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 학년 언어 제 1 권' 교양론' 코스웨어
교육 목표
지식과 기술
1. 단어 축적
2. 관점과 관점을 지지하는 자료 사이, 중심 논점, 분논점 사이의 관계를 이해한다.
3. 독립적으로 읽고, 진지하게 탐구하고, 적극적으로 토론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다.
프로세스 및 방법
1. 빠르고 효율적인 묵독에서 문장 구조 파악, 문장 아이디어 이해, 의론논문에서 흔히 사용되는 이치 논증, 예시적 논증 방법 이해.
2. 이 글의 언어가 엄격하고 평화로운 특징을 체득하다.
정서적 태도와 가치
실제 생활에서 창조적 사고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학생들이 창조정신과 창의력을 가진 사람이 되도록 독려한다.
교육의 어려움
1
2. 관점과 관점을 지지하는 자료 사이의 관계를 이해한다.
3. "창의력을 발휘하는 진정한 열쇠는 지식을 어떻게 활용하느냐" 라는 말의 의미를 이해한다.
4. 문문의 표현 효과를 음미하다.
자습서
교육용 PPT, 오디오 읽기
교수법
1. 시나리오 교수법.
2. 대화식 탐구법.
교육 세션
2 세션
교육 과정
1 차 세션
1 (3 개, 5 개 ...) 자르는 방법에 따라 대각선을 따라 자를 수도 있고, 작은 뿔만 자를 수도 있고, 모퉁이를 구부릴 수도 있습니다 ...) 보시다시피, 생활 속의 사물에 대한 정답은 하나 이상이다 모든 사물은 서로 다른 각도에서 관찰하고, 생각하고, 결론도 각기 다르기 때문에, 우리가 창조적인 사고를 가져야 한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오늘 우리는 함께 이 이치를 다룬 과문인' 창조적 사고에 대해 이야기' 를 배우러 왔다.
2, 지식 카드
1. 저자 파일
로 8226; 수수료 8226; 인그, 1948 년생, 미국의 실업가, 학자, 창조학자. "잠에서 깨는 마음", "방망이로 마시다" 등의 저서를 발표한 적이 있다.
"정말 행복한 사람들은 어린이와 창의적인 부분이다" 는 것이 그의 명언이다.
2. 배경 링크
이 글은' 중외 모국어 교재 선정' (장쑤 교육출판사 2000 년판) 에서 발췌한 것이다.
< P > 많은 사람들이 생활, 학습 과정에서 전통사상에 얽매여 고정적 사고방식을 형성하기 쉽고, 지식학은 비교적 죽고, 활용에 서툴며, 동그라미 밖으로 튀어나와 문제를 생각하지 않는다. 또 인생에서 발명창조를 하는 것은 천재적인 인물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자신과는 인연이 없고, 자기도 창조를 발명할 수 있다고 믿지 않아 창조성이 스스로 억압되어 결국 상실된다. 이 글은 바로 이런 상황을 겨냥하여 쓴 것이다.
3. 어계 축적
(1) 생난자
티 (d), 기미 (jí), 연 (
흡수: 흡수.
해박한: (학식) 깊고 넓다.
크리에이티브: 창의적인 견해나 의견.
소재: 아직 정제되고 가공되지 않은 원시 재료입니다.
퇴고: 비유적으로 문장을 헤아려 반복적으로 궁리한다.
뿌리가 깊다: 기초가 깊고 흔들리지 않는 것을 비유한다.
< P > 는 효과가 있습니다. 즉, 어떤 방법이나 조치가 이미 시행되어 효과가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지칠 줄 모르는: 부지런히 노력하여 지칠 줄 모른다. 부지런히, 근면하게, 태만하지 않다.
인내: 오래 버텼다. 항심, 항심.
자명하다: 말할 필요도 없이 이해할 수 있다. 유, 이해하다.
수월함: 일을 쉽게 묘사할 수 있다.
끈기: 한 가지를 조각하고 계속 새기고 놓지 않는다. 비유는 항심이 있고 끈기가 있다. 끈기 있게 조각하다.
