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위 시대에 그는 낙양과 송산에서 선법을 가르쳤습니다. 당시 그의 선에 대한 다양한 견해가 있었으며 위나라 말기 로빈에서 죽었습니다. 징더전 등불의 전설에 따르면 그는 민간에서 불교의 창시자, 즉 선의 창시자로 불립니다. 저서로는 《심경》, 《괴상한 형상에 관한 논어》, 《두 가지 입문》, 《마음을 해탈하는 법》, 《깨달음에 관한 논어》, 《혈의 본성에 관한 논어》 등 6권이 있습니다.
또한 달마 스님의 절대관 이론, 달마의 무아론 해석, 둔황에서 출토된 남천주 달마 선사의 간문도 있습니다. 대부분 후대에 의뢰를 받아 후이커, 위도, 상부, 린탄 등의 제자들이 제작했습니다. 량의 우황제는 대통 2년 150세의 나이로 죽었는데, 스스로를 불교 선의 28번째 조상이자 중국 선의 창시자라고 불렀기 때문에 중국 선은 달마종이라고도 불립니다.
인물의 영향
둔황에서 출토된 자료들을 보면, 예로부터 불교의 이론으로 전해져 내려오는 많은 글들 중에서 '이법사상'만이 진정한 불교 사상이라고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당징저의 『렝자시푸 달마전기』에는 달마의 제자 린탄이 쓴 '대승 입문의 사행에 대한 간략한 논고'라는 글이 있습니다. 린탄의 서문에 따르면, 그는 달마의 말과 행동을 한 권으로 정리했습니다. 달마는 명상 청중을 위해 "달마에 관한 담론"이라고도 알려진 "란카바타라의 본질"이라는 제목의 책을 저술했습니다. 이 두 논문은 당시 논리적이고 깔끔하며 인기가 있었습니다.
둔황에서 발굴된 달마 스님의 절대관, 달마 무아론 해석, 남천주 선승들의 법관(대승 이론) 등도 있습니다. 그리고 한국의 범어사에 새겨진 두 권의 선사 노트와 일본의 스즈키 다이카쿠가 발행한 학교 저널 '소시예슈'에 실린 불교 논문집도 있습니다. 이 텍스트는 거의 동일합니다.
위 참조: 바이두 백과사전-법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