 없고 여래는 공덕이 크다고 하셨다.”
제20품은 형상과 모습을 분리한 것이다.
"수보리가 무슨 말이냐? 온전한 몸으로 뵈옵나이까?" "아니요, 세존이시여! 여래는 온전한 몸으로 뵈옵지 못하리이다. 여래께서 말씀하시기를 온전한 몸이 있으니 곧 수보리라 함이니라. 여래는 온갖 광경을 가질 수 있다는 말인가? "아니, 왜 여래는 온갖 광경을 갖지 말아야 합니까?" 여래께서 말씀하시기를, "모든 성품이 다 갖추어졌으니, 즉 다 이루지 못하였느니라." >
21장은 말한 내용이 아닙니다.
"수보리! 여래라고 부르지 마세요." "내가 할 말이 있는데 왜?"라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어떤 사람은 말한다: 여래가 할 말이 있는데, 그것은 부처님을 비방하는 것입니다. 그는 그것을 설명할 수 없습니다. 이것이 바로 법입니다.”
그때 지혜 수보리가 부처님께 말했습니다. 세존이시여, 장래에 이 법을 믿는 많은 중생들이 있겠나이다.” 부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그들은 중생이 아니며 무정이 아닙니다.
왜? 수부티! 모든 생명체, 여래는 그들이 모두 생명체가 아니라 모두 생명체라고 말합니다. "
22등급은 채점할 수 없습니다
수보리가 부처님께 말씀드렸다: "세존이시여! 부처님께서는 아뇩다라삼먁삼보리(Anuttarasamyaksambodhi)를 성취하셨지만 아무것도 성취하지 못하셨다는 말씀이신가요? "부처님이 말씀하셨습니다. "그래서 그렇습니다. 수부티! 나는 아뇩다라삼먁삼보리(Anuttarasamyaksambodhi)라고 불리는 아뇩다라삼먁삼보리(Anuttarasamyaksambodhi)를 성취할 방법이 없습니다. ”
제23품의 청정한 마음과 선행
다시 수보리여! 이 법은 우월함이 없으며 이것을 수행하면 아뇩다라삼먁삼보리라 하느니라. 무아(無我), 무(無), 무(無), 무(無), 무(無) 수명이 없이 다 선법을 이루게 되리라! 여래께서 말씀하신 선법은 선법이 아니니라
24등급의 복과 지혜에는 점수가 없습니다
“수보리! 삼천대천세계의 모든 수미산 왕 중에 이와 같은 칠보를 모아서 다른 사람에게 주는 사람이 있다면, 이 반야바라밀다경이나 네 게송이라도 받아 지니면 , 읽고 외우고 다른 사람에게 전하면 다른 사람에게 축복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100%의 덕은 1보다 작고, 수십억의 덕은 산수와 은유로도 도달할 수 없습니다. "
변신의 25단계는 변화가 없는 것입니다
"수부티! 무슨 뜻이에요? 여래께서 '나는 일체 중생을 제도해야 한다'고 생각하신다고 말해서는 안 된다. '수부티! 그것에 대해 생각하지 마십시오. 왜? 모든 중생을 제도할 수 있는 여래는 정말로 없습니다. 여래가 구도한 중생이 있다면 나와 사람이 있고 중생이 있고 장수가 있다. 수부티! 여래께서 말씀하셨다: "내가 있으면 나도 없지만, 속인들은 내가 있다고 생각한다." '수부티! 보통 사람들, 여래는 그들이 보통 사람들이 아니라 보통 사람들이라고 부른다고 말합니다. "
법신의 26층은 나누어지지 않습니다
"수부티! 무슨 뜻이에요? 32개의 표시로 여래를 관찰할 수 있는가? Subhuti는 "바로 그거예요!"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32개의 표시로 여래를 관찰하십시오. 부처님께서 말씀하셨다: "수부티!" 32가지 특성을 지닌 여래를 본다면 전륜성왕이 곧 여래이다. "
수보리가 부처님께 말씀드렸다. "세존이시여! 부처님께서 말씀하신 뜻을 내가 알았으니 여래를 32가지 모습으로 보아서는 안 됩니다. "그때 세존께서 게송을 말씀하셨다. "너희가 나를 형상으로 보고 소리로 나를 구하면 악한 일을 행함이여 여래를 뵙지 못하리라." >
“수보리 ! 만약 당신이 이렇게 생각한다면, '여래께서는 완전한 모습 때문에 아뇩다라삼먁삼보리를 이루지 못하셨다. '수부티! '여래께서 외모가 완벽하여 아뇩다라삼먁삼보리를 이루지 못하셨다'고 생각하지 말라. '수부티! 만일 당신이 이런 생각을 가지고 아뇩다라삼먁삼보리를 열망하면 모든 법이 소멸될 것입니다. 그것에 대해 생각하지 마십시오! 왜? 아뇩다라삼먁삼보리(Anuttara-sanmyak-sbodhi)의 마음을 가진 사람은 법에 대해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소멸의 표상을 소멸할 것입니다. "