2 교시
1, 초보적 인식
1. 문제 토론
"창의적 사고 이야기" 는 문장
2. 계층 해석
제 1 부 (1 ~ 3 항): "생활에서의 문제 해결 방법은 하나가 아니라 다양함" (즉, 사물에 대한 정답이 하나 이상) 이라는 관점을 제시한다
2 부 (4 ~ 12 항): "두 번째 답을 찾거나 문제를 해결하는 다른 경로와 새로운 방법은 창의적인 사고에 달려 있다" 는 견해를 제시한다. 창조적 사고에 필요한 요소를 논술하다. 창의력이 풍부한 것과 창의력이 부족한 차이를 지적했다.
제 3 부 (13 항):' 누구나 창조성을 가지고 있다' 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해박한 지식만 있다면 새로운 것을 탐구하는 태도와 의식, 끈기를 가지고 있는 것이 창조적 사람입니다.
2, 깊은 깨달음
1 왜 그렇게 말하죠?
사회발전에서 볼 수 있듯이 위인들의 천재적인 창조는 종종 작은 생각으로 시작된다. 뉴턴은 만유인력학설을 창설하고 애플의 착지에 대해 생각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와트가 증기기관을 개량하는 것은 주전자의 끓는 물이 주전자 뚜껑을 받치고 있는 것을 관찰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프랑스 수학자 판가튼이 수학적으로 이룬 성과는 대부분' 무심코 얻은 작은 생각' 으로 시작된다. 처음부터 큰 생각이 있는 것도 있지만, 비교적 드물다. 작은 생각이 천천히 대창조로 발전한 것은 하나의 법칙인 것 같다.
2. 왜 사물에 대한 정답을 하나 이상의 사고방식으로 확립해야 하는가? 작가는 어떤 논증 방법을 사용하여 이 이치를 천명한 것입니까? 문장 (WHO) 는 또 어떤 논증 방법을 사용했습니까?
(1) 사물에 대한 정답이 하나 이상이고 하나의 답에 만족하지 않고 탐구를 포기하지 않으면 우리가 발견하고 창조하고 진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2) 저자는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논증 방법을 사용하여 이 이치를 설명했다. 먼저 반대쪽에서 "정답이 하나뿐이라고 생각한다면, 답을 찾으면 멈춘다" 고 말하세요. 또 정면에서 "하나의 답에 만족하지 않고 탐구를 포기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고 말했다.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대조는 이론을 종합적이고 투철하게 하여 설득력을 높였다.
(3) 저자가 창의적 사고를 일으키기 위해 반드시 갖추어야 할 요소를 논술할 때 구텐베르크 발명 인쇄기, 조판술 사례, 로랑 8226 부시넬이 대화형 탁구 비디오 게임을 발명한 사례. 사례가 전형적이고 대표적이며, 구체적으로 사리를 천명하였다.
는 논증을 인용한다. 예를 들어 제 10 항은 모 심리학 전문가 팀의 연구 결론을 인용했다.
결론
도서 디자인
질문: 하나의 대답에 만족하지 않고 탐구를 포기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문제 분석: 창의적 사고에 필요한 요소, 창의력의 주요 근거 계층 깊이
편제 9 학년 어권 제 1 권' 교양론' 코스웨어
교육 목표
지식과 능력
2. 본문을 통독하여 문장 주요 내용을 파악하다.
프로세스와 방법
1. 문장 논증 아이디어를 바로잡다. 진정한 교양과 우아함이 무엇인지 이해하다.
2. 본 문서에 사용된 예시적 논증과 비교 논증의 역할을 이해하다.
정서적 태도와 가치
작가의 관점을 분명히 하고 진정으로 교양 있고 우아한 사람이 되는 법을 배웁니다.
주요 어려움
교육 중점
문장 논증 아이디어를 합리화하다.
교육의 어려움
이 문서에 사용된 예시적 논증과 비교 논증의 역할을 이해하다.
세션 일정
1 세션
교육 과정
세션 일정
1 그러나 사람마다 교양에 대해 서로 다른 이해를 가질 수 있다. 그럼 작가와 문예이론가 데미트리에서? 리하르조프의 눈에는 어떻게 교양이 있는 것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까? 오늘, 우리는 그의' 교양론' 이라는 문장 를 배워서 이 문제의 답안을 탐구할 것이다.
