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로춘족의 명칭 원나라 때 오로춘인은' 숲 속 백성' 과' 북산 야인' 으로 불리며 분포가 매우 넓어 요양속주의 관할하에 있었다. 명나라 때 흑룡강 북쪽에는' 사슴을 타고 출입하다' 는' 북산 야인' 이 있었는데, 이는 바이칼 호 동쪽, 흑룡강 북쪽의' 사슴부', 즉 오로춘인을 가리킨다. 청초 문헌에서는 오로춘인을 "나무 속의 사람" 이라고 불렀다. 오로춘이라는 족에 따르면 164 년 4 월 28 일 (숭덕 5 년 3 월 추함) 은' 올튼' 으로 나타났다. 1683 년 (강희 22 년) 이후 문헌에는' 오로춘',' 오로춘',' 오로춘' 등 다양한 표기법이 여러 차례 등장한다. 169 년 (강희 29 년) 1 월부터' 오로춘' 이 통일족으로 고정됐다. 오로춘은 민족이 자칭하는' 순록을 사용하는 사람들' 이다. 또한' 오렌' 의 발음은 순록의 발음 (oron) 과 같고, (CHO) 는 사람을 나타내는 부가성분으로, 이 둘을 합치면 (oroncho), 즉' 오로춘', 중국어는' 사슴인' 을 의미한다. 거주 지역에 따라 오로춘인 내부에는 또 다른 명칭이 있다. 호마 강 유역에 사는 오로춘인들이 쿠마르천이라고 자처하는 것과 같다. Xunke 카운티, Jiayin 카운티 강 에 살고있는 오로 첸 사람들은 bilaqian 주장; 간강 유역에 사는 오로춘인들은 간천이라고 자칭한다. 토강 유역에 사는 오로춘인들은 토천 등이라고 자칭한다. 예를 들어, 쿠마르의 "쿠마르" 는 장소를 나타내고, "천" 은 사람의 추가 성분을 나타내고, 어떤 곳의 사람의 뜻을 나타낸다. < P > 오로춘족의 풍습 오로춘인의 예의는 경로중심의 것이다. 주요 예절은 무릎을 꿇고 안녕과 절을 하는 두 가지가 있다. 아랫사람은 윗사람을 만나면 문안례를 하고, 아랫사람은 만나도 서로 문안인사를 해야 한다. 절을 하는 것은 신에게 제사, 혼상, 축제 등 엄숙한 장소에서 행해진다. 오로춘 사람들은 노인과 어른을 매우 존경한다. 후배들은 어른들 앞에서 공손하고, 나이가 많고, 질서 정연하며, 행동이 제격이어야 한다. 먼 길을 떠나기 전과 돌아온 후에는 어른께 문안을 드려야 한다. 외출하거나 사냥하는 동안 어른을 만나 멀리 떨어진 곳에서 하마를 하고, 걸어서 인사를 하고, 어른들이 지나갈 때까지 말을 타고 길을 갈 수 있다. 오로춘 사람들은 친절하고 후대를 잘하며, 성실하게 사람을 대하면, 접대는 반드시 성의를 다할 것이다. 날이 늦으면 손님을 묵게 한다. 오로춘족 남녀는 다르다. 남자 손님은 며느리와 처녀의 점포에 앉을 수 없고, 여자 손님도 남자의 점포에 앉을 수 없다. 오로춘인의 각 가족 간에 서로 방문하는 예절이 있다. 오로춘족의 금기는 주로 생산 금기, 여성 금기, 생활 금기, 자연 금기, 동물 금기 등이다. 예를 들어, 사냥하기 전에 얼마나 많은 사냥감을 잡을 수 있는지 말할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아무것도 때릴 수 없다. 여자는' 마루' 에 앉아서는 안 된다. 여성은 곰 가죽을 깔지 못한다. 곰에게는 곰을 부를 수 없고,' 너무 붙임' 이라고 부를 수 없다. 칼이나 철기로 불을 부려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화신을 침범한다. 젊은이는 어른의 이름 등을 부를 수 없다. 오로춘족의 전통 명절은 많지 않고 설날, 씨족의 모쿤 대회와 종교 활동인 오미나인, 모닥불 축제만 있다. 