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heng Xie의 대나무에 관한 시에는 '대나무', '대나무' 등이 있습니다.
1. "대나무와 돌"
원문: 푸른 산을 놓지 않겠다고 굳게 주장하지만, 뿌리는 여전히 부서진 바위 속에 있습니다. 수천 번의 타격을 견뎌냈지만, 동서로, 남북으로 불어오는 바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강합니다.
번역: 푸른 산에 바싹 달라붙어 결코 쉬지 않는 대나무 뿌리는 바위 틈새까지 깊숙이 파고든다. 수많은 고난 끝에도 동풍, 서풍, 북남풍에 관계없이 여전히 강인합니다.
감상: 이 시는 부서진 바위에 뿌리박힌 튼튼한 대나무를 노래하면서 사물을 이용해 사람을 묘사하고 있으며, 결코 군중을 따르지 않겠다는 숭고한 마음을 함축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시 전체의 언어는 대중적이고 혁신적이며, 가상과 현실이 결합되고, 장면이 얽혀 있으며, 합리성과 흥미로움이 가득하다.
2. "대나무"
원본 텍스트: 섹션별로 수천 개의 잎이 달린 수천 개의 가지. 꽃이 피지 않기 때문에 벌이나 나비를 유인하고 싶지 않습니다.
번역: 대나무 줄기가 서로 연결되어 있고, 수천 개의 대나무 가지와 잎이 뭉쳐져 있습니다. 나는 벌과 나비를 방해하지 않기 위해 꽃에 직접 가지 않습니다.
감상 : 대나무는 고상한 온전함을 갖고 있으며 꽃과 아름다움과 향기를 경쟁하지 않는 것으로 묘사되며, 이는 작가 자신의 깨끗하고 자립적이며 초연하고 친근한 모습을 비유한 것이기도 하다. 자연의 삶의 방식.
Zheng Xie 소개
Zheng Banqiao는 난초, 대나무, 돌, 소나무, 국화 등을 그리는 데 능숙하며 난초와 대나무 그림에서 가장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50년 넘게. 이 방법은 서위(徐吳), 석도(十魔), 팔대사(八大師)에게서 차용하여 자신만의 방법이 되었으며, 희박한 외모와 활력 넘치는 스타일을 갖추고 있다. 공서예는 한팔분(hanbafen)과 일반 필기체를 혼합하여 유봉 서예라고 주장하며 서예 붓을 그림에 통합합니다. 그는 전통을 계승하고, 일곱 가지를 배우고, 세 가지를 버리고, 고대의 방법을 고수하지 않고, 예술의 독창성과 스타일의 다양성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칠하기 전에는 한 장도 남기지 말고, 칠한 후에는 한 장도 남기지 말라'는 말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참고할만한 의미를 지닌다. 시는 진실하고 흥미로우며, 사람들의 사랑을 받습니다. 또한 물개를 치료할 수도 있습니다. 그의 시, 서화, 그림은 세계 3대 걸작으로 알려져 있으며, 비교적 대표적인 청대 문인화가이다. 대표작으로는 『수죽신황도』, 『빛 속에 머무는 맑은 빛도』 등이 있다. , "난죽향도", "강고거전" "그림", "난과 가시도" 등을 저술했으며, "정반교집"의 저자입니다.
위 내용 참고: 바이두백과사전—정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