2, 자율 예습
1. 배경 자료
드미트리? 이하조프 (1906-1999) 는 20 세 전 소련의 지식인 중 한 명인 정치가, 작가, 문예이론가, 활동가 중 한 명이다. 그는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태어나 10 월 혁명을 목격했다. 열일곱 살 때 대학에 들어가 인류학과 언어학을 공부했다. 1938 년에 레닌그라드에 있는 러시아 문학 연구소에 입학했습니다. 참혹한 레닌그라드 보위전에 참가한 적이 있다. 1946 년부터 1953 년까지 레닌그라드 대학교에서 교수로 재직했다. 1971 년에 소련 과학원 (현 러시아 과학원) 원사로 추대되었다. 1986 년에 그는 러시아 문화의 뿌리를 다시 찾기 시작했다. 소련이 해체된 후 그 지위는 톨스토이와 도스토예프스키와 맞먹는다. 문화의 대가로서 그는 그의 일생을 조국에 바쳐 20 세기 러시아의 지식의 상징이 되었다.
2. 예습 점검
(1) 수정자음
경솔함 (m o), 피로감 (tíng), 분노
꼬임 (ni), 잠언 (zhn), 씹기 (jué), 수다를 떨고 (x 욕), 어색함 (gn)
제자리에 (; 사막: 냉담하다.
마음대로: 자신의 뜻에 따라 하고 싶은 대로 한다. 따라와, 내버려 두어라. 원하다, 원하다.
제멋대로 행동하다: 다른 사람의 충고를 받아들이지 않고 완고하게 자신의 주관적인 생각에 따라 하는 것을 말한다.
자화자찬: 스스로 나팔을 불고, 스스로 북을 친다. 자화자찬을 비유하다. 북을 치고 두드리다.
가식적: 지나치게 가식적이고 부자연스럽다. 교정은 굽은 것을 곧게 펴라. 문지르고 곧게 구부리다.
예속풍아: 문인을 꾸미기 위해 관련 문화활동에 참가한다.
임기응변: 상황의 변화에 따라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기계, 시기, 형세.
셋째, 협력 연구
(a) 전체 인식
1. 이 문서의 주제는 무엇입니까?
답안 예: 이 글은 많은' 교양' 과' 교양 없는' 현상을 통해 많은 사례를 비교 분석하고 자연스럽게 자신의 결론을 얻어' 진정한 교양' 과' 우아한 매너' 의 본질을 탐구했다.
2. 이 문장 논증 아이디어는 무엇입니까?
답변 예: 1 부 (1, 2 항): 단도직입적으로 논제를 도입하다.
2 부 (3-12 항):' 교양 없는' 사례,' 교양 있는' 표현,' 교양 있는' 이 무엇인지에 대해 이야기한다.
제 3 부 (13-18 항): 사례와 현상을 열거하여' 우아함' 이 무엇인지 논증한다.
(2) 연구분석
1. 획기적인 어려움
(1) 5-10 항에서 주로 논의한 내용은 무엇입니까? 이 단락의 논술에는 어떤 유사점이 있습니까?
답안 예: 5-10 항은 주로 반방면에서 교양 없는 표현을 논술했다. 이 몇 단락의 논술은 먼저 한 사람이 밖에서 예의 바르게 행동했지만 집에서는 오히려 가족을 존중하지 않는다고 가정한 것이다. 비교에서 한 사람이 어떻게 교양이 있는 셈인지 반영했다.
(2) 저자가' 매너' 를 논할 때 논증 생각은 어떤가?
답안 예: 먼저' 매너' 에 대해 이야기하는 책으로 시작하여 사람을 대하는 문제를 제기한 다음 잘못된 관점을 반박한다. 이어서 풍채의 인연을 해설하다. 이어 매너 있는 현상을 열거하고 우아한 매너가 따르는 규범을 논술한다. 마지막으로 결론: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태도로 대해야 우아한 행동을 유지할 수 있다.
