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실제로 카르마의 결과에 의해 영감을 받습니다. 카르마는 우리의 관성, 습관, 행동입니다. 현재의 카르마는 현재의 행동이고, 현재의 결과는 과거의 카르마에서 영감을 얻었으며, 현재의 카르마는 미래의 결과로 구성될 것입니다. 따라서 깨달은 사람은 카르마를 굳게 믿고 실천해야 합니다. 삶의 세계, 심지어 몸과 마음 전체의 운명까지.
어떤 사람들은 운명을 믿지만 승려들은 운명이 아닌 원인과 결과를 믿습니다. 정식 사원에서는 점을 치거나 제비를 뽑거나 질문하는 일이 없습니다. 나는 종종 반성하면서 모든 것이 불가피하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어떤 일이 일어나기만 하면 그것이 카르마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주의 깊게 관찰하면 운명이 실제로 카르마라는 것을 느낄 것입니다.
스님이 된 1989년부터 2004년까지 15년 동안 저는 기본적으로 운명을 믿지 않고 인과관계만 믿었는데, 15년이 지나자 다시 운명. 왜 이런 일이 발생합니까? 왜냐하면 스님이 되고 나면 모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된다고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나야 할 스승을 만나고, 만나야 할 사람들을 만나고, 해야 할 일을 다 하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나는 속으로 생각했다. 왜 이렇게 부드러운 걸까? 내가 승려가 되었을 때 나는 고작 열일곱 살, 열여덟 살이었습니다. 그 당시 이 선택이 옳았다는 것을 어떻게 알았습니까? 그리고 15년 뒤에 다시 선택해야 한다면, 나는 여전히 승려가 되는 것을 선택할 것입니다. 이것이 나의 운명입니다. 나는 전생에 이 수행의 길을 걸었을 수도 있고, 서원을 했을 수도 있으며, 이 삶이 이생에서도 계속될 것입니다. 그래서 15년이 지난 후에도 운명은 존재할 수 있다고 느낍니다. 그러나 운명은 운명론적이지 않습니다. 전생이 없다는 뜻, 혹은 전생에 갇혀 있다는 뜻이다. 숙명론은 결과에 대해 비판적입니다. 전생에서 원인이 무엇이든 간에 그것은 이번 생에서도 동일한 결과여야 하며 결과는 하나뿐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원인과 결과가 죽지 않는다고 믿습니다. 즉, 오늘의 결과는 이전에 뿌려진 원인이어야 하며, 우리는 지금, 당신의 삶에서, 당신의 삶에서 무엇을 해야 할까요? 한 눈에 이해가 되실 겁니다.
"푸른 산은 말문이 막히고 사람의 죽음을 한탄하며, 아침 이슬은 바람과 번개를 빛낸다. 사람이 가는 곳마다 푸른 산은 언제나 꿈이다. 인생은 아침 이슬과 같다." 그리고 이 짧은 인생에서 당신은 아침에 일어나 밤에 잠자리에 드는 바쁜 일상 속에서 우리의 삶과 운명을 선하고 선하고 긍정적인 쪽으로 밀어붙여야 할까요, 아니면 고통의 심연으로 밀어붙여야 할까요?
많은 사람의 생활 습관은 후천적으로 형성되지만 일부 성격은 타고난 것일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같은 부모, 같은 생활 환경을 가진 형제나 쌍둥이라도 한 사람은 성격이 좋고, 다른 사람은 성격이 나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우리가 카르마의 결과를 믿는다면 어떤 타격이나 영광과 부에 관계없이 이생을 표징, 환생, 죽음, 또는 실생활에서 만나는 일들과 함께 직면할 수 있는 올바른 개념을 갖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카르마의 결과를 믿는 사람은 깨어난 사람입니다.
카르마의 결과를 믿지 않는 사람은 길을 잃은 사람입니다. 길을 잃은 사람은 좋은 일을 만나도 자신은 위대하고 다른 사람은 자신만큼 좋지 않다고 생각하며 안주하고 넋을 잃게 되며, 심지어는 무례한 말을 하여 다른 사람을 비웃어 나쁜 업을 짓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은 자신의 힘을 이용해 다른 사람을 괴롭히고, 돈이 있는 사람은 무능한 사람을 괴롭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원인과 결과를 믿지 않는 잃어버린 사람들이 일으키는 현상입니다.
그리고 그에게 나쁜 일이 생기면 어떻게 될까요? 생각해 보십시오. 나쁜 일이나 역경을 만났을 때 어떻게 반응합니까? 원인과 결과를 믿지 않는 사람은 나쁜 일에 직면했을 때 가장 먼저 자신을 비난하고, 자신이 너무 운이 없고 무능하고 쓸모없다고 비난하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 그는 다른 사람을 비난하고 다른 사람에 대해 나쁜 말을 합니다. "그가 나를 괴롭히는 것을 보면 그는 거짓말쟁이이고 파렴치하며 악마입니다..." 또는 그는 사회를 비난하고 자신이 무력하다고 느낍니다. 게다가 그는 자연계를 비난하고 모든 사람을 비난합니다. 이것은 불신앙입니다. 비록 도덕이 아무리 좋아도 자신이 부족하다고 느끼며 괴로워하고 고통을 느끼기 때문에 나쁜 일이 일어나면 미혹에서 미혹으로, 괴로움에서 괴로움으로 변하게 됩니다. 사실 역경을 만나도 상관없지만, 더 고통스럽고, 더 연약해지고, 더 비겁해지면 그러한 고통은 헛될 뿐만 아니라, 고통을 가중시키는 일이기도 합니다. 이생에서 깨어나지 못하고 괴로움을 겪으면 다음 생에도 깨어나지 못할 것입니다. 고통 중에 원한과 불만이 생기면 그 사람의 장래 결과는 세 가지 악도가 될 것입니다. 이것은 잃어버린 삶의 결과입니다.