주요 명절은 음력설이다. 근현대에는 오로춘인의 사회조직 구조에 근본적인 변화가 일어났고, 종교신앙도 오로춘인의 사유에서 벗어났고,' 모쿤' 대회와' 오미나인' 은 모닥불 축제로 대체되었다. 오로춘족은 다른 민족의 영향을 받으며 추석 단오절 신년 등의 명절을 보냈다. 설날은 오로춘인들에게 사냥풍작을 축하하고 새해를 맞이하는 경사스러운 날이기 때문에 오로춘인들은 설날을 매우 중시한다. 매년 6 월 18 일은 오로춘민족 전통의 명절인 모닥불 축제이다. 이 날 오로춘인들은 모두 모닥불에 불을 붙이고, 노래하고 춤을 추며, 자신의 민족의 명절을 경축해야 한다. 과거 오로춘인의 음식은 짐승 고기 위주, 생선, 나물을 보좌하다가 쌀국수로 전해졌다. 오로춘인들은 노루자, 사슴, 마딜로, 멧돼지, 곰고기, 작은 동물과 날짐승 고기를 즐겨 먹는다. 방법은 주로 손으로 고기를 삶고, 불고기를 굽고, 고기를 굽고, 찌개를 삶고, 말린 고기, 잡화채, 청혈, 골수유, 생간, 허리 등을 끓이는 것이다. 쌀국수는 주로 패치, 기름국수, 낙인빵, 소면, 국수탕, 기름볶음면, 고기죽, 걸쭉한 자두죽, 끈적임 등이 있습니다. 오로춘어에서는 유면을' 투후열' 이라고 부르는데, 밀린 밀가루 한 조각을 꺼낸 흰물에 잡아당겨 육회, 소금, 들부추 등의 양념을 건져내고 가열된 멧돼지 기름이나 곰유를 붓고 섞어서 먹는다. 걸쭉한 자두죽은 오로춘족의 특수한 먹는 방법으로 걸쭉한 자두를 죽에 넣고 삶아 분홍색으로 터뜨리면 먹을 수 있고, 색채가 아름답다. 오로춘족은 오미자탕과 자작나무 주스를 즐겨 마신다. 매년 봄인 5, 6 월에 자작나무 뿌리에서 작은 입을 베면 자작나무 주스가 쏟아져 나와 맑고 투명하며 달콤하다. 오로춘인들은 또한' 디르고색' 이라는 자작나무 풀을 마셔 자작나무의 껍질을 벗기고 사냥칼로 나무줄기에 유백색의 끈적한 나무액을 살살 긁어내는데, 그 맛은 달콤하고 상쾌하다. 오로춘인의 매장식은 주로 풍장 (나무 매장이라고도 함), 토장, 화장, 선목장 후 토장의 2 차 매장을 실시했다. 급병에 걸린 청년과 임산부는 화장한다. 사람이 죽은 후, 옷을 입고 두북발 남쪽을 원래 살던' 사인주' 안에 놓고 종이 (예전에는 자작나무 껍질, 수피 등으로 얼굴을 가렸다. 이는 영혼이 종이를 붙이면 빨리 염라왕에 도착한다는 뜻이다. 일련의 문상 의식을 거행한 후에야 장례를 치를 수 있다. 장례를 치르기 전에 산과 물이 있는 산비탈 아래를 묘지로 고르다. 장례를 치를 때 친척과 친한 친구가 관을 들고 호송하다. 사망자의 자녀가 많으면 발인 시 샤먼에게 혼을 보내 고인의 영혼이 자녀를 위험에 빠뜨리는 것을 막으라고 했다. 고인의 가족이 초인을 묶고, 초인에는 많은 실을 묶고, 자식들은 각각 한 줄을 잡고, 샤먼이 기도하고, 결국 샤먼은 신봉으로 선을 끊고, 초인을 던지면 죽은 사람의 영혼이 멀어졌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오로춘 사람들은 죽은 사람이 타고 순장하는 풍습을 가지고 있으며, 죽은 사람의 옷과 말 도구를 말 위에 싣고, 매장지를 몇 바퀴 돌며 순마를 나타낼 수도 있다. 오로춘인들은 또 성대한 주년 제물을 거행해야 한다. < P > 오로춘족은 그런 풍토와 인정예절 < P > 오로춘인의 예절이 경로중심이다. 주요 예절은 무릎을 꿇고 안녕과 절을 하는 두 가지가 있다. 아랫사람은 윗사람을 만나면 문안례를 하고, 아랫사람은 만나도 서로 문안인사를 해야 한다. 절을 하는 것은 신에게 제사, 혼상, 축제 등 엄숙한 장소에서 행해진다. 