(3) 이 글의 주요 논증 방법을 예시하다.
답변 예: 예제 논증. 이 글의 5-10 항, 17 항은 모두 집중 예를 들어 논술하였다. 5-10 항은 교양이 없는 예를 집중적으로 열거하고, 17 항은 우아함의 구체적인 표현을 집중적으로 열거한다. 이 예들은 모두 어떻게 해야 진정한 교양과 우아한 매너가 될 수 있는지를 생생하게 증명했다.
비교 논증. 이 글은 여러 곳에서 비교 논증 방법을 사용하였다. 5-10 단락의 각 단락은 가설과 대비를 통해 교양이 없는 표현을 열거하여 교양이 없는 구체적인 방향을 보여 준다. 2 부의 2 층도 전층이 먼저' 무교양' 에 대해 이야기한 다음' 교양' 의 표현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비교하면 진정한 교양을 더 잘 표현할 수 있다.
2. 문장
의 글쓰기 특징은 무엇입니까?
답변 예: (1) 글이 활발하고 민첩하며 생각이 또렷하다. 이 글은 교양 자체를 토론하는 것에서 교양 해부의 중요한 표현인' 우아함' 에 이르기까지 작가의 기본 견해를 관통한다. 교양의 본질은 존중이다. 청소년을 위한' 서간' 으로서 문제를 탐구하는 논리와 추론이 있고, 생동감 있는 사례도 많고, 예리한 관점과 격언식 문장도 있어 심사숙고할 만하고, 씹고 음미할 만하다.
(2) 방법이 다양하고 논증이 강력하다. 예시논증: 이 글의 5-10 항, 17 항은 모두 집중 예시논술을 진행하였다. 5-10 항은 교양이 없는 예를 집중적으로 열거하고, 17 항은 우아함의 구체적인 표현을 집중적으로 열거한다. 이 예들은 모두 어떻게 해야 진정한 교양과 우아한 매너가 될 수 있는지를 생생하게 증명했다. 비교 논증: 이 글은 여러 곳에서 비교 논증 방법을 사용하였다. 5-10 단락의 각 단락은 가설과 대비를 통해 교양이 없는 표현을 열거하여 교양이 없는 구체적인 방향을 보여 준다. 2 부의 2 층도 전층이 먼저' 무교양' 에 대해 이야기한 다음' 교양' 의 표현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비교하면 진정한 교양을 더 잘 표현할 수 있다.
4, 수업 요약
학생, 이 글의 학습을 통해 우리는 교양의 중요성과 어떻게 교양을 할 수 있는지를 알게 되었다. 작가의 관점을 믿으면 반드시 많은 계시를 받았을 것이다. 물론, 교양에 대해서도 많은 견해를 가지고 있어야 하며, 수업시간에 토론을 계속 탐구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러나 어쨌든, 우리는 저자로부터 배우고 교양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5, 연습 설계
본 과의 대응 교육을 이수해 주십시오.
< P > < P > "교양론" 교재 해석:
"교양론" 은 의론논문이다. 이 글은 많은' 교양' 과' 교양 없는' 현상을 통해' 진정한 교양' 과' 우아한 매너' 의 본질을 탐구하고, 얕고 현실적 의의가 풍부하다. 작가는 일반화되지 않고, 많은 사례에 대한 비교, 분석에서 자연스럽게 자신의 결론을 도출한다. 문장 글은 활발하고 민첩하며, 생각이 분명하다. 교양 자체를 논의하는 것부터 교양 해부의 중요한 표현인' 우아함' 에 이르기까지 작가의 기본 견해를 관통한다. 교양의 본질은 존중이다.
이 글은 청소년을 위한' 서간' 으로 중학생이 한 번 읽을 만한 책이며, 사제 * * * 와 함께 탐구할 가치가 있다. 청소년에 대한 사상 품성 교육을 하는 비교적 좋은 모범문이다. 따라서 교사는 학생들에게 이 글의 정밀한 논단과 격언식의 어구를 반복해서 씹고 음미하고, 문장 사고를 정리하고, 논증과 예시를 비교하는 방법을 분별하고 배우도록 지도해야 한다.
