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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사회생활의 변화의 원인과 특징은 무엇인가?

아편전쟁을 전환점으로 중국은 '밀폐정책'을 포기할 수밖에 없었고, 서구의 물질문명과 사상문화의 영향을 받기 시작했다. 1840년 산업혁명을 완성한 영국은 자본주의적 생산 발전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중국의 시장 개방과 원자재 원산지를 모색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중국을 침략하기 위한 아편전쟁을 일으켰고, 중국은 패배했고 청나라도 패했다. 정부는 중국 역사상 최초의 아편전쟁을 강제로 체결하게 되었고, 바로 난징조약(南京条約)이 체결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중국의 영토주권, 무역주권, 관세주권 등 일련의 주권이 파괴됐다. 영국으로 대표되는 서구 국가들은 대규모의 상품침략과 자본침략을 시작하였고, 서구의 생산방식과 생활양식, 사회풍습도 우리나라에 유입되었습니다. 중국의 후진성을 가장 먼저 깨달은 통찰력 있는 사람들은 임칙서와 위원으로 대표되는 지주계급 저항세력이었다. 그들은 '외국인에게서 배우고 외국인을 통제하는 기술을 개발한다'는 이념을 제시하고 중국의 새로운 경향을 일으켰다. "서구로부터 배우기". 이후 지주계급은 서구화운동, 1898년 개혁운동, 1911년 혁명, 신문화운동을 거쳐 서구의 선진과학기술과 정치제도, 사상문화를 잇달아 배워온 지주계급, 부르주아 개혁가, 부르주아 혁명가, 급진민주주의자들이었다. 이를 통해 중국인들은 서구의 물질문화와 사상문화를 더욱 깊이 이해하게 되었고, 중국의 현대화 과정이 시작되었습니다. 중국의 사회생활도 특히 일부 대도시에서 엄청난 변화를 겪었습니다.

'의류' 측면에서. 인민복식은 기본적으로 국가나 지역의 경제발전상황과 미적가치지향성을 반영한다. 우선, 조약항구의 외국 옷감이 점차 도시 주민들의 삶에 들어왔다. 둘째, 1911년 혁명 당시 젊은 학생들은 봉건 독재에 반대하는 의지를 표현하기 위해 청나라를 상징하는 머리띠를 자르는 데 앞장섰습니다. 개조된 중국 튜닉 슈트는 개혁자들의 환영을 받았습니다. 셋째, 1920~30년대 의복은 더욱 큰 변화를 겪었다. 의복의 변화 중 드레스를 입는 것은 주요 패션으로 이는 단순히 외국인을 숭배하는 경향 때문이라고만 볼 수는 없다. 민주주의의 확립은 사람들에게 서구 민주주의 사회에 대한 동경을 불러일으켰으며, 사람들은 이 사상에 의해 확립된 생활 방식이 사회의 상징이라고 믿습니다. 문명화되어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사회적 실천의 결과 중국에서 서양 복식의 인기는 중국 복식을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중국 복식의 향상을 촉진시켰다. 중국 튜닉의 출현은 중국과 서양 스타일의 결합의 산물입니다. 슈트를 모델로 한 이 제품은 큰 라펠이 스탠드 칼라로 변경되었으며, 패치 포켓 4개, 버튼 5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성복은 넓고 곧은 풀스커트에서 변화하여 서양인의 인체미에 맞게 재단되어 오늘날의 치파오로 진화하였다. 이는 서양식 복식의 미학과 가치를 따르고, 이를 중국 전통 스타일과 결합한 새로운 의상으로, 서양식 복식의 가장 성공적인 창작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엇을 입을지, 무엇을 입지 않을지는 개인적인 행동입니다. 일부 진보적인 사상가들은 개인의 삶을 정리하는 자유를 개인의 자유와 신성하고 침해할 수 없는 개인 권리의 필수적인 부분으로 간주합니다. 개인의 해방에 대한 요구와 상품경제의 발전은 사람들의 삶에 대한 욕구를 자극했고, 옷차림에서도 새로움과 차이를 추구하게 되었고, 진정한 자유복의 시대가 열렸습니다. 급격한 사회 변화 속에서 의복의 변화는 트렌드에 앞서며, 문화적 풍토의 트렌드를 민감하게 표현합니다.

'음식'이라는 측면에서. 식량은 국민의 최우선이며 식생활은 자연환경과 생산수준, 생산방식의 영향을 받으며 민족적, 지역적 특성이 강하다. 중국의 식단은 다양하고 뚜렷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남부와 북부의 생산 방법과 작물 유형이 다르기 때문에 남부에서는 쌀이 주요 식품이고 북부에서는 파스타와 고기가 주요 식품입니다. 베이징의 수도답게 궁중요리는 물론이고 모든 주요 요리가 수도로 쏟아져 나왔다. 특히 산동요리는 거의 베이징 요리를 대표하는 곳이 되었고 전죽덕구이, 전채구이 등 베이징 특색을 지닌 오래된 음식점이 됐다. Donglaishun 샤브샤브 양고기는 수도에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풍부한 맛을 지닌 다양한 종류의 스낵이 사람들의 일상생활에 스며들었고, 일부는 오늘날까지 전승되어 아직도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아편전쟁 이후 서양식 식사는 대도시의 소비자 패션이 되었습니다. 서양식 레스토랑이 등장하고 서양식 스낵, 음료, 사탕도 대중에게 받아들여졌습니다. 상하이 등의 도시에서는 중국인이 운영하는 최초의 서양식 레스토랑인 '이핀샹'이 등장하면서 서양음식의 도입이 달라졌습니다. 중국 사람들의 전통적인 식사 구조.