오로춘 사람들은 노인과 어른을 매우 존경한다. 후배들은 어른들 앞에서 공손하고, 젊고, 질서 정연하며, 행동이 제격이어야 한다. 먼 길을 떠나기 전과 돌아온 후에는 어른께 문안을 드려야 한다. 외출하거나 사냥하는 동안 어른을 만나 멀리 떨어진 곳에서 하마를 하고, 걸어서 인사를 하고, 어른들이 지나갈 때까지 말을 타고 길을 갈 수 있다. 오로춘 사람들은 친절하고 후대를 잘하며, 성실하게 사람을 대하면, 접대는 반드시 성의를 다할 것이다. 날이 늦으면 손님을 묵게 한다. 오로춘족 남녀는 다르다. 남자 손님은 며느리와 처녀의 점포에 앉을 수 없고, 여자 손님도 남자의 점포에 앉을 수 없다. 오로춘인의 각 가족 간에 서로 방문하는 예절이 있다 [1]. < P > 오로춘족의 금기는 주로 생산 금기, 여성 금기, 생활 금기, 자연 금기, 동물 금기 등이다. 예를 들어, 사냥하기 전에 얼마나 많은 사냥감을 잡을 수 있는지 말할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아무것도 때릴 수 없다. 여자는' 마루' 에 앉아서는 안 된다. 여성은 곰 가죽을 깔지 못한다. 곰에게는 곰을 부를 수 없고,' 너무 붙임' 이라고 부를 수 없다. 칼이나 철기로 불을 부려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화신을 침범한다. 젊은이는 어른의 이름 등 [1] 을 부를 수 없다. < P > 결혼 관습 < P > 오로춘인의 전통 결혼은 부모가 도맡아 일부일처의 씨족 외혼제를 실시하고 간접적으로 표혼을 하며 프러포즈, 혼인, 과채례, 결혼 등의 과정을 거쳐 채례는 말 위주이다. 씨족 내혼이나 성행위를 엄금하다. 남녀결혼은 대부분 남자가 중매인에게 청혼을 부탁하는 경우가 많은데, 보통 세 번을 요구해야만 이루어진다. 세 번째는 특히 중요하다. 성공을 구한 후, 친분을 인정하고 예물을 보내는 날짜를 정하다. 친척의 날, 남자는 여자 집에 머물러야 하는데, 시간은 2 일에서 1 개월까지 다양하다. 여자는 미래의 신랑에게 검은 가죽으로 테두리를 두른 새 옷과 붉은 천 조끼 (뒷면과 어깨에 운문이 수놓아져 있음) 로 갈아입고, 미래의 신부는 머리를 땋아 머리에 감아야 한다. 이것이 약혼 표시다. 결혼식 날 신랑과 파트너들은 경마 형식으로 여자 숙소에 들어갔고, 일련의 의식을 거쳐 신랑은 그날 밤 신부의 집에서 살았다. 다음날 신부는 신랑이 사는 곳으로 안내되었다. 신랑의 모자에는 밍크 꼬리와 자수 리본 4 개, 신부는 머리에 악세사리를 쓰고, 남녀는 사냥칼을 착용하고, 신부는 천지를 숭배할 때 머리에 꽃천을 덮고 있다. 지금의 결혼 형식은 한족과 거의 같다 [1]. < P > 명절 < P > 오로춘족의 전통명절은 많지 않고 설, 씨족의' 모쿤' 대회와 종교행사' 오미나인' 과 모닥불 축제만 있다. 주요 명절은 음력설 [6] 이다. < P > 근현대에는 오로춘인의 사회조직구조가 근본적으로 바뀌었고, 종교신앙도 오로춘인의 사유에서 벗어났고,' 모쿤' 대회와' 오미나인' 은 모닥불 축제로 대체되었다. 오로춘족은 다른 민족의 영향을 받으며 추석 단오절 신년 등의 명절을 보냈다. 설날은 오로춘인들에게 사냥풍작을 축하하고 새해를 맞이하는 경사날이기 때문에 오로춘인들은 설날에 [6] 을 매우 중시한다. < P > 매년 6 월 18 일은 오로춘민족 전통의 명절인 모닥불 축제입니다. 