교육 목표:
1. 전문을 통독하여 문장 논증 사상을 바로잡다. "진정한 교양" 과 "우아함" 이 무엇인지 이해하십시오.
2. 본 문서에 사용된 예시적 논증과 비교 논증의 역할을 이해하다.
3. 작가의 관점을 분명히 하고, 진정으로 교양 있고 우아한 사람이 되는 법을 배운다.
교육의 중대난점:
중점: 1. 저자의 관점을 이해하고 문장 논증 사상을 빗질하다.
2. 본 문서에 사용된 예시적 논증과 비교 논증의 역할을 이해하다.
어려움: 이 글의 예시적 논증을 배울 때 예를 들어 분석하는 구체적인 논증 사고.
교법과 학법:
교법: 감상품법: 교시, 학생 세계관이 막 형성될 좋은 계기를 통해 학생들이 진정한 교양과 우아함이 무엇인지 배우고, 문장 관점으로 학생들의 언행을 지도해야 한다.
학법: 비교 독서 감상법: 문장 자체에는 교양이 없는 예를 먼저 열거한 다음 진정한 교양이 무엇인지와 같은 많은 전후 대비가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비교 독서를 하도록 유도하고 결론을 얻어 저자의 관점을 더 빨리 이해할 수 있다.
교육 준비:
교사: 예습 테스트, 문제 주도, 판서 디자인, 교실 테스트 등을 포함한 코스웨어를 준비합니다.
학생: 수업 전 본문 예습 "교양" 에 관한 명언과 경구를 수집하다. 읽기, 쓰기' 에서 생자 독음과 새 단어의 뜻을 해결하다.
세션 일정:
1 세션
새로운 수업 탐구
교육 과정:
(약 3 분) 도입법 1: (주제 소개)
교육자 소홀린스키는 "인간의 사랑보다 더 지혜롭고 복잡한 것은 없다" 고 말했다. 그녀는 꽃밭에서 가장 연약하고 소박하며 가장 아름답고 평범한 꽃인데, 이 꽃밭의 이름은 교양이다. " 그리스 철학자 헤라클레트도 "교양은 교양 있는 사람의 두 번째 태양이다" 고 말했다 그러면 어떻게 하면 교양 있는 사람이 될 수 있을까? 교양을 얻는 방법은 또 어떤 것이 있습니까? 오늘 우리 함께 리하조프의' 교양론' 에 들어가 진정한 교양이 무엇인지 함께 탐구합시다.
가져오기법 2: (배경 가져오기)
러시아 과학원 원사였던 드미트리? 세르게이예비치? 리하르조프는 당대의 가장 뛰어난 학자이자 작가이다. 우선, 선생님에게 그의 저서' 선과 미서 제인' 을 소개하라고 했다. 이' 서간' 들은 구체적인 수신인이 아니라 모든 독자를 대상으로 한다. 이 책은 젊은이들에게 쓴 것으로, 그들에게 선량한 길을 가는 것이 가장 실현 가능한 길이자 올바른 길이라고 알려 주기 위한 것이다. 이 책을 읽고 나면 독자들은 그의 충고가 생활의 모든 측면을 다루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그로부터 유익을 얻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지혜로 가득 찬 편지집이며, 고상한 스승의 마음을 끄는 말이다. 그 재능은 순선함에 있어서 학생들과 마음을 털어놓는 대화를 잘하는 데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교양을 논하면 자기 이익 하조프의' 선과 미서 제인' 을 뽑는다. 교양에 관한 명언경구를 인용하여 과제를 유도하면 학생들이 교실 학습 과정에 직접 들어가는 데 도움이 되고, 학생들의 정력을 최대한 빨리 집중하는 데 도움이 된다.
소개' 선과 미서 제인' 을 통해 학생들은 이 책의 주요 내용을 대충 이해하면서 배울 이 문장 콘텐츠 경향과 독자 집단을 이해하여 문장 취지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둘째, 처음 본문을 읽고 감정을 마음껏 이야기하다. (약 15 분) (a) 예습을 점검하고 상식을 이해하다.
