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년필 필기체 캘리그라피를 배우고 있는 친구들을 위한 만년필 필기체 캘리그래피. 아래는 제가 정리한 필기체 캘리그래피 카피북입니다.
필기체 캘리그래피 카피북 감상
만년필 필기체 캘리그라피 사진 1
만년필 필기체 캘리그라피 사진 2
만년필 필기체 캘리그라피 사진 3
>
만년필 필기체 캘리그라피 카피북 사진 4
필기체의 파워포인트 분석
캘리그래피의 변화는 매우 복잡하며, 특히 필기체 정량적으로 분석하기 어려운 글쓰기. "파워 포인트" 문제에 있어서 변경 사항은 매우 복잡합니다. 전통적인 고전 필기체에서 고대인들은 '파워 포인트' 기술을 사용하는 데 매우 영리했고 그 방법도 매우 다양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분석에는 일반적으로 기존(또는 클래식), 균형 및 변형의 세 가지 "파워 포인트" 기술이 포함됩니다.
기존의 힘 발생점은 주로 스트로크의 양쪽 끝 부분과 직선 굴곡부에 있으며, 힘 발생점은 상대적으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Han Li와 Tang Kai가 더 일반적입니다. 스타일이 아무리 다르더라도 각 획의 위치는 매우 고정되어 있습니다. 공식 스크립트의 "누에 머리"와 "기러기 꼬리"의 모든 부분은 "숨겨진", "닫기 중지", 접힌 획 및 "후크 루트"가 있는 모든 일반 스크립트 부분이 " 파워 포인트" ? 위치. Wang Xizhi, Dong Qichang 및 Zhao Ziang은 필기체의 전형적인 예입니다. 특히 Zhao Ziang은 더 고전적인 경향이 있으며 그의 "초점"은 일반 문자의 규칙을 거의 완전히 준수하는 것입니다. 그 스타일은 깔끔하고 매끄럽고 우아합니다.
균형력 포인트에는 실제로 명확한 힘 포인트가 없습니다. Xiaozhuan 시리즈는 비교적 일반적이며 특히 철선입니다. Zhu Da와 Huai Su의 필기체도 균형과 파워 포인트의 특징이 뚜렷합니다.
변형의 '파워포인트'는 점각그림의 어떤 부분에도 떨어질 수 있다. 꽤 많은 위비의 일반 문자에는 이러한 분명한 특성이 있습니다. 기존의 고전적인 "힘 발휘 지점"과 비교하면 일부는 기존의 "힘 발휘 지점"에 따라 힘을 발휘하고 대부분은 기존의 "힘 발휘 지점"에 따라 힘을 발휘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스트로크를 예로 들면, 기존의 "힘점"은 스트로크의 시작점에 있으며, "힘점"을 다른 위치로 이동시키는 경우는 극히 드뭅니다. 뇌졸중의 어느 부분에서나. "파워 포인트"의 이러한 변화는 선형적 변화와 스타일 차이를 직접적으로 유발합니다. 그리하여 북비의 '일석일틀,일석일외'현상이 형성되었다. 실행 스크립트 시스템에서 Mi Fu, Zheng Xie, Wang Duo 및 Zhang Ruitu는 "파워 포인트"에서 가장 크고 가장 분명한 변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Mi Fu, Zheng Xie 및 Wang Duo는 기존의 고전적인 '파워 포인트' 기술과 전면 변경에서 진화했으며 Zhang Ruitu의 '파워 포인트'와 전면 변경은 다른 방향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붓놀림이 균형을 이루고 힘쓰면 앞부분이 작아지고, 점각의 길이 차이가 커지고 강조력이 덜해지며, 붓놀림이 고르지 않게 힘쓰면 리듬이 명확하지 않고 생동감이 없게 됩니다. 획이 고르지 않게 되고, 점묘법의 선형적 변화가 풍부해지고, 리듬이 자연스럽게 명확해지고 강해집니다.
글쓰기 실력을 평가할 때 '파워포인트'가 정확하고 정밀한지, '파워포인트'의 변주가 미묘하고 독창적인지는 무시해서는 안 될 기준이 되어야 한다. . 작가의 기술과 업적을 직접적으로 반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