스물여덟 학년은 욕심을 부리지 않는다
"수부티! 만일 어떤 보살이 갠지스강의 모래와 같은 칠보로 세상을 가득 채워 공양한다면, 다른 이가 모든 법이 무아함을 알고 인내를 얻으면 이 보살은 이전의 공덕을 능가하리라. 보살. 왜? 수부티! 왜냐하면 보살은 공덕을 얻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수보리가 부처님께 말씀드렸다: "세존이시여!" 보살이 어찌 공덕을 얻지 못하겠느냐? "수부티!" 보살이 지은 공덕에 욕심을 부리면 공덕을 얻지 못한다고 하는 것입니다. "
29급 위엄과 침묵
"수부티! 만약 어떤 사람이 여래가 오고 가고 앉고 눕는다고 말한다면 이 사람은 내가 말하는 뜻을 깨닫지 못합니다. 왜? 여래는 어디에서나 와서 아무데도 가지 않기 때문에 여래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
30학년과 하나의 합리적인 위상 분석
"Subhuti! 선남자 선여인이 삼천세계를 작은 티끌로 부숴버린다면 그것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먼지 한 티끌보다 많은 것이 더 좋지 않을까요? ”
“세존이시여! 왜? 만약 먼지 덩어리가 정말로 존재한다면, 부처님께서는 그것이 먼지 덩어리라고 말씀하지 않으십니다. 부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먼지 덩어리는 먼지 덩어리가 아닙니다.
세존이시여! 여래께서 말씀하신 삼천대천세계는 세계가 아니고 세계라고 하는 것입니다. 왜? 세상이 정말로 존재한다면 그것은 조합이다. 여래께서 말씀하셨다: "하나의 조합은 하나의 조합이 아니다. 그것을 하나의 조합이라고 한다." '수부티! 서로 엮인 자들은 말할 수 없으나 보통 사람들은 탐욕스럽다. "
서른일등지(智覺)는 불멸이다
"수보리! 누군가가 말한다: 부처님께서는 내가 사물을 보고, 사람도 그것을 보고, 중생도 그것을 보고, 장수는 보는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수부티! 무슨 뜻이에요? 나의 의로움을 너는 이해하느냐? ”
“아니요, 세존이시여! 이 사람들은 여래께서 말씀하신 뜻을 깨닫지 못하느니라. 왜? 세존께서 말씀하시기를, 아견, 사람견, 중생견, 장수견은 아견, 사람견, 중생견, 만물견이 아니라니라. 이것을 자기관, 남의 견해, 중생관, 장수관이라 한다. ”
“수부티! 아뇩다라삼먁삼보리의 마음을 가진 사람은 마땅히 모든 법을 이렇게 알고, 이렇게 보고, 이렇게 믿고 이해해야 하며, 법의 모양을 내지 말아야 합니다. 수부티! 여래께서 말씀하신 법은 법이 아니라 법이라고 합니다.
"
30초 성적은 비진리 요소로 변형되어야 합니다
"수부티! 만약 어떤 사람이 아승기 세계의 헤아릴 수 없는 칠보를 지니고 공양하고 선남자 선여인이 보리심을 닦아 이 경전을 네 게송까지 지니고 지니고 읽고 외우고 말한다면 다른 사람들에게는 그 사람의 축복이 그 사람의 축복보다 더 클 것입니다. 왜 겉모습을 고려하지 않고 남을 대변하고 움직이지 않겠는가. 왜? "
"모든 인연있는 법은 꿈과 물거품과 같고 이슬과 번개와 같으므로 우리는 이렇게 관찰해야 한다." 부처님께서 이 경전을 설하신 후 장로 수보리는 비구, 비구니, 우바사카를 언급했습니다. 모든 세속의 존재, 하늘, 인간, 아수라들은 부처님의 말씀을 듣고 매우 기뻐하며 그것을 믿고 실천합니다. 대승불교의 중요한 고전으로, 정식 명칭은 금강반야바라밀수트라(vajra cchedikā prajā pāramitā, 산스크리트어 의미: 금강강을 깨뜨릴 수 있는 지혜로 반대편 해안에 도달)이며, 이를 "금강반야바라밀다"라고 합니다. "경(Sutra)"은 진나라 말기에 구마라집(Kumarajiva)이 번역했습니다. 법본은 가장 초기이자 가장 널리 유포된 번역입니다.
5개의 번역이 연속적으로 나타났습니다. 북위 왕조의 보리우치가 "금강반야바라밀경"을 번역했습니다. 남조의 Chen Zhendi는 "Vajra Prajna Paramita Sutra"를 번역했으며, Tang Xuanzang은 "Vajra Prajna Paramita Sutra"를 번역했습니다. "금강경"에는 한산대사(Vajra Judgment), 천림보살(Tianlin Bodhisattva)의 "금강반야경(Vajra Prajnaparamita Sutra)" 등이 포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