(교사 코스웨어는 이 글의 생어를 제시하고, 발음처는 비워 두고, 중점 단어의 의미는 공백으로 남겨둔다. 학생들은 그룹 단위로 토론하면서 해결한다. 선생님이 마지막으로 전화를 걸어, 명확하다. )
1. 다음 단어를 발음합니다.
준수 (k é), 약속 (nu), 자립 (chí)
흡수 (jí), 꼬임 (ni).
노발대발 (tíng), 예의 바르게 (b n)
자화자찬 (léi)
2. 다음 단어를 설명하십시오.
(1) 경솔하고 고려하지 않는다.
(2) 점잖고 예의 바르다: 점잖고 예의 바른 모습을 묘사한다. 빈빈은 원래 문질을 겸비한 모습으로 나중에 점잖게 묘사했다.
(3) 무관심: 태도가 냉담하고 무관심하다. 사막: 냉담하다.
(4) 마음대로: 자신의 뜻에 따라 하고 싶은 대로 한다. 따라와, 내버려 두어라. 원하다, 원하다.
(5) 제멋대로 행동하다: 다른 사람의 충고를 받아들이지 않고 자신의 주관적인 생각에 고집스럽게 하는 것을 말한다.
(6) 자화자찬: 스스로 나팔을 불고, 스스로 북을 친다. 자화자찬을 비유하다. 북을 치고 두드리다.
(7) 가식적: 지나치게 가식적이고 부자연스럽다. 교정은 굽은 것을 곧게 펴라. 문지르고 곧게 구부리다.
(8) 예속풍아: 문인을 꾸미기 위해 문인을 사귀고 관련 문화활동에 참여한다.
(9) 겉만 번지르르하고 실속이 없다는 표만 있다.
(10) 임기응변: 상황의 변화에 따라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기계, 시기, 형세.
(11) 꼬임 상태: 가식적이거나 과장된 성격을 가지고 있다. 자연적이거나 자연적이지 않습니다.
3. 그룹 내 교류에서 수집한 관련 저자의 상황을 교사가 보충했다.
(코스웨어 제시)
(a) 저자 소개:
드미트리? 이하조프 (1906-1999) 는 20 세기 러시아의 지식인 중 한 명인 정치가, 작가, 문예이론가이다. 그는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태어나 10 월 혁명을 목격했다. 열일곱 살 때 대학에 들어가 인류학과 언어학을 공부했다. 1938 년에 레닌그라드에 있는 러시아 문학 연구소에 입학했습니다. 참혹한 레닌그라드 보위전에 참가한 적이 있다. 1946 년부터 1953 년까지 레닌그라드 대학교에서 교수로 재직했다. 1971 년에 소련 과학원 (현 러시아 과학원) 원사로 추대되었다.
1986 년에 그는 러시아 문화의 뿌리를 다시 찾기 시작했다. 소련이 해체된 후 그 지위는 톨스토이와 도스토예프스키와 맞먹는다. 문화의 대가로서 그는 그의 일생을 조국에 바쳐 20 세기 러시아의 지식의 상징이 되었다.
(b) 전체적인 인식, 초식적인 텍스트.
(학생들은 본문을 처음 읽고 다음과 같은 문제를 둘러싸고 문장 주요 내용을 이해한다. )
1. 저자는 교양이 먼저 어디에 반영되었다고 생각합니까?
분명히: 저자는 교양이 먼저 집에 반영되었다고 생각한다.
2. 5 ~ 10 항은 주로 무엇을 다루고 있습니까? 이 단락의 논술에는 어떤 유사점이 있습니까?
분명히: 제 5 ~ 10 항은 주로 한 사람이 교양이 없는 성과를 부정적으로 논술했다. 이 몇 단락의 논술은 먼저 한 사람이 밖에서 점잖고 예의 바르게 행동했지만 집에서는 가족을 존중하지 않는다고 가정한 것이다. 비교에서 한 사람이 어떻게 해야 교양이 있는 셈이다.
3. 이 글의 제목을 어떻게 이해합니까?
