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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명, 저는 사망교육에 관한 세계적 수준의 그림책 네 권을 읽었습니다.

사망교육에 대해 어른들이 어린이보다 많이 아는 것은 아니다. 특히 죽음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꺼리는 우리 문화에서는 더욱 그렇다.

공자가 말했다: 나는 삶을 모른다, 나는 죽음을 안다. 이 말은 죽음을 생의 반대에 두었다. 그래서 우리는 죽음을 피하고 죽음을 피한다. 막 죽음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할 때, 누군가는 반드시 재빠르게 방해할 것이다: 아니, 아니야. < P > 하지만 도피할수록 두려움이 커질수록 더 솔직해진다. < P > 이 청량한 날, 나는 4 권의 세계적 수준의 사망교육에 관한 그림책을 읽었고, 죽음의 주제를 직시하는 법을 배우면서 생명의 내포와 삶의 의미에 대해 더 깊이 생각하게 했다. < P > 첫 번째' 나는 영원히 너를 사랑한다' < P > 는 1985 년에 창작한 그림책으로, 그 당시 어린이를 대상으로 죽음에 대해 이야기하는 그림책을 만드는 것은 매우 용기가 있었다. < P > 작가는 어린 남자아이와 애완견 아야와 함께 아야의 생명이 끝날 때까지 함께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애완견, 애완견, 애완견, 애완견, 애완견명언) 작가는 의도적으로 완만하고 일상적인 어조로 서술했는데, 전편에' 죽음' 이라는 단어가 단 한 곳밖에 나오지 않았다. < P > 작가는 아이가 이야기를 읽어 죽음과 공포를 연결시키기를 원하지 않지만 죽음을 신비화, 은폐로 처리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아이의 말투로 태연하게 말했다. 어느 날 아침 내가 깨어났을 때, 아야가 밤에 죽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 P > 이 처리는 매우 훌륭합니다. 저자는 죽음에 대한 태도가 타고난 것이 아니라 후천적으로 영향을 받고 형성된 것이라고 믿는다. < P > 서로 다른 사망교육 그림책은 모두 저자 각자의 관점을 가지고 있다. "나는 너를 영원히 사랑한다" 라는 그림책의 중점은 우리가 깊이 사랑하고, 우리와 아침저녁으로 지내는 사람이 죽어 가고, 죽은 후에 우리는 어떻게 할 것인가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 P > 우리는 당연히 슬프고 슬프고 원망할 수 있지만, 우리는 슬픔을 행동으로 바꾸고, 그들을 돌보고, 그들과 함께 있고, 그들의 말을 들을 수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어린 소년처럼 항상 아야에게 사랑한다고 말하는 것을 기억하는 것이다. < P > 사랑을 마음속에 묻지 말고, 말하고, 듣고, 느낄 수 있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 P > 우리가 사랑하는 사람이 죽을 때, 우리는 그 사랑을 가지고 계속 나아가야 한다. 하지만 우리는 세상에 더 많은 자비를 베풀었습니다. < P > 우리는 어린 소년처럼 아야가 잤던 바구니를 더 필요한 사람에게 줄 수 있고, 새로운 강아지를 다시 보살피고, 사랑을 계속할 수 있다. 그에 대한 우리의 사랑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 P > 이 단락을 읽고 나는 특히 감명을 받았다. < P > 양사성은 임휘인을 깊이 사랑했고, 임휘인이 죽은 지 여러 해가 지난 후 속현을 이어갔다. 과거에 나는 항상 빔의 선택에 대해 아주 미묘한 말을 했다. 하지만 지금 나는 그의 선택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다. 양은 여전히 숲을 깊이 사랑한다. 그는 그녀에 대한 사랑으로 용감하게 전진했다. < P > 두 번째' 오소리의 선물' < P > 이것은 내가 접촉한 첫 번째 죽음의 교육에 관한 그림책이다. 저자는 한 연로한 사람의 사망사건을 동물간에 직면하고 처리하는 것으로 우리가 죽음에 대해 어떤 태도를 유지해야 하는지를 비유하는데, 이 태도에는 저자가 생명의 참뜻을 어떻게 생각하는지가 또 드러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동물명언) < P > 이야기는 옛날에 숲 속의 노인 오소리가 자신의 몸의 허약함을 감지하고 곧 세상을 떠날 것이라는 이야기다. 현자와 연장자로서, 그는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지만, 그가 떠난 후에 다른 사람을 슬프게 할까 봐 매우 걱정한다. 그래서 그는 임종 전, 모두에게 편지를 써서, 모두에게 그의 생로병사를 받아들이라고 당부했다. < P > 그는 임종의 고통과 생명이 곧 끝날 절망을 너무 많이 렌더링하지 않았다. 그는 단지 편지에 썼다: 나는 아래의 긴 터널에 갔다, 안녕!