이 날 오로춘인들은 모닥불을 피우고, 노래하고, 춤을 추며, 자신의 민족의 명절 [6] 을 축하해야 한다. < P > 음식 < P > 과거 오로춘인의 음식은 짐승 고기 위주, 생선, 나물을 보좌한 뒤 쌀국수로 전해졌다. 오로춘인들은 노루자, 사슴, 마딜로, 멧돼지, 곰고기, 작은 동물과 날짐승 고기를 즐겨 먹는다. 방법은 주로 손으로 고기를 삶고, 불고기를 굽고, 고기를 굽고, 찌개를 삶고, 말린 고기, 잡화채, 청혈, 골수유, 생간, 허리 등을 끓이는 것이다. 쌀국수는 주로 패치, 기름국수, 낙인빵, 소면, 국수탕, 기름볶음면, 고기죽, 걸쭉한 자두죽, 끈적임 등이 있습니다. 오로춘어에서는 유면을' 투후열' 이라고 부르는데, 밀린 밀가루 한 조각을 꺼낸 흰물에 잡아당겨 육회, 소금, 들부추 등의 양념을 건져내고 가열된 멧돼지 기름이나 곰유를 붓고 섞어서 먹는다. 걸쭉한 자두죽이란 오로춘족의 특수한 먹는 방법으로 걸쭉한 자두를 죽에 넣고 끓여 분홍색으로 터뜨리면 먹을 수 있고, 색채가 화사하다 [1]. < P > 오로춘족은 오륜춘족이 오미자탕과 자작나무 주스를 즐겨 마신다. 매년 봄인 5, 6 월에 자작나무 뿌리에서 작은 입을 베면 자작나무 주스가 쏟아져 나와 맑고 투명하며 달콤하다. 오로춘인들은 또한' 디르고색' 이라는 자작나무 풀을 마셔 자작나무의 껍질을 벗기고 사냥칼로 줄기에 유백색의 끈적한 나무액을 살살 긁어내는데, 그 맛은 달콤하고 상쾌하다 [1]. < P > 장속 < P > 오로춘인의 장식은 주로 풍장 (수장), 토장, 화장, 선수장 후 토장의 2 차 매장을 실시했다. 급병에 걸린 청년과 임산부는 화장한다. 사람이 죽은 후, 옷을 입고 두북발 남쪽을 입고 원래 살던' 경사인 기둥' 안에 놓고 종이를 사용했다. (예전에는 자작나무를 사용했다. > > < P > 오로춘족의 역사는 164 년, 청 * * * 은 소렌부를 팔우록 () 으로 나누었고, 오로춘은 소렌부의 일부였다. 강희 8 년 (1669 년), 닝구타 장군 아래 부트하 (타동물 부족) 팔기를 설치해 헤이룽장, 중류에 분포하는 오로봄, 오윈크, 다호르 등을 관리한다. 1683 년 (강희 22 년), 원래 길림, 흑룡강을 통관할 닝고타 장군으로부터 헤이룽장 장군을 석출했다. 헤이룽장 장군 아래 8 성을 설치하여 부도통, 총관 등 관원의 관할을 분설하다. 오로춘족의 관리를 위해' 모링아오로춘인' (말을 탄 오로춘인) 과' 야발한 오로춘인' (걸어가는 오로춘인) 의 두 부분으로 나뉜다. 부트하 () 팔기' 장병 충전자' 에 편입되어' 모링아오로춘' 이라고 불리며 부트하팔기,' 고사냥산상' 은 담비역자,' 야발한 오륜춘' 으로 편입되지 않았다. 후자는 5 로 8 조로 나뉘어 각 조설오로 춘족조가 1 명을 이끌고, 매년' 달달' 이라는 사람을 현지에 보내 밍크를 징수한다. 17 세기 중엽에는 러시아가 중국 흑룡강 유역을 침범했다. 1665 년 (강희 4 년), 사오는 흑룡강 상류 북쪽 해안에 있는 자크사 도시를 점령하고 불태워 현지 주민들을 약탈했다. 1685 년 (강희 24 년), 청군이 자크사시를 두 번째로 수복하는 전투에서 오륜춘족 병사 565 명이 참전해 자크사 전쟁의 승리에 기여했다. 1732 년 (옹정 1 년), 청 * * * 오륜춘족 병사 259 명, 다호르 등 족병 ***3 명과 함께 팔기로 편성돼 후륜벨의 지라메타이 하구에 주둔, 국경 순찰, 국경 방어를 했다. 19 년 (광서 26 년), 사오가 침입하여 나의 강동 64 툰 각족 인민을 강변으로 몰아넣어 사살하였다. 