깨달은 삶의 첫 번째 단계는 카르마의 결과를 굳게 믿는 것입니다.
앞서 말했듯이 이 세상 밖의 산강에 있는 흙, 물, 불, 바람의 네 가지 요소와 몸 내부의 흙, 물, 불, 바람의 네 가지 요소는 모두 우리의 카르마에서 영감을 받은 것입니다. 외부의 산, 강, 땅 - 이바오의 세계는 우리 모두의 공통된 행동, 생각, 생각에서 영감을 받은 카르마로 느껴집니다. 몸은 우리 모두의 영감을 받습니다. 다른 카르마는 몸, 말, 마음의 세 가지 카르마입니다. 그러므로 모든 육체와 정신의 세계는 카르마의 관성과 힘에 의해 형성되고, 유지되고, 파괴되고, 공허해진다. 그런 패턴을 본 후에 세상을 파악하려면 먼저 업과 관습을 파악해야 합니다. 선하고 깨달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서는 깨달음의 분위기가 있어야 합니다. 잃어버린 고통스럽고 이기적인 세상은 잃어버린 카르마와 이기적인 카르마의 결과입니다.
외부 세계는 너무 광대합니다. 이 세계는 오래전, 인간이 오기 전에 존재했습니다. 우리의 카르마에서 영감을 받은 걸까요? 물론. 하지만 우리는 그것을 수십 년 동안만 볼 수 있기 때문에 볼 수 없습니다. 여러분은 이렇게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지구의 수명은 우리보다 훨씬 길어요. 어떻게 지구가 우리 카르마에서 영감을 받을 수 있을까요? 사실, 당신이 이 세상에 오는 한, 당신의 카르마는 여기에 있을 것이고 그것은 영감을 줄 것입니다. 그러므로 세상도 이 업으로 인해 생긴 것입니다.
외부 세계가 우리의 카르마에 의해 영감을 받았다는 것을 볼 수 없다면 우리는 진정하고 몸의 카르마를 관찰할 수 있습니다. 이 네 가지 요소는 우리 내면의 관성에 의해 발생합니다. 좌선을 통해 마음이 고요해진 후에는 확실히 고요함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마음이 고요하고 에너지가 조화로우며 신체의 네 가지 자연 요소가 조화를 이룬다면 매일매일 더 나아질 것입니다.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매일 화가 나고 불안해지면 매일 약을 먹고 약을 먹어도 몸이 좋아지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다른 사람이 약을 잘 먹지 않고 화를 내면 당신의 병은 절대로 낫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마음은 모든 카르마의 근원이다. 마음과 행동의 힘이 만들어내는 결과는 몸의 느낌만큼 가까울 수도 있고 먼 미래의 온 세상과 같을 수도 있습니다. 당신의 기분은 세상에 대한 당신의 관점을 변화시킵니다. 기분이 좋으면 봄에는 꽃이 피고, 가을에는 달이 있고, 여름에는 시원한 바람이 불고, 겨울에는 눈이 내리면 세상 어느 때라도 좋은 때입니다. 좋은 사람을 보면 동정심이 생기고, 나쁜 사람을 보면 동정심이 생기고, 나쁜 감정에 마음이 동요되지 않게 됩니다. 기분이 안 좋으면 좋은 사람을 보면 질투가 날 수도 있는데, 내가 기분이 안 좋으면 그 사람은 왜 이렇게 착할까요? 나를 비웃고 있나요? 나쁜 사람을 보면 기분이 더욱 나빠집니다. 세상은 우리의 감정과 마음에 의해 지배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의 육체적, 정신적 감정을 관찰하고 이 카르마에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관찰할 수 있나요? 카르마의 결과를 굳게 믿는 사람은 좋은 일을 만날 때 일이 원활하고 번영할 것입니다. 좋은 사람을 볼 때, 함께할 운명의 사람들과 함께 있을 때 행복할 것입니다. 그의 노력에 대한 긍정적인 이유. 마음이 착하지 않으면 좋은 사람을 만날 수 없고, 선의 뿌리가 없으면 법을 들을 수도 없습니다. 그러므로 자신의 마음을 관찰해 보면 당신이 만나는 인연, 인연을 맺은 모든 사람은 반드시 과거에 이 인연을 맺은 사람이었음을 알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좋은 일과 좋은 일을 만나면 그것을 더욱 소중히 여기고 파멸시키지 않을 것입니다. 그들을. 그리고 길을 잃은 사람들은 좋은 원인을 나쁜 원인으로 바꾸는 경우가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