'살아간다'는 측면에서요. 중국 북부와 남부의 민속 가옥은 자연 조건과 인문학적 환경이 결합되어 독특한 특성을 형성해 왔습니다. 예를 들어 베이징의 안뜰 주택, 상하이의 골목길, 강남의 민속 가옥 등이 있습니다. 조약항이 개항되면서 해안에서 내륙까지 일부 도시에 외국대사관, 영사관, 외국은행, 창고, 은행, 현대식 공장 등이 들어서면서 외국인을 위한 서양식 건축적 특징을 지닌 다양한 형태의 방갈로가 등장했다. 사람들은 그 안에 살고 있습니다. 일부 관료나 부유한 사업가들도 유럽식 주택이나 중국식과 서양식을 결합한 저택을 지었습니다. 도시에 전기 조명이 등장하면서 주택 배치, 생활 시설, 장식 스타일이 크게 바뀌었습니다. 상하이, 광저우, 칭다오는 현대 중국 도시의 전형적인 대표자가 되었습니다. 교재에는 베이징의 전통적인 안뜰 가옥과 새로 지어진 서양식 건물의 사진을 사용하여 교사가 둘 사이의 차이점을 비교 분석하고 생활 조건의 변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안뜰에 반영된 엄격한 위계적 봉건 통치 질서, 노인과 젊은이를 질서있게 하는 전통적인 도덕적 개념, 부와 상서로움의 이상적인 삶의 상태와 같은 건축적 특징이 형성되는 근본적인 이유를 더 탐구할 수 있습니다. , 그리고 일상의 평온함과 평온함을 통해 사람과 환경의 긴밀한 관계를 느껴보세요.

'관습'의 관점에서.

아편전쟁 이후 사람들은 인민의 지혜가 미성숙하여 중국이 약하다고 느꼈다. 인민의 지혜를 계몽하려면 먼저 사회의 고정관념과 나쁜 습관을 없애야 한다는 것이 아편과 족쇄의 두 가지 주요 현상이었다. 현대 사회 관습은 서구 민주주의 사고 경향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1898년 개혁운동 당시 개혁파들은 '머리 자르기와 옷 갈아입기', '발 묶기 폐지'를 주창하고 결혼 제도의 개혁을 주창했다. 1911년 혁명이 일어나면서 민주주의 사상과 사상은 인민들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내렸습니다. 중화민국 시절 정부는 머리끈 자르기와 옷 갈아입기에 관한 법률을 공포하고 족쇄를 폐지했다. 머리를 바꾸고 옷을 갈아입는 것은 반봉건사상의 지도에 따른 관습적 개량으로, 과거 왕조의 옷과 모자의 변화는 형태와 윤리, 위계를 변화시켰다. 중화민국 초기에 공포된 서비스' 제도'는 관료들이 직급에 관계없이 서양식 저고리와 연미복을 예복으로 입도록 규정하고 있어 봉건적 복식 위계를 완전히 부정하는 것입니다. 손중산은 또한 “위생에 적합하고, 이동에 편리하며, 경제에 적합하고, 시력에 좋다”는 의복 개선의 이념을 내세워 중국의 현대 문명에 발맞추어 이러한 의복 개념을 구현해 냈습니다. 모든 사람은 절대로 떠나서는 안 됩니다. 봉건적 윤리 규범을 완전히 없애고 실용성, 경제성, 위생 및 아름다움의 방향으로 발전하는 것은 의류 역사의 중요한 전환점입니다. 여성의 발 묶음은 실제로 중국 봉건사회에서 여성이 남성에 대해 종속적이고 의존적인 위치에 있다는 사고방식을 구체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이는 사회에서 널리 인식되었을 뿐만 아니라 문인들의 묘사와 묘사가 되기도 하여 대중의 대상이 되었으며, 이러한 여성의 신체 파괴는 중국 봉건사회 여성의 특징이 되었다. 머리털의 폐지를 옹호하고 족쇄를 반대하는 순전히 개인적인 행위는 중국이 봉건주의에 맞서 싸우는 과정에서 사상계몽의 선구자가 되었다.

현대 사회의 변화는 주로 현대 도시 생활에 반영됩니다. 낙후되고 봉건적인 농촌 지역에는 여전히 구식 생산과 생활 풍습이 존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