' 교양론' 에서' 론' 이라는 단어는 문장 의론의 성격을 결정한다. 교양' 은 이 글의 논제이며, 문장 논점, 즉' 교양',' 진정한 교양' 등을 함축하고 있다. 예습을 점검하는 과정은 학생들이 수업 전 예습의 효과를 검증하기 위해 교사들이 제때에 학정을 이해하고 교학의 중점을 조정하기 위한 토대를 마련하기 위함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공부명언)
는 학생들이 처음 본문을 읽는 기초 위에서 텍스트를 인식하고, 초보적으로 텍스트 사고를 빗어 학생들에게 완전한 인식을 줄 수 있도록 지도하며, 학생의 텍스트에 대한 전반적인 파악에 도움이 된다.
셋째, 협력 탐구, 피문 입정. (약 20 분) (a) 본문을 다시 읽고 구조를 빗어 낸다.
이 글의 논증 사상을 빗어 정리하고, 구조 계층을 나누고, 계층 의미를 개괄하다.
(그룹 내 협력 완료, 교사 순시 전화 접속, 교류 후 명확하다. )
명시적: 1 부 (1, 2): 단도직입적으로 논제를 도입하다.
2 부 (3-12): 먼저' 무교양' 의 예를 살펴본 다음' 교양' 의 표현에 대해 이야기하고' 교양' 이 무엇인지 논의한다.
1 층 (3-10): 가정과 대비를 통해 교양 없는 사례를 열거했다.
2 층 (11, 12): 진정한 교양이 무엇인지 정면으로 논술한다.
제 3 부 (13-18): 사례와 현상을 열거하여' 우아함' 이 무엇인지 논증한다.
(b) 연구 텍스트, 심층 탐구.
(그룹 커뮤니케이션 형식으로 다음 문제를 중심으로 토론을 벌이며 텍스트를 깊이 연구한다. )
1. 2 부에서는 먼저' 교양 없는' 사례와' 교양 있는' 표현에 대해 이야기하는데 어떤 이점이 있습니까?
분명히: 이렇게 비교해 보면 진정한 교양이 무엇인지 강조하는 데 도움이 된다. 특히 많은 사례와 현상을 열거한 뒤 독자에게 비교에서' 교양' 이 어떤 표현인지 이해하게 했다.
2. 글의 저자는 논술' 교양' 에서 논술' 매너' 로 바뀌었는데, 그 둘 사이에는 어떤 내적 연관이 있는가?
분명: 교양은 매너의 기초이고, 풍채는 교양의 외적 표현이다.
3. 저자가' 매너' 를 논술할 때 논증 생각은 어떤가?
먼저' 매너' 에 대해 이야기하는 책에서 사람을 대하는 문제를 제기한 다음 잘못된 관점을 반박한다. 이어서 풍채의 인연을 해설하다. 이어 풍채가 있는 현상을 열거하여 우아한 매너를 길러야 할 규범을 논술하였다. 마지막으로, 우아한 행동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태도로 대해야 한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3) 감사문, 중점적으로 탐구하다.
(교사는 학생들에게 다음 문장을 반복해서 낭독하도록 안내한 다음 문장 제목과 앞뒤문의 관계를 결합하여 중점 단어나 문의 표현 효과를 이해합니다. 조별 토론, 반내 교류. )
맛 하이라이트 단어:
(1) 맛 "서로 방해하지 않도록 주의하라" 에서 가선 단어의 역할을 한다.
명시적: "기억하십시오" 는 반드시 명심해야 할 의미입니다.
이곳은 일종의 경고이자 자신의 관점을 표명하고 있다.
(2) "이 점을 이해하고 임기응변의 지혜를 더하면 매너가 자동으로 네 곁으로 온다" 는 덧셈어의 표현 효과를 이해한다.
분명: "만약 ... 더하기 ... 그럼 ..." 이라는 관련 단어들은 문장 앞뒤의 논리적 관계를 보여 주며, "매너" 가 어떻게 얻어지는지를 적절하게 논술한다.
(3) "성인이 되어서도 부모의 사랑을 받는 것을 당연한 것으로 여기면서 부모도 사랑과 도움이 필요하다는 것을 보지 못한다면 역시 교양 있는 사람이라고 말할 수 없다." 이 문장의 관련 단어는 어떤 역할을 합니까?
