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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광 사진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나요?

다음 내용은 퍼플 드림 러브 스타? 학습 참고용입니다.

역광을 사용하여 촬영하는 방법

이미 조명 레이아웃의 유형에 대해 이야기했는데 그 중 하나가 백라이트 레이아웃입니다. 백라이트는 실제로는 넓은 의미의 용어일 뿐입니다. 실제 사용에서 백라이트에는 "전체 백라이트"와 "측면 백라이트"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광원이 카메라 렌즈 각도를 향하고 있거나 광원이 피사체의 뒤쪽에서 방출되는 한 이를 전체 역광이라고 합니다. 피사체 뒤에서 좌우로 130°씩 방사되는 광원으로, 피사체의 수광 면적이 1/3에 불과하고 대비가 강한 것을 측면 백라이트라고 합니다. 사진작가가 주의해야 할 문제와 두 가지 역광 상황에서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역광으로 촬영해야 하는 이유

역광은 특별한 매력과 표현력을 지닌 효과를 만들어냅니다. 사람의 눈으로 감지하기 어려운 실제 조명 효과도 역광 하에서 촬영할 수 있습니다.

환경 렌더링

풍경과 자연이 주요 피사체인 사진에서 일출과 일몰, 구름과 별과 같은 경우에는 작품의 의미를 보여주기 위해 빛의 렌더링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 해가 지기 전 장엄한 구름이 찬란하게 빛나는 모습을 상상해 보세요. 아래에 바다와 숲이 있다면 사진의 시적이고 그림 같은 성격이 사진을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어 줄 것입니다.

주변 질감 향상

역광 촬영을 통해 식물, 특히 섬세하고 반투명한 가지와 잎, 꽃이나 풀의 질감과 디테일 표현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빛이 식물의 잎을 투과하여 카메라 렌즈에 도달하면 식물의 빛이 투과하는 부분과 불투명한 부분 사이에 큰 간격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 또한, 역광을 배경으로 촬영한 식물을 주의 깊게 관찰하면 전체적인 색감과 채도가 좋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각적 임팩트

역광 사진에서는 사람도 흔히 나타나는 피사체 중 하나인데, 역광 아래에서 인물 사진을 찍으면 어떤 느낌이 나올까요? 실루엣 효과는 역광 인물 사진의 일종이죠. . 피사체가 역광 환경에 있기 때문에 전면은 노출 부족이 발생하기 쉽고,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피사체의 윤곽이 뚜렷해지고 배경과의 거리가 늘어납니다. 촬영된 최종 사진은 캐릭터의 움직임이나 깊은 개성을 표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관객에게 강렬한 시각적 임팩트를 줄 수도 있습니다. 역광 촬영은 특별한 예술적 효과를 얻을 수 있지만 역광 아래에서는 전방 조명보다 촬영 환경을 제어하기가 더 어렵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일부 사진 기술은 높은 대비로 인해 적용할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자동 디지털 카메라의 경우 빛에 속아 만족스럽지 못한 사진이 생성되기 쉽습니다.

역광 촬영 시 참고사항

역광 촬영 기술은 두 가지 상황으로 구분됩니다. 하나는 역광에서 피사체의 실루엣 효과를 촬영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역광에서 피사체를 촬영하는 것입니다. 백라이트 환경 세부 사항. 세심한 디자인 없이 동일한 환경에서 완전히 다른 두 가지 효과를 얻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측광

측광은 역광 촬영을 제어하는 ​​데 중요한 부분입니다. 동일한 환경에서 완전히 다른 두 가지 역광 효과를 얻기 위한 비결은 측광에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여러 측광 방법 중에서 스팟 측광은 역광 촬영 시 가장 먼저 선택되는 방법입니다. 완벽한 실루엣 효과를 얻으려면 배경의 가장 밝은 방향에서 스팟 측광을 수행해야 합니다. 역광 인물의 정면을 묘사할 때는 인물 얼굴의 가장 어두운 부분에 스팟 측광을 실시해야 합니다.

렌즈 후드

후드는 디지털 카메라 렌즈용 액세서리로, 역광 환경에서 렌즈 근처의 공간을 덮어 지저분한 빛과 그림자를 방지하는 것이 주요 기능입니다. 그러나 모든 디지털 카메라에 렌즈 후드가 장착되어 있는 것은 아닙니다. 렌즈 후드를 설치할 수 없지만 빛을 차단하고 싶은 사용자의 경우 반사경을 사용하여 카메라 렌즈를 차단하는 것도 비슷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빛 채우기

역광이 있는 야외에서 인물 사진을 촬영하려면 빛 차단 디지털 카메라를 추가하세요. 인물의 얼굴이 너무 어두워서 실루엣 효과를 촬영하고 싶지 않다면, Light를 적절하게 추가하는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실버 반사경이나 플래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때 사진작가에게 도움을 줄 보조자가 없으면 고출력 플래시를 사용해 볼 수 있는데, 보조자가 있으면 반사경을 직접 사용하는 것이 플래시보다 더 좋습니다.

많은 초보자들은 사진 촬영을 배울 때 측광 문제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습니다. 그들은 단일 모드(중앙 측광)만 있으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역광 촬영에는 가장 중요한 측광 지점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모릅니다. 역광으로 촬영하기에는 자신의 기술이 부족하다고 생각되면 측면 역광으로 연습한 다음, 숙달된 후 전체 역광으로 촬영해 보세요. 역광을 사용하여 촬영하든 빛을 사용하여 촬영하든 사진 작가는 최고의 빛 제어 능력도 필요하지만 역광을 사용하여 촬영하려면 더 많은 촬영 기술과 경험 지원이 필요합니다.

야경을 찍는 방법

대도시에 사는 사람들은 작은 도시에 사는 사람들보다 피사체와 장면 사진을 선택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강변, 보행자 거리, 다리, 높은 건물 아래, 광장 중앙 등 이용료를 지불할 필요가 없는 야경 촬영 장소는 밤에 많이 있습니다. , 이 아름다운 장면을 모두 활용하고 싶다면 작가도 야간 사진 작가이므로 관련 사항을 논의하겠습니다.

야경 촬영에 적합한 카메라 유형은 무엇인가요?

강한 그림자는 빛과 그림자의 마법적인 조합으로 해가 진 후에는 빛이 점차 약해지기 시작하고 그림자는 어두워집니다. 디지털 카메라는 CCD 및 성능 제약으로 인해 조명이 부족한 곳에서는 최상의 성능을 발휘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으므로 일부 디지털 카메라에 대한 야간 촬영 요구 사항을 살펴보겠습니다. 밤에 더 잘 작동합니다.

장노출의 경우

장노출 즉, 반수동 모드의 셔터 우선, 전체 셔터 설정, 완전 수동 모드의 임의 제어 등 느린 셔터 제어가 B와 T 셔터는 반자동 카메라에 가장 적합합니다. 수동 모드는 없지만 일부 중급 디지털 카메라는 셔터 시간을 로컬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Ricoh RR30은 반자동 카메라이지만 1초, 2초, 5초, 4초, 8초의 느린 셔터 시간을 지원하여 야경 촬영에 대한 강력한 보장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