쿠마르로 협회는 수염을 이끌고 오로춘족 마대 장병 5 명을 이끌고 침입자를 통렬하게 공격했다. 1951 년 4 월 7 일 중앙인민 * * * 정무원은 오로춘기 설립을 승인했고, 오로춘족은 민족지역자치권을 획득하고 지역 내 본민족 내무를 자율적으로 관리한다. 1952 년 5 월 31 일' 오로춘기' 가 오로춘자치기로 바뀌었다. 1957 년 흑룡강성은 후마현 18 역, 에휘현 신입생, 센크현 신오 3 개 민족향을 설립하고, 1958 년 신오향에서 신흥촌을 그려 신흥오륜춘족 향촌을 설립했다. 1958 년에 4 개 민족향은 인민공사로 바뀌었다. 1984 년에 민족향제도를 회복하여 백은나 민족향을 새로 설립하였다.
오로춘은 무슨 뜻인가요? 오로춘은 민족의 자칭으로' 산 위의 사람' 이라는 뜻이며' 순록을 사용하는 사람' 으로 해석된다. 그들 대부분은 흑룡강, 내몽골 지역에 살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오로춘인을 말 등에 있는 민족이라고 부르는데, 그들은 확실히 잘 타는 민족이며, 대대로 크고 작은 흥안령의 숲에서 사냥으로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초창기에 그들은 정착할 곳이 없어 사냥생활을 하고 있었다. 해방 전 사유제는 확립되었지만 오로춘족은 여전히 원시공사의 잔재를 보존하고 있다. 오로춘의 민족공사는' 무쿤' 이라고 불리며 같은 부계 혈통 인민의 * * * 동체이다. 무쿤' 은 오로춘어, 즉' 형제' 나' 동성인' 의 뜻이다. "무쿤" 은 각각 "울력골지" 로 구성되어 있는데, "울력골지" 는 오로춘어, 즉 "자손들" 이라는 뜻으로, 같은 부계로부터 전해진 자손을 가리킨다. 하나의' 오력골지' 는 부계 가문으로, 몇 개 혹은 수십 개의' 경사인 기둥' 으로 구성되어 있다. "사인주" 는 아메리카 인디언의 여채 거주지와 비슷하며, 사냥생활에 매우 적합한 거주지이다. 소나무나 자작나무로 받침대를 만들고, 자작나무 껍질을 덮고, 겨울에는 수피로 덮고, 밑부분의 지름은 약 7 ~ 8 미터, 높이는 5 ~ 6 미터, 땅 한가운데에는 모닥불을 피워 요리, 난방, 조명을 할 수 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당과 * * * * 는 오로춘인의 생활에 관심을 갖고 산을 끼고 강을 끼고 있는 곳에서 그들을 위해 새집을 짓고 흩어진 산에서 내려와야 한다. 1953 년, 오로춘인은 정착을 실현하여 한 걸음 천 년을 뛰어넘어 원시 사회 생활을 끝냈다. 오로춘족은 우리나라 11 개 원시 사회 말기부터 사회주의 사회에 직접 진출한 소수민족 중 하나이다. < P > 흑허시 옥구 신생향은 아름다운 왈하마 강변에 자리 잡고 있는데, 여기는 오로춘족 정착지이다. 특유의 민족 풍습은 점점 더 많은 유람객들을 끌어들이고, 이곳에 와서 참관, 고찰, 탐사, 채풍하는 사람들이 끊이지 않는다. 최근 몇 년 동안, 향, 구, 시 각급 * * * 모두 오로춘민족관광 발전을 매우 중시하고, 성시 관광부문도 신입생 오로춘민족향을 민속풍투어의 중점 노선으로 확정하였다. < P > 오빙크족과 오로춘족의 차이점은' 오로춘족' 이 민족의 자칭이며' 산 위의 사람' 이라는 뜻이며' 순록을 사용하는 사람' 으로 해석된다. 그들 대부분은 흑룡강, 내몽골 지역에 살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오로춘인을 말 등에 있는 민족이라고 부르는데, 그들은 확실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