평소 어느 한 번 떠나기 전의 작별과 같다. < P > 동물들은 오소리가 죽었다는 소식을 듣고도 슬픔을 멈출 수 없었다. 그들은 함께 모여 오소리가 그들의 인생에 남긴 흔적에 대해 이야기하기 시작했다. < P > 오소리는 두더지 오려내기를 가르쳤고, < P > 오소리는 개구리를 데리고 스케이트를 탔고, < P > 오소리는 여우에게 넥타이를 매도록 지도했고, < P > 오소리는 토끼가 생강빵을 굽는 것을 도왔다. < P > 아마도 생명의 의미는 개인의 생명길이가 아니라 다른 생명과의 연결에 있다. < P > 오소리는 인생의 마지막 순간에도 자신이 아니라 슬픔을 처리하도록 도와준다. 그래서 그는 깊은 사랑과 그리움을 받았다. < P > 제 3 권' 한 잎이 떨어진다' < P > 이 그림책은 철리와 시가 풍부하다. 그것의 주인공은 두 개의 잎이다. 젊은 사람은 프레디이고, 연로한 사람은 다니엘이다. < P > 사계절의 변화, 세월환생 속에서 다니엘은 프레디의 생명에 대한 곤혹과 의문에 대해 많은 답변을 했다. 이러한 곤혹도 모든 사람이 어느 정도 내면에서 생겨났고, 아마도 아직 답을 얻지 못했을 것이다. < P > 프레디가 물었다: 우리 모두 같은 나무에 있는데 왜 우리가 다른 색으로 변했을까? < P > 다니엘이 대답했다: 우리의 모든 잎은 다르다. 우리의 경험은 다양합니다. 우리가 태양을 마주하는 방식은 각각 다르다. 우리가 던진 그림자는 제각기 다르다. < P > 저는 이 대화가 마음에 들어요. 사실 프레디가 우리 필멸의 존재에게 물어봤는데, 무슨 특별한 게 있나요? < P > 그리고 다니엘은 "얘야, 이렇게 낙담하지 마." 라고 대답했다. 우리 각자가 만난 타인, 경험한 일은 각기 다르다. 문제에 직면한 우리의 태도, 선택도 다양하다. 그래서 운명도 고정불변이 아니라 천자만태다. 이것이 세상의 경이로움을 구성한다. 우리가 세상에 대해 호기심을 가질 수 있는 초심을 갖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프레디가 또 물었다. "잎이 다 떨어지는데 왜 여기서 자라나요?

다니엘은

태양과 달을 즐기기 위해

그렇게 긴 즐거운 시간을 함께 보내기 위해 노인과 아이들에게 그림자를 드리기 위해

가을을 오색찬란하게 만들기 위해 사계절을 보기 위해 충분하지 않은가? < P > 사실 프레디가 이번에 묻는 것은 생명의 의미에 관한 것이다. 만약 생명이 모두 끝난다면 의미는 무엇인가?

다니엘의 대답은 삶의 의미가 과정에 있다는 것이다.

생명 자체를 느끼는 과정,

타인을 위해 지불하는 과정.

생명의 필연적인 종말은 과정을 지울 수 없다. 과정을 소중히 여겨야 생명을 소중히 여길 수 있다. < P > 는' 한 잎이 떨어진다' 에서 저자는 죽음에 대한 이름 바꾸기와 재정의로 죽음에 대한 불안감을 완화했다. < P > 작가는 잎이 나뭇가지를 떠나 떨어질 때 사람들이 이것을 죽음이라고 부른다고 말했다. < P > 이 말은 죽음이 꽃이 피고 꽃이 피고 잎이 지는 것처럼 자연스럽다는 것을 암시한다. < P > 나뭇잎이 땅에 떨어져 흙으로 변해 다음 꽃 한 송이, 다음 잎을 보호한다. 죽음은 어떤 의미에서 생명이 다른 형식으로 바뀌는 기다림이다. < P > 제 4 권' 나중에, 나중에 무슨 일이 일어났는가' < P > 라는 책의 저자는 유명한 길죽신개다. 그의 작품은 항상 예상치 못한 상상력과 유비쿼터스 재미로 유명하다. 죽음이라는 무거운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지만, 길죽신개에게는 여전히 독자에게 죽음을 보여줄 수 있는 능력이 있다. 쉽고 재미있고 상상력이 넘친다. < P > 이야기는 할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할아버지 방에서' 죽은 후에 어떻게 될까' 라고 적힌 공책을 발견했다고 한다. 할아버지는 공책에 그림을 그려 그가 죽은 후에 무엇이 되고 싶은지 적어 가족들이 그가 무엇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길 바란다. < P > 할아버지께서는 사람이 죽은 후 유령센터에 먼저 가서 투명한 몸이 된 후 집에 가서 볼 수 있다고 상상하셨다. 안심을 보고 로프웨이를 타고 하늘로' 휙' 갔다. < P > 천국은 원하는 것, 하고 싶은 대로 하는 곳이다. 하하, 이것이 바로 상상이 인류에게 주는 복지다. 현실에는 여러 가지 고난이 있다. 상상으로 만회하자. < P > 천국이 아무리 좋아도 느끼할 때가 있고, 느끼할 때가 바로 환생센터에 가는 날이다. 환생 센터에서, 당신은 먼저 다음 생에 환생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십시오. 자세히 생각해야 하는데, 이것은 개인의 취향과 심미를 구현한 것이다. < P > 저는 부자집 고양이가 되고 싶어요. < P > 동물원에 있는 코알라가 되고 싶어요. < P > 계화나무가 되고 싶어요. < P > 커피 원두 연삭기가 되고 싶어요 ... < P > 왜 되고 싶어요? 이 질문에 대한 답은 당신에 대한 알려지지 않은 비밀을 간직하고 있습니까? 이 터무니없는 질문에 대답함으로써 자아에 대한 탐구가 깊어졌나요? < P > 할아버지의 노트를 읽었는데, 원래 슬펐던 손자는 보면 볼수록 흥분하고 심지어 천국에 가기를 기대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돌이켜 보면, 아마도 할아버지가 매우 외롭고 죽음을 두려워해서 이 노트를 썼기 때문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 P > 사람은 항상 죽은 날이 있지만, 이 날이 언제 올지 아무도 모른다. 자신이 죽은 후에 무엇이 되고 싶은지 미리 생각해 보고, 사람들이 다른 사람과 이야기를 나누거나 공책에 묵묵히 적어 두는 것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