명시적: "만약 ... 그럼 ..." 은 가설적인 복문 세트를 구성합니다. 이 현상은 가설이며 반드시 실재하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보여준다. 가설의 원인, 추론을 통해 가설의 결론을 도출하여 사람들의 사고에 부합한다. 어떤 사회 현상을 매핑하여 비슷한 현상을 가진 개개인을 각성시키다. 이 과정의 세 단계는 계층 깊이, 즉 전체부터 국부적인 인식 텍스트까지, 문장 주요 내용을 파악하고 문장 아이디어를 빗질하는 것입니다. 이 과정에서 교사는 학생들을 그룹 단위로 토론하고, 보완하며, 각 학생을 교실 참여, 독자적 사고, 견해 표현, 학생의 주관적 능동성을 충분히 발휘하도록 유도했다.
4, 대조 빗질, 누적 운용. (약 7 분) (1) 주제
1. 이 글의 주요 논증 방법을 예시하다.
명시적: (1) 예를 들어 논증하다. 이 글의 5-10 항, 17 항은 모두 집중 예론을 진행하였다. 5-10 항은' 무교육' 의 예를 집중적으로 열거하고, 17 항은' 우아함' 의 구체적인 표현을 집중적으로 열거한다. 이 예들은 모두 어떻게 해야 진정한 교양과 우아한 매너가 될 수 있는지를 생생하게 증명했다.
(2) 비교 논증. 이 글은 여러 곳에서 비교 논증 방법을 사용하였다. 5-10 항의 각 단락은 가설과 대비를 통해 교양 없는 표현을 열거하며, 교양 없는 구체적인 방향을 보여준다. 두 번째 부분의 처음 두 층은 먼저' 무교양' 의 예를 이야기한 다음' 교양' 의 표현에 대해 이야기하는데, 이렇게 비교하면 진정한 교양을 더 잘 표현할 수 있다.
2. 이 글의 주요 내용을 이야기하다.
분명: 이 글은 많은' 교양' 과' 교양 없는' 현상을 통해' 진정한 교양' 과' 우아한 매너' 의 본질을 탐구하고, 많은 사례를 비교 분석하고, 자연스럽게 결론을 내리고, 우리에게 이해시켰다
(2) 확장 확장 확장
자신의 실제를 결합하여 어떻게 해야 교양 있는 것으로 간주된다.
(그룹 내 교류, 강의할 때 자신의 예를 결합해야 한다. 한 학생이 이야기를 끝낸 후, 다른 학생들은 다시 평가하고 보충한다. )
(3) 교사와 학생 요약
(학생들이 먼저 수확에 대해 이야기하고 교사가 보충한다. )
이 글은 글이 활발하고 민첩하며 생각이 분명하다. 교양 자체를 논의하는 것부터 교양 해부의 중요한 표현인' 우아함' 에 이르기까지 작가의 기본 견해를 관통한다. 교양의 본질은 존중이다. 청소년에게 쓴' 서간' 으로서, 이 글은 문제의 논리와 추론을 탐구할 뿐만 아니라, 대량의 생동감 있는 사례도 있다. 정교한 관점과 격언식 문장을 더하면 사색을 자아내고, 씹고, 음미할 만한 가치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특히 이 글에서 설명하는 이치는 모든 학생이 공부할 가치가 있어 자신의 생활과 다른 사람과의 교제에서 진정으로 교양 있는 사람이 될 수 있다. 이 코너는 주로 학생들이 본문의 취지를 이해하도록 유도하고,' 교양 있는' 에 대한 인식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유도하여, 학생들이 어떻게 해야 교양이 있다는 것을 진정으로 인식하게 한다.
보드 디자인:
1 부 (1, 2): 단도직입적으로 논제를 도입하다.
교양의 두 번째 부분 (3-12): 먼저' 교양이 없는' 사례,' 교양이 있는' 표현,' 교양 있는' 이 무엇인지에 대해 이야기한다.
제 3 부 (13-18): 사례와 현상을 열거하여' 우아함' 이 무엇인지 논증한다.